‘그리드원’이 25일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노정진)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그리드원 국내 최다 RPA 레퍼런스를 보유한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과정 자문, 강의 및 교보재 지원 ▲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 공동 연구 지원 ▲신기술 분야 공동 연구 및 협력 추진 등을 통해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육성에 나선다.
그리드원은 2005년 설립해,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인 이래 현재 100개 이상의 국내 기업에 RPA를 구축한 국내 1위 지능형 RPA 기업이다.
주요 제품 라인에는 지능형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과 인공지능 전문 솔루션 ‘에이아이 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테스트원(TestOne)’ 등이 있다. 현재 국내는 물론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그리드원 김계관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육성 및 기술 개발 연구 활동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며 “인공지능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우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프트웨어 2.0 시대를 이끌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 기관과 협력 관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저작권자 © 녹색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