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판이 아닌 숯불에 직접 굽는 숯불닭갈비는 한국인 취향을 만족시키는 숯불향이 가득한 인기 메뉴이다. 최근엔 다양한 콘셉트로 업그레이드 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아이템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오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호황을 누리며 업종변경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한가네숯불닭갈비’의 역삼점 점주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누구나 창업을 결정하기 어려운 불경기에 한가네숯불닭갈비 창업에 도전하게 된 동기는?
A 일단은 어느 지역을 가봐도 숯불닭갈비라는 업종이 많지 않아 매력을 느꼈다. 한가네숯불닭갈비는 맛과 비쥬얼, 가격 등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고 이러한 브랜드와 메뉴라면 어디서든 성공할 수 있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창업하게 되었다.
Q 요즘은 고깃집 프랜차이즈로 업종변경을 하는 자영업자들이 많은데, 수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 중 ‘한가네숯불닭갈비’를 선택한 이유는?
A 첫째는 브랜드파워가 높다는 점이고, 둘째는 초벌구이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경쟁력이 있어 보였다. 셋째는 맛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고 숯불닭갈비와 여러 반찬들의 조합이 너무 좋았다.
Q 본사 시스템 및 운영에 대한 만족도는?
A 본사 대표님 포함 모든 직원분들이 항상 더 나은 시스템을 위해 직접 발벗고 나서는 게 마음에 들고, 또한 항상 변하지 않는 맛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습이 보여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Q 현재 한가네숯불닭갈비 지점 중에서도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역삼점 매출의 비결은?
A 16년도에 오픈을 해서 지금까지도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려 하고 있다. 한가네만이 가지고 있는 메뉴의 특성 및 맛있게 먹는 방법을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고객들이 요청하지 않아도 알아서 부족한 점을 채워주려 노력하고 있다. 그러한 부분 때문에 고객들이 만족해 하시는 게 아닌가 싶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운영 계획은?
A 일단 한가네숯불닭갈비 역삼점을 찾아오시는 고객들을 더 만족할 수 있게끔 더 매장운영을 잘해야 할 것 같다. 역삼점이 성공하게 되면, 강남 지역에 매장을 하나 더 내는 게 목표다.
한편 ‘한가네숯불닭갈비’는 2013년 화성 병점을 시작으로 현재 국내 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 SBS CNBC '성공의 정석 꾼' 에 방영되면서 더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가네숯불닭갈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익재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