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벅-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하는 청춘시대' 참가팀 모집
상태바
텀블벅-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하는 청춘시대' 참가팀 모집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08.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텀블벅
자료=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대표 염재승)’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ARKO, 이하 아르코)와 '예술하는 청춘시대'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예술하는 청춘시대'는 아르코가 젊은 예술인들의 다양한 예술 창작 활동을 돕기 위해 마련한 지원 사업으로 텀블벅에 기초 예술 분야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오픈한 만 39세 미만 예술인 중 최대 40팀에게 예술나무가 50만 원을 후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텀블벅은 문화 예술 창작자가 가장 먼저 모금 활동을 시도하기 용이한 플랫폼이다. 창작 활동의 기반이 되는 후원금을 모으기 쉬우면서도 팬을 확보해 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기틀이 마련돼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텀블벅에서는 문화예술 관련 프로젝트가 많게는 40%를 차지할 정도로 활성화돼 있어 젊은 예술인들이 자신만의 창작물을 소개할 수 있는 장으로 손색이 없다.

'예술하는 청춘시대' 참여하는 창작자들은 이번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발판 삼아 추가적인 예술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대상은 만 39세 미만 개인 혹은 단체 예술인으로 9월 한 달간 텀블벅 내에 프로젝트를 개설한 뒤 '예술하는 청춘시대' 참가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프로젝트 개설은 오는 19일 이후부터 가능하며, 운영 기간 중 7일 이상 열려 있어야 한다. 이때 목표 금액은 100만 원 이상으로 설정해야 하며, 단체의 경우 해당 창작 활동의 대표자 개인 명의로 신청할 수 있다. 최초의 성공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 자격 문턱을 낮춰서 대학생 동아리나 굿즈 관련 프로젝트도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문예진흥기금 지원 대상 범주 내에 포함된 기초 예술 분야 프로젝트며, 미술을 포함한 시각 예술, 문예지를 포함한 문학, 연극과 무용을 포함한 공연 분야 등 창작자들은 누구나 자신의 창작물을 텀블벅에 프로젝트를 개설할 수 있다.

텀블벅은 젊은 예술인들의 성공을 독려하기 위해 '예술하는 청춘시대' 기획전을 오는 내달 2일부터 10월 4일까지 총 5주간 열고, 홍보 지원 사격에 나선다.

염재승 텀블벅 대표는 "젊은 예술인이 창작물을 단번에 70만 명 넘는 후원자들에 선보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예술하는 청춘시대'를 고유의 창조성과 예술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이끌겠다"며 " 앞으로도 '모금을 쉽게, 소통은 효과적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시작하는 단계의 창작자들이 자금 조달을 보다 수월하게 해내도록 돕는 지원사업 협력과 프로모션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