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가 올 3분기 28억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됐다. 전년비 영업이익은 80.5%나 감소했다.
CJ헬로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 3분기에 매출 2734억원, 영업이익 40억원, 순이익 28억원 손실의 영업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8.1%감소해 243억원 줄었다. 영업이익은 80.5%나 떨어져 165억원 감소했다.
직전 분기(2분기) 대비 매출은 4.2%하락해 120억원 감소했다. 영업이익도 2분기 대비 56억원 줄어 58.3% 하락했다.
CJ헬로 측은 “경쟁심화로 인한 가입자 감소, 지상파 CPS와 렌탈 대손충담금 등 일시적 비용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3분기 실적에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케이블TV 가입자도 418만4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1만8000명이나 감소했다.
다만, 디지털 가입자는 274만 명을 지켜내며 전 분기 가입자와 비슷한 수치를 나타냈다. 디지털가입률은 65.5%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알뜰폰(MVNO) 가입자는 73만4000명, LTE가입자 수는 52만9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다만, LTE가입률이 72.1%로 최고점을 갱신했다.
케이블TV ARPU(Average Revenue Per Unitㆍ가입자당평균매출액)는 7353원으로 전 분기 대비 24원 올랐다. 디지털 ARPU도 VOD매출의 기여로 전 분기 대비 38원 증가한 9617원을 나타냈다. 알뜰폰(MVNO) ARPU는 2만2906원이다.
CJ헬로 성용준 부사장(CFO)은 “기업결합 심사가 마무리되면 실적이 본격적으로 턴어라운드 될 것”이라며 “결합 시너지가 즉각적으로 재무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의 펀더멘털을 다져놓겠다”고 말했다.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