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U+,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 제작 활동 전개…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중앙대에 AI 기반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 완료
- 인텔, 미국 국방부와 가상환경 데이터 보호 프로그램 위한 MOU 체결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사무기기 부문 1위 선정
KT는 강원도청과 손잡고 양자정보통신 기술의 개발 및 확산 보급, 인력양성에 이르는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를 만드는 활동을 전개한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중앙대학교의 AI 기반 교육지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한다. 인텔은 미국 국방부 고등연구계획국과 가상환경 데이터 보호 프로그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의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ㅇ..KT는 강원도청과 함께 디지털 뉴딜 분야 중 양자정보통신 기술의 개발과 확산 보급, 인력양성에 이르는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하는 등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자정보통신은 중첩, 복제 등이 불가능한 양자의 특성을 이용해 완벽한 보안의 통신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이를 위해 이날 KT Enterprise부문 신수정 부문장과 강원도 최문순 도지사는 서울 종로구 KT West 사옥에서 양자정보통신 기반 확대를 핵심 내용으로 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ㅇ..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e북)를 만드는 ‘U+희망도서’ 활동을 전개한다. 전국 25만 시각장애인의 책 읽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시각장애인용 e북은 일반도서를 이미지·동영상·텍스트·점자파일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하는 대체 도서를 말한다.
‘U+희망도서’는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 장애인 지원 단체인 ‘IT로 열린도서관’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시각장애인용 e북을 제작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 연말까지 160여권의 e북을 제작을 목표로 하고 있다.
ㅇ..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중앙대학교의 AI 기반 교육지원 시스템인 'CAU e-어드바이저(e-Advisor)' 구축을 완료하고, 2021년도 신학기를 맞아 통합 서비스를 시작한다.
중앙대 'CAU e-어드바이저'는 수강신청·출석·수업·졸업 등 대학의 학사 행정 업무에서 체계적인 학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계됐다. 한화시스템은 학내 다양한 지원시스템에 분산된 학사 데이터를 통합하고, AI 기술 기반으로 학생들의 학습활동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전공 로드맵 및 학습활동을 추천하고 학생 진로를 위한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ㅇ..인텔은 미국 국방부 고등연구계획국과 가상환경 데이터 보호 프로그램(DPRIVE)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DPRIVE 프로그램은 완전 동형 암호화(암호화된 상태의 데이터를 복호화하지 않고도 연산할 수 있는 기술) 가속기 개발을 목표로 한다.
다년간 진행해 온 DPRIVE 프로그램에는 인텔 랩(Intel Labs), 설계 엔지니어링 그룹(Design Engineering Group), 데이터 플랫폼 그룹(Data Platform Group) 등 인텔 내 다양한 팀이 합류해 있으며, 암호 해독 키 없이 완전 암호화된 데이터를 컴퓨팅할 수 있는 ‘최종 한계선’을 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해오고 있다.
ㅇ..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제18회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사무기기 부문 1위에 선정돼 인증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의 경영방향을 제시하고자 기업의 신뢰도, 서비스 품질 등을 종합 평가해 부문별 순위를 발표하는 제도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조사항목 대부분에서 업계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해당 자격을 인정받았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