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블레스 언리쉬드 PC', 파이널 테스트서 호평 이끌어낼까
사전예약 100만을 돌파하며 흥행성을 입증한 엔씨의 신작 야구 게임 '프로야구 H3'가 사전예약 특집 방송을 공개하며 인기몰이에 나선다.
한편, 네오위즈가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파이널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정식 출시가 눈 앞으로 다가온 것으로 해석된다. 해당 신작이 파이널 테스트에서 호평을 받으며 정식 출시 시기에 많은 유저들을 끌어모을 수 있을 지를 놓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서 튜토리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 부문은 ▲신규·복귀 유저로서 ‘카스온라인’에 정착하기 ▲‘카스온라인’ 기술 ▲모드별 추천 무기·사용법 등 세 가지로, 이용자는 원하는 주제를 골라 최소 1분 이상의 영상을 만든 후 본인 SNS와 커뮤니티 내 전략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한편, ‘카스온라인’은 좀비 시나리오 리그가 추가된 좀비 시범리그 시즌4를 5월 6일까지 운영한다. 이용자는 브론즈부터 마스터까지 6단계 승급 결과에 따라 리그 전용 아이템을 비롯해 ‘라이트닝 퓨리(15일)’, ‘사이킥 하모니움(15일)’, ‘훈련병 에리카(15일)’ 등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개발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 PC’가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파이널 테스트(Final test)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파이널 테스트는 오는 5월 진행될 예정으로, 금일 오후 2시부터 스팀 내 플레이테스트 기능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테스트는 ‘엑세스 요청’ 버튼만 클릭 하면 별도 절차 없이 신청이 마무리되고, 신청자들은 모두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4월에는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참여 방법을 안내한다.
이미 두 차례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 바 있는 ‘블레스 언리쉬드 PC’는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게임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PC에 더욱 최적화된 UI/UX(이용자환경/이용자경험)을 비롯 전투 시스템, 마우스 및 키보드 조작감 등 다양한 콘텐츠 전반에 걸쳐 게임성을 대폭 개선해 이번 파이널 테스트에 선보일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11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미르칸 탑’과 ‘장비 변환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를 전격 추가했다.
‘미르칸 탑’은 150층으로 구성된 탑 형태의 미션 수행 콘텐츠로, 매일 10회씩 입장이 가능하다. ‘미르칸 탑’은 캐릭터 레벨 80을 달성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 후 미션 수행에 성공할 경우 ‘전설V 장비 제작 재료’, ‘마수정’, ‘골드’, ‘장비’, ‘옵션석 상자’ 등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미르칸 탑’에서는 ‘펫’과 ‘버디’만 사용이 가능하며 ‘용병’은 사용할 수 없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레벨에 따라 ‘10강 전설 장비 세트’, ‘1,000%EXP’ 등의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리뉴얼 BI와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백년전쟁은 서머너즈 워 IP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으로 오는 4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글로벌 기대작이다. 현재 지난해 말 진행한 글로벌 테스트에서 얻은 다양한 의견을 기반으로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담금질에 힘을 쏟고 있다.
컴투스는 한국어를 비롯한 중국어, 일본어 버전의 리뉴얼 BI와 전면 개편된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 준비에 나섰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3’가 11일 사전예약 특집 방송 ‘티키타구’ 1화를 공개했다.
‘티키타구’는 KBO 리그의 단짝 선수들이 출연해 본인들의 야구 경험과 게임 콘텐츠 체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송이다. 성승헌 캐스터와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3월 11일을 시작으로,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6시 30분에 총 3편을 공개한다.
엔씨(NC)는 티키타구 1화 시청자를 위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양의지, 박민우 선수의 이름으로 삼행시 짓기 ▲티키타구 1화 시청 인증 이벤트 ▲[양의지 구단 vs 박민우 구단] 경기 결과 예측 이벤트 등에 참여해 두 선수가 사인한 야구 용품부터 프로야구 H3의 게임 아이템까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박금재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