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갑자기 더워지면서 식음료업계가 여름 이벤트를 속속 내놓고 있다.
그중에서도 캠핑 관련 굿즈로 폴딩 카트를 내놓고 있는 업체들이 많아 주목된다.
스타벅스, '서머 데이 폴딩 카트' SSG닷컴 단독 상품 출시와 동시에 사이트 마비
먼저 스타벅스는 지난 13일 SSG닷컴을 통해 'e-프리퀀시' 온라인 단독 상품을 판매했다. 서머데이 쿨러,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등 스타벅스의 기존 굿즈 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살 수 없는 SSG닷컴 단독 상품으로 '서머 데이 폴딩 카트'를 내놓았다.
특히 최대 25kg의 짐을 운반할 수 있는 ‘서머 데이 폴딩 카트’는 ‘서머 그린’ 색상과 ‘오션 블루’ 색상 2종으로, 각각 2만9000원에 선보였다.
SSG닷컴은 스타벅스 상품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접속 장애를 일으켜 1시간 가까이 지속됐다. 접속장애에도 모든 상품이 80분 만에 완판됐다. SSG닷컴 측은 "평소보다 10배 넘는 고객이 한꺼번에 몰려 발생한 장애"라고 밝혀 스타벅스 굿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농심켈로그, 폴딩 카트 포함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피크닉 기획팩' 한정 판매
농심켈로그도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피크닉 기획팩을 홈플러스 단독으로 한정 수량 판매하며, '폴딩 카트'를 기획 패키지에 포함시켰다.
14일 농심켈로그에 따르면, 켈로그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 피크닉 기획팩은 상큼하고 고소한 맛의 크랜베리 아몬드 그래놀라(500g) 3팩과 쇼핑 및 야외 활동에서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폴딩 카트, 켈로그 빈티지 스티커로 구성됐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장혜진 대리는 "트렌디한 아웃도어 아이템으로 구성한 이번 기획팩을 통해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도미노피자, 6월 말까지 온라인 3회 이상 주문 고객 1천명 추첨해 '폴딩 카트' 증정
도미노피자 역시 '폴딩 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 도미노피자는 피크닉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폴딩 카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홈페이지 회원 가입 고객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3회 이상 피자 주문한 고객 중 1천 명을 추첨해 ‘도미노 폴딩 카트’를 증정한다.
오는 20일부터 이벤트 응모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7월 7일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가 발송된다. 굿즈 제품은 응모 시 기입한 주소로 7월 중 배송될 예정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고객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폴딩 카트’ 굿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맛과 품질의 제품은 물론 참신한 이벤트를 준비해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폴딩 카트, 뛰어난 범용성으로 여름 캠핑용 이벤트로 인기 높아져
올해 여름을 맞아 '폴딩 카트'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은 '폴딩 카트'의 뛰어난 범용성 때문으로 분석된다.
폴딩 카트는 안정감 있게 짐을 운반할 수 있고 보관까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족 단위로 함께하는 피크닉과 쇼핑은 물론 요즘 대세인 캠핑, 차박 등에서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또 소비자들이 스티커 등을 이용해 마음껏 자신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폴딩 카트를 꾸밀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일부 제품은 간이 테이블이나 의자로도 사용할 수 있다.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여름 이벤트로 '폴딩 카트'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올 여름 최고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폴딩 카트'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