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21일 '테라X스마일리' 굿즈의 첫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진행합니다. 11번가에서 선보이는 이날 라방은 유튜브 스타 최준이 함께 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편 여행 및 숙박 앱인 여기어때가 흥국생명과 함께 앱 이용자 대상으로 국내 여행 보험을 무료로 선물합니다. 국내 여행이 주목 받는 시기에 여행자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에도 아성다이소가 '홈 트레이닝 기획전' 을 진행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테라 굿즈를 라이브 커머스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X스마일리 컬래버레이션 굿즈를 11번가 라이브 커머스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테라X스마일리’ 굿즈는 오직 11번가 라이브 커머스만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은 21일 단 하루만 진행한다.
21일 저녁 9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 테라 오프너 세트를 비롯하여 슬리퍼, USB+스티커, 원샷잔+필름 카메라, 티셔츠, 테라 캔쿨러 등 총 6종의 굿즈를 한정 판매한다.
최근 유튜브에서 까페사장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최준(본명 김해준)과 라이브 커머스 완판 기록을 세운 임하나 쇼호스트가 함께한다. 예능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어 최준과 임하나 쇼호스트의 환상 케미가 기대된다.
하이트진로는 앞서 4월에 테라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테라x스마일리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특별히 기존 테라 캔 제품 대비 인하된 가격으로 출시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굿즈까지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또한번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마일리는 ‘미소를 통해 세상에 행복을 전파한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수의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 출시 2주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출시한 테라X스마일리 한정판 굿즈들을 MZ세대들과 소통하며 전달하기 위해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국내 여행자 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흥국화재와 함께 숙소 예약 고객에게 ‘다이렉트 국내여행보험(원데이)’을 선물한다. 단 하루의 여행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여기어때의 고객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 혜택이다. 보험 가입비 전액은 여기어때가 부담한다.
이번 혜택은 여행 중 전염병에 걸리거나, 실수로 숙소 기물을 파손했을 때 등 예상하기 어려운 순간을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해ㆍ사망 ▲후유 장해 ▲배상 책임 등을 보장한다. 여기어때 앱에서 매달 1회씩 신청 가능하며, 고객이 설정한 여행 출발 시간부터 24시간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세부 보장 내용은 여기어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최근 국내 여행 수요가 늘면서, 여행자 보험의 필요성도 함께 커졌다”고 설명했다. 하늘길이 막혀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자, 여행자 보험도 덩달아 주목 받는 추세다.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해외 여행자의 보험 가입 규모는 전년 동기의 4%였지만, 국내 여행의 경우 57% 수준으로 회복 국면에 진입했다. 국내 여행 시 발생 가능한 질병이나 배상 책임을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해야 한다는 의식이 커진 셈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여행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심하고 있다”며 “여행자 보험 혜택이 국내 여행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환기해 산업 전반에 활력을 넣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아성다이소가 건강한 몸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홈 트레이닝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하게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으며, 헬스용품 등 총 100여 종을 선보인다.
헬스용품은 간단한 스트레칭, 근육운동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상품이 구성됐다. ‘손잡이 파워 밴드’ 는 손잡이가 달린 밴드로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기 적당하고, 밴드에 다양한 운동방법이 인쇄되어 여러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짐볼’ 은 직경 65cm로 집에서 사용하기 적당한 사이즈로 5,000원 가격에 펌프까지 포함되어 휴대성과 가성비 모두 잡은 상품이다.
푸시업을 시작하는 사람에게 ‘푸시업바’ 는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푸시업바’ 는 손목에 부담을 덜어주고 운동자세를 도와줘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상품이다. 코어운동은 등, 복부, 엉덩이 근육의 강화를 통해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고, 척추 및 골반을 지탱하는 근력을 향상시켜 척추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은 운동이다. ‘AB 슬라이드’ 는 팔과 어깨, 복근 운동 등 코어운동을 도와주는 상품이다.
지속적인 운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마무리 운동이 중요한데, ‘땅콩 마사지볼’, ‘폼롤러’ 를 이용해 마사지를 해주면 어렵지 않게 운동을 마무리 할 수 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할 때 맨 바닥에서 하기 보다 ‘접이식 요가매트’ 를 깔고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4mm 두께, 엠보싱 표면으로 미끄럼 방지 효과와 쾌적함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여름을 미리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계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계속 선보일 계획” 이라고 전했다.
○.. 팔도가 고객 감사 이벤트 ‘누구나 아는 이 맛! 누구나 사면 당첨 100%’를 실시한다.
팔도는, ‘팔도비빔면’ 출시 37주년을 기념하고, 최근 출시된 한정판 ‘팔도비빔면 8g+’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한정판은 출시 한 달 만에 준비한 수량 1200만개를 모두 판매했다.
이번 이벤트는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참여만 해도 누구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누구나 당첨되는 경품이벤트는 5입 멀티(번들)제품 구매 시 참여 가능하다. 제품 유통기한 뒷면에 숨겨진 행운번호를 찾은 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다.
준비한 경품도 풍성하다. 1등 37명에게는 1백만 원 기프트카드가 주어진다. 기프트카드 외에도 △다이슨 에어랩(10명)△에어팟 프로(10명) △발뮤다 토스터기(10명) △드롱기 에어프라이(10명) △프레딧 콜드브루 아메리카노(3만명) △잇츠온 반숙란(3만명)을 준비했다. 당첨자를 제외한 전원에게 프레딧 10%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SNS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난 000은 못해도 팔도비빔면은 자신 있지’라는 슬로건의 000을 댓글로 기재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다. 3개월간 총 1137명에게 ‘팔도비빔면세트’와 ‘팔도비빔면꿀조합세트’를 선물한다. 공식 SNS를 통해 참여방식을 공개하고 당첨자를 발표한다.
김준용 팔도비빔면 브랜드매니저는 "오랫동안 사랑해준 소비자를 위해 풍성한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제품안전, 소비자 중심 마케팅활동을 이어가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가 제주 및 울산의 향토 기업과 협업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한 ‘지역 상생’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역 상생’ 패키지는 지역 명소는 물론 지역의 대표 향토 기업을 방문해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으로 호캉스와 체험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 상품이다.
신라스테이 제주는 ‘제주에서 놀당 갑서’ 패키지를 선보인다. 제주의 대표적 향토 기업인 ‘한라산소주’와 협업한 것으로 ‘한라산소주’의 역사와 제작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라산소주’는 1950년에 창립해 올해로 창립 71주년을 맞이한 100% 순수 향토자본으로 운영되는 제주도 대표 기업으로 투어 프로그램에는 소주가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맛볼 수 있는 시음기회까지 전체적인 체험 과정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소주의 제작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체험 프로그램 코스에는 한라산과 비양도를 전망할 수 있는 옥상정원에서의 포토타임도 있어 추억을 남기면 좋다.
‘제주에서 놀당 갑서’ 패키지는 △객실(1박), △한라산소주 투어 프로그램 입장권 (2매), △먹태 1회 제공(테이크 아웃), △Abib 마스크 시트 (2매), △신라스테이X댄싱스네일 컬래버레이션 에코백 (1개, 선착순 제공)으로 구성됐다.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원료로 만든 제주도 인증 코스메틱 브랜드 ‘제주인디(JEJUINDI)’와 협업한 ‘마이 러블리 베베(My Lovely BeBe)’ 패키지도 선보인다.
신라스테이 울산은 한국의 수제 맥주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 온 울산의 대표 브루어리 ‘트레비어(TREVIER)’와 울산의 향토 베이커리 ‘윤연당’과 협업한 ‘아이 러브 울산(I LOVE ULSAN)’ 패키지를 출시했다.
패키지는 울산에 위치한 ‘트레비어’ 브루어리의 견학 기회를 제공, 수제 맥주가 생산되는 모든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수제 맥주 시음은 물론 ‘트레비어’의 역사와 가치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보다 편리한 체험을 위해 신라스테이 울산은 체험장소까지 셔틀을 통해 픽업 및 샌딩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또 울산을 대표하는 베이커리 ‘윤연당’과는 본점에서 사용 가능한 이용권을 제공해 다양한 빵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도록 했으며 더욱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얼리 체크인 혜택도 더했다.
패키지는 ‘트레이버’ 브루어리 견학 인원수에 따라 2인 또는 3인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착한 성분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와 ‘바디 안심 로션’ 2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바디 제품 2종은 ‘착한 성분으로 안심 샤워·안심 보습’을 위해서 EWG 그린 등급(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에서 자체적으로 화장품 성분의 안정성에 대해 평가하고 등급을 표시)만 사용했고,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4종과 암모니아, 탤크 등 우려 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피부 알러지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향 성분을 배제했고,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해 온 가족이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워시’는 착한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말끔하게 씻어내는 제품이다. 국내 특허받은 ‘황근 추출물(특허 제 10-2018533호)’은 피부에 저자극이면서도 환경 오염원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 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에서 국내 처음으로 제품에 사용한다.
‘풀무원로하스 바디 안심 로션’은 착한 성분으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보호하는 제품이다. 풀무원 특허 식물 유산균을 더해 72시간 정성껏 발효해 숙성시킨 ‘신선초 발효물’과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다발효여과물 등 9가지 유산균 유래 성분을 넣어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보호해 주는 항산화 보습 제품이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48시간 보습 지속력을 입증받았으며, 끈적임이 없는 사용감으로 사계절 모두 남녀노소 나이 불문 부담 없이 건강한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제품은 전국 올가(ORGA) 매장, 신세계백화점과 온라인 풀무원샵, 풀무원건강생활 자사몰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뷰티케어 신기정 마케팅 상무는 “최근 다양한 환경 변화로 인한 대기 오염 물질 등으로부터 민감해지는 피부에 대한 고민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착한 성분으로 안심 샤워 & 안심 보습해 주는 안심 바디 케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풀무원건강생활은 앞으로도 온 가족이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강, 헤어 등으로 제품 영역을 확대하며 일상 속 온 가족의 위생 습관을 돕는 안심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미국 역사상 최고의 시트콤으로 일컬어지는 ‘프렌즈’와 협업한 ‘프렌즈 컬렉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렌즈는 1990년대를 대표하는 미국 대중문화 중 하나인 시트콤으로 전 세계적으로 아직 많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오는 27일 17년 만에 원년 멤버들이 뭉쳐 방영되는 프렌즈 특별편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세계적인 스타들과 함께 출연할 예정임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빌보드’ 등 외신은 13일(현지시각) 방탄소년단과 함께 팝스타 저스틴 비버와 레이디 가가,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 코미디언 제임스 코든 등도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스파오가 전개하는 프렌즈 에디션은 티셔츠와 파자마, 여성들의 워너비인 레이첼 원피스, 가디건 등 프렌즈 주인공 및 드라마 속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으로 선보인다. 파자마 4종, 티셔츠 5종, 헤어핀, 원피스, 카디건, 원마일팬츠 등 총 18종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프렌즈측과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고객 1만 명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한 상품”이라고 말하며, “여성과 남성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군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프렌즈 에디션’은 오늘(21일) 스파오닷컴과 무신사, 스파오 오프라인 매장에서 최초 공개되며, 출시를 기념해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프렌즈 센트럴퍼크 머그컵’을 증정한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6년 만에 ‘설레임 쿠키앤크림’을 다시 선보인다.
‘설레임’은 ‘밀크쉐이크’ 맛으로 2003년 첫선을 보인 이래, 파우치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라는 장점을 앞세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설레임 쿠키앤크림’은 2015년 당시 ‘밀크쉐이크’ 맛 다음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으나, 오리지널 맛인 ‘밀크쉐이크’에 집중한다는 내부 운영 방침에 따라 중단되었던 제품이다.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고객 문의, 홈페이지 등에 ‘쿠키앤크림’ 맛을 재출시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해왔다. 이에 롯데제과는 쿠키 입자를 더 잘게 부수어 아이스크림과 쿠키가 더욱 부드럽고 조화롭게 느껴질 수 있도록 맛을 개선하여 6년 만에 재출시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2020년 초부터 꾸준히 다양한 빙과 제품에 ‘쿠키앤크림’ 맛을 적용, 개발해왔다. 컵 제품 3종(찰떡아이스 쿠키앤크림, 롯샌을 품은 디저트 쿠앤크 깜뜨샌드, 미니위즐 쿠앤크), 바 제품(와일드바디 쿠키앤크림), 콘 제품(월드콘 쿠키앤크림), 홈 제품(롯샌을 품은 조안나 쿠앤크 깜뜨)을 비롯, 튜브 제품(초키초키 쿠앤크)에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설레임 쿠키앤크림’까지 더해 ‘쿠키앤크림 빙과 8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쿠키앤크림’ 맛은 초코, 바닐라, 딸기 등의 기본적인 아이스크림 맛을 제외하면 가장 인기 있는 맛 중 하나로 평가받아왔다. 롯데제과는 올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쿠키앤크림 빙과 8종’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기획전,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라이브 취향 쇼핑플랫폼 CJ온스타일이 TV홈쇼핑 기획 프로그램 IP를 스핀오프(spin-off)하며 모바일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 CJ온스타일 대표 프로그램 별 모바일 페이지를 운영해 TV 고객을 모바일로 자연스럽게 유입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 IP를 모바일로 확장하면서 채널 구분 없이 고객에게 취향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존 TV홈쇼핑 방송이 한 가지 상품을 소개하는 반면 모바일 라운지에서는 현재 방송 중인 상품과 연계된 여러 상품을 제안할 뿐 아니라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창구로도 이용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최화정 쇼’의 모바일 마켓 ‘초이스 마켓(CHOI’s market)’이 있다. 방송인 최화정 본인의 취향이 듬뿍 반영된 상품을 판매하는 ‘최화정 쇼’는 3554 여성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렇다 보니 TV홈쇼핑 판매 상품 외에도 최화정이 방송 중에 입은 옷, 액세서리 등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초이스 마켓’은 제한된 방송 시간, 물량 부족 등으로 방송에서 판매하기 힘들었던 상품을 큐레이팅 해 CJ온스타일 ‘초이스 마켓’에서 선보인다.
지난 3월 ‘건강한 아름다움’을 표방하며 론칭한 뷰티 · 헬스 · 라이프스타일 기획 프로그램 ‘이소라 프로젝트’는 모바일 라이브 프로그램 ‘이.프 감정단’을 신설한다. 매주 일요일 ‘이소라 프로젝트’가 끝난 직후 모바일로 방송하며 이소라씨가 직접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아이템 위주로 소개한다. 오는 23일 오전 11시 모바일로 진행되는 ‘이.프 감정단’에서는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을 방송한다.
매주 토요일 방송하는 CJ온스타일 리빙 전문 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는 공구(공동구매)에 주목했다. ‘공구마켓’은 셀럽과 고객 간 신뢰도를 바탕으로 특정 상품을 한정 기간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커머스다. TV홈쇼핑 ‘강주은의 굿라이프’ IP를 활용한 ‘굿팸공구’는 고객 취향 맞춤 리빙 아이템을 엄선해 2주 간의 공구 마켓을 오픈한다. 방송인 강주은도 ‘굿팸공구’ 상품을 소개하는 모바일 라이브에 직접 출연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대표 쇼호스트 동지현과 임세영이 진행하는 ‘동가게’와 ‘힛더스타일’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집중했다. 여성들 사이에서 이미 셀럽으로 자리잡은 동지현은 ‘동가게 미니마켓’을 통해 일상에서 실제 사용하는 취향 상품을 가감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대표 패션프로그램 ‘힛더스타일’은 ‘힛더스라운지’에서 고객 참여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다. 패션 아이템 별 코디네이션 정보는 물론 월별 패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월간힛더스’ 콘텐츠를 지속 업로드하며 고객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CJ온스타일 콘텐츠제작담당 곽상원 사업부장은 “이번 시도는 TV와 모바일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기존 TV고객이 자연스럽게 모바일 팬덤화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그 동안 쌓아온 방송 노하우와 콘텐츠 제작 역량을 동원해 CJ온스타일이 고객 취향을 완성시켜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9월 30일까지 ‘제11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1년 1회 대회로 시작한 이베이 수출스타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를 통해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신규 셀러를 발굴, 육성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판매자 직접 판매 경연대회다. 지난 10년간 누적 1만7000여 명이 넘는 글로벌 셀러를 양성하며 명실 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수출 셀러 사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위축된 상황 속에서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젊은 창업가들의 등용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11회 대회는 온라인 수출에 관심 있는 일반인 또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오는 9월 30일까지 ‘이베이 한국 판매자 공식 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오는 12월 30일까지 약 8개월 간 글로벌 최대 마켓플레이스 이베이 플랫폼에서 해외 판매 역량을 겨루게 된다. 결과발표 및 시상식은 2022년 2월에 진행된다.
이베이코리아는 대회 기간 동안 참가자들을 위해 총 1억원 상당의 실질적 지원과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베이 유튜브 교육 채널을 확대해 오는 10월까지 업계 최고 수준의 판매자별 체계적 맞춤 무상 교육을 실시하고, 스토어 운영과 SNS 홍보, 마케팅 등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각종 프로모션도 지원한다. 또한 대회 기간 중 발생하는 각종 문제나 궁금증을 전문 강사진들에게 바로 컨설팅 받을 수 있는 이베이 셀러 카페를 운영하며, 코로나19로 인한 물류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eGS 배송 서비스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올해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신규 판매자(2020년 새롭게 판매 시작) 부문과 기존 판매자(2020년 이전 판매 시작) 부문을 나눠 평가하고, 판매액과 판매 아이템 수, 구매 전환률, 상품등록 수, 혁신성, 구매자 응대, 행사 참여도 등을 심사해 ▲대상 1000만원(1명) ▲최우수상 500만원(2명) ▲우수상 300만원(2명) ▲eGS배송우수상 200만원(1명) ▲대학생청년창업셀러상 200만원(1명) 등 총 7명을 선정한다.
이베이코리아 이중복 글로벌사업실장은 “이커머스의 폭발적 성장 속에서 온라인 수출 역량과 노하우 갖춘 이베이코리아의 수출스타 대회도 더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출스타를 통해 중소 판매자와 청년 창업가들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마음껏 수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고단백 프로틴바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를 출시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지난 4월 26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먼저 선보인 제품이다. 입점 후 약 2주의 판매 기간 동안 10만 개 이상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새롭게 선보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맛과 영양, 편의성을 모두 챙긴 프로틴바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땅콩, 아몬드, 캐슈넛 등 견과류를 50% 이상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셀렉스의 빈틈없는 영양설계 노하우를 집약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1회 50g 분량으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한 포만감을 자랑한다. 합성색소, 트랜스지방, 글루텐 모두 첨가하지 않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는 단백질 함량에만 집중한 기존 프로틴바와 달리, 필수아미노산과 류신, 비타민, 칼슘, 미네랄 등 빈틈없는 영양설계로 만들었다. 특히 견과류 함량이 높아 경쾌하게 씹히면서도 부드럽고 고소한 식감을 자랑한다”며 “바쁜 아침이나 피로감이 몰려오는 오후 시간,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로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삼양사의 클린 뷰티 브랜드 ‘어바웃미’가 제주 편백수를 함유한 진정 수분 스킨 케어 제품인 ‘숲 진정 수분’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어바웃미(About Me)’는 크림, 세럼, 토너, 미스트 등 기초 화장품 4종으로 구성된 ‘숲 진정 수분’ 라인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숲 진정 수분 라인은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증가한 피부 고민을 위해 피부 자극 완화 및 진정, 수분 공급을 위한 저자극 수분 라인으로 기획됐다. 4종 신제품 모두 청정 제주에서 자란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를 메인 성분으로 피부에 촉촉하고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이 밖에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잎 추출물, 알란토인, 티트리잎 추출물과 보습 및 진정 특허 성분인 ‘6 허브 컴플렉스(6 Herb Complex)’ 등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도록 했다.
‘숲 진정 수분 크림’은 제주 편백수를 77.7%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으로 산뜻하게 속 건조까지 잡아주는 100시간 수분 지속 크림이다. 피앤케이 피부임상연구센타의 실험 결과에 따르면, 숲 진정 수분 크림 사용 직후 피부 수분 함유량은 사용 전과 비교해 133% 증가했으며 100시간 후 피부 수분 함유량도 사용 전 대비 48% 증가된 상태로 나타났다. 또한, 외부자극에 의한 손상피부 진정 및 손상피부 장벽 개선 시험에서도 사용 30분 후 각각 19.83% 진정, 49.05% 개선을 나타냈다. 덥고 습한 계절에도 사용하기 좋은 가벼운 제형이지만, 속건조까지 케어 가능해 수부지(수분부족지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어바웃미 관계자는 “숲 진정 수분 라인은 숲에 온 듯, 평온하고 싱그러운 숲 내음이 느껴지는 수분 진정 라인”이라며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촉촉하고 편안한 휴식을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미국 역사상 최고의 시트콤으로 일컬어지는 ‘프렌즈’와 협업한 ‘프렌즈 컬렉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렌즈는 1990년대를 대표하는 미국 대중문화 중 하나인 시트콤으로 전 세계적으로 아직 많은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오는 27일 17년 만에 원년 멤버들이 뭉쳐 방영되는 프렌즈 특별편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세계적인 스타들과 함께 출연할 예정임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스파오가 전개하는 프렌즈 에디션은 티셔츠와 파자마, 여성들의 워너비인 레이첼 원피스, 가디건 등 프렌즈 주인공 및 드라마 속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상품으로 선보인다. 파자마 4종, 티셔츠 5종, 헤어핀, 원피스, 카디건, 원마일팬츠 등 총 18종의 상품으로 구성된다.
스파오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프렌즈측과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고객 1만 명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한 상품”이라고 말하며, “여성과 남성이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군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프렌즈 에디션’은 오늘(21일) 스파오닷컴과 무신사, 스파오 오프라인 매장에서 최초 공개되며, 출시를 기념해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프렌즈 센트럴퍼크 머그컵’을 증정한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6년 만에 ‘설레임 쿠키앤크림’을 다시 선보인다.
‘설레임’은 ‘밀크쉐이크’ 맛으로 2003년 첫선을 보인 이래, 파우치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라는 장점을 앞세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설레임 쿠키앤크림’은 2015년 당시 ‘밀크쉐이크’ 맛 다음으로 높은 인기를 얻었으나, 오리지널 맛인 ‘밀크쉐이크’에 집중한다는 내부 운영 방침에 따라 중단됐던 제품이다.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이 고객 문의, 홈페이지 등에 ‘쿠키앤크림’ 맛을 재출시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해왔다. 이에 롯데제과는 쿠키 입자를 더 잘게 부수어 아이스크림과 쿠키가 더욱 부드럽고 조화롭게 느껴질 수 있도록 맛을 개선하여 6년 만에 재출시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2020년 초부터 꾸준히 다양한 빙과 제품에 ‘쿠키앤크림’ 맛을 적용, 개발해왔다. 컵 제품 3종(찰떡아이스 쿠키앤크림, 롯샌을 품은 디저트 쿠앤크 깜뜨샌드, 미니위즐 쿠앤크), 바 제품(와일드바디 쿠키앤크림), 콘 제품(월드콘 쿠키앤크림), 홈 제품(롯샌을 품은 조안나 쿠앤크 깜뜨)을 비롯, 튜브 제품(초키초키 쿠앤크)에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설레임 쿠키앤크림’까지 더해 ‘쿠키앤크림 빙과 8종’ 라인업을 완성했다.
‘쿠키앤크림’ 맛은 초코, 바닐라, 딸기 등의 기본적인 아이스크림 맛을 제외하면 가장 인기 있는 맛 중 하나로 평가받아왔다. 롯데제과는 올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쿠키앤크림 빙과 8종’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기획전,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 뉴발란스(NEW BALANCE)와 이랜드리테일, 그리고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함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제3국 식수 개발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에디션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NC신구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상품을 구매할 경우 판매금의 일부를 월드비전을 통해 식수개선사업이 필요한 적정 지역에 지원하는 ‘착한 소비’ 행사다. 뉴발란스 성인 운동화를 3만9,000원부터, 뉴발란스 키즈 신발을 2만5000원부터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뉴발란스와 노스페이스의 다양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해당 사회 공헌 활동은 기존 노스페이스에서 2015년부터 지속해 오던 것으로, 올해는 노스페이스 측의 제안으로 뉴발란스와 이랜드리테일(NC신구로점)이 함께한다. 참여 브랜드 모두 자체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지만, 국내 스포츠와 아웃도어 브랜드, 유통 분야를 대표하는 기업이 사회공헌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대표적으로 뉴발란스는 지난 2017년 이래로 해마다 스포츠 꿈나무를 지원하는 캠페인 ‘런포유어드림‘(RUN FOR YOUR DREAM)을 개최했다. 해당 캠페인은 사회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스포츠 의류, 신발 용품 등을 지원해 응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이랜드리테일의 킴스클럽은 이랜드재단과 손잡고 2018년부터 진행한 식수지원사업 ‘원보틀 캠페인’을 통해 약 2억1000만원 규모의 지원금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 지역 3개 마을을 대상으로 지하수 개발 및 식수 펌프를 설치했고, 기존 40개 마을의 식수 펌프 및 11개 우물의 개•보수를 진행한 바 있다.
뉴발란스 관계자는 "노스페이스에서 제안한 착한 소비 캠페인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고객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개발하고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제로그램(Zerogram)과 손잡고 롤테이블을 한정 굿즈로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늘부터 던킨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롤테이블을 69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던킨은 최근 캠핑, 피크닉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롤테이블’을 굿즈로 선보였다. 또, 배란다 캠핑 등 집 안에서도 캠핑 분위기를 내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깔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던킨의 ‘제로그램 롤테이블’은 쉽게 돌돌 말고 펼칠 수 있는 접이식 형태의 캠핑 테이블이다.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돼 무게(650g)가 가볍고 부식과 습기에 강하다. 접었을 때 한 손으로 들 수 있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별도 파우치를 함께 제공해 휴대성까지 높였다. 롤테이블을 펼쳤을 때에는 테이블 상판과 다리가 안정적으로 고정되며, 캠핑시 커피나 디저트를 즐기는 용도로 쓰기 좋은 사이즈다. (일부 매장 행사 제외, 굿즈 소진 시 프로모션 자동 종료,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롤테이블은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제로그램의 탁월한 기술력에 던킨의 감성을 더해 탄생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굿즈 출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5월 26일까지 전 점에서 ‘연어의 모든 것’ 행사를 진행해, 생연어와 회, 초밥 등 다양한 연어 제품들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인다.
연어는 부드러운 식감과 더불어 샐러드 및 각종 요리에 곁들여 먹기 좋아 꾸준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생선 중 하나이다. 실제로 롯데마트 연어 매출은 2019년 44.2%, 2020년 20.3%, 2021년(-4/30) 25.0%로 지속 두 자리 수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가족간의 모임이 많은 가정의 달 5월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연어 요리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 고객들이 다양한 종류의 연어 제품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대표 상품으로 가족끼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항공직송 생연어 패밀리팩(750g/1팩/냉장/노르웨이산)’을 2만8800원에, ‘노르웨이 생 연어(100g/노르웨이산)’를 2980원에 판매한다. 또한, 노르웨이 연어와 같은 품종인 대서양 연어 품종 ‘타즈매니아 항공직송 연어(250g/1팩/냉장/호주산)’를 1만800원에, 초밥으로 구성해 간편하게 먹기 좋은 ‘광어품은 연어초밥(16입/팩/냉장)’을 1만4900원에 판매한다.
롯데마트 이상진 마케팅부문장은 “가정의 달 5월에 다양한 방식으로 먹기 좋아 인기가 높은 연어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춰 다양한 행사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