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폴드3·플립3 사전예약 개막, 이통3사 역대급 이벤트...“골프에서 명품까지”
상태바
갤폴드3·플립3 사전예약 개막, 이통3사 역대급 이벤트...“골프에서 명품까지”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1.08.1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부터 23일까지 폴더블폰 Z시리즈 사전예약 시작...삼성-이통3사 각종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SKT 골프 회원 프로모션, KT ‘퀵 배송’ 서비스, LG U+는 명품 등프리미엄 경품으로 승부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및 각종 카드 제휴사 할인 혜택도 풍성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펼쳐 ‘스마일 새로 활짝’ 이벤트에 응모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 디지털프라자 홍대점에서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를 펼쳐 ‘스마일 새로 활짝’ 이벤트에 응모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오랜 준비 끝에 내놓은 신형 폴더블폰 시리즈의 사전예약 판매 게이트가 드디어 활짝 열렸다.

이번 시리즈 출시를 두고 역대급 폴더플폰 흥행이 예상되는 가운데,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3사가 프리미엄급 스마트 기기에 걸맞은 각종 프리미엄급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기 변경 및 신규 가입자 유치 작전에 나서고 있다.

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에 “이통사가 각종 이벤트와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폴더블폰 가입자 유치에 전념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세계적 수준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제조사인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기기 트랜드 자체가 폴더블폰으로 가고 있는 가운데, 언팩 직후 이번에 나온 갤럭시 폴드3·플립3를 향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업계에서도 해당 신제품이 폴더블폰 트랜드를 적중한 하이엔드급의 디바이스로 보고 있고 거기에 맞는 소비자 수요도 꽤 있으리라 판단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KT 골프 회원 프로모션 선보이고 KT는 ‘퀵 배송’ 서비스 출시, LG U+는 명품·가전 등 프리미엄 경품으로 승부

17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3·플립3의 사전예약이 이날부터 일주일간 실시되는 가운데 SK텔레콤·KT·LG유플러스는 각각 제휴업체와의 콜라보 등을 통해 가입자 유치를 위한 각종 프로모션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통3사 중 가장 많은 5G 스마트폰 가입자를 보유한 SK텔레콤은 코로나19 이후 최근 인기 스포츠로 거듭나고 있는 골프 인구를 겨냥해, 관련 프로모션 상품을 선보였다.

먼저,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인 PXG와 손을 잡고 갤럭시Z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을 준비했다.

SK텔레콤의 갤럭시Z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의 갤럭시Z폴드3·플립3 ‘PXG 스페셜 에디션'. [사진=SK텔레콤]

하드 커버케이스·네임택·미니 클러치·머니클립·볼마커·무선충전패드과 전용 스킨이 함께 구성된 해당 에디션은 PXG 특유의 감성이 묻어 있는 악세사리 용품으로, 라운딩 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으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해 골프 회원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현재 국내 1위 골프 예약 플랫폼인 ‘카카오골프예약’과도 협업했다. 카카오골프예약 회원 중 SK텔레콤을 통해 폴드3·플립3를 구매한 고객들은 선착순 333명에게 갤럭시워치4가 제공되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스타워즈·크루엘라 등 디즈니 콜라보 T기프트 ▲유니세프·홀트아동복지회와 협업해 제작한 ESG T기프트 ▲레트로 스피커·JBL이어폰·3in1 무선충전기 등 프리미엄 상품 등 총 9가지의 T기프트를 준비했으며, 인기 구독서비스 연계 프로모션인 ‘구독x구독 페스티벌’을 진행하여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 중 추첨을 통해 하나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KT는 ‘빠르기’에 승부를 걸었다. ‘21시 퀵 배송’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다른 이통사들보다 하루 전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을 내놓은 것이다.

KT 관계자는 “KT는 얼리어답터를 겨냥한 21시 퀵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남들보다 좀 더 일찍 폴드3·플립3 경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KT 고객들은 또한 KT샵 1시간 배송 전문업체 ‘메쉬코리아(부릉)’를 통해 안전하게, 그리고 누구보다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KT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KT샵을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고객들은 21시 퀵 배송 서비스를 이용해 서울 지역 1000명을 한정으로 사전개통 전날 미리 삼성의 신형 폴더블폰 시리즈를 접할 수 있다.

또 추첨을 통해 아이러너 런닝머신·바이로 전기자전거·캠핑 왜건·릴렉스 체어·라온 우산 등 총 3000만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며, 폴드3‧플립3 액세서리 고급 패키지를 살 수 있는 ‘액세서리 3만원 쿠폰’과 매월 최대 9000원의 쇼핑 쿠폰을 24개월 동안 제공하는 ‘KT샵 쿠폰팩’도 제공된다.

KT는 단말 보험도 강화했다. ‘슈퍼 안심 3 갤럭시케어 lite’를 출시해 폴더블폰 이용 시 파손·분실 걱정을 덜 수 있게 했으며, 더 나아가 갤럭시워치 및 버즈 시리즈의 파손 등을 추가로 보장하는 등 보험 혜택 범위를 확대했다.

이와 함께 ▲인기 브랜드와 제휴한 ‘한정판 스페셜 키트’ ▲케이뱅크와 제휴한 ‘스마트 통장’ ▲배스킨라빈스, 도미노피자 등 9개 제휴 혜택 중 한 가지를 골라 이용할 수 있는 ‘VVIP혜택 1회 이용권’ 등 각종 제휴 상품들이 주어진다.

KT의 '21시 퀵 배송 서비스'. [사진=KT]
KT의 '21시 퀵 배송 서비스'. [사진=KT]

LG유플러스가 선보인 폴더블폰 사전예약 이벤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명품 및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이다.

LG유플러스 공식 온라인몰 유샵은 폴드3·플립3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종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품 등이 포함된 LG유플러스의 이번 증정품 규모는 무려 1억원 상당이다.

업체에 따르면 먼저 플립3 개통 고객 중 이벤트 추첨에 선정된 3명에게는 인기 명품 패션 브랜드인 디올의 마이크로 새들백이 제공되며, 5명에게는 삼성이 최근 출시한 갤럭시탭 S7 FE가, 8명에게는 덴마크 고급 조명 업체인 루이스폴센의 플로어 램프가, 10명에게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가, 그밖에 700명에게 롯데백화점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주어진다.

폴드3 개통 고객에게는 삼성 더 세로 43인치 TV(3명)과 더불어 갤럭시탭 S7 FE(5명), 에어드레서(8명),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에디션(10명), 롯데백화점 3만원 상당의 상품권(700명)이 제공될 예정이다.

국내 인기 힙합 레이블 AOMG와의 콜라보에도 관심이 쏠린다. LG유플러스는 17일 열리는 온라인 라이브방송 ‘유샵Live’에 AOMG 인기 아티스트 ‘사이먼 도미닉’을 출연시켜 갤럭시Z 시리즈의 특장점을 다루며, 해당 방송에 채팅 등으로 참여하는 고객에게 이달 28일 열릴 AOMG 비대면 콘서트 티켓(100명)과 스타벅스 커피쿠폰(30명)을, 방송 중 사전예약 번호를 인증하고 개통을 완료한 고객에게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30명)과 3만원 스타벅스 기프트카드(30명)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삼성전자 역시 폴더블폰 시리즈 사전예약 후 이달 27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에게 선사할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삼성이 이번 언팩에서 함께 공개한 무선이어폰, ‘갤럭시 버즈2’를 포함해 모바일 기기 토탈 케어 서비스인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보장형 1년권을 제공하며, 추가로 폴드3는 ‘플립커버 with 펜’을, 플립3는 케이스와 럭키 박스를 준다.

아울러 모든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정품 보호필름 무료 1회 부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는 사이판 왕복 항공권(1인 2매)이 돌아갈 예정이다.

삼성-이통사,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및 각종 카드 제휴사 할인 혜택도 풍성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갤럭시Z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일상비일상의 틈에서 갤럭시Z 시리즈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Z시리즈 구매자들을 위한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과 각종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폴드3·플립3 고객들을 대상으로 9월 30일까지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라며, “폴드3·플립3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해줄 예정이며, 특히, 지난 해 출시된 갤럭시Z폴드2를 반납하면 중고 시세를 포함해 최대 110만원의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이통3사에서 진행하는 보상 프로그램 및 할인 혜택도 다양하다.

SK텔레콤은 T월드의 T매니저나 민팃 안심거래키오스크를 통한 T안심보상(중고폰 반납) 특별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갤럭시 노트10+ 256GB’와 ‘노트20’을 반납하면 최대 5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게 했으며 기존 폴더블폰 고객 뿐 아니라 일반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고객도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일정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삼성 카드 제휴 할인을 통해 최대 53만 2천원의 혜택까지 받으면 T안심보상과 함께 총 103만원가량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KT는 폴더블폰을 24개월간 사용하고 반납하면 새로운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출고가의 최대 50%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슈퍼 체인지’ 프로그램 지원 대상에 최근 폴드3와 플립3를 포함했다고 녹색경제신문에 전했다.

이외에도 KT가 선보인 무이자할부 카드 및 제휴 카드 혜택으로는 ▲‘BC 블랙핑크 카드’로 단말구매 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 받아 폴드3 512GB 최대 13만원가량 절약 ▲‘슈퍼 2.5 현대카드’로 통신 요금을 자동 이체하면 전월 70만원 이상 카드 이용 실적일 경우 매달 1만8000원씩 24개월간 할인 혜택 ▲‘현대카드 초이스’ 요금제 가입 시 매월 7000원씩 추가 할인받고 통신비 자동이체 및 카드 리볼빙 동의 조건으로 캐시백 10만원까지 추가 제공 등이 있다.

LG유플러스도 중고폰 특별보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삼성의 폴더블, 노트, S시리즈뿐만 아니라, LG의 LTE 및 5G 제품까지 모두 보상 모델에 포함시켜 신형 폴더블폰 구매시 최대 15만원까지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했다.

기존 LG 고객에게는 선택약정할인 잔여기간이 남아있어도 위약금 없이 기기 변경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더불어 LG유플러스는 삼성카드 제휴를 통한 최대 1만 9000원의 할인 및 유샵 쇼핑쿠폰팩 이용 등 5G 무제한 요금제를 3만원 대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 등을 소개했다.

고명훈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