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이달 15일까지 ELS 4종 공모 시작
-메리츠증권, 국고채 30년물 ETN 4종 상장
-키움증권,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승인
○…현대차증권 12월 30일까지 온라인 펀드 선취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증권의 통상 선취수수료는 0.5% 수준 내외로 1억원 투자 시 약 50만원의 절약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차증권은 문화상품권 제공 등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은 다음 주 15일까지 총 140억원 규모의 ELS 파생결합증권 공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공모대상 상품은 'ELS 제4817~4820호'로 만기 3년, 조기 상환주기 6개월 원금비보장형 상품이다. 각 상품별로 기초자산과 수익률 충족 조건 등은 다르다. 자세한 내용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리츠증권(대표이사 최희문)은 9일 국고채 30년물에 투자하는 ETN(상장지수증권) 4개 종목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각 종목은 국고채 30년물 기초지수에 정방향과 역방향, 1배와 2배 레버리지로 투자가능하다. 이를 통해 개인투자자도 장외시장·기관중심으로 거래되는 국고채 30년물에 투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메리츠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은 금융위 9월 정례회의에서 마이데이터 사업 본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키움증권은 올 12월부터 시행되는 마이데이터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키움증권은 국내 최대 금융투자 플랫폼 노하우와, IT 계열사 다우키움그룹의 역량을 활용해 고객 자산을 최적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