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인사이드] KB국민은행, ‘기업디지털’ 금융서비스 전면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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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인사이드] KB국민은행, ‘기업디지털’ 금융서비스 전면 개편
  • 노설희 기자
  • 승인 2021.11.08 17: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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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농협은행, ‘얼굴인증’ 서비스 출시
- 신한은행, ‘홍콩 핀테크 위크’ 참여
KB국민은행은 기업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전면 개편 했다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기업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전면 개편 했다 [제공=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은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금융뿐 아니라 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의 경영지원 콘텐츠 및 비금융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기업 종합금융플랫폼’을 선보인다. 별도 사이트로 운영 중이던 ‘Star CMS’를 기업인터넷뱅킹에 내재화해 전금융기관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금융 경영지원 솔루션 앱인 KB bridge 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 내에 구축해 고객별 맞춤 정책자금 추천, 경영솔루션 상담 연계 등 비금융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기업인터넷뱅킹 홈화면에서는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이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도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제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제공=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얼굴인증’ 등 신규 서비스들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화형 UI가 적용된 예·적금 상품가입Talk 서비스는 캐릭터 올리와 대화를 주고받는 친숙한 UI를 통해 가입금액, 기간별 맞춤 상품 추천부터 상품 가입까지 한번에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고객별 저축 목표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여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로그인시 ‘얼굴인증’ 방식을 도입해 본인인증 수단을 다양화하고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1초 만에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으며, 고객이 원하는 환율에 자동으로 환전이 가능한 ‘환율 예약 환전’ 서비스와 ‘예금담보대출’을 출시하는 등 금융 서비스의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신한은행은 홍콩정부가 주최하는 '홍콩 핀테크위크'에 참여했다 [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홍콩정부가 주최하는 '홍콩 핀테크위크'에 참여해 ‘디지로그 브랜치’를 홍보했다 [제공=신한은행]

○… 신한은행은 미래형 점포인 ‘디지로그 브랜치’를 홍콩 정부가 주최하는 제 6회 홍콩 핀테크 위크에서 한국관 부스를 통해 참여했다. 홍콩 핀테크 위크는 100개이상의 국가, 17,000여명이 넘는 참석자에 300여개 이상의 언론사 등이 함께 하는 아시아 최대의 핀테크 행사 중 하나로 금년에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홍콩 총영사관에서 한국의 스타트업과 금융기관을 위해 행사장 내 한국관 부스를 마련했고, 신한은행은 한국의 금융기관을 대표해 디지털과 아날로그가 융화된 미래형 혁신 점포 ‘디지로그 브랜치’를 홍보했다.

노설희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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