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투자플러스 서비스 개편에 따른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은 11일 2021년 디지털·IT부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류전형과 1·2차 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며 합격자는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수료한 후 2022년 초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입사지원서 접수마감 기한은 오는 15일 자정까지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는 메타버스, AI 등 디지털신기술을 활용한 신규서비스 기획, 데이터 고도화 분석 등의 업무를 맡게 되며 자세한 세부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은 11일 현대중공업지주와 함께 국내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및 바이오기업 투자펀드를 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에는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대웅제약, 아산재단이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펀드조성을 통해 디지털 헬스 및 바이오 벤처기업의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미래에셋증권은 피투자 기업에 대한 해외시장진출 및 유망 기업 간 네트워크 연결 등의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투자는 11일 ‘새로워진 투자플러스 이슈진단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투자플러스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투자정보 구독 서비스로 최근 ‘이슈진단 서비스’ 개편을 통해 고객보유 종목과 공모주에 대한 공시알림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이벤트는 이슈진단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등록하거나 이슈진단 알림설정을 한 고객 202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의견등록 고객 중에는 추첨을 통해 노트북과, 1만원 상당의 주식 페이백 쿠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오는 19일까지 총 2주간 진행된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