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와 함께 본격적 여름이 다가오자 유통가에서도 여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나 새로운 상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여름에 맞는 사회공헌을 진행하는 기업도 있는데요.
먼저 지난해 다양한 캠핑 굿즈로 인기를 끌었던 동서식품이 ‘맥심 카누(Maxim KANU)’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는 '2022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오는 6월 30일부터 진행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제품 구매 시 부여되는 '패들 포인트'를 적립하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홈캉스, 피크닉에 유용한 다양한 굿즈를 증정합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서울 5개 지역 쪽방촌 거주민에 석수 6만4000병을 제공하며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쪽방촌 거주민에 대한 10년째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도 하이트진로는 삼계탕과 김장김치 등을 추가 지원할 예정으로,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가 청량하고 풍성해진 ‘해피 스낵’ 여름 라인업을 선보이는 등 여름을 맞이하는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Maxim KANU)’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는 '2022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을 오는 6월 30일부터 진행한다.
지난해 말 다양한 캠핑 굿즈를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시즌1 이벤트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2022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에는 홈캉스, 피크닉 및 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굿즈가 마련됐다. 작년과 동일한 방식으로 카누 행사 제품 구매 시 부여되는 '패들 포인트'를 적립하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굿즈를 증정한다.
대상 제품은 ▲카누 아메리카노 ▲카누 디카페인 ▲카누 아이스 블렌드 ▲카누 시그니처 ▲카누 라떼/더블샷 라떼 ▲카누 너티 카라멜 라떼, 돌체 라떼, 티라미수 라떼, 바닐라 라떼 등 총 13종이다.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로고가 인쇄된 제품을 구입한 후 패키지에 인쇄된 난수번호를 맥심 카누의 소비자 리워드 플랫폼인 '카누 패들 포인트' 앱(App)에 입력하면 1 패들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는 최소 1 패들 포인트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TWB 비치 타월 ▲코닥 미니샷3 레트로 폴라로이드 카메라 ▲론체어 클래식 ▲일광전구 티컵 테이블 스탠드 ▲일광전구 스노우볼 테이블 스탠드 ▲크레모아 서큘레이터 ▲로우로우 캐리어 ▲로우로우 트레저 박스 등 총 8종의 굿즈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문화 생활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왓챠 이용권 ▲카누 모바일 교환권 등의 굿즈도 마련됐다. 굿즈는 올해 9월 30일까지 교환 가능하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지난해 맥심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이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도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 여름 맥심 카누가 준비한 다양한 굿즈와 함께 보다 여유롭고 즐거운 일상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가 주거시설이 열악한 쪽방촌 거주민을 위한 지원을 10년째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하계 폭염을 대비해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들에 석수 500ml 6만4000병을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도 도움을 보태 함께 후원한다.
하이트진로는 27일 서울역 쪽방상담소에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석수 전달식을 가졌다. 전달된 석수는 영등포, 창신동 등 서울시 5개 쪽방촌에 제공된다. 또, 하반기에는 복날을 위한 삼계탕, 겨울을 나기 위한 김장김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2013년 서울시와 ‘주거취약계층의 한파, 폭염 대응 및 보호 활동’에 대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10년째 물품 및 구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겨울철 한파 대비 핫팩과 영양갈비탕,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마스크를 지원하는 등 ‘생활밀착형’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쪽방촌 거주민들이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100년 기업으로서 주변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맥도날드가 여름을 맞아 더욱 청량하고 풍성해진 ‘해피 스낵’ 라인업을 오는 30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맥도날드 ‘해피 스낵’은 버거부터 사이드 메뉴, 디저트와 음료 등 다양한 인기 스낵들을 하루 종일 할인가로 즐길 수 있는 고객 혜택 플랫폼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꾸준히 새로운 라인업을 공개하며, 고객들에게 가성비 높은 맛있는 선택지를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맥도날드는 이번 해피 스낵에 신메뉴 ‘레몬 맥피즈 3종’과 ‘치킨 토마토 스낵랩’을 더해 보다 강력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레몬 맥피즈는 톡 쏘는 짜릿한 탄산과 상큼한 천연 레몬이 입안 가득 여름의 청량함을 선사하는 시즌 음료로,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총 3가지 버전으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치킨 토마토 스낵랩은 담백한 또띠아와 겉바속촉 치킨 텐더에 매콤한 스파이시 어니언 소스와 신선한 토마토, 양상추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과 식감을 선사하는 신메뉴다.
이 외에도 해피 스낵을 통해 에그 불고기 버거, 치즈버거, 필레 오 피쉬, 아이스 아메리카노(L),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등 폭넓은 인기 메뉴를 최소 1500원부터 최대 2500원까지 최대 약 3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배달 주문 시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해피 스낵은 시즌에 맞게 새로운 메뉴 라인업을 공개하며, 누구나 부담 없이 골라 먹을 수 있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며,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해피 스낵 메뉴들과 함께 시원하고 든든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마트 트레이더스 동탄점이 6월 27일~29일 프리 오픈을 기간을 거쳐 오는 6월 30일에 정식 오픈한다.
트레이더스 연산점(부산)에 이어동탄 신도시를 기반으로 경기 남부 지역의 대표적인 창고형 할인점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트레이더스 동탄점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SRT 동탄역 인근에 위치해 동탄 1,2 신도시뿐만 아니라 용인, 화성, 수원, 오산시와도 인접해반경 10km 이내 약 132만 가구가 거주하는 핵심 상권에 위치했다.
트레이더스는 대량 매입, 대단량 판매, 저마진 정책을 통한 압도적인 가격경쟁력과 차별화된 상품으로 국내 대표 창고형 할인점으로 자리 잡았다. 2010년 구성점을 첫 오픈한 트레이더스는 매년 신규점 출점을 이어가 2012년 7개 점포에서 10년만에 점포수가 3배로 증가했고, 향후 지속적인 신규 출점과 공격적인 가격 정책, 상품 개발로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동탄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4개 층으로, 지하 1층과 지상 1층 매장은 1만2297m²(3720평) 규모다. 옥외 주차장을 포함해 865대 주차가 가능하다. 지상 1층에는 2347m²(710평) 규모의 테넌트 매장을 구성해 컬처클럽 (Culture Club, 문화센터)과 16개의 브랜드 및 F&B 매장을 유치했다.이는 30~40대 인구 구성비가 전국 평균 대비 10% 이상 높은 신도시 상권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특히, 수준 높은 컬래버레이션 강의를 제공하는 '클럽 오리지널스'부터 아이와 부모가 오감 만족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리틀 클럽'까지 고품질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컬처 클럽을 443m²(134평) 규모로 오픈한다.
이번 동탄점 오픈 기념으로 토니오 셰프의 ‘이탈리안 한 끼 쿠킹 클래스’, 서수경 패션 스타일리스트의 ‘여름 스타일링’등 특별 강좌를 다채롭게 준비해 신도시 지역의 문화 강좌시설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동탄점 오픈을 맞아 신비 복숭아, 와촌 자두, 와규 토마호크, 우대 갈비, 등 다양한 신선 먹거리를 새로 선보이고, 라면, 즉석밥, 유지류 등 가공식품은 충분한 물량을 확보해 저렴한 가격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6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우등심/채끝(1+, 1등급), 국내산 냉장 삼겹살/목심, 호주산냉장 와규 등 30여 종의 팩 정육 상품 중 1개 구매 시, 1만 원 할인받는 ‘고기 구독권’을 판매한다. 총 4장의 할인권을 삼성카드로 구매 시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어 최근 고물가에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에게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매장 초입 고객 체험공간을 활용해 6월 27일부터 7월 9일까지이동식 소형주택 ‘솔로캐빈1, 2’ 판매 로드쇼를 할인점 최초로 진행한다. 경기도 타운하우스에 이동식 소형 주택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상품을 직접 경험하고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레이더스가 와인의 성지에서 위스키의 메카로 자리 잡은 만큼 다양한 주류 행사도 준비했다. 10만원 이상 고가 와인 전 품목을 삼성카드로 2병 이상 구매 시 20% 할인, 3병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 또한, 발베니 12년산, 14년산 물량을 대량 확보해 한정 판매하고, 하이엔드 위스키 마니아들이 열광하는 ‘고든&맥페일’의 ‘글렌 그랜트 1957 미스터 조지 레거시 2nd 에디션(1980만원)’을 대형 할인점에서 최초로 판매한다.
한편, 트레이더스 동탄점은 개발 단계부터 녹색건축물 인증을 받았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건물의 주요 건축 부자재를 저탄소, 자원순환 재활용, 환경성적을 받은 자재를 사용했으며 이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빗물과 유출 지하수를 재활용하고 절수형 기기를 사용해 물 사용량 절감에도 앞장선다.
동탄점 직원들은 이마트와 블랙야크가 협업해 17개의 페트병을 재활용해서 만든 유니폼 조끼를 시범적으로 착용하며, LED 조명 설계, 자연 녹지 조성 등 고객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매장 곳곳에 녹여냈다.
또한, 1층 푸드코트 벽면에는 이마트와 ‘가플지우(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협약을 맺은포스코(POSCO)가 기증한 대형 인터렉티브 아트월이 설치된다. 포스코의 철강제품으로 제작된 아트월에서는 ‘가플지우’ 캠페인과 철의 친환경성을 홍보하는 영상이 상영된다.
트레이더스 권오현 운영 담당은 "트레이더스만의 압도적인 상품, 가격 경쟁력에 지역 상권 맞춤형 고객 서비스 시설로 경기 남부 지역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쇼핑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이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을 앞두고 휴가 용품과 여름 스포츠 의류 행사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오는 7월 31일까지 ‘아동 바캉스 대전’ 프로모션을 열고 물놀이 완구나 외출용품 등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SSG닷컴 물놀이 완구 카테고리에서 매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캐치티니핑 배낭 물총’과 가정용 풀장 제품으로 잘 알려진 ‘인텍스 메탈 프레임 대형품’을 준비했다. 또한, 육아 필수템인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의 카시트 제품을 최대 43% 할인한 가격에, 프리미엄 유아 케어 브랜드 ‘폴레드’의 쿨매트를 최대 32% 할인한 가격에 제안한다.
이처럼 쓱닷컴이 여름철 휴가용품 위주로 구성한 행사를 여는 까닭은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휴가철을 대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6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 동안 물놀이 완구 매출은 전월과 비교했을 때 50% 가량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와 함께, SSG닷컴은 오는 4일까지 수영복과 시즌 스포츠 의류 등을 최대 28% 할인하는 ‘스포츠 썸머 어페럴데이’ 기획전을 실시한다.
수영복에서는 ‘아레나’ 등의 스윔웨어를 20% 할인하고, 10% 추가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휴가지에서 입기 좋은 ‘질스튜어트 스포츠’, ‘나이키’, ‘뉴발란스’ 등의 여름 티셔츠도 11% 할인가에 판매한다. 여름 산행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컬럼비아’, ‘네파’, ‘코오롱 스포츠’의 등산복도 함께 준비했다.
‘크록스’, ‘언더아머’ 등의 여름 신발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일상생활과 휴가지에서 두루 활용도가 높은 ‘크록스 바야밴드 클로그’는 최대 40% 할인가에,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해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 ‘언더아머 호버 팬텀 2 인텔리니트’ 러닝화는 최대 37% 할인가에 준비했다.
이재은 SSG닷컴 통합마케팅팀장은 “2년만의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처음 맞는 바캉스 수요를 잡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 프리미엄 착즙 주스 ‘아임리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풀무원이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임리얼 냉동버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100% 생과일 및 채소 착즙 주스를 급속 냉동해 더운 여름철 동안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냉동주스 ‘아임리얼 프로즌’ 2종(오렌지, ABC)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임리얼 프로즌’은 ‘아임리얼’을 냉동주스로 만들어 넉넉한 기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아임리얼처럼 정제수나 설탕 등을 넣지 않고 100% 생과일을 그대로 착즙해 건강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집이나 야외 활동 등 상황에 맞춰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250㎖ 소용량과 오래 두고 즐길 수 있는 920㎖ 대용량으로 준비했으며, 늘어나고 있는 온라인 구매와 대용량 제품 수요 트렌드를 고려하여 온라인에서 우선 선보인다.
먼저 풀무원의 무첨가 원칙에 따라 물과 설탕 등을 넣지 않고 100% 생과일과 채소 착즙액으로 만들어 신선함을 높였다. 착즙 직후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으로 제조해 원물의 맛과 향,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다.
이후 급속 냉동을 통해 세포 파괴를 최소화해 우수한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냉동상태로 유통되어 신선한 풍미를 필요로 할 때마다 간단한 해동으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아임리얼 프로즌 오렌지’는 신선한 오렌지를 그대로 착즙해 탱글한 과육의 식감과 오렌지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이 살아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다. 냉동 상태의 주스를 살짝 해동하면 오렌지 슬러시로도 먹을 수 있어 여름철 더위를 날려 줄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아임리얼 프로즌 오렌지는 대용량으로만 출시된다.
‘아임리얼 프로즌 ABC’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ABC 주스를 보다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주스다. 사과, 비트, 당근을 그대로 갈아 넣은 후 얼려 손질의 번거로움 없이 ABC 주스를 편리하고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소용량 제품은 바쁜 아침 간편하고 든든하게 속을 채우기에 좋다.
‘아임리얼 프로즌’ 2종 모두 920㎖(1만2980원) 대용량을 온라인에서 우선 판매한다. ‘아임리얼 프로즌 ABC’는 250㎖(6개입/2만1600원) 소용량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소용량 병 패키지는 풀무원의 환경을 생각한 포장 원칙을 적용해 ‘재활용 우수 등급’에 부합하는 무라벨로 선보였다.
풀무원식품 김길현 음료PM(Product Manager)은 “올여름도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100% 생과일을 건강하게 착즙한 프리미엄 무가당 주스 ‘아임리얼’을 보다 시원하고 넉넉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아임리얼 프로즌’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프리미엄 주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국내 착즙 주스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르헨티나 1위 와이너리의 수석 와인 메이커가 문화 공간으로 거듭난 보틀벙커를 방문한다.
오는 29일 ‘트라피체’ 와이너리의 수석 와인 메이커 ‘세르지오 까세’가 내한해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에서 직접 와인 시음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라피체’는 100년이 넘는 역사와 명성을 가진 아르헨티나의 1위 와이너리이다. 이번에 내한한 ‘세르지오 까세’는 ‘트라피체’의 수석 와인 메이커로, 트라피체의 인기 와인인 ‘이스까이’를 비롯해 아르헨티나 대표 와인을 만든 이로 명성이 자자하다.
일반적으로 와이너리의 총괄 메이커가 진행하는 시음 행사는 와인 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호텔에서 세미나 형식으로 진행되곤 하지만, ‘세르지오 까세’는 와인 문화 대중화에 따라 일반 소비자들을 만나기 위해 최근 한국의 와인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보틀벙커를 선택했다.
실제로 보틀벙커는 다양한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테이스팅탭이라는 새로운 체험형 공간을 통해 2030의 새로운 와인 문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21년 12월 말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의 오픈 이후 현재까지의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대비 6배 이상, 객수는 2배 이상 신장했다. 보틀벙커 2호점과 3호점이 입점함 창원중앙점과 상무점의 주류 매출 역시 각각 6배, 4배 이상 신장하며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았다.
여기서 더 나아가 지난 19일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김소영 아티장의 ‘치즈&와인 클래스’부터 24일 새롭게 출시한 전통주인 ‘오래된 노래’ 탁주와 가수 ‘스탠딩에그’의 신개념 콜라보 행사로 시음회 및 팬 사인회도 진행하며 이제는 보틀벙커가 쇼핑 공간을 넘어서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상황이다.
29일 진행될 트라피체 와인 시음 행사 역시 20일 보틀벙커 공식 SNS 계정에서 사전 예약 티켓 판매 페이지가 열리자마자 전 좌석 예약 마감이 될 정도로 뜨거운 고객 반응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세르지오 까세’가 트라피체 와이너리와 대표 와인을 직접 소개하고 이후 보틀벙커 내 부라타랩에서 간단한 핑거 푸드와 와인을 자유롭게 즐기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시음이 준비된 트라피체의 와인 8종은 탑 레인지의 퀄리티 좋은 와인들로 엄선했으며, 특히 ‘이스까이 12’와 ‘콜레토 말벡 06’은 국내에서 판매하지 않는 와인이라 더욱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보틀벙커의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은 보틀벙커 팀장은 “와인 메이커가 직접 내한해 와인을 소개하는 행사는 와인 산업 종사자가 참석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보틀벙커가 이제는 문화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와인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행사와 클래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72시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MUST HAVE 썸머템'을 테마로 여름 시즌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카카오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의 ‘72시간 라스트찬스’는 매월 마지막 3일(72시간)동안 한 달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품들을 모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매일 6개 상품을 선정해 특별한 가격에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 및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추가할인브랜드', '즉시할인브랜드' 등의 코너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에는 여름 시즌 상품을 '폭염극복', '쿨썸머룩', '썸머뷰티' 등으로 나눠 선보이는 'MUST HAVE 썸머템' 코너를 운영해 최대 7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덥고 습한 여름철 날씨를 극복하기 위한 상품으로 '신일 선풍기/써큘레이터 모음전'을 진행해 9만5000원대부터, '위닉스 제습기 BEST 상품 모음전'을 진행해 21만9000원대부터 판매하며, 여름철 시원한 소재의 침구로 '리브맘 아이스쿨링 쿨매트/쿨이불/쿨패드'를 1만3000원대부터, '플로라 시어서커/인견/밤부/냉감 여름 이불'을 1만9000원대부터 판매한다.
또한, 여름 휴가를 위한 패션 상품으로 휴가지 인기 신발 '크록스 인기상품 4종'을 5만6000원대에, '테바 여름샌들/슬리퍼 인기상품'을 모아 2만4000원대부터 판매하며, '제이에스티나 라탄/에코백' 등 여름 가방 상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뷰티 제품으로는 자외선 차단을 위한 '에뛰드 순정 디렉터 선크림'과 '순정 무기자차 선크림'을 1만 5000원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여름철 먹거리와 물놀이 용품 등 여름 및 휴가 준비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한편, 27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 여름 시즌 인기 여성복 브랜드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매일 헤지스레이디스, 라코스테여성, 빈폴레이디스, 타미힐피거여성 등 1개 브랜드를 선정해 방송을 진행하며, 여름 시즌 원피스를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브랜드별 중복 쿠폰 및 카드사별 할인 혜택도 제공하며, 방송 중 구매 조건 별 모바일상품권, 양말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매월 마지막 3일간 ‘라스트찬스’ 행사를 진행해 한 달간 인기 있었던 상품을 모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며 "이 달에는 여름 시즌 인기있는 상품을 모아 여름 및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이 합리적으로 쇼핑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 오리온이 ‘와우’를 컬러 풍선껌으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상상을 뛰어넘는 재미있는 풍선껌’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껌은 하얗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네 가지 맛, 네 가지 색깔의 풍선껌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오리온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블랙레몬’이 까만 외관의 파격적인 변신으로 큰 호응을 얻은 데 착안해 ‘탱글포도’, ‘쿨소다’, ‘톡톡콜라’ 등 기존 제품 3종도 맛과 특징에 맞춰 다채로운 색을 입혔다. 탱글포도는 청포도 빛깔과 같은 초록색 풍선을, 쿨소다는 청량한 소다맛에 어울리는 파랑 풍선을, 톡톡콜라는 콜라를 연상하게 하는 빨강 풍선을 각각 불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제품 패키지도 풍선 색깔에 맞춰 눈에 잘 띄도록 새롭게 단장했다.
와우는 1997년 첫 출시 이후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포도, 소다, 콜라, 레몬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2015년에는 ‘착한 포장’의 일환으로 가격변동 없이 중량을 11% 늘리는 한편, 오래 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유지되도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시중의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풍선껌 색깔의 파격 변화를 통해 씹는 즐거움을 배가했다”며 “앞으로도 맛은 물론 시각, 청각 등 오감(五感)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지속 선보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가 국내 빵류 제조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스마트HACCP 선도모델을 도입하고 빵류 제조 생산성 및 식품 안전관리의 고도화에 나선다.
지난 24일 신세계푸드 오산공장에서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이사, 조기원 한국식품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 원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협약식에서 양사는 빵류 전문 제조시설인 신세계푸드 오산공장에 스마트HACCP 선도모델을 도입해 생산공정의 효율성과 안전관리 강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스마트HACCP 선도모델은 기존 HACCP관리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제조, 가공, 유통에 이르는 모든 단계의 관리 과정을 모두 자동화, 디지털화하고 생산 공정의 효율성을 높여 식품 안전관리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고도화 된 시스템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푸드는 HACCP인증원과 빵류 제조업체의 스마트공장 전환을 위한 정밀진단과 정보화 전략 수립, 생산공정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 및 인공지능(AI)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빵류 제조라인의 선제적 스마트HACCP 선도모델을 현장에 적용해 추후 국내 빵류 제조업체의 스마트HACCP 확산 기반과 후발업체 지원을 위한 선도모델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국내 빵 제조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오산공장에 스마트HACCP 선도모델을 도입한 만큼 향후 소비자에게 보다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고 빵류 제조분야에 있어 품질, 시스템, 안전관리 등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6월 30일까지 4일간 브랜드 여성패션 ‘썸머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총 42개 브랜드 여성 패션 아이템을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의류뿐만 아니라 신발, 가방/잡화, 쥬얼리/시계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준비했다.
‘투데이 핫딜(Today Hot Deal)’ 코너를 통해 각 브랜드 MD들이 매일 다른 인기상품을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성 브랜드 ‘SOUP’의 티셔츠와 원피스를 단독 선론칭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할인쿠폰으로 가격 혜택도 늘렸다. 모든 고객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할인 폭이 더 큰 20% 할인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 외에도 10% 중복쿠폰과 최대 20% 할인되는 브랜드별 스페셜 쿠폰도 있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G마켓 영업본부 패션뷰티사업실 정용철 실장은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으로 시작될 무더위에 여름 패션을 서둘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4일간의 파격 세일을 진행한다”며 “엔데믹 후 첫 여름 휴가시즌도 다가오는 만큼, 다양한 휴가 패션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2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초록뱀미디어 본사에서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의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가상모델 ‘루시’를 비롯해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이보현 미디어사업부문장, 초록뱀미디어 김세연 부회장, 김정환 부사장, 황원미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지원 ▲엔터테이너 활동 홍보를 위한 캠페인 사업 등을 공동으로 협의했다. 계약 체결에 따라 ‘루시’는 향후 초록뱀미디어 아티스트로, 광고, 드라마, 방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을 이어간다. 특히, 최근 기술 적용으로 실제 사람 같은 목소리까지 보유하게 되어 ‘루시’가 케이블TV ‘케이스타(K-STAR)’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가 방영될 예정이다. 하반기 중으로 초록뱀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하는 TV드라마에 직접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했다. 지난달 뷰티 예능 공동 제작에 이어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가상모델 ‘루시’를 초록뱀미디어 소속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기업들이 ‘버추얼 휴먼(가상인간)’을 전속 모델로 발탁하는 등 올해 17조 원 규모로 가상인간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초록뱀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통해 엔터테이너로서 루시의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1년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가상인간이다. 지난해 2월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해 현재 약 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유명 F&B 브랜드, 패션 플랫폼, 쥬얼리 브랜드, 명품 전시전 등 광고모델에 이어 지난 4월 강남역 인근 대형 전광판에서 3D 기술과 아나모픽 기법(입체적 광고표현기법)을 활용한 디지털 아트 루시를 선보이고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다방면으로 활용하고 있다. 내달 중에는 사전계약 하루 만에 1만대 넘게 계약되며 화제가 된 쌍용자동차의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 신차발표회의 프리젠터로 발탁돼 ‘토레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버추얼 휴먼 시장 성장세에 ‘루시’가 화제가 되며 국내 유명 콘텐츠 제작사 소속 아티스트로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지난해 당사의 직접 투자로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초록뱀미디어의 콘텐츠를 활용해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향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형 디지털 휴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과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2022년 제일창업박람회에 참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최된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에 부스를 열고 예비 창업자들을 만났다.
전국 각지에서 개최되는 제일창업박람회는 매년 600여 개 브랜드, 1600여 개 부스 규모로 열리고 있으며 6만여 명이 입장하는 대규모 행사다. 2022년 제일창업박람회는 부산(2월), 인천(5월), 서울(6월), 대구(7월), 대전(9월), 광주(12월) 등 6개 대도시에서 순차 진행되는 것으로 부산, 인천에 이어 이번에 서울에서 3번째로 열렸다.
서울 창업박람회에는 3일간 150여 개 브랜드, 300여 개 부스가 참여했으며 1만 명 이상 참가해 창업에 관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특히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 부스에는 외식 프랜차이즈에 관심을 가진 예비 창업자들이 방문해 창업 트렌드, 브랜드 강점 및 시스템, 예산 규모에 맞는 창업 설계, 혜택 등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받았다.
bhc그룹 관계자는 “예상했던 것보다 방문객 수가 많고 문의가 다양해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bhc그룹은 고객 및 상권 분석을 바탕으로 예비 창업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羊心)’을 론칭한다.
대상네트웍스는 양고기가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소비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스테이크, 일본식 징기스칸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되면서 대중적 육류 메뉴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판단했다. 양고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양육 전문 브랜드 ‘양심’을 론칭해 시장 선점에 나선 것이다. 실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통계에 따르면 한국의 양고기 소비량은 2011년 6500톤에서 2021년 1만9300톤까지 10년 새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심’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다양한 양육 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며 양고기의 대중화를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브랜드 이름인 ‘양심(羊心)’에는 ‘양고기(羊)의 특별한 맛을 모두가 즐기기 바라는 마음(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양심’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양육 제품은 프렌치랙(French Rack)이다. 프랜치랙은 양 한 마리에서 5% 내외로만 생산되는 고급 갈비 부위다. ‘양심’의 프렌치랙은 뉴질랜드 초원에서 자연 방목한 12개월 미만의 어린 양(LAMB)만을 사용해 담백한 맛과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양고기 특유의 잡내가 거의 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양심은 프렌치랙을 시작으로 향후 왕양꼬치, 야채양꼬치, 양고기 튀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양육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대상네트웍스는 오는 7월부터 ‘양심’ 브랜드 론칭과 신제품 출시 기념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양심’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양심mall’에서 베스트 리뷰를 선정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네트웍스 관계자는 “양고기만이 가진 특별한 맛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양심’을 론칭하게 됐다”며 “‘양심’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대표 양고기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프레시지’가 유타컵밥으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한식 프랜차이즈 ‘CUPBOP Inc.’와 글로벌 간편식 개발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프레시지 본사에서 ‘CUPBOP 송정훈 대표이사’와 ‘프레시지 정중교 공동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간편식 공동 개발 △해외 수출 유통망 공유 △현지화된 글로벌 한식 제품의 국내 공급으로 양사는 상호 협력 관계를 맺고 국내외에서 간편식 사업을 확대한다.
프레시지와 업무협약을 맺은 ‘CUPBOP’은 미국의 한국계 스타트업으로 컵밥을 현지화해 판매하는 글로벌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미국 유타(Utah)주에서 푸드트럭으로 사업을 시작해 ‘유타컵밥’으로도 불리고 있으며, 현재 미국에 36개, 인도네시아에 109개에 달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 미국 ABC 방송사의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에서 억만장자이자 댈러스 농구단 구단주인 마크 큐반(Mark Cuban)의 투자를 유치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주와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검증받은 아메리칸 한식 패스트푸드를 국내외 시장에 함께 선보인다. ‘CUPBOP’은 이국적인 칠리마요 소스와 큼직한 원재료가 특징인 자체 제품 메뉴 레시피를 공유하고,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시설을 활용해 국내 온, 오프라인 판매 채널용 상품과 수출용 상품을 생산하고 유통한다.
프레시지는 올해 ‘Beyond Korea’를 주요 사업 목표로 최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를 비롯한 8개국에 간편식을 수출하고 있다. 이번 ‘CUPBOP’ 제품 외에도 현지화된 글로벌 한식 메뉴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며 수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CUPBOP 송정훈 대표는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로 현지화한 제품을 모국에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같은 목표를 추구하는 만큼 해외 사업에서도 면밀한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시지 정중교 공동대표는 “해외에서 이미 검증받은 제품을 확보하게 된 것만으로도 수출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현지화에 성공한 상품 수급을 통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지난 24일 오후 7시, ‘23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진행,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 크리에이티브 영상 및 이미지를 라이브로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준지는 이번 시즌 테마를 ‘JUUN.JEANS’로 잡고, 브랜드의 철학에 기반한 젊음, 자유, 지속성의 의미를 Jeans를 중심으로 클래식하고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Jean 재킷과 레이어드 된 리버서블 MA-1과 오버 재킷, 루즈한 오버롤, 코르셋 탑, 디스트로이드 니트 등 Jean과 믹스하거나 Jean의 디테일을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해 준지 고유의 트위스트를 강조했다.
특히 오버사이즈의 볼륨감을 적용, 상의와 하의 실루엣의 대조를 통해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고 짧은 팬츠, 스커트를 포인트 요소로 활용했다.
준지는 블루진, 블랙, 화이트, 레드 등의 컬러를 토대로, 총 22개의 착장을 선보였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JEANS라는 단어는 설명이 필요 없는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며 “젊음, 자유, 클래식의 철학을 상품, 서비스, 라이프스타일에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적용시키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주의 자연에 진심을 담은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피치동백 콤부차’와 ‘제주영귤 콤부차’를 출시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콤부차 2종은 오설록이 자체 개발한 ‘녹차 유래 유산균 스코비’와 일반적으로 첨가하는 설탕대신 꿀을 사용해 맛과 품질을 차별화 했다.
스코비(SCOBY, Symbolic Culture of Bacteria and Yeast)는 콤부차 발효를 위해 사용하는 박테리아와효모로 이뤄진 배양균으로 콤부차의 맛과 유효성분을 결정하는 핵심 원료다.
오설록 콤부차의 스코비는 제주 유기농 녹차의 식물성 유산균, 국산 토종 효모, 자연 발효식품의 초산균 등을 사용하고 균주 특성에 따라 맞춤 발효해 산뜻한 풍미를 만들어낸다.
건강하면서 맛있는 음료를 찾는 MZ세대의 기호 음료로도 제격이다. 100ml당 20kcal의 칼로리와 탄산의 청량감이 일상에 가벼움과 활력을 준다. 또 녹차 유래 카테킨, 비타민 등을 함유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
피치동백 콤부차는 은은한 천연 동백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제주영귤 콤부차는 산뜻한 산미와 자연스러운 단맛이 특징이다. 오설록 콤부차 2종은 오설록 티하우스와 티샵, 온라인 쇼핑몰 오설록 직영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이천시에 거주하는 6.25 참전용사를 찾아 직접 조리한 치킨을 전달했다.
이번 치킨 전달은 6.25전쟁 72주년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에게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이천 비호부대와 BBQ 치킨대학이 함께 마련했다.
이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이천 비호부대 소속 장교 및 부사관 50여명이 BBQ 치킨대학을 방문하여 직접 조리 과정을 배우는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BBQ는 장병들과 함께 이천에 거주하는 참전용사를 찾아가 직접 조리한 치킨과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치킨캠프에 참여한 정근풍 하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참전용사 및 국가유공자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직접 만든 치킨으로 작게나마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무척 뜻깊었다"고 밝혔다.
○..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가 여름을 맞아 내달 10일까지 모바일 쿠폰북 캠페인 ‘해피패스’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해피패스’ 캠페인은 ‘모바일 인공지능(AI) 비서’를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이하 해피앱)에서 총 10가지 문항의 ‘성향 테스트’를 완료하면 이를 토대로 개인별 성향에 맞는 맞춤형 혜택들을 추천해준다. 문화생활형, 액티비티 추구형, 욜로(YOLO)형 등 총 5가지 유형(H, A, P, Y, S)의 성향으로 분류하고, 각자의 성향에 따라 올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이 담긴 쿠폰북을 제공한다.
먼저, ‘H유형’은 문화생활을 통해 ‘힐링(Healing)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들로 구성했다. ▲메가박스(영화 5000원 관람) ▲인터파크(뮤지컬 ‘아이다’, ‘블루맨 그룹’ 티켓 최대 30% 할인) ▲디뮤지엄(전시 ‘어쨌든, 사랑’ 초대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물놀이, 레저 등 ‘액티비티(Activity)’를 좋아하는 ‘A유형’ 고객에게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아쿠아필드(입장권 최대 30% 할인, 매직플로우 고양 입장권 최대 30% 할인) ▲오션월드(입장권 45% 할인) ▲롯데월드 부산(이용권 최대 23% 할인 및 카사바칩 무료 증정) ▲롯데워터파크(입장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가벼운 ‘피크닉(Picnic)’을 선호하는 ‘P유형’, 여행을 좋아하는 욜로(YOLO)족 ‘Y유형’ 등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혜택을 마련했다.
한편, 섹타나인은 ‘리워드 패키지형 대체불가토큰(NFT)’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성향 테스트’ 완료 후 해피앱 이벤트 페이지 내에 카카오 지갑 ‘클립(Klip)’ 주소를 입력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되는 행사로, 추첨을 통해 총 211명에게 순금 1돈 티켓(1명), 메가박스 특별관 예매권을 포함한 연간 패키지(10명), 아쿠아필드 이용권(100명), 메가박스 2D 관람권 2장(100명)을 증정한다.
이번 ‘리워드 패키지형 NFT’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을 하나의 패키지 형태로 구성했으며, ‘해피패스’ 캠페인과 연계해 해피포인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와 이어진다는 입장권의 의미를 담아 티켓형 이미지로 발행되었다. 당첨된 NFT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고, 1등 경품인 순금 1돈 티켓은 실물로도 수령할 수 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해피포인트의 다양한 제휴 혜택과 경험을 제공하는 ‘해피패스’ 캠페인을 통해 회원들이 보다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을 이달 24일 오픈했다.
‘나뚜루시그니처 서울대입구역점’은 식물 편집숍 ‘가든어스(Garden Earth)’와 협업하여 매장을 구성했다. 매장의 입구 테라스 공간부터 남천, 사철나무, 수국, 그라스 등 다양한 식물을 배치하여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느낌을 연출했다. 특히 매장 내부에는 숲속에 온 듯 다양한 식물들로 둘러싸인 ‘포레스트 쇼케이스’를 별도로 두어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 했다. 화장실도 식물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는 등 자연을 강조하는 ‘나뚜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섬세하게 표현했다.
또한 이 매장에서는 특별한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나뚜루의 대표메뉴인 녹차아이스크림을 부드러운 질감의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만날 수 있다. 또 기존의 아인슈페너에 내가 원하는 사진, 이미지, 메시지 등을 에스프레소로 인쇄할 수 있는 재미있는 ‘나만의 아인슈페너’도 매장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 ‘가든어스’와 함께 제작한 다양한 굿즈(플랜트 키트, 가방, 티셔츠, 모자, 피크닉 매트 등)들도 판매한다.
‘나뚜루 시그니처’는 작년 서울 마곡나루역점을 시작으로 이번 서울대입구역점 등 7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색다른 인테리어와 다양한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디저트카페로 거듭난 ‘나뚜루 시그니처’는 MZ세대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상권에 재미있는 이색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 자사 프렌차이즈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한편, 나뚜루는 1998년 국내최초 런칭한 고품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다. 롯데중앙연구소의 엄격한 품질관리와 제주도산 첫물 녹차, 글로벌 친환경 RA인증 천연 바닐라향 등 엄선된 고품질 원료로 진한 자연의 맛을 제공한다.
○.. 하림이 저칼로리는 기본, 영양과 맛까지 다 챙긴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 6종을 출시했다.
본격적인 여름 날씨에 ‘헬시플레저’ 열풍까지 더해져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물론 비타민까지 고루 갖춘 체중조절용 도시락을 다양한 맛으로 선보였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퀴노아잡곡밥과 찜닭 ▲퀴노아잡곡밥과 BBQ 닭가슴살 ▲귀리잡곡밥과 닭갈비 ▲귀리잡곡밥과 가라아게 ▲간장계란밥과 한입스테이크 ▲김치볶음밥과 비엔나소시지 등 총 6종이다.
매콤한 닭갈비, 단짠단짠 찜닭 등 입맛 당기는 메뉴들을 280~345kcal의 낮은 열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명사 닭가슴살에 정통 BBQ소스나 숯불향 갈비 소스를 접목하고 비엔나 소시지 형태로 만드는 등 맛에 특별히 신경을 썼다. 한끼에 최대 20g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스킨포장으로 수분 증발을 최소화했으며, 전자레인지에 3분만 돌리면 맛있는 닭고기 요리를 가볍게 즐길 수 있다.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은 하림e닭 온라인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담당자는 ”체중조절 등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맛있는 다이어트 도시락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포만감은 높이고 맛과 칼로리 걱정은 줄인 ‘하림e닭 탄단지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5기’를 모집한다.
모집은 8월 6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전국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192명은오는 9월부터 4개월간 상상유니브를 대표하는 ‘상상프렌즈 15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15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에 적합한 문화·예술·봉사 등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프로그램 홍보에 필요한 SNS콘텐츠와 홍보영상도 제작한다. 또한,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도 제공된다.
KT&G 관계자는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의 상상력으로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KT&G의 독창적인 사회공헌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고민과 니즈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교류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상상유니브’는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역에서의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T&G가 지난 2010년부터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다. 전국 13개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 ‘페스티벌’, ‘지역특화 프로그램’들과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스쿨’, ‘집·현·전’ 등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 이랜드파크와 이랜드넥스트는 최근 협업을 통해 가족 여행객과 MZ세대 등 젊은 층의 눈길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이랜드파크는 이랜드넥스트와 함께 지난 5월 25일부터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트 호캉스’ 콘셉트의 객실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출시한 지 한 달도 안 돼 나광호 작가의 작품 밀레 ‘완판’에 이어 현재까지 총 600객실이 판매됐다. 홈페이지 방문 고객과 예약문의도 평소보다 2배로 급증하고 있다.
아울러 이랜드파크는 최근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은 ‘호캉스(호텔+바캉스)’와 ‘미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아트 호캉스’ 콘셉트의 ‘서머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이랜드넥스트가 운영하는 아트 분할 소유 플랫폼인 윌윌(WillWill)과 손잡고 선보이는 패키지로 ‘호캉스’에 작가의 작품을 감상 및 소유할 수 있는 기회까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웰윌(WillWill)’은 이랜드에서 소장하고 있는 국내외 다양한 미술품, 전세계에서 보기 드문 소장품을 지분 형태로 나눠 소액으로 작품을 소유할 수 있는 ‘아트 분할 소유 플랫폼’이다. 다른 플랫폼들과 차별화되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이랜드갤러리 전시를 통해 미술품과 소장품을 만날 수 있으며, 소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머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는 호텔 및 리조트에서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혜택과 함께 한정판 아트 스페셜 혜택으로 구성됐다.
한정판 아트 스페셜 혜택은 총 3가지로 △나광호, 수에나 작가의 분할 소유권(2조각), △아티스트 굿즈,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입장권(선착순)으로 제공된다.
한정판으로 제공되는 분할 소유권은 ‘동심의 눈으로 명화를 보다’를 주제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나광호 작가와 뉴욕에서 활동하는 작가로 붓질의 에너지로 경계가 허물어진 작품을 그려내고 있는 수에나 작가의 작품이 지급된다.
분할 소유권은 투숙 완료 후 ‘윌윌(WillWill)’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마이콜렉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랜드파크 관계자는 “미술작품을 경험하고 소유하려는 MZ고객의 니즈에 맞춰 패키지 출시를 했는데, 고객이 직접 호텔에서 작품을 경험하고, 공유하는 동시에 나아가 공동 소유의 가치까지 누릴 수 있는 부분이 패키지 인기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랜드넥스트 관계자는 “윌윌(WillWill) 플랫폼의 정식 오픈에 앞서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아트 공동 소유 분할권의 가치를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며, “하반기 예정인 정식 오픈에는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 환경을 최종적으로 점검해 최적화된 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27일 주방후드를 전문적으로 세척 관리하는 ‘주방후드 케어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주방후드를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후드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도 관리해야 하지만 후드 내부는 손에 잘 닿지 않아 청소를 위해 제품을 분해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 관리가 어려워 방치되곤 한다.
코웨이는 주방후드 위생 수요에 대응하고 쾌적한 주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주방후드 케어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코웨이 주방후드 케어서비스는 7단계로 진행된다. 홈케어 관리 전문가인 홈케어 닥터가 방문해 ▲제품 상태 점검, ▲제품 분해, ▲오염도 확인 및 세정제 도포, ▲제품 세척 및 건조, ▲제품 조립, ▲살균소독, ▲마무리 및 정리 등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코탈취 연무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혹시 남아있을 수 있는 주방후드 내부의 냄새까지 잡아준다.
주방후드 케어서비스는 후드 내부를 분해해 필터뿐 아니라 외부, 내부, 모터와 팬 등 손에 닿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세척에 사용되는 세정제는 친환경 인증 및 생활화학제품 안전기준확인 인증을 받아 안전성도 확보했다.
서비스는 제품 사용 기간이 5년 이하인 주방후드를 대상으로 하며, 제품 너비에 따라 ∆ 일반형(600mm 이하)과 ∆ 디럭스형(600mm 초과)으로 나뉘어 제공된다.
해당 서비스는 코웨이 공식 콜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7월 중순부터는 코웨이 자사몰 코웨이닷컴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주방후드는 조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을 배출하여 호흡기 건강에 매우 중요하지만 고객들이 직접 관리하기가 어려운 제품"이라며 "홈케어 닥터가 다년간 쌓은 케어 노하우와 전문 장비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쿠팡이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아로마글로바에서 공식 수입한 캔들과 디퓨저의 다양한 상품 라인 론칭과 함께 장마철에 어울리는 향기 아이템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습기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고민인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쿠팡은 장마철 필수 아이템을 모아 7월 11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제습제, 숯 등 제습 상품은 물론 캔들, 디퓨저, 섬유유연제 등 향기 상품까지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인기 향기 상품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디퓨저, 캔들 등 향기 상품은 물론 우산거치대, 빨래 건조대 등 장마와 관련된 상품을 주력으로 하는 30여개 브랜드가 참여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양키캔들, 르미에, 쿤달, 코코도르, 부케가르니, 마더스홈, 모던홈, 마켓비 등이 있다. 특히 양키캔들은 한국 공식수입원 상품을 론칭헸다.
양키캔들은 세계적인 향초 브랜드로, 쿠팡은 양키캔들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아로마글로바 상품을 런칭했다. 이를 기념해 쿠팡에선 최초 단독 할인을 진행해 양키캔들 상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6월 29일 오전 11시에는 양키캔들 쿠팡라이브도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시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양키캔들 미니캔들 3종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준비됐다.
쿠팡은 이번 양키캔들 직거래를 계기로 프리미엄 디퓨저·캔들 브랜드 입점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장마철에 앞서 고객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엄선해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쿠팡은 양키캔들과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 런칭 지속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