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을 새롭게 오픈합니다. 1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45일간 운영되는 '두껍상회 강남' 시즌2는 ‘어른이 놀이터’ 콘셉트로 체험형 콘텐츠를 더 강화했다고 합니다.
한편 롯데제과가 인도 빙과 자회사인 하브모어社에 5년간 700억원을 투자하며 인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합니다. 롯데제과는 이번 투자로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푸네시에 위치한 MIDC 탈레가온에 생산 시설을 설립할 예정인데요. 하브모어 인수 후 첫 신규 공장에 자동화 설비 등 한국의 선진 식품제조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주방용품(쿡웨어) 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프리미엄급으로 더욱 진화한 ‘두껍상회 강남’ 시즌2가 온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두껍상회 강남’을 새롭게 연다고 18일 밝혔다. ‘어른이 놀이터’를 콘셉트로 체험형 콘텐츠를 보다 강화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두껍상회 강남은 1월 20일부터 3월 5일까지 총 45일동안 강남역 부근(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420 역삼빌딩)에서 진행된다. 매일 12시~21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첫 두껍상회 오픈 이후, 부산, 인천, 강릉 등 13개 핫플레이스를 전국 순회하며 MZ고객층들 사이에서 테라, 진로 등의 브랜드 대세감을 형성해왔다. 두껍상회 강남은 2021년 11월 이후 1년 2개월만이다.
이번 두껍상회 강남은 기존 ‘어른이 문방구’ 콘셉트 아래 진행됐던 굿즈와 포토 체험 중심에서 ‘어른이 놀이터’로 활동성이 강화된 체험형 콘텐츠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차별화했다. 대중화된 스포츠를 적용한 골프 퍼팅 게임, 고민거리를 날려버리는 스트레스 샌드백, 어린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레트로 게임과 두꺼비 잡기를 비롯해 에어하키, 풋 볼링, 농구, 룰렛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젊은 층의 니즈를 반영해 유쾌하고 재미있는 공간과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두껍상회 외관 역시 건물 전면을 두꺼비 캐릭터로 꾸며 지난해보다 주목도를 높이고 규모감 있게 변신했다.
이외에도 ▲’두껍네컷’ 포토부스 이벤트 ▲SNS 이벤트 ▲주말 한정판 럭키박스 이벤트 ▲쏘맥자격증 발급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도 진행한다.
또, 주변상권, 먹거리와 연계한 소비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어른이 놀이터 ‘두껍상회 강남’을 많이 방문해 놀이를 직접 즐기고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제과는 인도 자회사인 ‘하브모어’(Havmor Ice Cream)社에 5년간 45억 루피(한화 약 700억원) 투자를 집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2017년 12월 롯데제과가 하브모어를 100억 루피(인수 당시 약 1672억 원)에 인수한 이래 6년 만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투자를 통해 인도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주 푸네(Pune)시 MIDC(마하라슈트라 산업개발공사: Maharashtra Industrial Development Corporation) 탈레가온에 6만 제곱미터 규모의 새로운 빙과 생산 시설을 설립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제과의 하브모어 인수 후 신규로 지어지는 첫번째 공장으로 각종 자동화 설비 등 한국의 선진 식품제조 기술이 적용된다.
이번 투자는 하브모어의 빠른 성장으로 생산능력 확대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진행됐다. 하브모어는 지난 10년간 10배의 성장을 기록했다. 현재 인도 전체 28개 주 중 20개 이상의 주에서 강력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총 216개의 아이스크림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수년 동안에도 두 자리 수 매출 신장을 이어가며 인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아이스크림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021년에는 ‘월드콘’을 출시하고, 2022년에는 ‘설레임’을 선보이는 등 롯데제과의 메가브랜드 도입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설립되는 공장은 기존 아마다바드(Ahmedabad), 파리다바드(Faridabad) 공장에 이어 3번째다. 이번 신공장 설립을 통해 하브모어는 인도 현지에서 약 1000명의 고용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하브모어 코말 아난드(Komal Anand) 법인장은 이번 투자와 관련해 “인도는 1인당 아이스크림 소비량이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비교했을 때 낮아 향후 성장성이 크다”며, “신공장 증축을 통해 인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우리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최명림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인도는 롯데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인도에 한국의 제조 기술 기반의 아이스크림 공장을 짓게 돼 매우 기쁘다”며, “새로운 공장은 인도에서 브랜드 영역을 강화하고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재호)이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주방용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분야에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03년 제정 이래 올해 21회를 맞았다. 이번 조사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됐으며 41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락앤락은 주방용품(쿡웨어)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부문의 기대치를 뛰어넘는 최종 점수를 기록하며 쿡웨어 브랜드로서 탄탄한 입지와 소비자 만족도를 증명했다.
지난 1998년 쿡웨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해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락앤락 쿡웨어’는 안심 소재와 코팅·내구성 등 우수한 제품력,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 세련된 디자인이 강점으로 평가되고 있다.
락앤락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제품 생산을 위해 글로벌 생산기지 베트남에 자체 공장을 두고 매 생산 단계마다 100% 전수 검사, 15단계에 걸친 깐깐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한 락앤락 쿡웨어 핵심 기술 ‘하드락(HardLock)’ 적용으로 코팅 내구성을 강화해 오래도록 사용 가능한 제품 생산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인덕션에 최적화된 인테리어 쿡웨어 ‘슈트 IH’, 식탁을 밝혀주는 컬러감의 ‘데꼬르 IH’, 통7중 스테인리스 소재의 프레스티지 명품 쿡웨어 ‘스텐 살롱’, 우아한 플라워 모티브 디자인의 컬러 스테인리스 쿡웨어 ‘가드니아’, 프리미엄 주물 쿡웨어 ‘웨이브 IH’ 등 다년 간의 연구 개발 노력으로 주방 트렌드 변화, 소비자 편의 개선 등을 반영해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소재 다양화를 통해 가구 형태, 연령층에 따라 선호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인덕션 사용 최적화 제품을 고안해 소비자 사용성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락앤락은 감각적인 키친테리어(kitchen+interior) 쿡웨어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뿐만 아니라 국내외 디자인 공모전 수상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슈트 IH는 2022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2022)를 수상했고 이외에도 ‘웨이브 IH’, ‘소마 IH’, ‘원쿡’ 제품이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았다.
한편 2022년에는 고객이 직접 제품의 특장점을 체험하고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과 협력해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이사는 “이번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엄격한 검증, 제품 완성도를 바탕으로 고객의 삶에 가치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쿡웨어 브랜드로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1월 6일 중상급 슬로프 '밸리'를 마지막으로 오픈하며 하프파이프 시설을 제외한 22/23시즌 17개 전 슬로프를 모두 오픈했다.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경기장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는 설산으로 유명한 태기산 기슭에 설계된 다양한 슬로프와 스키어들이 인정한 최고의 설질을 갖춘 스키장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맞이한 첫 시즌을 앞두고 스키어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한 휘닉스 평창의 명품화 전략이 방문객은 작년 동기간 대비 38% 이상 증가했으나, 스키를 타는 환경은 더 쾌적하게 만드는게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2/23시즌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의 가장 큰 특징은 스키를 즐기는데 있어서의 쾌적함이다. 실제로 올 시즌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가 이용객들로부터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부분은 스키를 타는데 기다림이 없고 붐비지 않아 좋다는 것이다. 모바일 QR 티켓을 게이트에 한번만 찍으면 추가 검표나 확인없이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한 스마트 게이트는 기다림을 없앴고, 스키어들이 최고의 시설과 환경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단체 이용객을 일정 수만 받으며 이용객 수 조정에 애를 쓴 휘닉스 평창의 전략이 이용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제 주말이면 이용객 증가로 리프트 대기시간이 평균 약 20~30분 정도 발생해 스키어들이 불편을 겪는데 비해 비해, 휘닉스 평창은 올시즌 주말에도 5분 내외로 리프트 탑승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용객을 위해 절차는 간소화하고 위생과 시설관리는 철저하게 하는 휘닉스 평창은 정설작업도 이용객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스키 좀 탈만하면 어김없이 찾아와 흐름을 끊고는 했던 스키장 정설작업을 제한시간(Break Time)을 두고 일괄 작업하는 방식이 아닌 슬로프 별 시간차를 두고 하는 방식으로 운영, 이용객들은 제한시간 없이 올 데이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레저여행이 주는 큰 즐거움 중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먹는 즐거움이다. 청와대 및 국내 5성급호텔 셰프 출신 신충진 총조리장이 강원도의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 사시사철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는 뷔페 레스토랑 '온도'를 비롯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와인 마리아주', 카페 '아베토', 한식당 '온담', 한우전문 '푸줏간' 등 휘닉스 평창 내 모든 F&B 시설은 직영으로 운영돼 최고급 퀄리티의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스키어들이 허기진 배를 단순히 채우는 개념을 넘어 다양한 메뉴의 요리를 즐기며 하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뷔페를 제공하는 스키하우스 라운지를 작년에 이어 올 시즌도 운영하고 있다. 스키하우스 라운지는 석식 뷔페 마감시간인 19시 이후부터 라이브 공연을 즐기며 가벼운 요리와 와인, 맥주를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스키하우스 라운지(아프레스키)로 연결 운영된다.
올시즌 휘닉스 평창 스노우파크의 명품와 전략을 주도한 송호영 총지배인은 "스키어들이 스키를 즐기는 환경의 쾌적성과 안전, 수준 높은 F&B 등을 최우선에 두고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며 "올 겨울 휘닉스 평창을 방문하시면 기대한 것 이상의 만족과 행복을 경험하실 수 있다"고 밝혔다.
○.. 교촌에프앤비가 자립준비청년 및 자립준비예정자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 사회공헌활동의 첫 스타트를 끊었다.
교촌은 1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자립준비청년 및 자립준비예정자를 위한 후원금 2억원을 전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금은 아동보호시설에서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의 학원비, 교육비, 장비 구입비 등 자기계발을 위한 경제적 비용 지원에 활용된다. 이를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응원의 힘을 보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21년(1기), 2022년(2기)에 후원 받은 자립준비청년들에게도 추가 지원의 기회를 제공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간다. 또한 자립준비청년 1기, 2기, 3기가 자립 이후에도 서로를 지지하며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도 힘쓴다.
후원금 일부는 자립준비예정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성 향상과 정서적·심리적 지원을 위한 연령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도 쓰여질 예정이다. 자립준비예정 아동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자립준비예정 청소년들의 사회성 향상과 진로 선택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여기에는 교촌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아이들과 정을 나누며 사회적 가족 되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이번 후원금과 지원 프로그램들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안정적 자립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보육시설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는 가족이 주는 따뜻함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주변 이웃 및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마련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4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파스쿠찌는 집에서 커피와 차를 즐기는 ‘홈 카페’ 트렌드에 맞춰 홈 브루잉 용품부터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커피백, 모카포트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주요 제품은 △콜롬비아, 브라질, 에티오피아 드립커피백으로 구성된 ‘드립커피백 세트(3만원)’ △파스쿠찌 로고를 새긴 스택머그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이탈리아 직수입 볼로스틱 커피가 들어간 ‘빈티지 스택머그 & 볼로스틱커피 세트(3만1800원)’ △파스쿠찌를 상징하는 제품인 모카포트와 스테인리스 텀블러로 구성된 ‘1인 모카포트 세트(4만8000원)’ △말린 과일의 산미와 초콜릿의 단맛이 최적의 조화를 이루는 ‘골든삭(Golden Sack)’ 원두를 활용한 캡슐커피 세트에 보온·보냉 기능이 우수한 아소부 아쿠아리나 텀블러를 더한 ‘아소부 아쿠아리나 & 골든삭 캡슐커피 세트(5만6000원)’ 등 총 4종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2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을 통해 ‘홀케이크 & 설 선물세트 7천원 혜택 쿠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24일까지 배달 애플리케이션(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을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4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파스쿠찌가 준비한 설 선물세트로 보다 센스 있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삼양식품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은 원부자재 납품업체, OEM 업체 등 협력사 1000여 곳을 대상으로 하며, 500억원 규모의 거래대금을 기한보다 앞당겨 지급한다.
삼양식품은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협력사들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자금 수요가 더욱 증가하는 명절 전에 대금을 미리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조기 지급을 통해 협력사들의 자금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2021년 식품업계 최초로 협력사의 ESG 현황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사업을 지원하며 사회적 가치의 동반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ESG 경영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토대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식별, 분석해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삼양식품은 협력사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자금 운용을 위해 외상매출채권 전자대출과 같은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고 사업에서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식품 안전 관리, 품질 개선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투명한 거래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사 거래 시스템 포털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협력사 선정 및 계약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앞으로도 환경, 안전가치를 중심으로 한 동반성장을 지향하며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정립해 건전한 식품 산업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 한섬이 글로벌 패션 시작 공략에 다시 속도를 낸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글로벌 패션위크 오프라인 패션쇼가 재개되자, 3년만에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기로 한 것. 현지에서 ‘시스템·시스템옴므’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열고 20여 개국 패션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 쇼룸을 운영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2023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동반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한섬은 지난 2019년부터 국내 토종 패션브랜드로는 최초로 한섬의 남녀 패션브랜드가 9회 연속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고 있다.
파리 패션위크는 글로벌 4대 패션쇼 중 하나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가 모두 참가하는 행사다. 특히, 행사 기간 패션 업체들이 전세계 유명 백화점과 패션·유통 바이어들에게 다음 시즌 출시 예정 신제품을 소개하고, 미리 판매하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알려져 있다.
한섬은 오는 19일(현지시간 기준), 파리 패션 중심지로 손꼽히는 마레 지구 프랑 부르주아에 위치한 복합예술문화 공간인 ‘3537’에서 시스템·시스템옴므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연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프랑스 마레 지구에 위치한 자사 편집매장 ‘톰 그레이하운드 파리’에서 쇼룸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20여 개국 200여 명의 패션업계 관계자와 바이어가 참가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파리 패션위크가 디지털로 진행되다보니 소재와 제품 완성도에 강점이 있는 시스템의 시장 공략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최근 한국 문화에 대한 글로벌 관심도가 매우 높아져 토종 브랜드인 시스템의 해외 진출 확대에 최적의 시점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한섬은 지난 2019년부터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독특한 콘셉트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왔는데, 올해는 영국 포토그래퍼 에드워드 머이브리지(Eadweard Muybridge)의 생애를 담은 에세이 ‘그림자의 강(River of Shadows)’에서 영감을 받아 빛과 조명, 그림자의 활용한 런웨이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2023 F/W 프레젠테이션에서는 시스템 브랜드 론칭 32주년을 맞아 ‘Returning Legacy(브랜드 유산의 재조명)’라는 주제로 과거 시스템이 추구해온 모던하고 절제된 디자인 헤리티지를 재해석한 40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앞서 한섬은 지난 2014년부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왔다. 2014년 톰 그레이하운드 파리 론칭을 시작으로, 시스템 옴므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 팝업 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해외 패션 동향과 데이터(DB)를 축적해왔다. 특히, 파리 패션의 중심부인 마레지구에 위치한 ‘톰 그레이하운드 파리’ 편집매장을 통해 해외 패션 트렌드를 수집하고 현지 바이어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유럽을 중심으로 한 해외 패션 시장의 이해도를 높여왔다.
2020년에는 시스템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해 시스템·시스템옴므의 해외 수출용 제품 개발을 전담하는 ‘글로벌 크레이티브 디렉터(GCD)’ 제도를 도입해 글로벌 전용 컬렉션 ‘시스템 스튜디오’를 별도로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국내 최초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모든 의류 디자인 시점을 기존보다 6~8개월 앞당기는 ‘선기획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기존 제작 프로세스와 달리, 최소 6개월 이전에 그 다음 시즌 상품 기획을 끝내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이 적용하고 있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는 선기획한 의류 제품을 패션쇼에서 선보여 유명 패션 트렌드를 선점하는 한편, 판매에도 나서고 있다. 회사 측은 이를 위해 시스템·시스템옴므의 디자이너 인력을 기존보다 50% 가량 늘려 운영 중이다.
한섬은 매년 파리 패션위크 등을 통해 선보인 시스템 스튜디오 컬렉션 제품을 매년 20여 개국에 홀세일(wholesale, 도매) 형태로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랑스 명품 백화점 ‘라사마리텐(La Samaritaine)’, 글로벌 온라인 패션몰 ‘쎈쓰’ 등 유명 패션 플랫폼과 정기적으로 제품을 공급하는 등 해외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새로운 모멘텀 확보와 중장기적 성장을 위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K패션’을 선보이기 위해 자사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컬리가 ‘2023 설 선물 특선’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컬리에서 설 선물을 주문하면 명절 당일인 22일 새벽에도 받아볼 수 있다. 19~21일 서울 전지역에서는 오후 6시 전에 주문하면 일부 상품에 한해 자정 전에 배송 받는 당일 배송 서비스도 시행한다.
마켓컬리와 뷰티컬리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총 1500여 가지 상품을 준비했다. 명절 스테디셀러인 홍삼·영양제 등 건강 식품부터 정육, 과일, 베이커리, 뷰티 제품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전체의 60%가량이 비교적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7만원 이하 상품들로 구성된 점도 특징이다.
선물 선택의 고민을 덜 수 있도록 키워드 별로 카테고리를 구성한 점 역시 눈길을 끈다. 컬리만의 강점인 상품 큐레이션 역량을 십분 발휘했다. 3만원 이하부터 20만원 이상까지 금액대별 상품 추천은 물론, ‘실시간 베스트’, ‘가성비 좋은’, ‘쇼핑백이 있는’, ‘프리미엄’ 등 각 키워드에 맞는 추천 상품들을 제안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컬리에서 설 선물을 주문하는 가장 큰 이점은 명절 당일까지도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는 점이다. 상당수 온라인 쇼핑몰은 자체 물류망이 없어 명절 당일 배송이 불가능하다. 반면 컬리는 연휴 첫날인 21일 밤 11시 이전까지만 주문하면 샛별배송 지역의 경우(수도권·충청권 기준) 다음날 아침에 받아볼 수 있다. 무엇보다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서울 전지역에서는 한우, 홍삼, 뷰티 등 일부 상품에 한해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자정 전에 받아볼 수 있는 당일 배송 서비스도 진행한다.
합리적인 구매를 위한 각종 혜택도 준비했다. 상품 구매 금액대에 따라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지정된 카드로 구매시 20%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일부 인기 상품의 경우, N개 구매하면 1개 더 얹어주는 플러스딜 혜택도 마련했다.
정영수 컬리 프로모션마케팅 담당자는 “실속 상품과 프리미엄 상품을 골고루 구성해 고객의 선택지를 넓혔다”며 “컬리 고객이라면 설날 당일에도 특별한 구성의 다양한 선물들을 손쉽게 주고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지난 17일, ‘선배님, 쿠팡 왜 오셨어요?’ 영상을 쿠팡 뉴스룸에 공개했다. 쿠팡 개발직 지원들이 개발자의 시각에서 바라본 쿠팡의 기업문화를 설명했다.
영상에는 쿠팡이 첫 회사인 주니어 개발자부터 개발 경력 17년 차 시니어 개발자까지 각기 다른 경력의 개발자 3인이 출연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쿠팡을 ‘성장할 수 있는 회사’라고 평가했다.
쿠팡이 첫 직장인 경력 2년의 조항래 개발자는 주니어 개발자로서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쿠팡의 기업 문화를 강조했다. 그는 “다양한 개발 플랫폼을 빠르게 도입해 여러 툴을 활용하는 곳”이라며 쿠팡을 추천했다.
쿠팡에서는 주니어 개발자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다. 작년 2월 입사한 최윤정 개발자는 경력 17년의 시니어 개발자지만 쿠팡에서 더 배우고 성장하고 있다. 그는 “쿠팡에서는 시니어 개발자도 배우고 같이 성장하게 된다”며 “쿠팡은 높은 채용기준을 통과한 사람들만 모인 곳이다 보니 배우는 게 생길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기는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회사”라며 “시니어라면 성장을 위해 고려할 회사”라고 추천했다.
6년 전 대기업에서 쿠팡으로 이직한 총 경력 14년의 이태훈 개발자는 “쿠팡에는 못하는 개발자가 없다”며 “이미 잘하는 개발자들인데 신기하게도 성장을 멈추지 않는다”고 평가했다. 그는 또 기획단계부터 프로덕트를 만들어 가는 과정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해 볼 수 있는 쿠팡의 ‘사내 개발 문화’도 쿠팡의 장점으로 꼽았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은 직위, 경력, 성별, 학력과 무관하게 오로지 개인의 역량에 집중하고 모든 임직원이 자유롭게 소통한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직원과 함께 역량을 키워 고객을 위한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겨울 성수기를 맞은 냉동만두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X.O. 만두’ 라인업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발표한 ‘2022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냉동식품’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6개월 내 냉동식품을 구입‧취식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품목은 ‘냉동만두’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82%가 ‘최근 6개월 내 냉동만두를 구입한 적이 있다’고 답했으며, 주로 구입하는 냉동식품을 묻는 질문에서도 ‘냉동만두’가 56.4%로 1위에 올랐다.
이에 오뚜기는 2019년 론칭한 만두 브랜드 ‘X.O. 만두’를 통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당면을 넣지 않고 고기, 해산물, 야채 등 엄선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것이 특징으로, 최근 선보인 신제품은 ‘건강 중시 트렌드’와 ‘지역 농가 상생’에 중점을 뒀다.
이번에 출시한 ‘X.O. 만두’는 △굴림만두 새우 △수제 손만두(고기듬뿍·칼칼김치) △교자 제주유채 등 3종으로, 밀가루 함량을 줄이거나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전 제품 모두 끓는 물에 넣어도 쉽게 퍼지지 않는 것이 장점으로, 대표적인 설 음식인 떡만둣국이나 만두전골, 만두라면 등 다양한 국물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먼저, ‘X.O. 굴림만두 새우’는 동그랗게 빚은 만두소를 얇은 만두피로 감싸 재료 본연의 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밀가루 없이 100% 현미쌀가루로 만든 피를 적용해 맛과 영양을 잡았으며, 만두소에는 탱글탱글한 새우살과 국내산 돼지고기, 각종 야채를 넣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쌀가루를 첨가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오뚜기 ‘X.O. 수제 손만두’도 눈길을 끈다. 종류는 △고기듬뿍 △칼칼김치 등 2종으로, 만두피에 밀가루를 줄이는 대신 쌀가루를 더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와 신선한 야채로 만두소를 채웠으며, 특히 ‘수제 손만두 칼칼김치’에는 아삭한 김치를 듬뿍 넣어 매콤한 감칠맛을 냈다.
국내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X.O. 교자 제주유채’는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와 제주산 원료로 만든 만두소가 어우러지는 교자만두다. 이번 제품 출시로 ‘X.O. 교자’는 △고기 △김치 △새우&홍게살 △고기&제주마늘 △제주유채 등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X.O. 교자 제주유채’는 만두소에 당면 대신 국내산 돼지고기와 청정 제주에서 자란 유채, 당근, 무 등을 넣어 담백한 맛을 더했으며, 만두피에는 강황을 사용해 유채꽃을 연상케 하는 먹음직스러운 노란 빛깔을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증가로 조리가 간편한 냉동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성숙기에 도달한 냉동만두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X.O. 만두’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며, “변화하는 식문화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해 시장 내 입지를 다져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CJ대한통운이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강화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인 ‘다됨 프로젝트’ 2기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다됨 프로젝트’는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1년말 시작된 ‘다됨 프로젝트 1기’에는 총 210개의 아이디어가 출품돼 5개가 사업화 트랙에 들어간 바 있다.
CJ대한통운은 1기 운영 결과 임직원들의 관심이 높고 제출된 아이디어 또한 사업화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에 따라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2기를 진행하기로 했다. 우선 임직원이 제출한 아이디어는 실무자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의 내부 심사를 거쳐 10개의 아이디어로 추려지게 된다. 각 아이디어 제안자는 직접 제안 PT를 통해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제안 PT 및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4개 아이디어는 사업을 위한 구체화 단계를 밟게 된다.
특히 구체화 단계를 거쳐 선발된 아이디어의 경우 외부 스타트업 컨설팅 전문가 등을 초빙해 액셀러레이터 멘토링 지원을 받게 된다. 최종 선정된 4개의 공모작에게 지급되는 총상금은 지난해보다 1000만원 늘어난 3000만원으로 책정됐다.
CJ대한통운은 아이디어 제안한 직원들에게 충분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한 지원책을 내놓을 예정이다. 프로젝트 기간 중에는 기존 부서 업무에서 벗어나 공모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예 인사발령을 내기로 했다. 공모팀 별로 독립 공간을 마련해주고 출퇴근 시간이나 장소, 업무 분장을 자체적으로 결정하는 자율근무제도 보장한다. 지방 거주자의 경우에는 숙소도 제공된다.
CJ대한통운 이정현 인사지원실장은 “역동적인 조직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도록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확대가 목표”라며 “월드 클래스급의 기술 확보와 핵심인력을 육성하고 혁신기술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됨 프로젝트 1기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 중 사업화 1호는 디지털 포워딩 시스템인 '로이스 포워더스(LoIS Forwarders)’로 기록됐다. 로이스 포워더스는 화주(고객)에게 빠른 견적조회는 물론 통관대행, 보험가입, 카드결제까지 수출입 물류 전반에 걸쳐 원스톱 포워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자동견적기능이 탑재돼 있어 운임정보와 견적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 아모레퍼시픽의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민감 피부를 위한 수분 진정 토너로, 화장솜으로 닦아내며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 주는 저자극 결 케어 제품이다.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는 피부 결을 정돈해주는 ‘PHA3%’ 성분에 시카를 더해 화장솜으로 인한 자극 없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준다. 화장솜으로 닦아내듯 사용하는 이른바 ‘닦토’ 제품을 사용했을 때보다 피부 속 수분은 1.6배 더 촉촉하게 채워준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이번 신제품에는 피부 진정 특화 성분인 ‘CICA BPMTM’이 함유되었다. CICA BPMTM은 베타글루칸, 피토스테롤,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에스트라의 핵심 진정 성분으로, 제품 사용 직후 36%의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피부의 pH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로 매일 사용해도 부담 없는 저자극 포뮬러로 구성했다. 4가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향과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매일 사용할 수 있다.
에스트라의 ‘에이시카365 수분 진정 결 토너’는 현재 에스트라 공식 온라인몰, 아모레몰, 올리브영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남성복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젊은 감성과 가성비를 갖춘 온라인 전용 라인 ‘삼무의복(三無衣服)’이 MZ세대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삼무의복’은 고객이 옷을 입을 때 발생하는 3가지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탄생됐다. 업무와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을 중심으로 기능성을 가미해 불편한 착용감(無), 추위 등 날씨(無), 구김 및 세탁 등 관리(無)의 걱정을 덜어주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니트, 스웻셔츠, 카디건, 팬츠, 셔츠 등이고, 가격은 오프라인 상품 대비 70% 수준이다.
또 지난 ‘20년 첫 선을 보인 ‘삼무의복’ 라인은 매년 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말 기준으로 전년비 60% 가까운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지난 가을겨울 시즌에는 슬랙스, 코트형 경량다운, 워셔블 라운드 스웨터, 워셔블 하프 터틀넥 니트 등이 완판과 리오더를 거듭하며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특히 전체 구매 고객 중 40대 이하 MZ세대의 비중이 해마다 늘어 현재는 70%에 육박해 트렌디하면서 실용적인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갤럭시라이프스타일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을 통해 코디 가이드를 제공하며 젊은 층과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직장인 커뮤터룩 컨셉에 맞는 코디, 멀티플레이어 출근룩, 멋잘알 출근룩 등 재미와 함께 유용한 패션팁을 다채롭게 공유한다.
정종보 갤럭시라이프스타일 팀장은 “젊은 감성과 가성비를 갖춘 ‘삼무의복’의 인기가 시즌을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라며 “MZ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디하면서 실용적인 상품에 대한 관여도가 증대되면서 ‘삼무의복’의 매출 신장세는 현재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6년근 홍삼에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박스’ 카카오 선물하기 전용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활기력에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의 비타민 B1, B2, B6, C, K, 엽산, 셀렌, 구리, 망간, 판토텐산, 아연, 나이아신 12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추가해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430여 가지 안전성 검사 등 품질관리로 유명한 정관장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활기력’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결합한 프리미엄 라인을 런칭했다는 설명이다.
정관장 6년근 홍삼의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에 도움, 항산화 작용 등의 기능성은 물론 비타민과 미네랄의 체내 에너지 생성,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 세포와 혈액생성, 뼈 구성 등에 필요한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액상형 앰플 형태의 활기력 위에 타블렛 형태의 멀티비타민 하드케이스로 구성된 정관장 최초의 이중 복합 제형이 특징이다.
‘활기력 부스터 박스’는 멀티비타민 초소형 정제 기술을 도입했다. 초소형 정제란 첨가물을 최소화하여 다양한 기능성 원료들을 정제해 기능성 함량의 비율을 높이면서도 목넘김이 좋도록 설계되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한달 워크데이를 기준으로 하루에 1병씩 총 20병으로 구성돼 직장인들의 선물로 적합하다.
2016년 카카오 선물하기에 본격적으로 출시한 정관장은 매년 연평균 61%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정관장 활기력’의 2022년 매출은 315억으로 전년대비 77% 급성장하는 것은 물론 카카오 선물하기 베스트 건강 부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다.
정관장은 ‘활기력’의 성장 추세에 맞춰, 간편함과 재미, 맛 등의 요소를 더한 ‘에너지박스’, ‘에너지캐리어’, ‘활기력 JOY’에 이어 이번에 ‘부스터 박스’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라인을 강화했다.
KGC인삼공사 채웅식 브랜드부장은 “직장인들이 바쁜 일상생활로 만성피로 등 건강을 챙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루에 필요한 에너지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박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은 ‘활기력 부스터 박스’ 출시를 기념하여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24일까지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선착순으로 제품 리뷰에 응모한 고객 중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토트넘 에디션 30포’를 증정한다.
○.. 11번가 ‘선물하기’에서 설을 앞두고 ‘메이크업’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설 연휴를 앞둔 최근 2주간(1/3~16) ‘메이크업’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22년 1/12~25) 2배(111%) 이상, 판매수량은 85% 증가했다.
베이스 라인의 화장품을 모은 ‘페이스메이크업’ 카테고리의 ‘선물하기’ 거래액은 같은 기간 3배 이상(232%) 상승했다. 주요 상품군인 ‘쿠션팩트’(612%)와 ‘메이크업 베이스’(137%)가 인기를 끌며 상승세를 견인했다. 대표적인 색조화장품 ‘아이섀도’(79%)와 ‘립스틱’(66%)도 선물 수요가 늘었다.
코로나19로 ‘스킨케어’와 ‘마스크’ 등이 인기를 끌었던 지난 2년간(‘21~22년) ‘메이크업’ 화장품은 상대적으로 선물 수요가 적었다. 11번가는 최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대한 높아진 기대감과 설 연휴가 맞물리면서, 다가올 ‘노마스크’ 시대에 유용한 메이크업 화장품을 선물하려는 고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11번가 이현주 셀렉션담당은 “뷰티 브랜드의 기프트카드, 디지털 상품권 등이 포함된 ‘뷰티/헤어’ e쿠폰도 증가 추세”라며 “고객 수요를 고려해 ’11번가 선물하기’에서 명절 선물로 추천하는 다양한 뷰티 상품을 제안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11번가는 ‘선물하기’ 전문관을 통해 헤라 블랙쿠션, 나스 소프트 매트 컴플리트 컨실러, 맥(MAC) 매트 립스틱, 설화수 윤조에센스 등 브랜드별 베스트셀러를 한 곳에 모은 ‘럭셔리뷰티’ 테마를 운영하고 있다. 11번가는 ‘선물하기’ 이용 고객을 위해 오늘(18일)까지 ‘5% 할인쿠폰’ 등 쿠폰 2종을 발급하고, 19일부터 31일까지는 ‘2000원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을 매일 선착순(5000장) 발급한다.
○.. 바로고가 이마트와 배달 대행 계약 체결 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바로고는 지난 달부터 이마트가 출시한 퀵커머스 서비스 ‘쓱고우’ 2호점 배달을 수행하고 있다. 서비스 지역은 논현동, 역삼동, 삼성동 등 서울 강남구 일부이며, 고객이 ‘쓱고우’ 2호점 상품 주문 시 바로고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라이더가 즉시 배달한다.
이번 계약은 ‘쓱고우’ 지점 확대에 발맞춰 고객에게 한층 진화된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퀵커머스 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바로고는 이마트 그로서리 상품 등을 판매하는 ‘쓱고우’ 2호점 배달 수행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딜리버리 경험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바로고 관계자는 “쓱고우의 다양한 상품력과 바로고의 딜리버리 서비스 수행력을 결합해 협업할 것”이라며 "'퀵커머스'라는 새로운 경험이 보다 더 긍정적일 수 있도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가 ‘브런치 테이블’의 신제품으로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베이스의 마요소스 2종을 출시한다.
복음자리 ‘브런치 테이블’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브런치의 근사함을 더해주는 제품으로, 지난해 6월 할라피뇨&피클잼’과 ‘바질페스토’, ‘트러플페스토’를 출시하며 처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으로, 두 제품 모두 식물성 원료인 두부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챙겼다. 또 라벨 분리가 용이한 에코탭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분리 배출할 수 있게 했다.
‘두부마요소스 고소참깨’는 두부의 깔끔한 맛과 고소한 참깨의 톡톡 씹히는 식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기존 마요네즈 대신 샌드위치나 샐러드, 덮밥용 소스 등으로 제격이다. ‘두부마요소스 매콤명란’은 톡톡 터지는 날치알의 식감과 명란의 감칠맛을 잘 살린 제품이다. 명란아보카도덮밥, 명란바게트, 명란파스타 등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다.
복음자리는 ‘브런치 테이블’ 두부마요소스를 활용한 브런치 메뉴 레시피북을 제품과 함께 한정 수량 증정한다. 또 제품 출시를 기념해 복음자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SNS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 관계자는 “맛있고 건강한 브런치를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확인하고 두부를 활용한 식물성 베이스의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근사한 브런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캐쥬얼 간편식 기업 허닭이 부담 없는 칼로리와 각종 영양소를 갖춘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은 새해를 맞아 운동을 통한 건강 관리를 계획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제품으로, 제품당 285~350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별히 이번 신제품은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으로 한 끼 식사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히 섭취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설계됐다. 3대 영양소인 일명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가 골고루 갖춰졌으며, 비타민, 엽산, 칼슘을 비롯해 운동 시 놓치기 쉬운 각종 무기질까지 갖춰 식단관리 중에도 간편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다.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은 영양 가득한 잡곡밥과 담백한 반찬류,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를 따로 구성해 자칫 물릴 수 있는 도시락의 메뉴 다채롭게 구성했다. 제품은 총 4종으로 ▲식감을 살린 야채잡곡볶음밥에 담백한 슬라이스 닭가슴살과 고기산적, 계란말이, 화끈한 불닭소스까지 더해진 ‘야채잡곡볶음밥&불닭 슬라이스’ ▲카레의 감칠맛을 살린 카레잡곡볶음밥과 닭가슴살 소시지 양파볶음, 새콤한 토마토소스를 함께 즐기는 ‘카레잡곡볶음밥&닭가슴살 소세지 양파볶음’ ▲인기 한식 메뉴인 김치볶음밥에 부드러운 고기산적, 닭가슴살, 스크램블 에그까지 더해 달콤한 닭강정소스로 마무리한 ‘김치잡곡볶음밥&고기산적’ ▲고소한 감칠맛의 베이컨잡곡볶음밥에 체다치즈를 더한 버섯닭가슴살큐브와 닭가슴살두부 동그랑땡, 칠리소스 구성의 ‘베이컨잡곡볶음밥&체다치즈버섯큐브’이다.
허닭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 및 오픈마켓 등에서 판매를 시작한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은 1월 29일까지 허닭몰을 통해 신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허닭 다이어트 도시락 4종 혼합 4팩'을 최대 58%할인된 선착순 이벤트 특가 1만원에 판매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맛보기 세트를 추첨에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구매금액대별 사은품으로는 허닭 소스 닭가슴살볼, 사각플레이트 등이 증정된다.
허닭 관계자는 “새해 다짐으로 운동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진 만큼 허닭만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부담 없는 칼로리와 부족할 수 있는 영양성분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건강한 식단관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의 자체 브랜드 이츠웰이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난다. ‘고객의 사업 성공을 돕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의 기업 비전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비하고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한층 강화한다는 목표다.
2002년에 첫 출범한 이츠웰은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의 11%를 차지하는 대표 브랜드이자 최근 3년간 팬데믹 영향에도 연평균 19%의 성장률을 유지하는 등 탄탄한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 취급 품목은 농수축산 신선상품, 한식재, 양식재, 유제품, 소스류 등 1200여 종에 달하며 유통 경로는 외식 프랜차이즈, 구내식당, 병원, 학교, 레저시설 등 모든 유형의 거래처가 해당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통해 이츠웰의 슬로건과 로고, 상품 패키지의 디자인 콘셉트를 전면 개편했다.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 사업을 지원하는 ‘솔루션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함이다.
새로운 슬로건은 ‘Understanding You’로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시장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읽어 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로고 디자인은 이츠웰 상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이 고객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뜻을 반영해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하트 모양을 형상화했다. 상품 패키지에도 다양한 변화를 줬다. 로고의 크기를 키워 브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유기농 인증, 친환경 공법, 제로 칼로리 등 상품의 특장점을 상징하는 다양한 엠블럼 디자인을 개발해 패키지 전면에 적용했다. 변경된 BI는 신제품부터 적용되며 기존 상품에는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의 외형에 변화를 주는 것뿐만 아니라 상품 개발에 대한 기능적 역할도 확대해 기업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단체급식장의 조리 시간을 단축하는 전처리 식재료와 메뉴형 밀키트, 프리미엄 외식 및 케어 푸드 경로에서 수요가 높은 고품질 원물 등 고객의 다양한 사업 환경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최근 식자재 유통 트렌드는 배달 서비스에 주력하는 중소형 프랜차이즈, 오프라인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등 고객의 사업 유형이 다양해진 만큼 차별화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츠웰은 21년 동안 쌓아 온 상품 개발 노하우와 영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솔루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이 지난 12일과 17일 두 차례에 걸쳐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따스한 온정을 나눴다.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은 목천읍과 청룡동의 독거노인, 저소득 취약계층 13가구를 대상으로 쌀과 라면, 두유 등의 제품이 담긴 ‘사랑의 식품 꾸러미’를 기부했다.
각 제품은 목천읍과 청룡동의 행정복지센터에 전달되어 지역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천안신공장 정재연 공장장은 “어려움이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길 바라며, 따뜻한 설 명절이 되시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살피고 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양유업 천안신공장은 지역 사회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봉사,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역사회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인 ‘남산 실버카페’ 후원, 연말 성금 기탁, 드림 장학금 지급, 명절 나눔 활동 등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천안시 북면 소재 대평낙우회 회원들과 함께 제2회 ‘1사(社) 1촌(村)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하며 2000kg의 김장 김치를 취약계층 200가구에 전달했다.
○.. NS홈쇼핑은 17일 진행된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홈쇼핑 부분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은 고객감동을 이끌어내고 진정한 신뢰를 축적해 가고 있는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에 홈쇼핑 부분 대상을 받은 NS 홈쇼핑은 신뢰받는 쇼핑 플랫폼이 되기 위해, 상품 자체의 품질력을 높임과 동시에 더욱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려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고객 신뢰 확보의 시작은 품질에 있다고 여기며, 품질 안전을 위한 역량 강화를 실천해 왔다. 법적 기준에 근거한 안정성 평가와 중소 협력사의 품질관리 지원을 통해, 고객에게 안전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 분기마다 NS상생캠퍼스라는 협력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품질 안전스쿨'이란 교육을 진행하며, 중소 협력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식품 품질 관리 이슈를 공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위해상품판매 차단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으로 인증 현황을 파악하고, 미인증, 기한 만료, 리콜, 오표기 상품의 등록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국가기술표준원의 오픈 API와 연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증 현황을 파악하고, NS홈쇼핑은 이를 바탕으로 빠르고 효과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NS홈쇼핑은 만족스럽고 편리한 쇼핑서비스를 통해 상품의 신뢰를 고객 만족으로 연결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 간소화 서비스를 비롯해 보이는 ARS를 향상해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크게 개선하는 한편, 모바일과 카카오톡, ARS 등 CS셀프서비스를 확대하며, 비대면 고객 응대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처리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상품과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받을 수 있었다”며, "그동안 쌓은 신뢰를 기반으로 세상의 모든 가치를 연결하는 쇼핑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는 오는 18일부터 25일(수)까지 명절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명절 전후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한 간편식과 즉석 조리 식품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 지난 설 연휴를 포함한 일주일(2022.01.27~02.02)과 그 이전 일주일의 매출 실적을 살펴보면 간편식 상품은 약 70%, 즉석 조리 식품은 약 60% 가량 증가했다. 특히 간편식은 간단하고 편리하게 음식을 준비할 수 있는 점과 재료를 일일이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경제성으로 인해 고객 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먼저 롯데마트는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요리하다’의 제수용 간편식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명절 전 고객이 많이 찾는 ‘요리하다 동태전(300g)’을 5990원, ‘요리하다 오징어 해물완자(400g*2)’와 ‘요리하다 동그랑 땡(425g*2)’을 각 7590원, 6990원에 판매한다. 그리고 가족 모임용 메인 요리에 적합한 ‘요리하다 벌집 돼지갈비’와 떡국에 곁들이기 좋은 ‘요리하다 얊은피 고기왕만두’, ‘요리하다 왕교자만두’는 2개 이상 구매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차례상 준비와 가족 모임 등 늘어난 가사 노동으로 지친 고객들을 위해 명절 이후에도 간편하게 먹기 좋은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준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요리하다X농가맛집’ 전골 상품 6종을 20% 할인 판매하며, ‘요리하다X처음처럼 한우곱창전골(912g)’은 4000원 할인해 1만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명절 연휴 홈파티에 적합한 ‘홈파티 블랙앵거스 부채살 스테이크(494g)’와 ‘홈파티 감바스 알 아히요(487g)’은 각 5000원, 4000원 할인한다.
더불어 명절에 어울리는 즉석 조리 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갈비양념 목살구이(팩)’와 ‘통째먹는 큰 새우튀김(9입)’은 각 1만 2800원, 1만 1800원에 판매하며, ‘전통 잡채(100g)’는 148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제수 음식인 ‘모듬전(100g)과 ‘모듬나물(100g)’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각 3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신선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엘포인트 회원에게 제수 음식에 필수 재료인 ‘1등급 한우 국거리/불고기(각 100g/냉장)’와 ‘1등급 한우 육전용 홍두깨살(300g/냉동)’을 각 30% 할인 판매한다. 그리고 호주산 ‘곡물비육 소 앞다리살 불고기용(100g/냉장)’과 ‘곡물비육 홍두깨살 육전/장조림용(각 100g/냉장)’을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NH농협/우리카드) 구매 시 30% 할인해 각 1897원, 2492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제수용 도미(마리/해동/국산)’, ‘제수용 국산 데친문어’(100g/냉장/국산)’, ‘간편 수제 명태살(500g/냉동/원산지 별도표기)’을 ‘수산대전’을 통해 20% 할인 판매하며,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카드(롯데/비씨/KB국민/신한/NH농협/현대/우리/삼성/하나카드)로 결제 시 혜택이 적용된다. 모임용 수산물로는 ‘킹크랩(100g/냉장/러시아산)’과 ‘노르웨이 생연어(100g/냉장/노르웨이산)’를 준비, 행사카드 결제 시 각 30%,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장호준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장은 “지난 명절 구매 트렌드를 분석해 간편식과 즉석 조리 식품 등 고객이 많이 찾는 상품 위주로 명절 먹거리 행사를 준비했다”며 “뿐만 아니라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필수 제수용 신석 식품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밸런타인데이(2월 14일)을 앞두고 주얼리 행사를 연다. 엔데믹 이후 관련 구매가 늘고 있는 점에 주목해 화제성이 높은 아이템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위주로 품목을 꾸린 점이 특징이다.
SSG닷컴이 오는 2월 12일까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Lab Grown Diamond)' 전문관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입점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 300종을 최대 35%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도로시', '디네치', '레쿠', '존폴주얼리', '샤밍쥬얼리' 등 기존 입점 브랜드를 포함, 새롭게 입점한 이랜드그룹의 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의 반지, 목걸이, 귀걸이 등 다양한 종류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로이드는 ‘핑크 로즈 0.5캐럿 6프롱 14K 목걸이’를 2백50만원대에, ‘핑크 로즈 레이어드롭 14K목걸이’를 45만원대에 선보이며, 이외에도 60여 종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상품을 쓱닷컴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존폴주얼리는 '프로포즈 웨딩 주얼리' 기획전을 열고 1부~7부부터 1캐럿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주얼리 상품을 30% 일괄 할인가에 판매한다. 레쿠는 '핑크 다이아몬드 2부 펜던트'를 25% 할인한 70만원대에 '루이즈 테니스 팔찌'를 30% 할인한 310만원대에 내놓는다.
이처럼 SSG닷컴이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단독 행사를 여는 까닭은 전문관 오픈 이후 즉각적인 고객 반응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전문관 문을 연 지난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 간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매출은 전월 동기(21.11.21~21.11.30) 대비 20배 가량 급증했다. 이 기간 20~30대 고객의 주얼리 구매는 3배 가량 늘었으며, 전체 고객 10명 중 4명 가량이 신규고객으로 나타나 높은 모객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천연 다이아몬드 대비 30~70% 저렴해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인데다, 채굴 과정이 없는 만큼 토양오염, 탄소배출이 적어 친환경적인 특성을 지닌다는 점이 젊은 층에게 매력적인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임애랑 SSG닷컴 명품잡화MD팀 바이어는 "전문관 오픈과 동시에 높은 고객 관심이 나타나고 있는 점을 반영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인 4~5월을 앞두고 특별한 선물을 고민 중인 고객에게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명절 제수용품부터 다양한 가족 먹거리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설날 온가족 먹거리' 행사를 열고 사과·배, 문어, 육전용 고기 등 제수용품부터 제철 수산물, 삼겹살/목심, 킹크랩까지 온갖 먹거리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명절 가족 모임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대대적인 집밥 먹거리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지난해 12월 만 19세 이상 30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설 귀성 의향은 43.8%로 지난해 설(34.9%) 대비 크게 상승했다. 가족 모임이 늘어나는 만큼 내식용 집밥 먹거리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실제로 거리두기 해제 후 첫 명절이었던 지난 2022년 추석의 경우, 명절 일주일 전 가족 먹거리 매출이 2021년 추석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추석 D-7~D-1 비교, 22년 9월 3일~9일, 21년 9월 14일~20일)
대표적으로 사과 매출은 32% 늘었으며, 배는 17%, 한우 9%, 돼지고기 23%, 수산 20%, 채소 25% 등 전반적인 먹거리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설 역시 거리두기 완화 이후 맞이하는 첫 설 명절로 가족 모임이 늘어날 것을 예상, 가족 먹거리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이마트는 지난해 이른 추석 명절로 인해 재고 물량이 증가해 시세가 낮아진 사과, 배 등 제수용 과일들을 지난해 설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나주 신고배(3kg, 박스)'를 지난 설 판매가인 1만9900원 대비 20% 가량 저렴한 1만5900원에 판매하며, '제수용 사과(특대, 3입)'의 경우 지난 설 판매가 1만4800원 대비 13.5% 저렴한 1만2800원에 기획했다. '파머스픽 사과(8~14입/봉)' 역시 1만1800원에 판매하며, 지난해 설 판매했던 유사 상품과 비교했을 때 약 20%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또한 이마트는 해양수산부와 연계해 주요 수산물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제철 맞은 '남해안 봉지굴(250g/봉)'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5988원에 판매하며, '온가족 손질 바다장어(700g/박스, 국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된 2만988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손질 바다장어 상품의 경우 지난해 설 행사 가격인 3만9800원 대비로도 25%가량 저렴하다. 또한 명절기간 수요가 높은 '제주 은갈치'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내맘대로 광어회'는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명절 제수용 음식으로 활용하기 좋은 '한우 국거리/불고기(냉장, 국내산)'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호주산 육전/샤브샤브용(100g/냉장)' 전품목은 3980원에 기획했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브랜드 삼겹살/목심(냉장, 국내산)'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명절 연휴 기간 큰 수고 없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델리 ‘스시-e 패밀리 모둠초밥(30입)'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2만1584원에 구매할 수 있다.
기간 한정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킹크랩'을 100g당 7980원에 판매하며,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프라임/와규 윗등심살(냉장, 미국산/호주산)'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가족 모임이 증가할 것을 예상해 합리적인 가격에 가족 먹거리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은 19일 오전 6시부터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인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파일럿 방송으로 시작하는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건강관리로 아침을 시작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생활 패턴에 맞춰 기획했다.
외모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액티브 시니어 고객을 위해 건강을 주제로 소통하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방송으로 기획했다.
NS홈쇼핑은 판매데이터를 분석해 새벽 6시 시간대 고객의 평균 연령대가 64.4세라는 점과 해당 연령대의 주요 관심사가 건강이라는 점을 파악하고, 이를 고려한 건강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화면구성과 콘텐츠로 차별화된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고연령층의 경우 빨간색과 주황색을 더 쉽게 인식한다는 점을 고려해 화면에 푸른 계열 색상보다 붉은색 사용을 늘리는 시니어 친화적인 CG 디자인을 적용했다. 또한, 불필요한 자막을 줄이고 줄 간격은 늘리는 등 간결한 자막 구성으로 정보전달력을 높였다. 특히, 주요 설명 진행 시에는 홈쇼핑의 상징과 같은 L자 모양의 CG(L바)를 제거해 설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TV홈쇼핑 고연령 고객의 상담 건수가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방송 콘텐츠도 바꿨다. 고객의 상담 니즈 해소를 위해 고객게시판 등을 활용해 기존의 설명 중심이 아닌 상담 형식으로 소통하는 방송을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교양 프로그램과 같은 정보 콘텐츠로 '건강박사의 건강 비결'을 자체 제작하고, 날씨, 사회적 이슈 등을 담은 스토리텔링과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19일 오전 6시,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 론칭 방송에서는 '트루바이타민X'를 방송한다. 유럽에서 찾은 고품질 원료로 만든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한 팩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설 명절 전에 배송이 가능한 마지막 생방송이며, 방송 중 구매 시에만 '비타민B츄어블' 2개월분을 추가로 제공한다.
NS홈쇼핑은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통해 비인기 시간대로 여겨지는 6시 방송의 판매가 2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 TV식품컨텐츠팀 김상훈 팀장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방송 연출로 고객의 삶에 도움이 되고자 '100세 라이프 건강만세'를 만들었다"며, “액티브 시니어 고객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걱정을 함께 고민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