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NH농협그룹, N키즈 금융학교 운영…"청소년 금융교육 앞장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NH농협그룹, N키즈 금융학교 운영…"청소년 금융교육 앞장서"
  • 김세연 기자
  • 승인 2023.02.0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이 공공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아동보호시설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발벗고 나섰습니다. 한국아동청소년 그룹홈협의회를 통해 3년간 3억원씩 지원합니다. 지난해는 지역아동센터의 냉난방기기 교체를 위해 9억원을 지원하는 등 총 18억원을 취약계층 아동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후원하고 있습니다.

NH농협은행은 2023년 ‘N키즈 금융학교’ 대상자를 2월 13일부터 모집합니다. N키즈 금융학교는 단기 교육 방식을 보완한 4단계 체계적인 연간 금융 교육입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됩니다. ▲1단계 월별 금융교육특강 참여(3월~6월) ▲2단계 청소년 금융 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7월) ▲3단계 금융 교육 리뷰 등 후기 이벤트 참여 ▲4단계「금융 골든벨」참여(8월)로 구성됐습니다. 미래 성장 원동력인 청소년들의 올바른 금융지식을 심어주고 다양한 교육 컨텐츠 마련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출처=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전국 아동보호시설에 난방비 9억원 지원

신한금융그룹은 2일 공공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아동보호시설(그룹홈)의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를 통해 3년간 3억원씩 총 9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에게 가정과 같은 환경에서 보호와 양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로, 전국에 447개소가 있다.

신한금융은 이번 그룹홈 난방비 지원과 함께 지난해 11월 지역아동센터의 냉난방기기 교체를 위한 9억원 지원 등 총 18억원을 에너지 취약계층 아동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후원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2023년 N키즈 금융학교 대상자 모집

NH농협은행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금융교육에 앞장서고자 2023년「N키즈 금융학교」대상자를 2월 13일(월)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N키즈 금융학교는 단기 교육 방식을 보완한 4단계 체계적인 연간 금융 교육으로 지역별 초등학생 저학년(1학년~3학년) 및 고학년(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운영된다. ▲1단계 월별 금융교육특강 참여(3월~6월) ▲2단계 청소년 금융 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7월) ▲3단계 금융 교육 리뷰 등 후기 이벤트 참여 ▲4단계「금융 골든벨」참여(8월)로 구성되어 있다. 수도권 위주로 진행되었던 22년과 달리 올해는 참여 의사를 밝힌 강원본부, 경북본부, 울산본부에서 동시 진행된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은 “미래 성장 원동력인 청소년 대상 금융 교육 다양화 및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컨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당행 유스고객을 위한 금융 교육지원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신상품 ‘I-ALL’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이 新카드브랜드를 적용한 개인카드인 ‘I-ALL’카드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新카드브랜드는 사명인 ‘IBK’를 활용해 개인카드는 ‘I(=Individual)’, 기업카드는 ‘B(=Business)’, 프리미엄카드는 ‘K(=KOREA)’로 명명하고 서비스 내용을 뒤에 붙여 카드의 종류와 혜택이 직관적으로 드러나도록 구성돼 있다.

‘I-ALL’카드는 지난 9월에 출시된 ‘B카드’(기업카드)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I카드’(개인카드)로 고객의 이용빈도가 높은 업종에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I-ALL’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한도 없이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할인해 준다. 또 고객의 카드 이용빈도가 높은 LIVING(리빙) 영역과 MEMBERSHIP(멤버십) 영역에 1%부터 최대 7%까지의 할인혜택을 담았다.

LIVING(리빙) 영역인 ▲온라인쇼핑 ▲홈쇼핑 ▲배달앱 ▲대형마트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택시 ▲주유·충전 ▲통신요금 ▲반려동물 업종에서 1%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MEMBERSHIP(멤버십) 영역인 ▲OTT(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디즈니플러스, 티빙) ▲온라인멤버십(쿠팡 와우멤버십, 네이버멤버십플러스) 영역에서 5%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한 우대혜택도 담았다. 3개월 동안 매달 50만원 이상 이용 시 LIVING(리빙) 영역 할인율이 1%에서 1.5%, MEMBERSHIP(멤버십) 영역의 할인율은 5%에서 7%로 업그레이드 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BC) 1만 4천원, 국내외겸용(MASTER) 1만 5천원이다.

○...키움 차세대 모빌리티 펀드, 투자자 성황으로 설정액 2,000억원 돌파

키움투자자산운용의 키움 차세대 모빌리티 증권 자투자신탁 제1호[주식]가 설정액 2,000억원을 돌파하였음을 밝혔다. 2020년 11월에 리모델링 출시 이후 꾸준한 입소문으로 인기를 모으며 약 2년 동안 1,500억원 상회하는 자금이 모였다.

키움 차세대 모빌리티 펀드는 전기차, 수소차, 배터리, 5G 네트워크, 자율주행AI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모펀드인 ‘키움 차세대 모빌리티 증권 모투자신탁[주식]’에 자산의 90% 이상을 투자한다. 모펀드는 국내 모빌리티 시장을 주도하는 현대차 그룹주에 50%를 초과하여 투자하면서, 동시에 모빌리티 관련하여 뛰어난 역량을 가지고 있는 기업을 추가 발굴하여 편입한다.

현재 키움 차세대 모빌리티 펀드는 하나은행, 우리은행, 경남은행,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한국포스증권, KB증권 등 다양한 판매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투자자 수요에 따라 필요한 경우 판매사를 더 확대해갈 계획임을 밝혔다.

[출처=KB라이프생명]

○...“KB STAR WM과 함께 ‘프리미엄 종합금융플랫폼’ 포문 열 것”

KB라이프생명은 KB라이프파트너스와 ‘KB STAR WM(Wealth Manager)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B라이프타워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과 오승원 KB라이프파트너스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라이프파트너스는 지난해 출범한 프리미엄 판매전문회사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KB STAR WM 서비스 개발 및 운영 ▲종합금융전문가 육성 교육 및 운영 ▲ KB라이프생명 상품 제공 및 판매 등에 대한 공동 협업이다.

KB라이프생명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자산관리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과 계열사와 전략적인 협업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프리미엄 생명보험사로 시장 지배력을 키워갈 계획이다.

KB라이프파트너스는 급변하는 보험시장에서 ‘KB STAR WM’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KB STAR WM’이 ‘프리미엄 종합금융 전문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의 핵심은 종합금융서비스를 통해 고객가치를 제고하겠다는 것”이라며 “KB라이프파트너스와 함께 수준 높은 서비스와 전문성으로 KB라이프생명을 ‘프리미엄 종합금융플랫폼’으로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세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