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기어S3'에서 드디어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2일부터 '기어 S3'에서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를 시작한다.
지난해 8월31일 출시된 '기어S3'는 삼성페이 지원을 위해 근거리무선통신(NFC)과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기능을 탑재했다. 지난해 11월경 삼성페이 서비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카드사와의 협의 문제로 출시일이 지연돼 왔다.
'기어S3'에서 삼성페이가 서비스되며 사용자들은 지갑의 카드나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없이 손목의 시계만으로 결제가 가능하게 됐다.
'기어 S3 삼성 페이'는 스마트폰의 '삼성 페이' 카드 정보가 '기어 S3'와 연동되는 방식으로, 오프라인에서 신용∙체크카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삼성∙현대∙하나∙롯데카드 등 총 4개 카드사를 지원하며, 5월 중 KB 국민카드도 지원할 계획이다.
다만 카드업계 1위인 신한카드가 당장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BC카드와 우리카드 등도 당장 지원되지는 않는다.
삼성 기어 애플리케이션, 삼성 페이 혹은 삼성 페이 미니 애플리케이션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기어 S3 삼성 페이'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어 S3' 신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12종의 스트랩 중 하나를 5000원에 살 수 있는 '기어 S3 스트랩 5천원의 행복'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기존 '기어 S', '기어 S2' 고객 중 '기어 S3'를 구매하고 기존 제품을 반납하면 보상액과 함께 액세서리 5만원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기어 S3 스마트 체인지' 이벤트도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삼성 페이 미니' 정식 서비스도 2일부터 시작한다.
'삼성 페이 미니'는 온라인 결제 등 '삼성 페이' 서비스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 페이 미니'는 삼성∙현대∙하나∙롯데카드 등 총 4개 카드사를 지원하며, 5월 중 KB 국민카드도 지원할 계획이다.
'기어 S3 삼성 페이'∙'삼성 페이 미니' 서비스 시작과 함께 삼성전자는 '삼성 페이' 사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 적립,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 리워즈' 서비스도 강화한다.
적립한 리워즈 포인트를 친구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이 추가되며,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삼성 페이 리워즈' 특화 신용∙체크∙선불 카드도 출시한다.
삼성 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삼성 리워즈 포인트를 결제 금액의 최대 10%, 5000 포인트까지 적립해주며, 리워즈 포인트는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