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K-예능' 세계를 정복했다...'피지컬: 100' 넷플릭스 TV쇼 글로벌 1위 등극
상태바
[단독] 'K-예능' 세계를 정복했다...'피지컬: 100' 넷플릭스 TV쇼 글로벌 1위 등극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3.02.09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넷플릭스 TV쇼 사상 역대급 압도적 1위...한국 예능 최초 역사
- 영국 등 38개국 1위 올라...미국 2위 등 세계 각국 순위 급등
- MBC,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 콘텐츠 제공...성공 사례 주목

최고의 육체를 가리는 리얼리티 예능 ‘피지컬: 100’이 넷플릭스 TV 부문에서 압도적 점수로 세계를 정복했다.

9일(현지시간 8일)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피지컬: 100’은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부문 1위에 올랐다.

‘피지컬: 100’은 이번에 한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무려 38개국에서 1위에 등극했다. 대한민국 예능 프로그램이 세계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드라마는 물론 'K-예능' 시대가 도래한 것.

미국 2위를 비롯 아시아, 유럽, 남미 등 세계 각국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어 1위 국가는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전체 점수가 넷플릭스 TV쇼 사상 역대급 압도적이다. ‘피지컬: 100’은 총점 715점으로 2위(486점)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피지컬: 100’ [넷플릭스]

지난주 글로벌 4위에서 단번에 1위로 수직 상승했다. ‘피지컬: 100’은 첫 방영 후 글로벌 7위에 올라 매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월 24일 첫 공개된 '피지컬: 100은' MBC에서 제작한 '100인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100인의 참가자들은 성별, 나이, 국적 등에 구분 없이 우승 상금 3억 원을 위해 경쟁한다. '오징어게임' 실사판이란 평가를 받기도 한다. 

‘피지컬: 100’이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부문 1위에 올랐다.

격투기 선수 추성훈,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윤성빈, 체조 국가대표 양학선, 스포츠 트레이너 겸 유튜버 심으뜸, 레슬링 국가대표 장은실 등 각 분야 유명 인사들이 참가했다.

앞서 지난 7일 공개된 5-6화에서는 과열되는 승부욕과 극한으로 치닫는 경기에서 살아남은 25인과 한계를 시험하는 게임에서 살아남은 추가 생존자 5인을 공개했다. '피지컬: 100'은 이제 치열한 경쟁의 후반전에 본격 돌입한다.

연출을 맡은 장호기 PD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시청자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다"며 "예상에 예상을 뛰어넘는 스토리 흐름과 이제껏 주목받지 못했던 새로운 인물들에 대해서도 집중해 달라"고 말했다. 특전사로 군복무를 마친 장 PD는 헬스장에서 '베스트 바디'·'이달의 챌린지' 등을 살피다 ‘피지컬: 100’ 제작을 결심했다.

실제 5-6화는 한계를 시험하는 퀘스트에 죽을 힘을 다해 임하는 출연자들의 모습과 예측할 수 없어 더욱 몰입할 수밖에 없는 승부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피지컬: 100’은 지상파 방송인 MBC가 글로벌 OTT 넷플릭스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성공한 사례로 주목받게 됐다. 

9부작으로 제작된 ‘피지컬: 100’은 매주 화요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되며 앞으로 2주가 남았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