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 출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 출시
  • 나희재 기자
  • 승인 2023.03.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 출시한다고 합니다. 응원 구단 승리 마다 최대 1천 마이신한포인트 제공 등 ‘쏠야구’ 콘텐츠 운영하고 4월 30일까지 적금 가입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 최대 3천 마이신한포인트 제공한다고 합니다.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2023 프로야구 적금 출시 기념 이벤트.

○...신한은행,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개막을 맞아 야구응원의 재미와 우대금리 혜택을 결합시킨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은 신한은행 KBO프로야구 스폰서십의 대표 상품으로, 10개 구단 중 응원할 구단을 자유롭게 선택해 월 5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저축하는 만기 12개월 적금 상품이다.

기본금리 연 2.5%에 최고 우대금리 연 2.1%를 적용, 최고 연 4.6%(세전) 금리를 제공한다.

우대금리는 ▲조기 가입 우대 연 0.3%(6월 30일까지 가입시) ▲첫 적금 우대 연 0.3%(최근 1년간 적금 미보유시) ▲응원 구단 정규리그 1승당 연 0.01%(최고 0.8%) ▲쏠(SOL)의 야구전용 플랫폼 ‘쏠야구’ 콘텐츠 참여시 1회당 연 0.1%(최고 1.0%)로 적용된다.

특히 쏠(SOL) 내 야구전용 플랫폼 ‘쏠야구’에서는 정규리그 기간 중 ▲응원 구단 승리마다 최대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Winning 캘린더’ ▲월 최대한도인 50만원을 입금했거나 응원 구단 승리 다음날 5천원 이상 추가 납입시 최대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세이브 포인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2023 신한 프로야구 적금’ 출시를 기념해 4월 30일까지 적금 가입고객 선착순 10만명에게 최대 3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23년에도 신한은행과 KBO리그를 사랑해주시는 야구팬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KBO와의 동행을 6년간 이어왔던 만큼 야구 발전과 흥행을 위해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SSG.COM과 콜라보 이벤트.

○...하나은행, SSG닷컴과 함께하는 콜라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SSG닷컴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SSG닷컴 온라인 플랫폼 연계를 통해 신규 손님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공동 이벤트이다.

하나은행은 SSG닷컴 배너를 통해 처음 ‘하나원큐’ 앱을 설치하고, 신규 가입하는 손님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SSG닷컴 할인 쿠폰 5천원권을 제공키로 했다.

SSG닷컴은 ‘하나원큐’ 배너를 통해 SSG닷컴에 진입해 첫 구매를 하는 손님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SSG머니 7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에 SSG닷컴을 이용하고 있는 손님에게도 중 선착순 2만명을 대상으로 SSG닷컴 할인 쿠폰 7천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SSG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다음달 23일까지 한 달간 선착순으로 진행돼 혜택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이번 SSG닷컴과 이벤트 론칭을 시작으로 금융과 쇼핑을 융합한 선도적인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일본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 무료 제공

NH투자증권이 일본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일본주식 실시간 시세 제공 서비스는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시 2024년 1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높아지는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 편의성을 위해 일본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MTS) 및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간편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즉시 일본 실시간 시세를 내년 1월까지 장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비용 없이 실시간으로 일본 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어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정중락 플랫폼혁신본부 대표는 “고객님들의 투자 편의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 개선에 노력할 것”이라며 “일본 주식 시세 무료 서비스를 통해 해외주식 투자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해외주식 투자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업계 최초 24시간 미국주식 매매 서비스를 시작해, 언제든 미국주식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해외주식 리테일 대여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미국·일본·중국·홍콩 증시에 상장한 주식 매수 시 종목별로 50% 또는 100%로 차등화된 증거금을 적용하는 차등 증거금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 제공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작년 해외주식 양도소득이 기본공제금액인 250만원 이상인 고객 대상으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무료 신고 대행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타사합산 무료 신고대행 서비스는 키움증권과 세무법인이 제휴해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납부대상 고객을 위해 무료로 신고대행을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신청기간은 3월 24일부터 오는 4월 12일 자정까지이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새로운 국내 해외 통합거래 어플인 “영웅문S#”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키움증권은 서비스 대상 고객이라면 타 증권사에서의 양도내역까지 무료로 합산해주는 타사합산 신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 증권사에서의 양도내역이 있는 고객은 타증권사의 인장이 찍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계산내역 파일을 첨부해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타사내역을 추가로 대행신고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해외주식 매매로 발생한 손익 합산금액이 연간 기본공제액인 250만원을 초과하는 투자자는 양도소득세(22%) 과세대상자로 매년 5월 연 1회 양도소득세를 신고 및 납부를 해야하며 납부기한 초과 시 납부지연가산세가 일별 0.022%부과된다.

이에 키움증권 글로벌영업팀 관계자는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해외주식 수익을 내신 키움증권 고객님들의 편의를 위해 당사 내역뿐만 아니라 타사에서의 매매내역이 있다면 합산해 무료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를 진행하려한다.”며 “이 외에도 당사에서는 미국주식 고객을 위한 아침9시부터 거래가능한 주간거래 서비스를 제공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타사합산 무료신고대행 서비스에 대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혹은 키움금융센터를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KB Pay 업그레이드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고객의 관점에서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KB Pay(KB페이)’를 업그레이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KB Pay의 자산 탭 메인 화면을 사용자 경험 중심으로 재구성해 서비스 연계성을 강화했고, 사용자의 시각 피로도를 낮추기 위한 ‘다크모드’스타일이 적용돼 고객들이 KB Pay를 더욱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 고객 고빈도 이용서비스 중심으로‘KB Pay’자산 탭 구성 개선, 자산 연동 이벤트도 진행

KB Pay 자산 탭에서 포인트리, 자산현황, 소비현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화면 구성을 개선했다. 또, 자산 탭 하단에는 고객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메인화면에 노출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별도 검색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다음달 말까지 마이데이터 최초 자산연동 시 스타벅스 자바칩 프라푸치노 쿠폰 1매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KB Pay 자산 탭 > 금융기관 연결하기 > 1개 기관 이상 자산연동 및 약관 동의 > 마이데이터 프로모션 코드 입력란에 ‘시작해봄’을 입력하면 된다.

▶ ‘KB Pay’이용 시 배터리 절약, 시각 피로도를 개선할 수 있는 ‘다크모드’적용

‘다크모드’스타일은 일부 제휴처 웹페이지를 제외한 KB Pay 전체에 적용되었다. 검은 화면에 흰 글자의 ‘다크모드’적용으로 밝은 빛을 줄여 화면을 편하게 볼 수 있다. 앱 업데이트 후 휴대폰 설정과 동일한 화면모드(다크/라이트)로 적용되며, 시스템 설정과 관계없이 특정 모드를 적용하려면 전체 메뉴 > 설정 > 화면 설정 > 화면 모드에서 변경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Pay 내 메뉴별 이용 빈도를 분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시각적 피로도 완화 등 고객의 관점에서 KB Pay의 기능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이용 패턴에 최적화된 기능 개선과 새로운 서비스 도입 등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희재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