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호주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 본격 진입하며 ‘K-푸드 신(新)영토 확장’에 속도를 냅니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의 1000여 개 모든 매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는 것인데요. 이번에 선보인 만두 제품은 야채, 김치, 새우 세 가지 종류로, 우선 한국과 베트남에서 생산된 제품을 C2C(Country to country) 방식으로 호주로 수출하며, 올해 3분기에는 현지 생산시설을 확보해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고기를 주재료로 한 만두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한편 프로농구 통합우승을 한 KGC인삼공사가 정관장몰에서 우승 기념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KGC인삼공사 농구단은 ‘정규리그·플레이오프·EASL(동아시아 슈퍼리그)' 까지 통합우승을 거뒀는데요. 정몰에서는 주요 인기상품 혜택부터 선수 우승굿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4월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CJ제일제당이 호주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 본격 진입하며 ‘K-푸드 신(新)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제일제당은 이달부터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의 1000여개 모든 매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만두 제품은 야채, 김치, 새우 세 가지 종류로, 우선 한국과 베트남에서 생산된 제품을 C2C(Country to country) 방식으로 호주로 수출한다. 이후 올해 3분기에는 현지 생산시설을 확보해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고기를 주재료로 한 만두를 출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만두와 함께 P-Rice, 김치 등 글로벌 전략제품(GSP, Global Strategic Product)을 앞세워 2027년까지 호주 식품사업 매출을 연 3000억원 규모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아울러 미국에서 K-푸드를 성공시킨 노하우와 일본, 베트남 등의 생산 역량을 토대로, 호주만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K-푸드’를 포괄하는 ‘아시안 푸드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 정식 판매를 계기로 인지도를 확보한 후 P-Rice, 김치, K-소스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의 진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이와 함께 보다 많은 소비자가 K-푸드를 경험하도록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 일반적인 유통채널 외에 현지 레스토랑이나 레디밀 업체 등과 협업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다른 서구권 국가에 비해 쌀 소비가 많다는 점에서 상품밥 경쟁력을 활용한 레디밀 시장 진입이 기대된다.
또한 전체 아시안 푸드를 사업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 베트남에서 생산한 동남아식 롤/딤섬 등의 ‘Wrapped Food’ 카테고리에 진출하는 한편, 약 2조원 규모의 호주 기능성 음료 시장을 겨냥해 일본에서 성공을 거둔 미초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2019 년 호주에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아시안 마켓 중심으로 신규 유통채널을 개척하며 4년(’19~’22)동안 연평균 26%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전체 인구 중 17%가 아시안에 속하는 호주는 지리적으로 아시아 국가들과 인접해 있고 소득 수준 또한 높아 ‘K-푸드 신영토 확장’의 주요 국가로 꼽혔다. 신선식품은 내수 비중이 높지만 냉동식품은 수입 의존도가 높다는 점도 긍정적인 요소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올 초부터 기존 미국, 유럽, 일본 이외에 미(未)진입 국가 진출을 본격화하며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태국의 식품 유통 및 과일, 야채 전처리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인 A-Best社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태국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컬쳐 확산 열풍은 최근 몇 년 새 호주에서도 거세지고 있다”며,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을 바탕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거미줄 같은 ‘K-푸드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에서 KGC인삼공사 프로농구 통합우승을 기념하여 “인삼즈가 선물을 드립니다!” 기획전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프로농구 안양 KGC인삼공사는 올 시즌 정규리그를 우승한데 이어 플레이오프 챔피언결정전에서 7차전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하며 ‘통합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3월 EASL(동아시아 슈퍼리그) 챔피언스 위크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KGC인삼공사는 올 시즌에만 트로피를 3개나 거머쥐었다.
KGC인삼공사 선수들은 챔피언결정전에서 7차전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로 정관장 홍삼의 힘을 꼽는다.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으로 마지막까지 지치지 않는 체력과 꺾이지 않는 기세를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KGC인삼공사의 캡틴 양희종 선수는 “선수들은 매일 구단으로부터 정관장 홍삼톤골드를 제공받으며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플레이오프 시즌에는 경기 시작 전 라커룸에서 정관장 황진단액을 섭취해 마지막까지 지치지 않는 체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정몰은 KGC인삼공사 통합우승을 기념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활기력 부스터’, ‘찐생’ 등 정관장 인기 제품부터 콤비타, 아하핏 등 입점 제품까지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정몰에서 제품 구매 시 선수 우승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변준형, 박지훈, 문성곤, 양희종, 렌즈 아반도, 오세근 등 통합우승 주역선수들의 애장품인 직접 신은 농구화부터 사인 티셔츠, 모자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앞서 정몰에서 진행해 두 차례 완판을 기록했던 농구단 포토카드 에디션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고객들에 한해서는 행사기간 중 정몰에서 제품을 구매 시 선수 사인볼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삼은 당당하게 선수들과 함께한 농구 우승의 숨은 주역”이라며 “이번 기획전은 홍삼의 힘으로 통합우승을 이끌어낸 선수들이 팬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선물로 감사의 의미를 담아 마련했다”고 전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간편식사대용식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가 지난 4월 최대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의 4월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24% 증가한 47만 개를 달성했으며, 이 같은 성과는 오리온의 스테디셀러 ‘다이제’와 컬래버레이션 한 ‘오!그래놀라 다이제’가 견인했다.
지난 3월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맛있게 먹는 모습이 노출된 이후, 포털사이트 시리얼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맛있는 그래놀라’로 입소문이 퍼지며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났다. ‘오!그래놀라 초코고래밥’, ‘오!그래놀라팝 현미아몬드’ 등 차별화된 맛과 식감에 재미까지 더한 제품들과 ‘오!그래놀라 단백질 넛츠초콜릿’, ‘오!그래놀라팝 허니오트’ 등 신제품도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은 급증하는 수요를 맞추기 위해 경남 밀양에 위치한 오리온농협 공장을 풀가동하면서 생산량을 늘리고 있다.
마켓오네이처는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제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식사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먹을 수 있으며, ‘오!그래놀라’ 11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그래놀라를 고를 때 ‘마켓오네이처’를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차별화된 맛과 품질에 입소문 효과까지 더해 그래놀라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롯데마트와 슈퍼가 정부와 손잡고 국민 채소 무 가격 안정화에 나선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전 점에서 ‘정부비축 제주 상생무’를 선보인다.
최근 무 가격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농산물유통정보(aTKAMIS)의 5월 4일 기준 무 상등급 도매가격은 20kg 기준 1만9200원으로 1년전 비슷한 시기에 1만3368원 이었던 데 비해 43.6% 상승했으며, 1개월 전보다도 24.6% 가량 비싸다.
이는 농자재 가격, 인건비 등의 생산 비용 상승과 12월부터 5월까지 무 주산지인 제주도의 기상 악화로 출하량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실제 제주지방기상청이 지난 3월 발표한 ‘2022년 겨울철 제주도 기후 특성’ 분석 결과 자료에 따르면 기온은 평년과 비슷했으나 기온 변동폭은 역대급으로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1월은 역대 가장 큰 기온 하강폭(18.6℃)을 기록하고 때아닌 호우까지 발생해, 무 생육에 악영향을 끼쳤다.
이에 롯데마트와 슈퍼는 소비자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제주산 무 비축 물량 50톤 가량을 확보, 이를 시세보다 약 50% 저렴한 개당 99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정부비축 제주 상생무’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지난 3월에 수확 후 별도 선별작업 없이 비축한 상품이다. 따라서 롯데마트와 슈퍼에서 통상적으로 취급하는 ‘특’등급 상품과 비교해 조금 작거나 외관에 흠이 있을 수 있지만, 맛과 영양에는 차이가 없으며 가격은 저렴하다. 농림수산식품부에서는 농산물의 수급과 가격 안정화를 목적으로, 작황과 일기 상황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국산 농산물을 수매하고 비축하는 사업을 진행중이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는 다양한 물가안정 기획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이 ‘상생 과일’과 ‘상생 채소다. 기존 검품 기준에 약간 미흡한 B+급 과일과 채소를 운영하며 시세보다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지금까지 참외, 자두, 사과 등 과일부터 감자, 양파, 배추 등 채소에 이르기까지 약 30여 종의 상생 상품을 운영했다. 또한 지난 3월과 4월에는 CA 저장 양파와 사과를 출하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시세 안정화에 기여한 바 있다.
백승훈 롯데마트 채소팀 MD(상품기획자)는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고자 구매 빈도가 높은 채소 중 최근 시세가 높게 형성된 무를 정부와 협업해 반값에 선보이는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정부와 발 맞춰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 1위의 풀무원이 대표 블랙푸드인 ‘검은콩’ 나또 제품 라인업을 새롭게 선보이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엄격하게 선별한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한 고식이섬유·고단백질 신제품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 나또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살아있는 실의 힘’의 제품으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1등급 기준 국산 검정약콩만 사용해 제조했다. 제품 두 팩(90g) 기준 식이섬유 8g, 단백질 13g이 함유돼 바쁜 일상 중에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식사대용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국산 흑마늘을 베이스로 한 달착지근한 간장소스를 더해 처음으로 나또를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나또의 맛을 경험할 수 있다.
‘국산 검정약콩 흑마늘 나또’는 풀무원이 10년 이상 축적한 나또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직접 관리하는 종균으로 발효시켜 만들었다. 특히 0~2도의 낮은 온도에서 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시키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제조해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대한 줄이고 더욱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풀무원이 특허로 등록한 ‘CAS system(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발효실 설계에 적용하여 제품 생산 시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보다 균등하게 발효된 품질 좋은 나또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홈쇼핑 방송에서도 판매한다. 소비자들은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10일 오후 12시 40분부터 1시간 동안 대용량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30개입/4만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김건형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 나또가 가진 장점과 매력적인 맛을 더 많은 사람이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은 꾸준히 종균을 개발하고 기술적 우위를 확보해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나또 제품으로 시장 우위를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와 전국소방안전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이 소방 공무원의 복지 증진을 위한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국소방안전노동조합은 여기어때의 기업 대상 멤버십 서비스인 ‘여기어때 비즈니스’에 가입해 기본 제휴 혜택을 누리고, 여기어때는 소방 공무원에 전용 혜택을 추가 지원한다.
전국소방안전노동조합의 소속 공무원들은 여기어때 가입과 동시에 VIP 고객 등급인 ‘엘리트’로 바로 상향된다. 신규 가입 시 10% 할인 쿠폰을 1회 제공하며 엘리트 전용 숙소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국내 및 해외 숙소 3% 무제한 할인 쿠폰과 함께 매월 비즈니스 회원 전용 할인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기본 혜택 외, 매년 전국 조합원 대상 10만원 상당의 국내 숙박 이용권을 38장 추가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연간 총 4회에 걸쳐 소방 공무원 전용 할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허태현 여기어때 B2B 팀장은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 공무원분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 드린다”며 “여기어때 서비스를 통해 충분한 휴식을 경험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원에게 비즈니스 출장, 휴가 등 복지 서비스를 할인가에 제공하는 제휴 서비스다. 임직원은 자유롭게 국내외 숙박, 모빌리티(교통) 등을 예약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 CJ온스타일이 론칭 2주년을 맞아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 초대형 3D 미디어아트 광고를 삼성동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에서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언박싱 온스타일’이 콘셉트다. 트렌디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쇼핑 플랫폼으로서 CJ온스타일만의 브랜드 세계관을 표현했다. 도심 한복판에 등장한 거대한 보라색 박스가 열리면 패션 · 뷰티 · 리빙 카테고리별 가상 쇼핑 세계가 펼쳐지고 다양한 쇼핑 아이템들이 튀어나오듯 공개된다. 광고 속 아이템 중 베라왕 깃털백, 테일러센츠 향수, 오덴세 커피잔 등 CJ온스타일의 대표 브랜드 상품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5월 10일부터 5월 21일까지 다채로운 연계 이벤트도 진행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는 ‘언박싱 퀴즈’와 ‘더블 럭키박스’가 준비됐다. 먼저 ‘언박싱 퀴즈’는 광고 영상을 보고 간단한 퀴즈 정답을 맞힌 3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한다. ‘비비안웨스트우드 시계’, ‘설화수 스킨케어 세트’ 등 최신 유행 인기 상품들이 경품으로 준비됐다. 또한 ‘더블 럭키박스’는 CJ온스타일 앱에서 최근 6개월간 앱 내 구매이력이 없는 신규/휴면 고객 대상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적립금 3천원을 지급하고 행사기간 내 앱 구매 후 응모 시 추첨을 통해 ‘보테가베네타 카드지갑’,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참여가능한 인증샷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케이팝 스퀘어 현장에 방문해 CJ온스타일 광고를 찍어 ‘#언박싱온스타일’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영상 속 등장한 쇼핑아이템을 맞추는 댓글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약 400만 명 이상의 유동인구가 오가는 삼성동 코엑스 3D미디어아트 광고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넓히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고객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자 광고와 연계한 각종 이벤트들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11번가의 5월 ‘월간 십일절’을 맞아 ‘반값 쇼핑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11번가의 ‘반값 쇼핑지원금’ 이벤트는 5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 간, ‘월간 십일절’ 기간 중 구매한 고객이 구매 당일에 한해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매일 50명 씩, 총 250명의 당첨자에게 ‘반값 쇼핑지원금’으로 구매한 결제 금액의 절반을, 최대 5만 포인트까지 SK페이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11번가의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와 함께하는 명품 드로우도 진행된다. 매일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우아럭스 드로우’는 루이비통, 셀린느, 프라다, 에르메스, 생로랑의 상품을 매일 하나씩 공개한다.
11번가는 “1일부터 시작된 ‘슈퍼히어로페스타’에 이어 ‘월간 십일절’까지 5월 연이은 쇼핑기회를 맞이한 고객들의 쇼핑 부담을 덜고 명품 당첨의 행운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11번가의 5월 ‘월간 십일절’ 주제는 ‘Early Summer 성큼 다가온 여름으로 퐁당’으로 부쩍 더워진 5월 날씨에 미리 준비하는 여름 쇼핑을 콘셉트로 진행된다.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P&G, 다이슨 등 국내외 톱 브랜드 15곳이 십일절 대표 브랜드로 함께하며, 그 외에도 300개 인기 브랜드가 십일절 행사에 브랜드 특가 상품과 함께 참여한다.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무선청소기 등 십일절 인기 상품인 대표 생활가전을 비롯해 에어컨, 제습기, 써큘레이터 등 여름 계절가전 들이 타임딜로 진행되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디지털 가전과 여름 의류와 호텔 숙박권, 여행가방 등 여름 바캉스 대비 상품들도 타임딜에서 만날 수 있다. 그 외 롯데시네마, 제주항공 등 쏠쏠한 E쿠폰 할인상품들이 최대 85% 할인된 가격에 매일 공개된다.
11번가의 월간 십일절은 모든 고객에게 3000원 할인 쿠폰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5000원 할인 쿠폰이 매일 한 번씩 제공된다. 추가로 우주패스 회원에게 제공되는 7대 카드사 최대 8000원 장바구니 쿠폰과 11일 하루 T멤버십 11% 추가 할인, 십일절 기간 중 SK페이포인트 추가 적립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서울신라호텔에서 37년 에도마에 전통 초밥을 맛볼 수 있다.
서울신라호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The Parkview)'에서는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일본 긴자의 초밥 전문점인 '스시 아오키(鮨 青木)'의 장인 ‘아오키 도시카츠(青木 利勝)’ 셰프를 초청해 정통 초밥과 특별 진미 요리를 선보인다.
에도마에 초밥은 도쿄 스타일의 즉석에서 손으로 쥐어서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숙성회의 식감과 부드러움의 조화가 특징이다. 이번 서울신라호텔에서 초청한 아오키 주방장은 식재료의 풍미를 끌어내는 장인만의 특별한 숙성 방식과 밥알 사이에 공기층을 살려 초밥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행사는 한국 미식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로 준비했다. 최고급 참다랑어 중 가장 고소하고 부드러운 부위인 뱃살과 속살, 광어, 단새우, 방어, 붕장어 초밥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전채요리로는 주방장 특별 메뉴인 파래와 성게알을 제공한다.
또한 초밥의 풍미를 살리는 샴페인을 함께 마시는 현지 트렌드를 반영해 샴페인 1종과 화이트와인 1종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2년 ‘더 파크뷰’에서 ‘스시 아오키’의 오너 주방장인 '아오키 도시카츠(青木 利勝)'씨를 초청해 호평을 받은 이후로, 6번째로 개최된다.
‘스시 아오키’는 2대에 걸쳐 37년 째 운영되고 있으며, 전통적인 기법을 기본으로 하면서 새로운 맛을 꾸준히 시도하는 등 고급스러움과 대중성을 모두 겸비해 다수의 고급 초밥 전문점이 위치한 일본 긴자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서울신라호텔 관계자는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왔던 ‘스시 아오키’ 오너 주방장과의 협업이 4년만에 재개됐다”며 “일본에 가지 않고도 최고급 초밥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묵직한 감칠맛과 매콤함이 일품인 신제품 ‘진주식 비빔냉면’을 출시한다. 이로써 평양냉면, 함흥냉면과 함께 전국 3대 냉면으로 손꼽히는 진주냉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
진주냉면은 조선시대 양반들이 즐겨 먹던 고급 음식으로, 전분과 메밀을 섞어 만든 쫄깃한 면에 해물과 고기 육수를 섞어 깊은 감칠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청정원은 냉면의 계절 여름을 맞아 평양·동치미·함흥냉면 일색의 흔한 냉면이 아닌 색다른 맛의 냉면을 원하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청정원이 선보이는 진주식 비빔냉면은 새콤달콤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진주냉면만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특제 비빔장이 핵심이다. 먼저, 마늘, 양파, 고추, 생강 등을 갈아 넣고, 쇠고기와 어간장의 풍미를 더해 묵직한 고기맛과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 골드와 순창 진고추장으로 맛의 품격까지 올리며 청정원만의 프리미엄 비빔장을 완성시켰다.
면발에도 신경 썼다. 메밀, 고구마전분, 앉은뱅이밀, 보리 등 4가지 곡류로 구수한 맛과 향을 담았고, 전통방식으로 뽑아낸 굵고 탄력있는 면발로 식감을 살렸다. 고소하고 쫄깃한 면과 특제 비빔장이 조화를 이루어 진주냉면 특유의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진주식 비빔냉면은 끓는 물에 50초간 면을 삶고, 찬물에 헹군 후 비빔장과 참기름만 부으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육전을 올려 진주냉면 본연의 맛을 즐기거나 취향에 맞게 절임무, 계란, 오이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진주식 비빔냉면은 평양·함흥냉면 위주의 기존 냉면 간편식들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맛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아름다운 스윙과 다양한 기부로 국내외 팬들로부터 ‘품위 있는(Classy)’ 선수로 평가받는 전인지 프로가 미술 작가에 이어, 패션 디자인에 도전했다.
삼성물산패션부문의 빈폴골프(BEANPOLE GOLF)는 브랜드가 후원하고 있는 전인지 프로와의 아트워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2023년 여름 캡슐컬렉션으로 총 16개 스타일의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아트워크는 다양한 컬러와 형태의 물음표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지난해 12월, 전인지 프로가 미술작가로 데뷔해 전시회에서 선보였던 작품들을 재해석해 패션에 접목시켰다.
빈폴골프는 전인지 프로와 개발한 물음표 아트워크를 활용한 그래픽을 남/여성 라운드 티셔츠와 토트백, 볼케이스 등에 디자인 포인트로 적용했다.
전인지 프로는 “저는 호기심이 많아 주어진 상황을 그대로 받아 들이기 보다는 끊임없는 '물음표'를 통해 질문하고 알아가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골프도 인생도 본질에 더 다가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전하고자 했습니다”고 말했다.
빈폴골프 반동수 팀장은 “전인지 프로의 특별한 ‘물음표’를 활용한 빈폴골프의 캡슐 컬렉션은 여름 라운딩에 적합한 흡습속건의 기능성 의류로 출시됐으며, 자수와 프린트 기법을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에도 적용, 전인지 프로를 좋아하는 고객들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대표 구독 서비스인 ‘월간과자’와 ‘월간밥상’이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신규 구독자 모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컬래버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의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기존 고객 충성도 강화를 꾀하고 신규 고객을 확보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경제 콘텐츠인 월간과자는 매 월 달라지는 주제에 맞춰 스낵, 비스킷, 초코 등 다양한 과자를 푸짐한 구성으로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이번 월간과자 5월호는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과 손잡고 컬래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과자 구독 서비스에 다른 분야의 구독 서비스를 결합시켜 소비자에게 특별한 구독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월 1만9800원의 ‘월간과자 마니아팩’을 신규로 구독하는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취미, 어학, 수익 창출, 커리어, 키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할 수 있는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을 제공한다. 월간과자 5월호 구독 후기 이벤트를 통해 기존 구독자에게도 ‘클래스101 구독권(1개월)’을 증정한다. ‘월간과자X클래스101’ 프로모션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이달 2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롯데웰푸드 월간밥상은 매 끼 어떤 식사를 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의 선택을 도와주는 가정간편식(HMR) 큐레이션 서비스다. ‘Chefood(쉐푸드)’ 브랜드 제품 등을 포함해 계절과 주제에 알맞게 구성된 푸짐한 간편식 꾸러미가 제공된다. 월간밥상 5월호는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을 맞아 교원투어가 론칭한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이지’와 컬래버를 진행했다. 오는 15일까지 월간밥상 5월호를 구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여행이지 부루마불’ 보드게임을 증정한다.
월간밥상 구독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푸드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반값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월간밥상을 구독하면 첫 달 구독료의 반값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사용 가능한 L캐시로 지급한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과자 구독 ‘월간과자’를 시작으로, 가정간편식(HMR) 구독 ‘월간밥상’, 빵 구독 ‘월간생빵’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 구독 서비스는 현대카드 2층 구독, SKT T우주, NH농협카드 농카구독 등 외부 구독 플랫폼과 결합해 판매채널을 확대하며 꾸준히 구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구독 서비스의 카테고리 확장을 이어 나가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색다른 구독 서비스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맛있고 건강한 롯데웰푸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월간과자, 월간밥상 구독 서비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첫 팝업스토어 ‘Part1. Vacation in California: Han-nam’을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후아유가 23SS 출시를 기념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로, 캘리포니아 다운타운의 한 카페를 모티브한 것이 특징이다.
후아유는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은 홀로그램을 통해 후아유 아이코닉 카라티를 착장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 및 자수를 선택해 직접 옷을 커스터마이징 해볼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뽑기 이벤트를 통해 28cm 규모의 대형 후아유 스티브 쿠키, 스티브 키링,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후아유만의 캘리포니아 감성을 담은 7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한남 앤트러사이트에서 진행되는 후아유의 첫 팝업스토어를 통해 많은 분들께 후아유의 헤리티지 감성을 전달할 수 있어 기대된다”며,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상품을 통해 후아유만의 캘리포니아 감성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후아유의 첫 팝업스토어 ‘Part1. Vacation in California: Han-nam’은 오늘(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한남 앤트러사이트 커피에서 만나볼 수 있다.
○..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오더) 매장 픽업 서비스 활성화 캠페인 ‘이 맛에 Happick(해픽)’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해피오더는 ‘이 맛에 Happick’ 캠페인을 통해 매장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17일까지, SPC 브랜드 제품을 해피오더에서 매장 픽업 서비스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7천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파리바게뜨, 던킨, 파스쿠찌, 잠바주스, 쉐이크쉑, 커피앳웍스, 피그인더가든, 패션5, 파리크라상, 시티델리, 라그릴리아, 에그슬럿이 참여한다. 참여 기간과 최소 주문 금액은 브랜드에 따라 상이하다.
또한 18일부터 21일까지 특정 시간에 해피오더 픽업 서비스를 통해 SPC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를 해피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던킨과 파스쿠찌는 8시~11시, 파리바게뜨 12시~16시, 배스킨라빈스 16시~20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 맛에 Happick’ 캠페인 기간 중 1회 이상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금액권 3만원, 1만원, 5000원 추가 경품을 지급한다.
해피오더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픽업 서비스 시장에서 급성장 중이다. 해피오더 거래액 중 약 50%는 픽업 서비스가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타 배달 플랫폼 평균 대비 3배에 달하는 수치다. 해피오더는 ▲ 요일 및 시간 지정 ▲ 해피포인트 자동 적립 ▲ 모바일 상품권 사용 ▲ 굿즈 사전예약 등의 기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과 굿즈 등의 픽업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 켐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KT&G 상상마당 부산이 사진작가 호세 하비에르 세라노(활동명 요시고)의 ‘따뜻한 휴일의 기록’ 사진전을 상상마당 부산 갤러리에서 오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최한다.
요시고는 스페인 출신 사진작가로 26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이자 젊은 MZ세대들에게 인기있는 아티스트다. 활동명인 스페인어 ‘Yo sigo’는 계속 나아가다를 의미하며 실패와 좌절의 상황에서도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작가의 철학을 담고 있다.
작가는 SNS를 통해 풍경과 건축물을 피사체로 한 작품들을 주로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지난 2021년 열렸던 요시고 사진전은 최근 5년간 서울에서 최대 관람객이 방문했던 전시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국내에서 두 번째로 개최되는 요시고의 이번 부산 사진전에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여름 휴양지 풍경 사진을 포함해 5m 초대형 아트워크, 35mm 아날로그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사진 작품 300여 점이 전시된다. 또한 서울 전시에는 없던 작가 사인회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직접 작가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KT&G 관계자는 “작가의 철학이 담긴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울림이 되길 기대한다”며 “상상마당 부산은 기존 문화예술 프로그램 이외에도 해외작가 초청전 등을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에 등극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다. 전국 약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5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1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올라 독보적인 브랜드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코웨이는 업계 최대 서비스 경쟁력과 R&D 역량을 기반으로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아이콘 정수기2’는 초소형 사이즈와 높은 위생성은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겸비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로 18cm의 작은 크기로 주방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테리어와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또한 물이 나오는 파우셋에 친환경 소재인 트라이탄을 적용하고 1년마다 파우셋 전체를 새 것으로 교체해 위생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풍부한 제빙 성능, UV 살균 시스템을 집약해 인기를 끌었다.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제공되어 요리나 음료에 따라 큰 얼음(약 10g)과 작은 얼음(약 7g) 중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초소형 사이즈와 혁신 성능, 세련된 디자인을 모두 겸비하기 위해 기술력 강화에 집중한 결과 높은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됐다”며 “일상생활을 윤택하게 만드는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며 글로벌 라이프 솔루션 브랜드 리더십을 확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다문화가정에게 ‘천사박스’를 전달했다.
천사박스는 이랜드재단에서 복지 혜택이 닿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1004가정에게 전달하는 나눔 패키지로 식료품, 건강식품, 화장품, 의류 등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 23종으로 구성된다.
이랜드재단은 이번 캠페인을 준비하며 다문화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고자 사전에 필요한 물품들을 조사한 뒤 천사박스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이번 천사박스에는 애슐리, 킴스클럽, 슈펜, 스파오 등 이랜드 브랜드를 비롯해 이엔엘, IBR, 비타민엔젤스, 닥터포헤어, 밀알복지재단 굿월스토어, 지파운데이션 등 외부 기관 및 기업에서 3억5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했다.
기증된 천사박스는 프레밀리, 온누리교회 포천하랑센터, 광주이주민나눔센터,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수원성다문화센터 등 협력기관을 통해 다문화가정에 전달됐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따듯한 후원으로 함께해준 협력 기업, 기관들 덕분에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이 좀 더 풍성한 가정의 달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며 “이랜드재단은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정서적 지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여러 단체와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9일, 취업 준비 중인 숙명여자대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다.
재능 기부를 위해 참여한 11명의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아티스트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취업 준비생 및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총 120명의 숙명여대 청년들에게 상반기 취업 시즌에 맞춘 메이크업 시연과 1:1 밀착 코칭을 진행했다. 면접용 화장 노하우를 단순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직접 시연과 실습에 참여하며 메이크업 관련 질의 응답까지 이뤄졌다.
함께 행사를 준비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력서 사진 촬영과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현장 실습과 정부 채용 정책을 안내하는 등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숙명여대 김진아 학생은 “면접 메이크업에 대해 평소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메이크업 클래스를 통해 더욱 자신감을 갖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 애경산업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3년 1분기에 매출액 1571억원, 영업이익 15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2.3%, 영업이익은 96.8% 증가했다. 특히 이번 1분기에 애경산업은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애경산업은 올해 1분기에도 이어진 국내외 경영환경 악화, 중국 소비 심리 위축 지속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글로벌 시장 및 디지털 채널 강화, 브랜드 포트폴리오 개선 등을 통해 매출과 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
화장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587억원, 영업이익은 8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4%, 26.1% 증가했다. 화장품의 글로벌사업은 채널 다변화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등의 노력으로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등 중국 외 국가에서도 성장했다. 국내에서는 자사몰 집중 육성 및 소셜 커머스 채널 호조 등으로 디지털 매출이 증가했으며, 전용 상품 출시 등을 통해 오프라인 채널이 성장했다. 또한 AGE20’s의 벨벳 래스팅 팩트,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드롭드롭드롭 에디션, LUNA 컴피 라이트 베이스 등 트렌디한 제품을 출시하고 주력 브랜드의 제품 라인을 확대하며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생활용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984억원, 영업이익은 6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4%, 602.0% 증가했다. 생활용품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지속 개선, 채널 다변화 등 구조적 체질 개선을 통해 분기 최대 이익을 달성했다. 탈모 전문 헤어브랜드 ‘블랙포레’,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 등 신제품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케라시스, 2080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가 지속 성장했다. 또한 디지털 채널이 두 자릿수 성장하며 국내 실적을 견인했으며, 국가별 마케팅 활동 및 제품 현지화 노력으로 글로벌 시장을 확장하는 등 디지털 채널과 글로벌 시장이 성장했다.
○.. CJ프레시웨이는 연결 기준 올 1분기 매출이 6975억원, 영업이익이 12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6%, 19.3% 증가한 수치다. 계절적 비수기인 1분기에도 식자재 유통, 단체급식 등 핵심사업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견조한 실적 흐름이 이어졌다.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은 52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8% 늘었다. 외식∙급식∙유통 등 균형 있는 포트폴리오로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솔루션 사업 강화를 통한 신규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 유지에 힘 쏟은 결과로 분석된다. 외식 경로에서는 연 매출 200억원 이상의 대형 프랜차이즈 등을 고객사로 유치했으며, 급식 경로에서는 세대별 맞춤형 브랜드인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청소년) △헬씨누리(중장년층)가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분기에는 브랜드∙메뉴 컨설팅 등 차별화된 솔루션 제공과 신규 PB 상품 및 서비스 출시가 계속될 전망이다.
단체급식 사업 매출은 적극적인 신규 사업 수주 활동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한 1560억원을 기록했다. 수익성 극대화를 위한 선별적 사업 수주와 더불어, 식문화 트렌드에 따른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스낵픽’의 확대도 성과에 기여했다. ‘스낵픽’은 간식류에서 냉동 편의식, 샐러드, 베이커리 등 식사류까지 상품군을 넓혀 구내식당 이용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CJ프레시웨이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레저 및 컨세션 점포 재정비와 시즌성 메뉴 구성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제조사업 매출은 164억원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 대비 소폭(6.7%) 감소했으나 지난 3월, 경영 효율화를 위해 추진한 자회사(송림푸드 및 제이팜스) 합병 효과가 점진적으로 나타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해당 자회사는 본격적인 사업 재편에 나서 제조역량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 한해 탄탄한 실적을 발판 삼아 고객, 나아가 협력사, 시장 전체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접점 확대와 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 외식∙급식 사업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 제공 등을 통해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 비전 실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맞춤형 솔루션 기반 고객 확보와 수익성 중심의 사업 수주 전략이 주효했다”며 “미국 식자재 유통산업의 선진화를 이룬 세계적인 기업 ‘시스코(Sysco)’와 같이 국내 업계를 이끄는 선도주자로써 시장 발전을 위한 투자와 도전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