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작 TPS ‘베일드 엑스퍼트’…국내외 반응은?
상태바
넥슨 신작 TPS ‘베일드 엑스퍼트’…국내외 반응은?
  • 이준혁 기자
  • 승인 2023.05.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동시 접속자 1만명 육박하며 좋은 출발 기록

넥슨이 지난 19일, 스팀에 출시한 TPS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가 긍정적인 출발을 보이고 있다.

‘베일드 엑스퍼트’는 5대 5 팀기반 슈팅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 이후 스팀에서 최고 동시접속자 9300여명 정도를 기록하며 무난한 출발을 보였다. 특히 국내에서는 넥슨닷컴에서 크로스플레이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사실상 동시접속자 1만명은 훌쩍 넘겼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넥슨이 준비한 여러 슈팅 게임 중에서 ‘베일드 엑스퍼트’가 첫번째 스타트를 끊었다. 이 게임은 스팀에서 1만명에 근사하는 최고 동시접속자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밸런스나 콘텐츠 추가가 이어지면 더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팀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베일드 엑스퍼트’의 평가는 복합적으로 나타났다. 1400여개의 평가 중에 63%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향후 업데이트에 따라서는 긍정적인 반응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사용자의 반응을 살펴보면 속도감이나 개성적인 캐릭터, 그리고 다양한 게임 모드, 그리고 최적화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보여주고 있다. 반면 조작이 불편하다는 것과 옥상 등 일부 유리한 장소에서 저격하면 이기기 어렵다는 등 밸런스적인 부분을 지적하는 평가도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슈팅 게임으로서의 재미와 기본 공식에 충실하다는 반응이다.

특히 최근 서양 게임에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PC에서의 최적화 부분에 대해서는 대부분 긍정적인 반응이다. 이는 1년 넘게 테스트를 거치면서 게임의 안정성과 최적화 작업에 많은 공을 들였기 때문일 것이다.

이제 막 스타트를 끊은 ‘베일드 엑스퍼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그리고 게임의 완성도나 콘텐츠가 충분하다고 판단되면 얼리 액세스가 아닌 정식 출시를 시작할 것이다. 

‘베일드 엑스퍼트’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인기 슈팅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준혁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