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PR업계 국내 최초 함파트너스 기업공개(IPO)본격 시동,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PR업계 국내 최초 함파트너스 기업공개(IPO)본격 시동, 예비심사신청서 제출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3.06.0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PR업계 최초로 함파트너스가 기업공개를 본격화하고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홍보뿐만 아니라 유튜브 등 SNS 마케팅까지 비즈니스 모델로 하고 있어 어느정도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을 지 PR 및 마케팅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보훈연금 입금계좌 변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해당 이벤트는 6월 한 달간 보훈연금 입금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변경해 7월말까지 보훈연금이 입금되면 3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신한은행은 보훈연금 외에도 4대연금인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의 입금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변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6월20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사전에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 및 한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합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이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장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월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신한은행, 보훈연금 이벤트 실시.

 

O...함파트너스, 국내 홍보에이전시 최초로 IPO 시동

홍보&마케팅 업계의 빅뱅을 선도해 온 IMC 통합 마케팅 기업 함파트너스(대표이사 함시원, 구 함샤우트 두들)는 지난 2일 한국거래소에 국내 PR 기업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하며 기업공개(IPO)에 본격 돌입했다. . 

함파트너스는 통합 IMC 마케팅 서비스를 내재화한 기업으로 언론 홍보, 디지털 PR, 크리에이티브,
이벤트, 그리고 네이버•다음 공식 광고대행사로 AD 사업인 퍼포먼스 마케팅(포털 검색광
고 대행)까지 포괄하는 토털 마케팅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

지난 2007년 설립해 16년간 끝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수많은 성공 스토리를 만들어온 함파트너스는 국내외 보도자료 배포 솔루션인 `뉴스링크’ 브랜드를 런칭하였고 또한 국내 PR 기업 최초로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함파트너스 주도로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의 대표적인 PR 기업 5곳과 아시아 시장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에게 통합 PR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원아시아 PR그룹’을 출범시켰다. 

○...신한은행, 호국보훈의 달 맞이 보훈연금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보훈연금 입금계좌를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는 고객에게 캐시백을 제공하는 ‘보훈연금 입금계좌 변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훈연금 입금계좌 변경 이벤트’는 보훈의 달인 6월 한 달간 보훈연금 입금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변경해 7월말까지 보훈연금이 입금되면 3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대상 연금은 매월 15일에 국가보훈처에서 정기보훈급여로 입금되는 보훈연금이며, 참여는 신한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서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보훈연금 외에도 4대연금인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의 입금계좌를 신한은행 계좌로 변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캐시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6월20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보훈연금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연금을 수급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연금수급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보훈연금 수령 시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최고 연 5.5% ‘신한 연금 저축왕 적금’을 4월20일 출시해 판매 중이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하나은행이 창의적 콘텐츠 제작에 흥미가 있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5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 중이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은행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1~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역·전공·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총 50명을 첫 번째 기수로 선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하나은행 내 직무와 일상생활, 채용 소식 등을 활동 주제로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등 창의적 소통 ▲월 1회 정기회의 ‘Happy Hana Day’ 활동 등을 오는 7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젠Z(Generation Z, Z세대)’ 시각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청년 세대와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하나은행 취업을 꿈꿔온 대학생들 또한 평소 궁금해 했을 은행 내 다양한 직무와 실제 업무, 은행원의 일상생활과 자기 계발, 채용 등 ‘하나人’의 실제 스토리들을 같은 Z세대인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들의 콘텐츠를 통해 생생하게 경험해볼 수 있다.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은행 인턴 또는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 부여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등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진로와 취업 상담 등 실질적 도움을 주는 ▲하나은행 현직자 전담 멘토 배정 ▲활동비 지원 ▲은행 주관 교육 행사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대학교 1~3학년 학생들이 하나은행의 전문 직무 분야들은 물론 긍정적 조직문화까지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Z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은행을 청년 세대에게 새롭게 알리는, 소통의 메신저 역할을 해낼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 출시.

○...카카오페이,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 출시…금융이력 부족한 사용자 위한 서비스 확대

카카오페이가 사전에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 및 한도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 서비스를 개시한다.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는 만 19세 이상 사용자를 대상으로 카드사 사전심사를 통해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카드 한도를 조회해 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본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신용카드 발급 가능 여부를 빠르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카드 심사는 사용자의 신용상태와 금융 이력에 기반해 진행된다.

사용자들은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를 누르고 필수 약관에 동의 후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발급 가능 여부와 발급 가능한 카드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했던 기존 카드심사 과정을 간소화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신용카드 한도 조회까지 가능한 카드사도 있다.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와 관련 정보를 빠르게 안내받고자 하는 사용자의 니즈를 실질적으로 반영했다. 현재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를 통해 하나카드와 신한카드의 발급가능성을 조회할 수 있으며, 하나카드의 경우 한도 조회도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더 많은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카드’ 영역에서 '바로 발급되는 카드 보기'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중저신용자와 주부, 학생 등 금융이력이 부족한 사용자의 카드 발급 가능성을 높이고 이들이 누릴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자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카카오페이가 마이데이터에 연결된 사용자의 금융자산정보를 카드사로 중개하고 카드사는 소득 산정 자료로 활용해 발급 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카카오페이는 ‘카드 추천 서비스’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하는 사용자의 동의를 얻어 ‘카드심사를 위한 소득정보 요건’을 하나카드에 전송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금융이력이 부족한 사용자들이 카드를 발급받는 비중이 전체 발급 건의 20%까지 늘어났다. 올해 안으로 신한카드를 포함한 여러 카드사와 추가 협력을 논의 중이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 사업의 취지에 맞춰 사용자의 전송요구권을 사용자 스스로 관리 통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건전한 금융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h수협은행, 임직원 ESG실천 캠페인 '에코 수협 지금 우리가!

Sh수협은행은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 캠페인을 진행한다.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는 저탄소 생활문화 실천을 위한 임직원 캠페인이다. 수협은행은 '생활 속 ESG 6대 ZERO 수칙'을 제정하고 포스터로 제작해 개인용 머그컵과 함께 임직원들에게 배포했다.  

생활 속 ESG 6대 ZERO 수칙은 ▲일회용품 ZERO ▲종이사용 ZERO ▲DT 탄소 ZERO ▲전력낭비 ZERO ▲대기오염 ZERO ▲쓰레기양 ZERO 등 우리 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자체적인 이벤트를 마련해 임직원들의 개인컵 사용, 페이퍼리스, 출퇴근 시 대중교통이나 자전거 이용 등 업무환경 속 탄소제로 실천을 독려하고 수협은행 고객들에게도 이를 적극 홍보해 동참을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수협은행은 고객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관들과의 ESG경영 협약을 확대하고 이들과 함께 해안가 플로깅 등 해양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다. 

또 'Sh해양플라스틱Zero! 예‧적금',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MMDA' 등 착한 기업을 우대하는 공익상품 판매를 강화해 수익금의 일정액을 해양환경보전 및 ESG사업 지원기금으로 매년 출연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실천 등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활동은 거창한 구호가 아닌 작은 변화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미래세대를 위한 임직원들의 노력이 환경문제에 대한 공감대로 이어져 고객들의 동참으로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6월 현대캐피탈 자동차금융 프로모션.

○...현대캐피탈, “6월도 다양한 자동차 구매 혜택을 누리세요”

현대캐피탈이 6월 주요 자동차금융 혜택을 발표했다.

우선 현대캐피탈이 지난 4월에 새롭게 출시한 ‘복합금리 거치형 할부’(현대자동차 대상) 상품의 할부기간을 최장 60개월에서 72개월까지 확대한다.

복합금리 거치형 할부는 현대자동차(캐스퍼 제외) 전 차종을 대상으로 초기 1년 동안은 이자만 내고, 남은 할부기간에는 저금리로 할부금을 상환하는 상품이다.

이번 달부터 현대캐피탈은 복합금리 거치형 할부 상품의 할부기간을 최대 72개월까지 확대하면서 고객들의 월 납입금 부담을 낮췄다. 이 상품으로 현대자동차를 구매할 경우, 고객은 총 72개월의 할부기간 중 초기 12개월은 할부 이자만 납부하고, 이후 남은 60개월은 5.5% 금리로 월 납입금을 납부하게 된다.(60개월 할부 시 12개월은 이자만 납입, 남은 48개월은 4.9% 금리 적용)

예를 들어, 차량가 2592만원 상당의 쏘나타를 복합금리 거치형 할부 상품으로 60개월 할부 구매 시, 고객은 초기 1년은 매월 16만원 가량의 할부 이자만 내고, 남은 48개월은 60만원 정도의 월 납입금을 납부하면 된다. 같은 차량을 72개월 복합금리 거치형 할부로 구매하면, 고객은 초기 1년은 월 16만원의 할부 이자만 납부한 뒤, 남은 60개월 동안 금리 5.5%가 적용된 월 납입금 49만원을 납부하면 된다.

현대캐피탈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초저금리 할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현대캐피탈은 올해 5월 이전에 생산된 넥쏘, 싼타페, 팰리세이드, 아이오닉5, 아이오닉6 등 현대자동차의 인기 SUV 차종에 대해 3.5%(36개월 할부)의 초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에 캐스퍼는 현대자동차 전용카드 또는 현대카드M 계열 카드로 차량가격의 1% 이상만 선수금으로 결제하면, 36개월 기준 0.9%, 48개월 기준 1.9%, 60개월 기준 2.9%의 초저금리로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

현대캐피탈과 기아가 함께 진행하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연동 할부’ 초저금리 프로모션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이 프로모션은 2022년에 생산된 기아 전 차종을 대상으로 한국은행 기준금리를 고객의 상품 금리에 그대로 적용하며, 고객은 현재(2023년 6월) 기준, 최장 60개월의 할부기간 동안 3.5%의 초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와 기아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의 월 납입금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할부기간 확대와 함께 다양한 초저금리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신차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 펼친다

KB국민카드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KB국민카드와 함께하는 라이팅 칠드런(Lighting Children)’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구환경 보전에 대한 관심 제고와 함께 에너지 빈곤국 아이들의 야간 학습, 생활 안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객과 임직원이 태양광 랜턴을 직접 조립하고 완성된 랜턴을 캄보디아 에너지 취약지역 아동 2250명에게 전달하게 되며, 참가 신청은 12월31일까지 KB국민카드 SNS(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및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라이팅 칠드런’캠페인을 시작해 태양광 랜턴 1800개를 지원했고, 올해 두 번째 캠페인을 통해 총 4050개를 지원하게 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구환경 보전 및 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미래세대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그동안 캄보디아를 비롯한 동남아 국가의 아동들을 위해 취약지역 학교시설 개보수 및 도서지원 활동, 금융교육 팝업북, 교통 안전우산 기부 등 지속적인 글로벌 ESG 경영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