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이모저모] KT,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 출시… 티빙 혜택도 강화
상태바
[산업이모저모] KT,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 출시… 티빙 혜택도 강화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4.05.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5월 2일 산업이모저모입니다.

ㅇ..KT(대표이사 김영섭)가 OTT 구독료 부담 완화를 위해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신규 구독팩을 출시하고, 5G 중가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티빙 광고형 스탠다드’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유튜브 프리미엄+스타벅스’ 구독팩은 광고로 인한 끊김 없이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 ‘유튜브 프리미엄’과 매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사이즈 1잔을 기프티쇼로 제공하는 구독 상품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월14,900원)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500원)를 각각 이용할 때보다 2,000원 할인된 월 17,400원에 제공하여 비용 부담을 낮췄다.

KT는 이번 구독팩 출시를 기념하여 7월 31일까지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월 2,500원씩 연말까지 추가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프로모션 할인 시, 해당 구독팩을 월 14,9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SKT]
[사진=SKT]

ㅇ..토탈 IT 서비스 기업 HNIX(에이치엔아이엑스, 대표 차동원)는 업계 최초로 3차원 모델링 및 공간 제작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3D 콘텐츠 원스톱 저작 솔루션 모델릭 v1.0(이하 ‘모델릭’)을 정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모델릭은 3D 모델을 만드는 ‘모델릭 3D’와 3D 공간을 설계하는 ‘모델릭 스페이스’의 두 가지 주요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3D 콘텐츠 저작 솔루션은 3D 모델링과 3D 공간 설계 기능 중 하나만 제공하는 한계가 있었다. 반면, 모델릭은 오브젝트 제작과 공간 제작을 자유롭게 오가며 3D 콘텐츠 창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아바타 기반 공간 시뮬레이션을 통해 직접 만든 3D 콘텐츠가 어떤 공간에서 어떻게 쓰일지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모델릭은 ‘쉬운 조작성’과 ‘높은 자유도’를 구현해 고품질 3D 콘텐츠 제작의 진입장벽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난이도는 초보자도 1시간 가량만 배우면 손쉽게 사용 가능한 수준으로, 다양한 무료 템플릿도 지원한다. 또한 면 조작, 모형 조작, 라인 모델링, 텍스트 to 3D 등 다양한 모델링 기능과 이미지, 영상, 음원 등 미디어 파일 업로드 기능을 지원해 자유도 높은 창작이 가능하다.

‘높은 개방성’도 모델릭의 차별점이다. FBX, GLTF, OBJ 등 다양한 3D 파일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 저작툴로 제작한 기존 3D 콘텐츠를 모델릭으로 불러와 재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웹, PC 등 멀티 플랫폼에서 모델릭을 사용할 수 있다. 

ㅇ..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기념일 축하 광고 제작과 기념일 카페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It’s your day 이번 광고, 생일 카페 주인공은 바로 너!’ 전시를 5월 2일부터 두 달간 서울 홍대 소재 ICT 복합 문화공간인 T팩토리(T Factory)에서 진행한다.

SKT는 최근 청년 세대들이 K팝 아티스트의 생일 축하 광고를 게재하거나 생일 카페를 운영하는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생일을 하나의 놀이로 즐기는 청년 세대가 T팩토리를 자신, 가족, 연인, 친구 등의 기념일을 축하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활용하도록 하는 것이 이번 전시의 특징이다.

전시 체험은 ▲옥외 광고를 직접 제작·송출하는 체험과 ▲한정판 기념 굿즈와 특별 제작된 케이크·음료를 제공받는 기념일 카페 체험 등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은 무료이며 광고 송출, 굿즈 제작, 케이크·음료 제공은 1만 원에서 1만 6천 원 상당의 재료비만 지불하면 체험할 수 있다.

전시 체험 고객은 전용 모바일 웹사이트에 접속해 12가지 광고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광고는 T팩토리 내부에 설치된 지하철역, 버스 정류장 등 고객이 원하는 옥외 광고판으로 송출할 수 있다.

광고 제작 체험이 끝난 고객은 직접 컵홀더와 포토 카드 등 기념 굿즈를 제작하고 카페를 이용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특히 카페 이용 고객들에게는 청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카페 브랜드인 ‘아우프글렛’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음료를 제공한다.

ㅇ..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박진효)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민관협력을 통해 구로구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이날 구로구청(구청장 문헌일), 구로희망복지재단(사무국장 이경애)과 ‘따뜻한 동행, 행복을 전하는 도시락 사업’ 협약을 맺고 취약계층 어르신 100명에게 5개월간 주 2회에 거쳐 도시락 4천개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구로구에 3년간 총 1억 원을 기부한다.

또 구로지역자활센터 2곳과 함께 홀몸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살피는 ‘말벗 되어 드리기’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구로구청, 구로희망복지재단과 함께 협약식 당일 홀몸 어르신 가구 2곳(신도림동)을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지난 3년간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 및 6개 복지관과 협업을 통해 매년 6천개 이상의 도시락을 수원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ㅇ..SK C&C가 유럽연합(EU) 수출 기업들을 위해 '디지털 탄소 여권(Digital Carbon Passport)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제3자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EU 탄소 규제에 빠르게 대응하는 패스트 트랙을 마련한다.

SK C&C(사장: 윤풍영)는 2일, 글래스돔과 함께 개발한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을 통해 EU 디지털 배터리 여권(DBP, Digital Battery Passport) 규제에 대응하기 위한 ‘로이드인증원(LRQA) 제3자 검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EU는 ‘27년부터 배터리 생산·이용·폐기·재사용·재활용 등 제품 전주기 정보를 디지털로 기록하고 공유하는 ‘디지털 배터리 여권’ 제도를 도입한다.

특히, EU는 국제 표준 ISO 14067를 바탕으로 탄소배출량 데이터에 대해 ‘제3자 검증’을 받도록 요구할 방침이다.

로이드인증원은 EU가 인정한 탄소 배출권 거래제(ETS, Emissions Trading Scheme) 검증 공인 기관 중 하나로, 현재는 160여 개 국가에서 국제 표준 인증 및 검증을 실시하고 있다.

SK C&C와 글래스돔이 함께 개발한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은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스콥3 전주기평가(LCA)를 자동화된 관리 체계로 지원하는 종합 디지털 탄소 배출량 관리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국제 표준 ISO 14067에 따라 탄소 배출량 리포트를 자동 생성할 뿐만 아니라, 원료 채취부터 제조, 사용, 폐기까지 제품 전 주기에 걸쳐 환경 영향을 정량화하고 평가하는 데이터 추출을 지원한다.

앞으로 SK C&C ’디지털 탄소 여권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플랫폼에서 추출한 데이터 리포트를 ‘로이드인증원’에 제출해 간편하게 탄소 데이터를 검증받을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제3자 검증시 공인 검증 기관에 보내야 하는 데이터를 양식에 맞게 재작업할 필요가 없어지며, 데이터 검증 절차와 업무가 간소화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ㅇ..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북미 러버뉴스(Rubber News)에서 선정한 ‘2024년 일하기 좋은 기업(2024 Best Place to Work)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일하기 좋은 기업(Best Place to Work Top 9)’ 조사는 인적 자원 관리 기관인 ‘워크포스 리소스 그룹(Workforce Resource Group)’을 통해 북미(미국&캐나다)에 위치한 고무 생산 및 가공 등 관련 업체(15명 이상의 근로자 보유) 약 1,000여개 기업 중 9개의 기업을 선정하였다. 해당 평가는 참여 기업의 직장 내 문화와 정책, 관행 등 환경적인 요소와 직원 개개인이 기업의 측면에서 직접 느낀 경험 및 태도와 관련된 설문조사를 종합적으로 점수를 내어 자격을 갖춘 조직을 뽑는다.

해당 조사를 주관한 러버뉴스(Rubber News)는 타이어 포함한 전체 고무 산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업계 언론 매체인 유러피언 고무 저널(European Rubber Journal), 플라스틱 뉴스(Plastics News), 타이어 비즈니스(Tire Business)와 함께 북미 고무 산업 내 이슈를 다루는 유력 언론 매체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된 금호타이어의 북미기술연구소 ‘KATC(Kumho America Technical Center)’는 1990년 미국 오하이오주 애크론(Akron)에 설립되었으며, 미국시장에 최적화된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시장동향과 신기술에 대한 정보 입수 및 분석을 통해 북미 소비자의 욕구에 맞는 타이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해외 영업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ㅇ..KT(대표이사 김영섭)는 당사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인 지니 TV키즈랜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내일부터 6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DDP 봄축제: 디자인 동물원’에 키즈랜드 캐릭터로 꾸며진 ‘원더랜드’를 운영한다. 동물원 컨셉에 맞게 키즈랜드의 인기 캐릭터인 ‘니니키즈’, ‘도레미 프렌즈’, ‘베베핀’, ‘헤이더기’가 시민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키즈랜드 캐릭터별 체험 부스를 DDP 어울림 광장에 마련하고 타투 스티커 분장, 색칠 놀이 및 수공예 활동 등의 미술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부스에서는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T는 체험 부스 방문 고객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500명에게 ‘캐릭터 모자 꾸미기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KT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는 ‘키즈랜드 싱어롱 콘서트’와 ‘키즈랜드 시네마’도 DDP 잔디 언덕에서 열 계획이다. 키즈랜드 싱어롱 콘서트는 3일 ‘도레미 프렌즈’를 시작으로 4일 ‘베베핀’, 6일 ‘니니키즈’가 진행된다. ‘키즈랜드 시네마’는 4일 가족영화 <베일리 어게인>, 5일 어린이날에는 <핑크퐁 원더스타 특별판: 호기와 도둑 자동차>를 상영할 계획이다.

KT는 ‘키즈랜드 캐릭터 퍼레이드’도 매일 2회 진행한다. 참여 캐릭터가 마칭 밴드와 함께 DDP 일대를 행진하며 아이들과 인사를 나누고 포토타임을 가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KT는 가정의달을 맞아 호캉스 하는 고객을 위해 ‘롯데 리조트 부여’와 제휴해 ‘키즈랜드 도레미 프렌즈 패키지’ 객실 상품을 출시했다. KT는 패키지 숙박객 전원에게 도레미 프렌즈 완구와 그림책 <너의 모든 순간>을 증정하고, ‘토리 박사의 천문대 프로그램’ 및 ‘도레미 프렌즈 포토존’으로 가족 활동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 상품은 5월 31일까지 판매된다.

ㅇ..네이버시리즈가 만화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터치>, <크로스게임>과 <H2>의 단행본 전권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이벤트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네이버시리즈는 <터치>와 <크로스 게임>을 시리즈에서 국내 최초로 디지털 서비스를 진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5월 24일까지 단행본 1권 무료와 전권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소장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권 세트 구매 시 네이버웹툰과 시리즈에서 유료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쿠키를 최대 100개 제공한다. 더불어 기존에 서비스 중이었던 <H2 오리지널>도 5월 8일까지 전권 무료 감상 및 소장가격 3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터치>, <크로스게임>과 <H2>는 일본 유명만화가 아다치 미츠루의 대표작으로 청춘, 스포츠, 연애를 결합한 서정적인 스토리와 특유의 감성적인 연출로 세대를 초월한 팬들을 거느린 작품이다. 특히 <터치>는 총 판매부수 1억부가 넘어간 대표 청춘만화로, 쌍둥이지만 성격이 너무 다른 형제 타츠야와 카즈야의 야구인생, 그리고 소꿉친구 미나미와의 관계를 다루는 청춘 스포츠물이다.

ㅇ..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의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인기 와인과 위스키 픽업 선물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와인, 위스키, 보드카, 럼, 데킬라 등 주류 300여 종을 간편하게 구매∙선물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다.

카카오와 GS리테일은 작년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제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양사의 채널을 연계한 서비스를 준비해왔다.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첫번째 프로젝트로 주류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선물하기의 상황별 상품 추천 노하우와 와인25플러스의 주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맞춤형 주류 추천을 제공한다. 선물하기 고객은 가격대별 인기 와인, 위스키 추천은 물론이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품격 있는 와인, 위스키에 입문한 친구에게 싱글몰트 위스키 추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8,000여 개 GS리테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픽업할 수 있어 언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선물하기에서는 주류 픽업 선물 론칭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래플 이벤트를 진행한다. 희소성이 높은 히비키, 야마자키 위스키와 샤또 마고, 샤또 라뚜르 등 밀레니엄 빈티지 그랑크뤼급 와인을 일자 별로 총 19개 선보이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응모할 수 있다.

ㅇ..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판촉 프로모션’의 해당 모델인 티볼리&에어는 100만 KGM 포인트를, 토레스는 최대 150만 KGM 포인트, 렉스턴은 최대 250만 KGM, 렉스턴 스포츠&칸은 10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하고, 토레스 EVX는 휴대용 충전 케이블(42만원) 지원한다.

이와 함께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토레스를 일시불로 구입하면 100만 KGM 포인트를, 렉스턴 및 렉스턴 스포츠&칸 등 렉스턴 브랜드는 다이슨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 또는 50만 KGM 포인트를 제공한다.

고금리 시대에 경제적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무이자 할부 및 저리할부 등 다양한 차종별 고객 맞춤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차종별 구매 혜택은 토레스는 선수금 40%의 24개월 무이자할부 및 선수금(0%~40%)에 따라 2%~5%의 60~72개월 할부 등 고객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토레스 EVX는 선수금(0%~50%)에 따라 3.5%~5.5%의 60개월 할부를 지속 운영한다.

ㅇ.. 한컴그룹이 운영하는 청리움에서 ‘제2회 청리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14일(금)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오는 25일(토) 청리움(경기도 가평군 소재)에서 개최되며, 청리움의 다양한 동식물을 통해 봄의 활기와 아이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숲속 놀이터’를 주제로 선정했다.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초등학교 저학년부(1~3학년), ▲고학년부(4~6학년) 2개 부문으로 나눠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청리움 홈페이지 내 팝업이나 현수막 QR 코드를 통해 참가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에서 진행하며, 부문별로 ▲대상 1명(100만 원) ▲최우수상 1명(70만 원) ▲우수상 2명(50만 원) ▲장려상 4명(20만 원) 등 총상금 700만원을 시상한다.

시상식은 당일 진행되며, 숲속 보물찾기, 버블 마술쇼, 약초밭 체험, 황토길 걷기 등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