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절 대란 '갤럭시 핏3' 추가판매에도 접속오류에 3000명 대기... "역시 가성비, 갤럭시워치보다 인기좋네"
상태바
품절 대란 '갤럭시 핏3' 추가판매에도 접속오류에 3000명 대기... "역시 가성비, 갤럭시워치보다 인기좋네"
  • 조아라 기자
  • 승인 2024.05.0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 특화 웨어러블 기기 일반 스마트 워치 대비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들 몰려
지난달 정식 판매 품절 추가 판매 당일에도 인기
[사진=삼성닷컴]
[사진=삼성닷컴]

최근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핏3’가 추가 판매가 진행된 오늘 오전에도 구매 대기자가 수천 명이 뜨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럭시 핏3는 삼성전자가 지난달 초 4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신형 피트니스 밴드다. 출시 당일 모두 완판됐고, 재입고 이후에도 약 1시간 만에 품절됐다. 추가 판매를 시작한 2일의 경우 아직까지는(오전 10시 기준) 구매가 가능하다. 

갤럭시 핏3는 국내보다 먼저 출시한 말레이시아, 필리핀, 브라질 등의 국가에서도 품절된 바 있다. 

이같은 갤럭시 핏3의 인기 비결은 '가성비(가격대비성능)'다. 삼성전자의 공식 홈페이지 삼성닷컴 기준 갤럭시 핏3의 판매 가격은 89000원이다. 운동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가격은 일반적인 스마트워치군 가격대보다 낮기 때문에 운동 목적으로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는 소비자를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 핏3'의 40mm 화면은 전작 대비 약 45% 커졌고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바디는 내구성을 강화했다. 본체의 무게의 경우 18.5g이다. 

피트니스용에 특화된 만큼 IP68 등급의 방수·방진도 지원한다. 특히 방수의 경우 5기압(ATM)까지 보호된다.

* IP68: 최대 30분동안 최대 1.5m 수심에서 먼지와 담수로부터 보호
* 5ATM: 최대 10분 동안 최대 수심 50m에서 방수 가능

배터리는 1회 완충으로 최대 13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급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 시 최대 65%까지 충전된다.

'갤럭시 핏3'는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피트니스 기능을 지원한다. 유산소·웨이트·구기종목 등 100 종류 이상의 운동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으며, 수면·스트레스 등 기본적인 건강 모니터링 기능도 제공한다.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도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낙상이 발생하면 의식이 없더라도 구조를 요청하는 음성 전화가 119 등 긴급 연락처로 자동 발신되고, 동시에 위치 정보를 담은 SOS 메시지가 사전에 설정된 전화번호로 발송된다. 

연결된 스마트폰 카메라의 촬영을 원격으로 지원하는 리모컨 기능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활용해 다양한 위치와 각도에서 창의적인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갤럭시 핏3'는 삼성닷컴을 통해 단독 출시됐다. 색상은 그레이, 실버, 핑크 골드 3가지다. 

조아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