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휴게소에서 제대로 된 한상을"...풀무원푸드앤컬처, ‘구첩반상순두부’ 론칭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휴게소에서 제대로 된 한상을"...풀무원푸드앤컬처, ‘구첩반상순두부’ 론칭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5.0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가 풀무원의 가치를 반영한 순두부 전문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을 광주원주고속도로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 신규 론칭했습니다. 휴게소에서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경험할 수 있는 '순두부 한상 차림'이 콘셉트인데요.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휴게소와 컨세션 사업장에 ‘구첩반상순두부’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편 가수 임영웅의 정관장 광고영상이 공개 10일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중장년층이 주 고객인 정관장과 임영웅의 팬층이 만났다는 분석인데요. 실제로 55세~64세 여성 이용자의 조회수 비중이 약 38.5%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KBO리그 역대 최다 홈런 신기록을 달성한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스페셜 앨범을 6일 정오부터 단독 판매하는 등 어린이날인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순두부 전문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 전경.[사진=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 순두부 전문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 전경.[사진=풀무원]

○..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풀무원의 가치를 반영한 순두부 전문 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을 광주원주고속도로에 위치한 경기광주휴게소(광주방향)에 신규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은 경기광주휴게소 푸드코트 내 명가의뜰 매장을 리뉴얼해 오픈하였다. 86석에 이르는 공간에 부스석이 마련됐고, 조리 과정을 지켜볼 수 있는 오픈 키친 형태다.

‘구첩반상순두부’는 풀무원의 건강한 재료로 풍성한 순두부 한상을 제공하는 순두부 전문점이다. 브랜드 네이밍에는 예를 다해 찾아오는 손님을 환대했던 선조들처럼 상다리 휘어지는 풍성한 찬으로 고객에게 진심과 정성을 다해 순두부 한상을 대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구첩반상순두부’의 메뉴는 풀무원 순두부를 이용한 메인 요리와 선호도 높은 정성스러운 주찬, 시그니처 9첩 반찬을 기본으로 구성됐다.

순두부 요리 주문 시 메인 주찬은 고객의 기호에 맞게 간장불고기, 제육볶음, 수제떡갈비, 고등어구이를 선택해 한상을 구성할 수 있다.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에서는 순두부 찌개메뉴 4종과 순두부 면메뉴 2종 총 6종 메뉴를 선보였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구첩반상순두부’ 1호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오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구첩반상순두부’ 매장에서 순두부 메뉴 주문 시 대만식 두유 푸딩 ‘풀무원 두화’ 디저트를 일일 100개 한정 고객에게 무료 제공한다.

향후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휴게소와 컨세션 사업장에도 ‘구첩반상순두부’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이동훈 대표는 “식물성단백질의 대표 식재인 두부를 활용한 순두부 전문브랜드 ‘구첩반상순두부’를 다양한 고객층과 한식 수요도가 높은 휴게소에 먼저 선보이게 됐다”며 “휴게소에서 제대로 된 한끼 식사를 통해 건강한 메뉴를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가수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정관장은 지난 4월 24일 오전 8시 가정의 달 프로모션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시작에 맞춰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정관장 공식 유튜브 채널인 ‘정관장 TV’에 공개된 임영웅 출연 영상은 4일 오전 기준 총 조회수 1000만 뷰를 넘어섰다.

‘매일을 준비하는 힘, 정관장’ 영상 속에서 임영웅은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부터 식사 후 운동과 공부에 노래 연습까지 다양한 일상을 보여준다. 바쁜 시간 속에서 임영웅은 정관장을 챙기며 매일의 힘을 준비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유튜브 쇼츠영상으로 공개한 두편의 ‘건강하고 행복하게’ 시리즈도 큰 화제다. ‘똑똑 편’에서는 임영웅이 정면을 응시하며 가까이 다가와 노크하는 장면으로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으며 ‘찰칵 편’은 사진촬영 장면을 소재로 임영웅의 사랑스럽고 발랄한 모습을 선뵀다.

KGC인삼공사에서 해당 영상의 일주일간 시청 추이를 분석해 본 결과, 55세~64세 여성 이용자의 조회수 비중이 약 38.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특이한 점은 35세 ~ 44세 남성 이용자의 조회수 비중이 약 24.6%로 그 뒤를 이으며 임영웅의 영상이 여성은 물론 건강에 관심이 높은 남성들의 눈길도 사로잡았다는 점이다.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에 “임영웅 정관장~ 매일매일 먹고 있어요, 정관장을 건강 챙기세요!”, “글로벌스타 임영웅 믿음과 건강을 주는 정관장 모델되심 축하드립니다. 정관장 먹고 건강해집시다~” 등 총 6000여 건의 댓글을 남겼다.

임영웅의 인기는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까지 이어지고 있다.

정관장 가정의 달 프로모션 시작일인 지난달 24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8일간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가입한 고객이 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도 가정의달 프로모션 동기 대비 72% 증가한 수치다. 정관장의 스테디셀러 ‘홍삼정’ 뿐만 아니라 ‘천녹’, ‘장수:율’, ‘에브리타임’, ‘홍삼톤’, ‘다보록’ 등 부모님 선물로 각광받는 제품들이 골고루 인기를 끌면서, 8일간 구매건수도 전년도 프로모션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신규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100% 홍삼농축액 제품인 ‘홍삼정’으로, 가정의 달 시즌에도 정관장 스테디셀러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천녹’, 시니어 맞춤 브랜드 ‘장수:율’은 자녀들의 부모님 선물 수요를 흡수하면서 구매건수가 급증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프로모션을 5월 17일까지 진행한다. 정관장 가맹점을 비롯한 정관장 매장에서 제품 구입시에는 임영웅 브로마이드와 포토카드를 그리고 정몰을 비롯한 정관장 공식몰에서 구입시에는 임영웅 포토카드 등을 제공한다. 

○.. SSG닷컴이 KBO리그 역대 최다 홈런 신기록을 달성한 SSG랜더스 최정 선수의 스페셜 앨범을 6일 정오부터 단독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최정 468 홈런 모먼츠 앨범’은 첫 홈런부터 468번째 역사적 홈런까지 최정 선수의 위대한 여정을 기념해 468개 한정수량으로 예약 판매한다. 12장의 실물 사진 카드와 함께 디지털 포토카드를 다운받을 수 있는 QR코드가 부여된다. 판매가는 8만9000원이며 오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최정 선수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실착 유니폼도 받을 수 있다. 앨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에게 최정 선수가 경기 중 실제 착용했던 유니폼을 액자에 담아 증정한다. 6일부터 8일까지 최정 선수 친필 사인 유니폼 및 야구공 증정 이벤트도 진행되며, 쓱닷컴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당첨 결과는 추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SSG랜더스 유니폼을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할인 판매하는 타임딜도 연다. 정상가 6만9000원인 24시즌 레플리카 그린 유니폼을 29% 할인된 4만9000원에 판매한다.   

정인혁 SSG닷컴 스포츠팀 바이어는 “’리빙 레전드’ 최정 선수의 업적을 기리고자 단독 상품을 기획했다”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만큼 ‘득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이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하 희망사)과 함께 지난 4일 경기도 광명시에 소재한 노온 다목적운동장에서 취약계층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어울림 체육대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애경산업과 희망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가정에 즐거운 추억거리를 만들어 주고, 상호 간 정서적 교류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링 던지기, 파이프 릴레이, 풍선 기둥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가족 간 유대감을 느낄 수 있고, 협동심과 이타심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단체 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체육대회를 구성했다.

이번 어울림 체육대회에는 파주보육원, 정산지역아동센터, 인트리를 포함한 총 7개 기관 소속 어린이와 가족 등 230여 명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계층 어린이 등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