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대표 직속 '공동체성장센터' 신설...센터장에 '창업공신' 송지호
상태바
카카오, 대표 직속 '공동체성장센터' 신설...센터장에 '창업공신' 송지호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7.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의 늘어나는 자회사와 본사 간 원활한 협업 체계 구축 위해

카카오가 임지훈 대표 직속 '공동체성장센터'를 신설하고, 카카오의 '창업 공신'이자 카카오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패스모바일 대표를 맡던 송지호 대표를 센터장으로 임명했다고 6일 밝혔다. 

임지훈 대표 직속 기구로 신설된 공동체성장센터는 계열사의 주요 현안 및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본사와의 시너지 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송지호 카카오 공동체 성장센터 센터장 <사진=카카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모빌리티(가칭) 등 주요 사업부문에 대한 분사를 결정하고 대규모 해외 투자를 이끌어낸 임 대표가 늘어나는 자회사와 본사 간의 원활한 협업 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해 해외에 있던 송대표를 설득해 중책을 맡기게 됐다. 
 
카카오 임지훈 대표는 "송지호 센터장은 카카오의 창립 멤버로 오랜 경험과 뛰어난 소통능력을 바탕으로 직원들로부터의 존경과 신뢰를 한몸에 받고 있는 분"이라며, "카카오 공동체의 이해관계를 조율해 시너지를 만들어 낼 최적의 인물이라고 판단해 선임했다"고 말했다.
 
송지호 센터장은 2014년까지 카카오의 최고재무책임자(CFO)를 맡았으며, 2015년부터 카카오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패스모바일 대표를 맡아왔다. 현재는 카카오의 사내이사도 겸직하고 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