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찾기와 길안내를 동시에"...카카오맵, 카카오내비 길안내 기능 탑재
상태바
"길찾기와 길안내를 동시에"...카카오맵, 카카오내비 길안내 기능 탑재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7.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맵에서도 내비의 길안내 서비스...내비 이용 빈도 적은 사용자의 번거로움 해소
카카오맵에 카카오내비의 기능이 탑재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맵에서 카카오내비의 길안내를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맵이 업데이트를 통해 내비의 길안내 기능을 탑재했다. 내비게이션의 사용빈도가 적은 사용자가 따로 앱을 설치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카카오맵은 '길찾기'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의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 이용 경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 경로는 카카오내비, 대중교통 경로는 카카오버스와 카카오지하철을 연동해 정확한 정보를 안내한다. 자동차 경로의 경우 목적지까지의 거리, 예상 소요 시간, 통행료, 경로 정보 등을 제공하며, 내비게이션 기능은 카카오내비 앱을 자동 실행하는 방식이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맵에서 자동차 길찾기 기능을 이용하면, 카카오맵 내에서 내비게이션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교통 정보와 교통량 예측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카카오내비의 길안내 기능을 그대로 제공하며 경유지를 포함한 길안내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비게이션 사용 빈도가 높지 않아 내비게이션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는 이용자에게 특별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길안내 음성이나 캐릭터 아이콘 등 카카오내비의 상세한 기능을 이용하기 원한다면 카카오내비를 별도로 실행하도록 설정하면 된다.
 
주용환 카카오 로컬 총괄 이사는 "내비게이션 이용이 증가하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많은 카카오맵 이용자들이 요청해왔던 내비게이션 기능 탑재를 준비했다"며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던 카카오맵 하나만으로 길찾기라는 목적을 완결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 편의를 크게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맵은 내비게이션 기능 탑재 기념으로 7월 24일부터 카카오맵 내에서 '친구한테 응모권 공유하고 함께 커피 마시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총 8천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