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진로 대중화로 새로운 100년 준비"... 하이트진로 '2024 글로벌 컨퍼런스' 성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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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진로 대중화로 새로운 100년 준비"... 하이트진로 '2024 글로벌 컨퍼런스' 성료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7.26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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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하이트진로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2024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전 세계 22개국 글로벌 파트너 초청한 이번 컨퍼런스에서 하이트진로는 해외 사업 성과 및 비전 공유를 통해 공감대 형성 및 우호 관계를 강화했는데요. 특히 새로운 글로벌 비전인 ‘진로(JINRO)의 대중화’를 통해 앞으로의 100년을 이끌어 나가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한편 무더위속에 찾아온 응원의 계절이죠. 이 응원의 열기를 이어갈수 있도록 NS홈쇼핑에서 '순금을 잡아라'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이외에도 bhc 치킨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허들링 청소년 합창축제’ 참가자들에게 치킨 150마리를 기부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가 2024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가 2024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인사말을 했다.[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해외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를 강화하고 해외 사업 성과 및 비전을 공유하는 ‘2024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24 글로벌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국, 일본, 베트남 등 전략 국가 17개국 및 브라질, 뉴질랜드, 몽골 등 미래 성장 국가 5개국의 주요 거래처와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임직원 등 총 160여 명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글로벌 비전 2030’으로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선포하며 새로운 100년을 준비하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번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해외 협력사와 새로운 비전과 2030년까지의 해외 사업 분야의 목표 및 전략 방향성을 공유함으로써, 글로벌 종합 주류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의 해외 사업 주요 실적 및 성과, 성공 사례 등을 돌아보고 외부 연사자를 초청해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며 시사점 분석 및 향후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전 세계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지나온 100년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의 100년을 약속하는 컨퍼런스를 함께해 영광이다”라며 “새로운 글로벌 비전인 ‘진로(JINRO)의 대중화’를 통해 전 세계인들이 우리 ‘진로(JINRO)’를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앞으로의 100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순금을 잡아라!’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순금을 잡아라!’는 다시 찾아온 응원의 계절! 모두의 염원을 담아 당첨 행운의 기쁨까지 누릴 수 있도록 NS홈쇼핑이 마련한 순금과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순금을 잡아라!’에서는 구매자와 이벤트 페이지 응모자를 대상으로 매일 1명을 추첨해 총 17명에게 ‘골드코인 3.75g’을 주고,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순금100g을 증정한다. 당첨 확률은 응모횟수 및 구매횟수가 많을수록 올라간다.

2차에 걸쳐 구매금액의 일부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상품을 구매하면 실 결제금액의 10%를 최대 1만원까지 적립금으로 증정한다. 1차는 26일부터 8월 3일까지로 적립금은 8월 19일 지급되고, 2차는 8월 4일부터 12일까지로 9월 2일 적립금이 지급된다.

매일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5%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매일 아이디당 1회 발급 가능 하고 다운로드한 당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당첨상품의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으로 자세한 내용은 NS홈쇼핑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응원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순금을 잡아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NS홈쇼핑 방송과 모바일에서 무더위를 이기는 다양한 응원 먹거리도 구입하시고 행운 경품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 치킨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뜻깊은 기부에 나섰다.

bhc 치킨은 '허들링 청소년 합창축제' 참가자들을 위해 치킨 총 150마리를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음식 나눔을 넘어 다문화 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보탬이 되기 위해 진행되었다.

‘허들링(huddling)’은 남극 펭귄이 극한의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서로 몸을 밀착시키고 체온을 나누는 행위로, 국내외 다문화 및 비(非)다문화 청소년들이 ‘합창’을 통해 하나되는 경험을 하고 함께 어우러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17년 첫 개최된 이후 올해로 7회째를 맞은 ‘허들링 청소년 합창축제’는 국내 대표적 다문화 인식 개선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도 전국 초〮중학교 및 해외 동포 출신의 다문화 및 일반 학생 총 300여 명이 참가했다. 

bhc 치킨은 지난 25일, 이화여대에서 열린 3박 4일간의 합동준비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무더위 속에서도 합창축제 연습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bhc 치킨 인기 메뉴들을 준비해 기부했다. 대표 메뉴 ‘후라이드’를 포함해 바삭한 치킨에 진한 바비큐 소스와 고소한 치즈크림소스를 입힌 ‘더블팝 순살 양념치킨’, 달콤 짭조름한 맛이 매력적인 ‘골드킹’ 등 총 150마리를 전달했다.
 
bhc 치킨 관계자는 “bhc 치킨은 지난 2021년에도 가정폭력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이주여성을 위한 보호시설을 방문해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언어장벽, 문화적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호나이스의 대용량 얼음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가 주목받으며 상반기 B2B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청호나이스는 얼음정수기 원조기업으로 2003년 세계 최초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뒤 기능과 사이즈를 다양화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 제빙기를 출시해 업계 유일하게 렌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용량 얼음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는 압도적 제빙성능과 빠르고 풍부한 용량의 정수를 제공해 기업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슈퍼 아이스트리’는 일일 제빙량 18kg의 압도적 성능을 자랑하며 국내 최대 수준의 얼음 저장용량 4kg을 갖춰 한번에 최대 380알의 얼음을 제공한다. 또한 12알의 얼음을 11분 주기로 지속 생성해 다중이용시설에서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필터 성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슈퍼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해 정수량 및 정수 제공 속도가 기존 자사 대형 얼음정수기 대비 약 20% 증대돼 정수, 냉수, 온수를 더 빠르고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제빙기 등의 패키지 렌탈 할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 전문가인 플래너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맞춤형 케어를 제공한다.

청호나이스는 B2B 시장 확대를 위해 기업 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전용 상담 채널을 운영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며, 사용 제품 및 서비스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특수설치팀을 별도로 운영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제품 설치도 지원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국내 최대 얼음 용량을 자랑하는 ‘슈퍼 아이스트리’의 제품 성능과 자사의 차별화된 기업 고객 서비스가 B2B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B2B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이 여름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시원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햇반으로 밥만 바꿔 식단관리!’ 기획전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햇반 잡곡밥’과 ‘햇반 곤약밥’ 등 햇반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의 햇반 제품들은 햇반의 브랜드 앰버서더인 배우 임시완이 추천하는 제품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기획상품은 ‘햇반 잡곡밥 7종’ △잡곡밥, △서리태흑미밥, △흑미밥, △찰잡곡밥, △현미밥, △발아현미밥, △현미쌀밥과 ‘햇반 곤약밥 4종’ △현미귀리곤약밥, △귀리흑미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곤약밥, △렌틸콩퀴노아곤약밥으로 구성됐다. 이 외에도 ‘밸런스밀’, ‘CJ 고단백저당 도시락’, ‘백설 하프칼로리 드레싱’ 등 식단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들을 더했다.

또한 기획전 기간 내에 햇반 잡곡밥, 곤약밥을 3만 원 이상 구매 후 응모를 한 소비자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인바디 체중계(3명), △풀리오 종아리 마사지기(5명), △CJ더마켓 적립금 5000원(100명)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단을 관리하려는 소비자를 위해 햇반 잡곡밥과 햇반 곤약밥 등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색조 원료사인 센시언트 뷰티(Sensient Beauty)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한국콜마는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신규 색소 및 원료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문병석 콜마홀딩스 기술연구원장과 마리안 펠티어(Marianne Peltier) 센시언트 뷰티 아시아 총괄 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센시언트 뷰티는 약 1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색조 원료 개발 기업이다. 전세계 약 40개가 넘는 색조 연구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최근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색조 화장품을 선제적으로 개발한다. 센시언트 뷰티가 아직 시장에 선보이지 않은 신규 색소를 한국콜마에 제공하면, 한국콜마는 이 색소를 활용해 시장 트렌드에 맞춘 제품으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콜마가 글로벌 시장에서 ODM기업으로서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센시언트 뷰티가 제안했다. 한국콜마와 협업하는 인디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이 증가하면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새롭고 다채로운 색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기 때문이다.

향후 한국콜마는 센시언트 뷰티와 함께 신규 색소 및 원료를 개발해 고객사들이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취향을 공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최신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며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쾌적하고 시원한 장소에서 달달한 디저트를 즐기며 휴식을 취하는 카캉스(카페, 바캉스의 합성어)가 각광받고 있다.

SPC그룹 파스쿠찌가 선보인 특색있는 매장들이 여름 휴가철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은 매장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난 4월 새롭게 오픈한 ‘파스쿠찌 센트로광안리점’은 매년 여름철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여행지인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매장이다. 젤라또 특화 매장인 만큼 거꾸로 세워진 아이스크림콘을 들면 각종 토핑이 와르르 쏟아지는 ‘와르르 젤라또’ 등의 이색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케이크와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와인, 칵테일 등의 다채로운 메뉴도 운영한다. 또한 야경 명소로 잘 알려진 광안대교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위치에 있어, 매주 토요일마다 광안대교에서 펼쳐지는 드론쇼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

여름 휴가철, 색다른 오션뷰 카페를 찾는 고객을 위한 매장도 준비됐다. ‘파스쿠찌 변산해수욕장점’은 서해안 3대 해수욕장 중 하나로 꼽히는 전북 부안군 변산해수욕장에 위치해 있으며, 전 층에 통창을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2층 루프탑 좌석에서는 드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데, 일몰 명소를 찾는 여행객과 인근 캠핑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커피 한 잔 즐기기 좋은 매장으로 꼽히고 있다.

‘파스쿠찌 진하비치점’도 특별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울산의 일출 명소이자 고운 모래사장과 맑은 물빛으로 여름 여행지로 인기 있는 진하해수욕장에 인접해 있어 여유롭게 여름휴가를 즐기기에 좋다. 백사장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1층 창가 좌석에서는 해변에서 커피를 마시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2층에서는 탁 트인 해수욕장의 풍경을 한껏 누릴 수 있다.

지난 5월 새롭게 오픈한 ‘파스쿠찌 영종갤러리DI점’은 인천 영종도 마시안해변과 용유도해변에 인접해 있어 카캉스 장소로 더욱 눈여겨볼 만하다. 넓은 부지에 실내 매장, 미술 전시관, 정원 등 곳곳에 많은 볼거리가 있다. 또한 정원에는 대형 판다 조형물이 설치된 포토존이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기 좋으며 야외 공간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대전 중구에 위치한 ‘파스쿠찌 대전석교DI점’은 지난 3일 새롭게 선보인 신규 매장이다. 매장 앞에 정원이 있고 외관은 마치 고급 주택 같은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내부는 개방감이 느껴지는 복층 구조로 창가 좌석에서는 넓고 큰 창을 통해 정원을 바라볼 수 있고 2층에는 야외 테라스를 조성해 탁 트인 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또한 브런치와 디저트는 물론 홀케이크와 다양한 MD 제품까지 갖추고 있고, 넓은 주차장을 보유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이외에도 강원도 속초 영랑호 바로 앞에 자리 잡아 호수뷰로 정평이 난 ‘파스쿠찌 속초영랑호점’, 경북 구미 금오산 인근에 위치해 올레길과 도립공원 방문객들이 자주 찾는 ‘파스쿠찌 구미금오산점’ 등도 매력적인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올여름 특색있는 파스쿠찌 매장에서 더위를 식히며 가족들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4 밴드 디스커버리’ 최종 경연을 지난 25일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밴드 디스커버리’는 KT&G 상상마당이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 온 대표적인 문화공헌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52개 팀이 선발돼 상금과 앨범 제작, 공연기회 제공 등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받았다.

올해 3월 공모를 시작한 ‘2024 밴드 디스커버리’에는 총 294팀이 참가 신청했다. 최종 경연은 사전 심사를 통해 ‘TOP 6’로 선정된 ‘김정훈’, ‘The Joyfools’, ‘롱타임노쉿’, ‘윤마치(MRCH)’, ‘12BH’, ‘품바21’ 6팀의 실연 무대와 ‘2016 밴드 디스커버리’ 우수상 수상팀인 ‘더베인’의 축하 공연으로 진행됐으며, 전문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윤마치’, ‘품바21’ 2개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됐다.

우승팀에게는 팀당 상금 500만원과 싱글 앨범 제작 지원 등 총 1600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유명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 무대와 KT&G 상상마당이 기획하는 공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김천범 KT&G 문화공헌부 공연담당 파트장은 “밴드 디스커버리는 신인 뮤지션들이 자신들의 음악을 대중에 알리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은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 육성하고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THE WHOO)’가 새로운 뮤즈인 배우 김지원과 촬영한 첫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김지원의 고급스럽고 단아한 분위기가 더후의 헤리티지와 잘 어우러져 기품이 느껴지는 우아함을 자아냈다. 특히 김지원의 미모에 더후가 더해지면서 빛나는 광채 피부는 더욱 돋보였고, 깊은 눈매는 한층 매력적으로 표현됐다.

더후는 지난해부터 ‘리브랜딩’을 전개하고 있다. 브랜드 헤리티지는 계승하고 차별적 고객 가치를 높이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더후는 지난(7월) 1일 새로운 뮤즈로 김지원을 발탁하며 리브랜딩의 완성도를 높였다.

더후는 김지원과 촬영한 캠페인 영상도 공개한다. 캠페인 영상은 숏츠(짧은 동영상) 형식으로 다음달(8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8월 중 풀 버전(영상 전체)을 공개한다.

더후 마케팅 담당자는 “내면 깊은 곳에서 우러나는 아름다움과 드러내지 않아도 느껴지는 은은한 기품의 미학을 추구하는 더후는 우리 궁중 문화에서 발견한 헤리티지를 최고급 화장품에 구현해왔다”면서 “세련된 이미지로 오랜 기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김지원과 시너지를 내며 새로운 느낌의 럭셔리 뷰티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후는 비첩 자생 에센스 누적 판매 1000만병 달성을 축하하고 새로운 뮤즈 김지원과의 만남을 기념하는 ‘마이원 에센스 세트’를 출시할 예정이다. 마이원 에센스 세트는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 비첩 자생 에센스와 리뉴얼한 공진향 탄력 밸런싱 토너·에멀젼·크림·클렌징폼으로 구성돼 있으며, 다음달 1일부터 더후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오뚜기가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화천 토마토축제’ 후원에 나선다.

‘2024 제20회 화천 토마토축제’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토마토로 하나되는 웰컴투 화천’을 부제로, 토마토를 주제로 한 체험·전시·공연 및 농특산물 판매 등을 통해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장은 △야(夜)호(好)존 △이벤트존 △워터존 △체험존 △마켓홍보존 △밀리터리존 등 6개의 테마구역으로 구성된다. 올해 신설된 야호존에서는 전야제와 축제 선포식, 15사단 승리부대 장병의 밤 등이 펼쳐지며, 이벤트존은 축제의 백미인 ‘황금반지를 찾아라’를 비롯해 다양한 즐길 거리로 채워진다.

지난 2004년부터 ‘화천 토마토축제’를 후원하고 있는 오뚜기는 방문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축제의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오는 8월 2일과 3일 양일간은 ‘오뚜기와 함께하는 천인의 식탁’을 운영, 1000인분의 토마토 파스타를 만들어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마켓홍보존에 조성된 ‘오뚜기 홍보관’에서는 오뚜기 제품을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시식 행사를 진행하고, 토마토 케챂을 포함한 대표 제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화천 토마토축제’는 화천군 특산물인 토마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된 지역 축제다. 지자체와 주민이 주최·주관하고 기업이 후원하며, 군부대가 참여하는 방식으로 운영돼, 민·관·군·기업 상생축제의 성공 모델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역 농산물 수요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여름철 대표 축제로 꼽히는 ‘화천 토마토축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맥도날드가 매장 점장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행복의 버거’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난해부터 전국 매장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사연을 토대로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첫 번째로 선보였던 영상에는 ▲인천연희DT점 배은비 점장이 함께 매장에서 근무 중인 크루(매장 직원)들과 등장했으며, 두 번째 영상에는 ▲제주외도DT점 김도엽 점장이 출연해 매장 내 다양한 친환경 요소를 소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올해 세 번째 영상의 주인공은 ▲부산구서DT점 김린 점장으로, 맥도날드의 ‘행복의 버거’ 캠페인과 관련된 김 점장의 오랜 에피소드를 담아 따뜻한 메시지를 전한다.

맥도날드의 행복의 버거 캠페인은 지역사회에 기여한 구성원이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든든하고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캠페인으로 2013년부터 시작돼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중 모범적 사례로 꼽히고 있다. 맥도날드는 지난 12년 동안 재난 피해를 당한 이재민과 피해 복구에 나선 소방관, 자원봉사자 등 약 25만명에게 행복의 버거를 나누었으며, 최근에는 신규 매장 오픈 시 인근 지역아동센터에 버거를 전달하며 기쁨을 함께하고 있다. 

영상에는 “맥도날드엔 주문하지 않아도 버거를 배달해 주는 고마운 배달부가 있다”라는 나레이션이 흘러나오며 부산 바다를 배경으로 버거를 가득 실은 차량을 운전하는 김린 점장이 등장한다. 영상 속 김 점장은 버거가 담긴 상자를 들고 지역아동센터와 소방서 등을 방문하며 버거와 함께 온정을 나눈다. 이어 “첫 근무지 주변에 마음을 나누고 싶은 이웃이 많았다”며, 마침 “행복의 버거가 있어서 이 일(봉사)을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한다. 끝으로 “맥도날드의 기부 활동들이 저에게도 좋은 자극이 되니까 열심히 계속해 보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나의 자부심이 되는 곳’인 맥도날드에서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전한다.

실제로 김린 점장은 오랜 선행의 배경으로 맥도날드를 꼽고 있으며, 맥도날드에 입사하면서부터 시작한 사내 봉사활동을 계기로 10년 차 경력의 점장이 된 현재까지 지역사회의 보탬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가고 있다. 그동안 부산 지역 내 매니저들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찾아 청소를 돕고 ‘행복의 버거’를 전달해 왔다. 나아가,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의 체육활동을 보조하기도 했으며, 겨울철에는 김장 봉사를 하는 등 지역 내에서 나눔의 손길을 더해왔다. 이와 같이 지역사회에 꾸준히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 2021년 2회 해운대구청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광고 영상 속 김린 점장의 이야기를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맥도날드의 ‘행복의 버거’ 캠페인이 소개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맥도날드의 핵심가치 ‘커뮤니티’를 실천하며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자 좋은 이웃으로서 지역 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와우회원은 앞으로 세계 4대 도자기 브랜드를 쿠팡 로켓배송으로 만날 수 있다.

쿠팡은 프리미엄 키친관에 덴마크 로얄코펜하겐·영국 웨지우드·독일의 마이센이 입점을 마쳤으며, 헝가리의 헤렌드가 연내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200년~30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는 유럽 프리미엄급 브랜드로, ‘세계 4대 도자기’로 정평이 나 있다.

먼저 로얄코펜하겐은 200년 이상 오랜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다. 당대 최고의 장인이 손수 도자기에 그려 넣는 그림은 한 폭의 예술품으로 여겨진다. 2030 MZ 세대를 중심으로 ‘코페니’라는 애칭으로 부를 정도로 국내 인기가 높다. 와우회원은 로얄코펜하겐의 블루와 블랙 플루티드 프리미엄 라인 상품을 빠른 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영국의 대표적인 도자기 브랜드 ‘웨지우드’는 영국 왕실이 오랜 기간 사용해온 만큼 ‘여왕의 도자기’라고 불린다. 재스퍼 콘란이나 베라 왕과 같은 유수의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등 전통과 현대의 만남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쿠팡에서는 아카이브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르네상스골드 라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레드 컬러 도자기는 화려한 색감으로 파티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1710년 유럽 최초의 도자기 공장을 설립한 마이센은 ‘웨이브 퓨어’ 라인을 쿠팡에서 선보인다. 도자기에 각인된 쌍검 모양의 마크가 트레이드마크다. 영국 왕실과 로스차일드 가문 등이 사용한 것으로 알려진 헤렌드의 ‘빅토리아’ 라인은 꽃·과일·나비 문양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다.

프리미엄 그릇은 가정 사용 용도부터 선물용, 전시용 목적으로도 구매가 늘고 있다. 특히 백화점이나 해외 직구를 통해 구할 수 있던 프리미엄 정품 도자기를 쿠팡에서 빠른 익일 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무제한 무료 배송과 30일 이내에 무료 반품도 가능하다. 쿠팡 와우회원들은 “유럽 여행이나 골동품 가게에서 하나씩 모으는 브랜드 그릇을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손님 접대용으로 제격이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쿠팡은 앞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도자기 라인 입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에르메스, 베르사체, 지노리1735, 드부이에 등 국내외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50개 이상이 쿠팡 프리미엄 키친관에 입점했다. 쿠팡 관계자는 “일명 'BCC'라고 말하는 주방용품계 최상위 브랜드 ‘베르나르도’ ‘바카라’ ‘크리스토플’도 연내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의 고객을 만족시키는 브랜드와 협업하며 ‘고객 와우(WOW)’ 경험을 확장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대표 남성 뷰티 브랜드 ‘아이디얼 포 맨’의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한 올인원 제품은 △퍼펙트 △프레시 △선 △시카 등 4종으로, 제품별로 남성 피부 맞춤형 기능성 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상대적으로 유분기가 많은 남성 피부를 고려해 번들거리지 않고 산뜻한 발림성도 살렸다. 제품명도 직관적으로 변경해 제품별 특장점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제품인 ‘퍼펙트 올인원’은 피부 탄력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콜라겐’ 기반 성분을 배합한 ‘레프팅 콤플렉스’가 포함돼 피부 탄력과 보습, 주름 등 고민이 있는 남성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기존 보습 위주의 세 가지 성분에서 보습은 물론 탄력까지 챙길 수 있는 네 가지 성분으로 강화해 여러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프레시 올인원’은 피부의 수분과 모공 케어에 초점을 맞췄다. 특수 발효 공법으로 만들어진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있어 상대적으로 두꺼운 남성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이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모공 수축과 동시에 피지 조절, 유수분 밸런스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탄닌’과 ‘아쿠아 세범’도 추가했다.

자외선 차단과 스킨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선 올인원’에는 열을 흡수해 피부 온도를 낮추는 특허 받은 ‘스마트 쿨링 캡슐’을 더했다. 백탁 없는 촉촉한 발림성으로 야외 활동 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펌프형에서 튜브형으로 디자인을 변경해 휴대성도 높였다. 이 밖에도 자외선과 잦은 면도로 인한 진정이 필요한 남성을 위해 ‘어성초’, ‘병풀’ 등 진정 성분을 한 통에 담은 ‘시카 올인원’도 리뉴얼 됐다.

리뉴얼된 ‘아이디얼 포 맨’ 올인원 4종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어워즈 맨즈케어 부문 5년 연속 1위를 차지한 ‘퍼펙트 올인원’은 오는 8월 2일부터 30일간 리뉴얼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두 차례(8/2~8/11, 8/16~8/18)에 걸쳐 최대 47%까지 할인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기관리에 대한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아이디얼 포 맨 올인원 라인 리뉴얼을 추진했다”며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올인원뿐 아니라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올 하반기 공식 서포터즈 ‘러브로이드’를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이들은 로이드의 새로운 뮤즈인 배우 손예진이 화보에서 착용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와 시그니처 주얼리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진다.

로이드 서포터즈 ‘러브로이드’의 모집 인원은 총 10명으로, 주얼리와 패션을 사랑하는 20~30대 여성 SNS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러브로이드로 선발되면, 오는 8월 12일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스타일링 리뷰와 숏폼 영상, 룩북 촬영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매월 최대 50만원 상당의 주얼리와 공식몰 할인 쿠폰과 함께, 로이드의 브랜드 행사 초대권과 활동 증명서도 제공된다. 베스트 서포터즈로 선정된 1인에게는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시상할 예정이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배우 손예진을 뮤즈로 발탁한 이후 고객 호응이 이어지면서 손예진이 착용한 7대 컬렉션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하며, “로이드의 주얼리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하며 브랜드 제2의 모델로 활동할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남양유업은 뇌전증 특수분유 ‘케토니아’ 판매처를 자사몰 ‘남양몰’로 일원화하면서 고객 혜택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유통 구조 개편으로 남양유업은 가정에서 대리점 등 오프라인 판매처에 전화로 주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또한 무제한 무료 배송 및 상시 할인 혜택과 뇌전증 관련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남양유업은 뇌전증을 겪는 환아에게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하는 ‘케톤 생성 식이요법’이 필요하다고 판단, 2002년 세계 최초로 뇌전증 특수분유 ‘케토니아’를 개발했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과 협약을 맺어 제품 성분 개선 등의 연구를 지속하며 소수 환아를 위해 개발과 생산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남양유업은 (사)한국뇌전증협회와 함께 뇌전증 인식개선의 날 ‘퍼플데이’을 포함한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환자와 연대하고 있다. 또 형편이 어려운 환아 가정을 위해 15년째 케토니아 무상 후원을 펼치는 사회공헌활동도 지속 중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케토니아가 국내·외 뇌전증 환아의 건강한 일상을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후원 활동을 확대하며 인식 개선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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