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LS전선, 출산 및 육아 관련 제도 확대...가족친화경영 일환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LS전선, 출산 및 육아 관련 제도 확대...가족친화경영 일환
  • 우연주 기자
  • 승인 2024.07.3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1일 산업 이모저모입니다.

 

[사진=LS전선]
[사진=LS전선]

ㅇ.. LS전선은 8월 1일부터 가족친화경영의 일환으로 출산 및 육아 관련 제도들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변화는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족 친화적인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LS전선은 자녀 출생 축하금을 확대한다. 첫째 자녀 500만원, 둘째 자녀 750만원, 셋째 자녀부터는 1000만원, 손자녀 250만원을 지급한다. 특히 손자녀 출생 축하금을 지급하는 것은 대기업 중 LS전선이 처음이다.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도 변경된다. 기존에는 현행 법 기준을 적용하여 임신 12주 이내 또는 36주 이후에만 근무시간 2시간 단축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임신 전 기간 동안 2시간 단축 근무가 확대 적용된다.

배우자의 출산휴가는 현행 유급 10일에서 20일로 확대되며, 남녀 직원 모두 출산휴가에 이어서 별도의 승인 절차 없이 자동적으로 육아휴직을 적용 받게 된다.

 

[사진=HD현대오일뱅크]
[사진=HD현대오일뱅크]

ㅇ.. HD현대오일뱅크가 전 계열사의 지속가능 경영 구축을 위해 국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을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ISO37001은 준법 문화와 투명한 경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이다. 이 인증을 취득한 기업은 체계적인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대외적으로 공인 받아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다.

HD현대오일뱅크는 윤리 경영을 준수하고 높은 수준의 투명성 유지 노력으로 부패 방지 체계 시스템을 강화해왔다. 

이에 ISO37001 인증까지 취득하게 됐고, 이를 계기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점검, 보완해 부패 리스크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주영민 HD현대오일뱅크 대표이사는 “그동안 기업 문화 개선과 다양한 시스템 도입 노력으로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올해를 ‘준법 경영 강화’의 원년으로 삼아 사회적으로 신뢰받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ㅇ.. 통신 3사가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PASS(패스)의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PAS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규제샌드박스를 통해 2020년 6월 국내 최초로 앱에서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번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에 따라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PASS 모바일 신분증 확인서비스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절차 없이도 기존 실물 신분증만 있으면 이용 가능하다.

PASS 앱에서 신분증을 촬영하거나 정보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손쉽게 등록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을 토대로 PASS 모바일 신분증 확인서비스 가입자는 1,100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안랩]
[사진=안랩]

ㅇ.. 안랩이 자사 위협 인텔리전스 분석 정보 채널 ‘ASEC Blog(이하 ASEC 블로그)’의 콘텐츠 다양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고 알렸다.

안랩은 이번 개편에서 ▲안랩이 분석한 전문적인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메뉴 확장 및 세분화 ▲일별 위협정보 통계인 ’데일리 위협’ 및 안랩 TIP(안랩 티아이피, 보충자료 참조)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고서’의 일부 콘텐츠 등 고급 위협 정보 추가 ▲다크모드, PC/모바일 반응형 웹 지원 등 편의 기능 제공으로 콘텐츠 다양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ASEC 블로그’는 기존의 악성코드 분석 정보 중심의 콘텐츠를 악성코드•다크웹•취약점•스미싱 등 총 11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보다 확장된 범위의 위협 인텔리전스를 제공한다. 

일별 위협정보 통계를 보여주는 ‘데일리 위협’ 메뉴도 신설했다. ‘데일리 위협’에서는 위협침해지표(IoC, Indicators of Compromise), 해시값(*), URL, IP, 네트워크 위협 정보 등 안랩이 수집·분석한 다양한 위협 정보에 대한 일별 통계 및 순위(Top3)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안랩의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프리미엄 보고서’의 일부 내용도 새롭게 제공해, 사용자들은 보다 정교하고 폭넓은 안랩의 분석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외에도 ASEC 최신 취약점 분석 및 보안 패치 정보를 담은 ‘보안 권고문’ 메뉴도 추가해 안랩의 노하우가 집약된 위협 인텔리전스에 대한 사용자 활용성을 높였다.

 

ㅇ.. (주)코스틸(대표이사 박성혁) 노사가 2024년 단체협약 및 임금협상 결과 노사상생을 위한 가치 있는 결과를 도출했다.

1988년에 합의하여 현재까지 36년간 운영한 단체협약을 노사 합치로 개정하여 전면 개편했다.

코스틸 노동조합 정연중노조위원장은 금번 단체협약 개편에 대해 "36년 동안 쌓아온 노동조합의 권리인 단체협약을 사측과 합의하여 전면 개편하기로 한 것은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면서도 "회사의 고통은 노사가 함께 분담하고 상생하고자 하는 의지를 노동조합이 보여주고 싶었고, 향후 노사 분쟁에 직면하였을 때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코스틸은 단체협약의 전면 개편 외 '임단협 무교섭 매뉴얼'도 타결했다. 이는 사측 경영실적에 비례해 조합원의 임금 인상률이 결정되도록 매뉴얼화 한 것이다.

코스틸 포항공장 김병도 공장장은 "회사와 노조는 같은 배를 함께 탄 공동운명체"라며 "고통은 분담하고 이익은 공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퀄컴]
[사진=퀄컴]

ㅇ.. 퀄컴 테크날러지는 5G의 접근성과 안정성을 증진할 스냅드래곤 4s 2세대 모바일 플랫폼(Snapdragon® 4s Gen 2 Mobile Platform)을 공개했다.

이번 신규 플랫폼은 인류의 기술적 진보에 대한 퀄컴의 공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로, 4G에서 5G로 향하는 글로벌 전환을 선도함으로써 지역 사회와 산업계 모두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스냅드래곤 4s 2세대는 원활한 멀티태스킹 및 생산성을 위한 강력한 CPU 성능, 보다 정확한 위치 측정을 위한 이중 대역 나빅(NavIC), AI로 강화된 오디오,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 및 뛰어난 영상 스트리밍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경험 등 다양한 향상된 기능을 탑재했다.

크리스 패트릭, 퀄컴 수석 부사장 겸 모바일 핸드셋 부문 본부장은 “스냅드래곤 4s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5G 기술의 접근성을 높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5G의 속도를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유의미한 도약”이라며, “퀄컴은 최첨단 엔지니어링 덕분에 경제성과 강력한 성능 및 하루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균형있게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5G 접근성을 통해 더욱 향상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무랄리크리쉬난 B (Muralikrishnan B), 샤오미 인도 사장은 “퀄컴과 협업하여 사용자들에게 기가비트급 속도의 연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많은 사람들이 아직 5G의 이점을 경험하지 못한 이때, 샤오미는 스냅드래곤 4s 2세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5G 연결성을 지원함으로써 전 세계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재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ㅇ..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장마 기간 동안 카카오 T 택시의 일평균 탑승 성공률이 지난 2022년 대비 12.6%p 상승한 92.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택시 잡기 어려운 장마기간에도 ‘카카오 T 택시’의 탑승 성공률은 고도화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탑승 성공률은 택시 호출을 시도한 승객이 실제로 택시에 탑승해 운행을 완료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이다. 장마기간에 운행 택시는 줄어드는 반면 승객은 증가함에 따라 2022년에는 택시를 호출한 이용자 100명 중 20명 이상이 택시를 타기 어려웠다면, 올해는 그 숫자가 10명 미만으로 감소했다는 의미이다.

장마 기간 중 택시 탑승 성공률이 가장 낮은 날을 기준으로 비교하면 개선 효과가 더욱 두드러진다. 2022년 이용자들이 택시잡기에 가장 많이 실패했던 날은 6월 30일로, 호출 승객의 66.5%만이 택시를 잡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올해는 택시를 잡기 가장 힘들었던 날(6월 29일)에도 탑승 성공률이85.1%에 달해 이용자들이 매년 더욱 안정적으로 택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ㅇ.. 삼성전자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원도 양양 서피비치에서 '갤럭시 Z 폴드6', '갤럭시 Z 플립6', '갤럭시 워치 울트라'등 갤럭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서핑'을 8월 18일까지 운영한다.

'갤럭시 스튜디오 서핑'이 위치한 '서피비치'는 2030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국내 대표 여름 액티비티 휴양지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갤럭시 워치 울트라', '갤럭시 링' 등 야외 활동에 특화된 갤럭시 웨어러블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AI 카메라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착용하고 사이클이나 서핑 머신을 타며, AI 운동 코칭을 받는 체험에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사이클링 체험에서는 FTP(Functional Threshold Power)를 AI 기술을 활용해 4분 만에 측정해 볼 수 있다. FTP는 사용자가 1시간 정도 지속 유지할 수 있는 최대 운동 평균 강도 지표다.

'갤럭시 워치 울트라'를 착용하고 서핑을 배울 수 있는 '갤럭시 서프 클래스'도 운영된다. 클래스 참여자에게는 '갤럭시 Z 폴드6∙Z 플립6'로 촬영하고 '생성형 편집'기능으로 색다르게 편집한 기념 사진도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 Z 폴드6∙Z 플립6'의 AI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해변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됐다. 포토존에서는 최적의 셀피 구도를 설정해주는 자동 줌(Auto Zoom) 기능과 간단한 손동작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갤럭시 링'의 제스처 컨트롤(더블 핀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촬영된 사진을 '스케치 변환', '인물 사진 스튜디오' 등 AI 기반의 편집 기능을 활용해 더욱 특별하게 꾸며볼 수도 있다.

 

[사진=카카오헬스케어]
[사진=카카오헬스케어]

ㅇ.. 카카오헬스케어는 카카오톡 채널 및 챗봇 기반 대학병원, 종합병원 컨시어지 서비스 ‘케어챗’의 회원이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헬스케어 ‘케어챗’은 지난해 8월 이화여대 서울병원을 시작으로, 이화여대 목동병원, 서울성모병원, 한양대학교 서울병원,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등에 도입됐다.

‘케어챗’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에서 본인이 방문하는 ‘병원 채널’을 추가하고, 환자들이 챗봇과 대화를 통해 제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진료 예약 및 변경, 외래 접수, 순번 대기, 위치 안내, 전자문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병원 콜센터, 오프라인 접수처, 병원 별도 앱 등을 통해 처리하던 업무를 본인이 기존 사용중인 카카오톡에서 챗봇을 활용하여 진행할 수 있어 접근성 및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특히, 지난 7월 카카오헬스케어는 ‘케어챗’ 서비스에 ‘디지털 환자카드’ 기능을 탑재하여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처음 도입했다. ‘디지털 환자카드’는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발급 가능하며, 비대면 QR 인증 기능 등을 활용해 환자 신분 확인, 병원 출입, 병원 키오스크 업무 처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자동결제를 포함한 진료비 결제, 주차비 정산, 제증명 발급, 복약정보 등 외래 서비스와 입원 예약, 병상 배정, 보호자 출입 QR발급 등 입원 서비스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종합병원들의 ‘케어챗’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카카오헬스케어는 페이민트, 이지케어텍, 원스글로벌 등 20여개 분야별 의료IT 전문 중소기업과 협업하여 ‘케어챗’ 확장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ㅇ.. 글로벌 PC제조사 에이서(Acer)가 G마켓과 옥션에서 모니터 제품을 대상으로 슈퍼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8월 1일에는 게이밍에 특화된 고사양과 가성비를 겸비한 모니터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니트로 XV272U V3’ 제품을 최종 혜택가 259,420원에 제공한다. ‘XV272U V3’은 180Hz 고주사율과 178도 광시야각의 27인치 WQHD(2560x1440)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한층 높은 몰입감과 차별화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Fast IPS 패널 ▲HDR 400 공식 인증 ▲GtG 0.5ms 응답속도 ▲AMD Free-Sync 호환으로 속도감 있는 게임에서도 매끄러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DCI-P3 95%를 충족하는 색재현율과 최대 400니트(nits)의 밝기를 지원해 또렷하고 입체감 넘치는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으며, 틸트, 스위블, 피벗,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가 장착되어 사용자 눈높이에 맞게 유연한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100x100의 표준 규격의 VESA 홀이 있어 벽에 걸거나 모니터 암을 연결해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8월 3일에는 ‘SA240Y G0’ 제품을 86,760원의 가성비 높은 가격대로 선보인다. 

‘SA240Y G0’ 제품은 23.8인치의 FHD(1920x1080) 고화질 해상도 탑재로 비즈니스는 물론 일상 속 다양한 취미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120Hz 고주사율 ▲1ms VRB 응답속도 ▲NTSC 72% 색재현률 ▲AMD Adaptive-Sync를 적용해 풍부한 색감과 빠른 화면 전환을 제공하고, 178도의 광시야각 탑재로 어느 각도에서나 왜곡 없는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ㅇ.. KT가 지니 TV 고객들을 위해 매달 다양한 브랜드의 특별 혜택을 모아 볼 수 있는 ‘혜택+(혜택 플러스)’ 전용관을 1일 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KT는 ‘혜택+’ 전용관을 매달 새로운 브랜드 1곳과 상시 제공하는 여러 브랜드 혜택들로 구성한다. 8월 ‘혜택+’에는 여름 시즌에 맞춰 ‘한화호텔&리조트’와 5개의 제휴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다.

KT는 지니 TV 고객이라면 누구에게나 혜택+ 전용관에서 한화 설악 워터피아 50% 할인 쿠폰을 8월 22일까지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본인 포함 최대 4명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워터밤 속초 입장권(7/25~8/7), 설악 워터피아 주간 이용권(8/1~8/12),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이용권(8/13~ 8/22), 나이트 스파 이용권(8/1~8/22) 및 설악 쏘라노 숙박권도 매주 정해진 기간에 퀴즈 응모 및 고객 참여 이벤트를 통해 제공한다.

이 외에도 KT는 연말까지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Trip.com), 현대그린푸드 건강 간편식 브랜드 그리팅(GREATING), 패션 쇼핑앱 브랜디(BRANDI)와 하이버(HIVER), 피트니스&건강 전문 스토어 몬스터짐(MONSTERZYM) 등 5개 브랜드의 할인 쿠폰을 상시로 제공하며, 매월 1회씩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사진=금호타이어]

ㅇ..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여름 휴가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8월 2일(금)부터 이틀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가평(춘천방향), 여주(강릉방향), 정안알밤(순천방향), 함안(순천방향)등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해당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금호타이어 전문가들로부터 타이어 외관 및 마모 상태 점검, 공기업 점검 및 보충, 밸런스 점검 및 교정 등의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타이어 안전관리요령 안내 및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안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금호타이어의 마제스티 X SOLUS(이하, 마제스티 X), 이노뷔 프리미엄(EnnoV PREMIUM) 등에 대한 제품 홍보 활동도 진행된다. 

마제스티 X는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 솔루스(Majesty SOLUS)’의 명맥을 잇는 최상위 럭셔리 제품이다. 승차감 및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고분산 정밀 실리카가 적용된 컴파운드를 사용하였으며, 자사 기존 제품 대비 마모성능과 눈길제동력 등을 대폭 개선하여 내구성을 업그레이드시켰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ㅇ.. LG전자가 30일부터 8월 25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위치한 ‘그라운드220*’에서 LG 랩스(LG Labs)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는 ‘우와한 Life’s Good 연구소’ 팝업존을 운영한다.

LG 랩스는 LG전자의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경험을 소개하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팝업존은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캡슐 커피머신 ‘듀오보(DUOBO)’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 ▲진공관 오디오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이 탑재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 등 LG전자의 ‘도전’ 정신이 돋보이는 이색적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 공간은 연구소 테마로 꾸며졌으며, 콘셉트 제품이 개발되는 배경과 과정을 소개하며 고객의 더 나은 삶(Better Life)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LG전자의 노력을 강조한다.

고객들은 팝업존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본보야지’존에서는 360도 VR 영상으로 ‘본보야지’를 가상 체험하며, LG 그램 Pro로 나만의 캠핑카를 디자인한다.

‘듀크박스’존에서는 오디오 전면 투명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연출되는 다양한 영상을 감상하고 LG 스탠바이미를 활용해 AI가 만들어낸 다양한 음악을 LG 엑스붐으로 즐긴다.

 

우연주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