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효과는 3분기부터"...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56% 급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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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효과는 3분기부터"...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56% 급감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8.07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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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결기준 매출 2,586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 당기순이익 308억 원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017년 2분기 실적(연결기준)으로 매출 2,586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 당기순이익 308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해서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와 2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77% 상승했으나 전년동기 대비해서 매출은 8%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6%, 66%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에서 한국 1,740억 원, 북미/유럽 287억 원, 일본 105억 원, 대만 93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1억 원이다. 

제품별 매출로는 리니지 338억 원, 리니지2 167억 원, 아이온 108억 원, 블레이드 & 소울 390억 원, 길드워2 136억 원, 모바일 게임 937억 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2017년 상반기에 모바일 게임 3종을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상반기 모바일 게임의 매출은 1,171억 원이고, 전체 매출에서 24%를 차지했다. 2분기 매출 비중은 36%였다.

엔씨소프트는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아이온과 블레이드 & 소울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이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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