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가 PlayStation®4(이하 PS4™) 타이틀 ‘3on3 프리스타일’의 온라인 토너먼트, '라이벌스 쇼다운(Rivals Show Down, 이하 라이벌스 쇼다운)'을 개최한다고 11일 전했다.
'라이벌스 쇼다운’은 ‘3on3 프리스타일’의 첫 온라인 토너먼트로 일본과 한국지역 유저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경기 내용은 ‘3on3 프리스타일’의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이번 ‘라이벌스 쇼다운’ 토너먼트 참가자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가능 한 아이템, 인게임 머니 외에도 ‘3on3 프리스타일’의 로고가 새겨진 후드집업과 스냅백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지난 11월부터 한국 외 일본, 유럽, 북미에 ‘3on3 프리스타일’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특히 한국 유저의 경우, 높은 팀워크와 전술 구사력을 갖추며 이미 오프라인 토너먼트를 통해 높은 실력을 보여준 바 있다. 이번 토너먼트는 한국과 일본의 경기로 ‘3on3 프리스타일’의 인기 서비스 지역 중 하나인 일본과의 한-일 맞대결인 동시에 높은 경기력을 지닌 양국의 경기를 시청할 수 있어 북미, 유럽 등의 글로벌 유저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이끌고 있는 이벤트이다.
‘3on3 프리스타일’은 길거리 농구를 소재로 한 언리얼 엔진 기반의 3대3 스포츠 대전 게임이다. ‘프리스타일’ 시리즈 특유의 자유분방한 분위기와 개성이 연출되었으며, 해당 게임을 통해 실제와 같은 현장감을 게임 내에서 느낄 수 있는 인기 스포츠 게임이다.
‘3on3 프리스타일’의 참가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 http://3on3.fsgames.com/ )을 통해서 가능하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