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추천하는 어린이 연령별 키즈 콘텐츠는?
상태바
넷플릭스가 추천하는 어린이 연령별 키즈 콘텐츠는?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0.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별 특성에 따른 맞춤별 키즈 콘텐츠 추천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손자 손녀에게 아직도 3살 때 좋아하던 캐릭터 인형을 선물하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보며 당황할 때가 있다. 언제나 어린아이로 보는 자상한 마음은 감사하지만, 아이들은 ‘나 아기 아닌데’ 하는 마음이 들 수 있다. 

앤디 예이트맨 (Andy Yeatman: Director of Global Kids’ Content) 넷플릭스 글로벌 키즈 콘텐츠 디렉터 앤디 예이트맨(Andy Yeatman: Director of Global Kids’ Content)은 "넷플릭스의 추천 알고리즘은 현재 1억 9백만 명 회원 모두의 취향을 반영해 회원마다 서로 다른 콘텐츠를 추천하고 있다. 어린이들도 예외는 아니다"라며, "우리는 각기 다른 관심사, 취미를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이 넷플릭스의 고품질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넷플릭스가 추천하는 연령대별 맞춤 콘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3~4세, 내가 할 거야!, 작은 일도 혼자 하며 자기주장이 강해지는 나이 

3~4세는 자아의식이 강해지는 시기로, ‘내가 할 거야’도 모험처럼 느끼며 스스로 하고 싶어하는 아이에게는 모험과 탐험의 가치를 가르치는 콘텐츠를 추천한다.

<뽀로로: 컴퓨터 왕국 대모험>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 뽀로로와 크롱이 게임의 주인공 치치왕자를 만나 공주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 <마이 리틀 포니: 이퀘스트리아 걸스>는 트와일라잇 공주가 도둑맞은 왕관을 찾기 위해 새로운 신분인 십 대 소녀로 변신, 친구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렸다.
 
5~7세, 나는 이게 좋아! , 최초의 사회생활 시작,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달하는 나이

유치원이라는 사회를 경험하면서 자신만의 취향을 구축하기 시작한 5~7세 어린이들에게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가 좋다.

<폴라 익스프레스>는 산타의 썰매 소리를 기다리던 한 소년이 크리스마스이브 자정 5분 전 북극행 특급열차 폴라 익스프레스를 탑승하며 벌어지는 어드벤처다.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백악기 공룡 대백과>는 작지만 용감한 공룡 피카가 따뜻한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거대한 공룡들의 습격을 받아 싸우며 성장한다. 한편, <달빛궁궐>은 창덕궁에서 환상의 세계 ‘달빛궁궐’로 들어간 한 소녀가 위기에 빠진 달빛궁궐을 구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8~10세, 나는 이렇게 생각해.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법을 배우는 나이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본격적으로 친구들과 어울리며 사회성을 체득하는 8~10세 어린이들은 스스로 생각하고 그 생각을 올바르게 표현하는 법을 배우기 시작한다.

특별한 세계관과 다이나믹한 스토리라인을 담은 콘텐츠는 이 연령의 어린이들에게 상상력은 물론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준다. 이 연령의 어린이들에게 추천하는 콘텐츠는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과 <프로젝트 MC2>다.

<레모니 스니켓의 위험한 대결>은 부모님의 비극적 죽음으로 고아가 된 삼 남매가 그들의 유산을 가로채려는 악랄한 올라프 백작을 용기와 지혜로 무찌르는 어드벤처 드라마이며 <프로젝트 MC2>는 학교 최고의 수재 여학생들이 첩보기관의 비밀 요원으로 변신, 악당을 물리치는 청소년 첩보 드라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