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전자투표제 도입 결의..."주주 친화경영 강호"
상태바
SK㈜, 전자투표제 도입 결의..."주주 친화경영 강호"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2.21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 의결권 행사 편의성 높여
지난 6월 사회적기업 국제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최태원 SK 회장 <사진제공=SK(주)>

SK㈜가 주주총회에 전자투표제를 도입한다. 

SK㈜는 20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 총회에 출석하지 않고도 전자적 방법으로 의결권을 행사하는 전자투표제를 도입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는 주주 의결권 행사 편의성 제고를 통해 주주 친화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SK㈜는 설명했다.

전자투표제는 주주가 해외에 있거나 바쁜 일정으로 인해 주주총회에 출석하지 못하거나복수의 회사가 동시에 주총을 열어 출석이 어려울 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방법이다. 정부는 지난 2009년 상법 개정을 통해 전자투표제를 도입했으며 현재 전자투표제의 시행 여부는 각사 이사회 결의로 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SK㈜는 ‘글로벌 투자전문 지주회사’ 도약을 목표로 주주친화경영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벌여왔다. 지난 2016년에는 주주 권익 보호를 위한 이사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거버넌스 위원회를 설립해 주주가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투자 및 회사의 합병∙분할, 재무 관련 사항 등 주요 경영사안을 사전 심의하도록 했다.

2004년부터 사외이사 비중 확대 등 투명경영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으며 2015년 통합지주사 출범 시 약속했던 배당성향 30% 달성을 조기 이행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펼쳐왔다. 또한 재무성과와 사회책임, 환경 경영 등을 평가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JSI)에 6년 연속 상위 10%인 DJSI 월드 편입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K㈜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전문 지주회사 도약을 목표로 사회와 주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