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고릴라 체크카드 월드컵 결과 발표..."케이뱅크 '케네카드2' 우승"
상태바
카드고릴라 체크카드 월드컵 결과 발표..."케이뱅크 '케네카드2' 우승"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3.1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우세… 케이뱅크·카카오뱅크 초반부터 접전이었으나 케이뱅크 승리

국내 최대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실시한 ‘2018 체크카드 월드컵’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카드고릴라의 월드컵 행사는 카드 소비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고 인기 카드를 선정하는 대회다.

카드고릴라 웹사이트를 통해 1인당 1회 투표가 가능했던 이번 행사에는 총 4,607명이 참여했으며 케이뱅크의 ‘케이뱅크X네이버페이 체크카드2’(이하 케네카드2)가 1위를 차지했다.

초반부터 두 인터넷전문은행의 접전이 치열했던 가운데, 최종적으로 케이뱅크의 ‘케네카드2’가 23.6%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우승컵을 쥐게 됐다. 

2015년 이후로 3년만에 개최된 이번 체크카드 월드컵에는 국내 카드사 및 은행 12곳의 대표 체크카드 중 카드고릴라 사이트 내 조회수 및 검색량이 가장 높은 카드들이 출전했다.

지난해 1년간 집계된 ‘카드고릴라 PC·Mobile 각 카드사별 누적 조회수’ 및 ‘카드고릴라 PC 내부 키워드 검색량’을 기준으로 출전 카드가 선정됐으며, 특정 제휴카드 및 정부지원카드는 제외됐다.

<카드 고릴라 제공>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당초 예상대로 익숙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인기몰이 중인 인터넷전문은행 체크카드들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면서 “체크카드 역시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생활밀착형 할인이나 조건없는 적립, 캐시백을 제공하는 카드들의 인기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에 진행된 ‘2017 신용카드 월드컵’에서는 신한카드 Mr.Life(미스터라이프)가 우승했으며, 2018 신용카드 월드컵은 올해 하반기 열릴 예정이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