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베타 버전을 테스트하고 있는 네이버가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와 함께 역대급 콜라보 방송을 진행한다.
오는 24일(토), 25일(일), 저녁 9시 생방송으로 잼라이브를 통해 총 상금 5,000만 원이 걸린 콜라보 퀴즈쇼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콜라보는 네이버와 함께 진행되는 방송으로, 최근 네이버 모바일 개편이 이루어짐에 따라 이와 관련된 문제들도 출제될 예정이다.
잼라이브가 하나의 브랜드와 연달아 콜라보를 진행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인 만큼, 시청자들을 위한 상금과 상품들도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다.
첫날과 둘째 날 상금은 2,000만 원(토), 3,000만 원(일)으로, 우승자 중 추첨을 통해 선택된 1명에게는 양일 각각 100만 원(토), 500만 원(일) 상금이 주어진다. 잼라이브 어플을 통해 퀴즈쇼에 참가하는 누구나 12문제를 모두 맞추면 우승자가 되어 상금을 받아갈 수 있다.
퀴즈쇼 회당 총 12문제 중 네이버와 관련된 질문들도 대거 출제된다.
특히, 네이버가 모바일 베타 버전을 테스트하고 있는 만큼, AI 인식 검색의 도구인 '그린닷'을 포함한 새로운 사용성에 대한 문제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에 해당되는 문제를 맞춘 잼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상금과 별도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선물이 지급된다.
네이버는 이번 잼라이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으로, 공식 마케팅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네이버 X 잼라이브 퀴즈쇼'에 참가하기 전에 네이버 모바일 베타 버전을 미리 다운받은 얼리잼러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블로그 내 안내에 따라 응모 후 잼라이브를 이용하는 참가자들은 모두 ▲1등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만 원(3명) ▲2등 뱅앤울룹슨 블루투스 이어폰(2명) ▲3등 네이버페이 포인트 30만 원(5명) 등의 상품을 노려볼 수 있다.
또한, 다운 받은 네이버 베타 내에서 장바구니에 원하는 상품을 담아놓으면 네이버가 쇼핑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각각 ▲1등 100만 원(3명) ▲2등 30만 원(5명) ▲3등 10만 원(10명) 의 지원금이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당첨자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잼라이브는 회차당 10만 명이 참여하는 모바일 라이브 퀴즈쇼다. 평일 밤 9시와 주말 2시, 9시에 생방송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가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 외에도 KBS '꿀잼퀴즈방' 등 플랫폼을 넘나드는 실험을 이어가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퀴즈쇼 콘텐츠로 사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네이버 베타 X 잼라이브 콜라보 방송은 오는 24(토), 25(일) 양일 오후 9시에 진행된다.
정동진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