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가 포함되어 있는 홀리데이 시즌 '대목'을 앞두고 호텔업계가 고객잡기에 분주하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시즌에 호텔을 찾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일년 중 하루뿐인 기념일을 특별하게 보내고자 하는 소비자가 많기 때문이다. 일년 중 마지막 특수시즌을 앞두고 호텔들은 각종 패키지와 프로모션을 준비해 고객몰이에 나섰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오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크리스마스 무드' 패키지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위해 프랑스 크리스마스 전통 케익인 '부쉬 드 노엘'과 와인을 제공한다.
'크리스마스 무드(Christmas Mood) 패키지'는 △이그제큐티브 객실 1박, △드보이스 세미세코 스파클링 와인 1병, △크리스마스 케익 부쉬 드 노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2인(조식, 애프터눈 티타임, 해피아워), △객실 내 무료 미니바 및 필로우 오더 서비스로 구성됐다.
선 예약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11월 말까지 해당 패키지를 예약하는 경우 15% 추가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서울은 ‘조이풀 셀러브레이션 오브 크리스마스(Joyful Celebration of Christmas)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를 구매하면 ▲슈페리어 객실 1박 ▲라세느(La Seine) 뷔페 조식 2인 ▲델리카 한스(Delica Hans)에서 사용 가능한 케익 및 스파클링 와인 1병 교환권 ▲달팡의 핸드크림을 받을 수 있다.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롯데호텔월드는 크리스마스이브인 12월 24일에 이용할 수 있는 ‘미라클 오브 크리스마스(Miracle of Christmas)’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슈페리어 객실 1박, 어린이 1인 조식을 포함한 3인 조식, 케익 교환권이 제공된다. 특별히 25일 아침에는 딜리버리 서비스로 객실에 크리스마스 트리와 LED액자를 가져다 준다.
롯데시티호텔은 ‘기프트 오프 크리스마스(Gift of Christmas)’ 패키지를 준비했다.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기본 객실 1박, 무료 와인 1병으로 구성했다.
아가타 귀걸이, 러쉬 입욕제, 불가리 향수 미니어처 세트 등의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증정하여 뽑는 재미를 더한다. 서울 내에 위치한 롯데시티호텔(마포, 김포공항, 구로, 명동) 이외에도 롯데시티호텔대전과 롯데시티호텔제주에서 동일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14만원부터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도 오는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총 5일동안 크리스마스 시즌 고객잡기에 동참한다. 그랜드 워커힐 서울은 핀란드어로 '메리크리스마스'라는 뜻을 가진 '휘바 욜루아' 패키지 2종을 내놨다.
‘휘바’ 패키지는 그랜드 딜럭스 룸1박과 더 뷔페 조식을 제공하며, ‘욜루아’ 패키지에는 클럽 스위트룸 1박과 클럽 라운지 조식 및 해피아워 이용이 포함된다. 가격은 각각 288,000원, 387,000원부터이며, 성인2인과 어린이1인을 기준으로 한다.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는 ‘크리스마스 위시즈(Christmas Wishes)’ 패키지를 준비했다. ‘위시즈Ⅰ’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 룸1박을, ‘위시즈Ⅱ’ 패키지는 스튜디오 스위트룸 1박을 기본으로 하며, 더 뷔페 조식과 비스타 워커힐의 루프톱 공간인 스카이야드 무료 입장을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 역시 성인2인과 어린이1인을 기준으로 하며, 가격은 각각 35만 3000원, 55만 3000원부터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어린이 고객들이 크리스마스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 위치한 그랜드 홀에서 산타 키즈 빌리지가 운영된다.
크리스마스 패키지 이용 고객에 한해 입장이 가능한 산타 키즈 빌리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과 함께, 핀란드 공인 산타가 산타 키즈 빌리지를 깜짝 방문하여 포토타임을 가지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핀란드 산타와의 포토타임은 매일 2회씩 진행되며, 1회차는 오후 3시30분부터, 2회차는 오후 7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운영된다. (현장 사정에 따라 내용 및 시간 일부 변경 가능)
핀란드에서 온 산타는 산타 키즈 빌리지 외에 그랜드 워커힐 서울 1층 로비에 마련된 산타 캐빈에서도 만날 수 있어,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워커힐 곳곳에서 풍성하고 즐거운 성탄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워커힐 관계자는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연말연시 축제 분위기에 맞춰 호텔업계도 한해의 마지막 특수를 노리고 있다"며 "얼리버드 예약시 더 많은 혜택을 주는 경우도 있어 꼼꼼히 살펴보고 예약하게 되면 더욱 경제적으로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아래는 홀리데이 시즌 동안 시즌 패키지를 선보이는 호텔목록이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