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 주변 개발호재 풍부… 동탄2신도시와 가까워
상태바
용인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 주변 개발호재 풍부… 동탄2신도시와 가까워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3.15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산업집적지)’ 예정지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일대가 강력하게 거론되고 있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 시장에서는 초대형 반도체 산업단지라는 개발호재는 주변 집값을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호재로 꼽힌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가  SK하이닉스 반도체 특화 클러스터의 유력 후보지로 거론되면서 주변에 공급하고 있는 아파트를 선보인다. 대표적인 아파트가 인근 이동면 천리에서 공급되고 있는 용인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다. 이 아파트는 전체 지하 1층~지상 17ㆍ32층 8개동, 전용면적 49ㆍ59ㆍ84㎡ 885가구의 대단지다. 전 가구 모두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용인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가격이 주변 일반분양 아파트보다 싼데다 주변 개발호재가 풍부하고 동탄2신도시와 가깝다는 이점이 있다.

주변에 광역 교통망 개발호재가 진행 중에 있다. 단지 인근에 제2 경부고속도로 원삼 IC가 들어선다. 여기에다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동탄 IC와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모현, 원삼 IC가 확정돼 있어 서울까지 50분대면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화성 동탄신도시~용인시 처인구 이동면을 연결하는 국지도 84호선도 2020년 12월 말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동탄2신도시까지는 직선 거리로 7㎞에 불과해 내년 개통 예정인 국지도 84호선을 이용하면 5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다 지난해 개통된 개통된 신갈~대촌간 우회도로를 이용할 경우 신갈까지 10분대, 분당까지는 15분대 이동이 가능해져 주거생활도 편리할 전망이다.

투자 안전성이 뛰어나 지난해 처인구청에 지구단위계획안을 접수시켰다. 지구단위계획이 접수되면 도시계획위원 등의 심의를 걸쳐 계획이 최정 확정되게 된다.

또한 용천초교와 이동초교, 용천중학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단국대, 명지대, 경찰대, 용인대, 송담대 등도 가깝다. 특히 용인천리 테크노시티 서희스타힐스는남용인 생활권의 중심으로 이마트(약 4㎞)와 하나로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과 용인시청(약 5㎞), 처인구청(약 4㎞) 등이 가깝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