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스팀다리미 ‘쿠쿠 스팀핏(CSI-A101B/W/P)’을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쿠쿠 스팀핏(Steam Fit)은 그동안 쿠쿠가 생활가전에서 선보여 온 혁신 기술을 탑재, 바쁜 일상 속 번거롭고 귀찮은 다림질을 더욱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이번 신상품은 전원 버튼을 누른 후 단 18초 만에 초고속으로 예열되어 바쁜 아침이나 급하게 다림질이 필요할 때 빠르고 간편하게 각종 의류를 관리하고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버튼을 계속 누를 필요 없이 원터치로 연속 스팀이 되어 사용이 편하고 2단계로 온도와 스팀량을 조절해 옷감에 맞춰 사용 가능하다.
쿠쿠는 업계 최초로 상∙하부에 발열체를 설계하여 강력하고 빠른 스팀을 공급하는 ‘듀얼히팅 시스템’을 스팀핏에 적용했다. 양면 히팅 기반으로 스팀량이 더욱 풍부하고, 열 이용율을 증가시켜 섬유 속 강력하고 깊숙하게 파고드는 스팀력으로 다림질이 쉽지 않은 겨울철 두꺼운 외투도 깔끔하고 완벽하게 다려준다. 타사 대비 2배 용량인 150ml의 넉넉한 대용량 물탱크는 한 번의 물 보충으로 오랜 시간 사용 가능하며, 1500W 출력으로 파워풀한 스팀분사를 구현한다.
여기에 쿠쿠 스팀핏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살균 테스트를 완료해 강력한 살균력은 물론, 소취, 탈취 능력까지 검증받았다. 100도 이상의 강력한 고온 스팀 살균으로 99.9% 유해 세균을 제거해 겨울 외투, 교복, 정장처럼 매일 세탁하기 어려운 의류나 침구, 패브릭 제품까지 살균 소독할 수 있으며 섬유에 베인 잡냄새도 깔끔히 제거한다.
의류와 각종 섬유 제품의 소재와 텍스처를 고려해 관리할 수 있도록 맞춤형 브러쉬가 내장됐다. 모피와 털옷을 포함한 각종 의류, 침구류에 특화된 패브릭 전용 브러쉬와 고급 의류의 결을 살려주고 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벨크로 전용 브러쉬는 필요와 목적에 따라 효과적으로 섬유 제품을 관리하며 완벽한 스타일링을 돕는다.
사용자를 고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원터치 분리형 물통은 넓은 물 투입구로 쉽고 빠르게 물을 보충할 수 있고, 584g의 초경량 무게는 손목에 무리 없이 남녀노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여행용으로도 적합하다. 1.9M의 넉넉한 코드는 롱코트 등의 기장이 긴 옷을 다리기에 충분하다.
쿠쿠 스팀핏은 별도 거치대가 필요 없는 스탠드형으로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며 기본에 충실한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블랙, 화이트, 핑크 3가지 색상으로 출시, 판매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스팀핏은 쿠쿠몰을 시작으로 전체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 스팀다리미 쿠쿠 스팀핏은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더 빠르고 편한 다림질을 위해, 그동안 쿠쿠가 생활가전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접목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듀얼히팅 시스템’을 탑재한 쿠쿠 스팀핏은 자주 세탁하기 어렵고 다림질이 힘든 두꺼운 겨울 외투까지 손쉽게 관리하고 살균 케어까지 가능해 이번 겨울, 고객들의 완벽한 스타일링에 위생까지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쿠는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 론칭 및 품목을 확대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쿠쿠홈시스 렌털 사업은 최근 국내외 누적 계정수 230만을 달성, 렌털 업계 2위의 실적을 이루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