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찬 삼성카드 사장이 2일 사내 방송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공유하고 2020년은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체질과 역량을 확보하고 개방과 도전을 통해 미래를 혁신하는 일류 삼성카드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
원 사장은 2020년 경제 장기침체 국면 돌입과 빅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로 경쟁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빠른 기술 및 환경 변화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으며 예측에 기반한 분석 및 대응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원 사장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2020년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체질과 역량을 확보하고 기존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시각과 접근을 통해 삼성카드만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사장은 2020년 추진 전략으로 △실시간·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회원기반 강화 △데이터 분석 및 디지털 활용 역량 심화 △오픈컬레버레이션을 통한 사업생태계 확장, △결제 및 금융을 넘어선 새로운 고객 가치 제공 △Agile한 경영 체계 구축과 선제적 리스크 관리 등을 제시했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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