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코리아, 주택금융공사 가상 데스크톱 구현 지원
상태바
VM웨어코리아, 주택금융공사 가상 데스크톱 구현 지원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8.01.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클라우드 기반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통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구현

클라우드 업체인 VM웨어코리아(사장: 전인호)는 굿모닝아이텍과 함께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의 클라우드 기반의 데스크톱 가상화 시스템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주택보증, 유동화 증권 발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정부의 클라우드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고 표준화된 통합 보안 관리를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 

VMware의 데스크톱 가상화 솔루션 Horizon,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NSX,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 AirWatch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서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최대 300명이 동시 접속해 사용할 수 있는 가상 데스크톱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아울러 보안 인증을 요구하는 시스템 접속 포탈을 구현해 직원들이 장소에 관계없이 업무 환경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에서 윈도우 업데이트, 백신 프로그램을 관리해 업무용 PC 보안을 강화하고 업무 환경 내 가상 머신 별로 방화벽 정책을 적용한 보안 체계를 구축한다.

이준녕 한국주택금융공사 이사는 “안전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업무 환경은 앞으로 다양한 주택 금융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정전ㆍ화재 등 업무와 고객 서비스 수행이 어려운 비상 상황에서도 1시간 이내 신속한 업무 환경 제공이 가능한 스마트한 근무 환경 체계”라고 설명하였으며, 또한 “일과 가정의 양립 등 삶의 질 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인호 VMware Korea 사장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업계에 잘 알려진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에서 벗어나 완벽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가 무엇인지 잘 보여주는 본보기”라고 하면서 “직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곧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향한 첫 걸음”이라고 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