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디지털기반 '기업대출서류 간편제출'확대 시행
상태바
KB국민은행, 디지털기반 '기업대출서류 간편제출'확대 시행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8.04.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고객이 기업대출 신청 시 재무제표 등을 제출하는 온라인전송시스템에 비재무적 서류 제출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기업대출 신청에는 재무제표, 세무증명서 등의 재무적 서류와 업체현황, 사업계획서 등의 비재무적인 서류가 필요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4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재무적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스마트 FATI 시스템’을 출시한 바 있으며, 이번 서비스 확대로 비재무적인 서류도 은행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FATI 시스템’은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와 KB스타기업뱅킹앱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업고객은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공공기관과 은행을 직접 방문하는 불편함을 덜고, 유효기간 내에 관련 서류를 재발급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직원들은 기업여신 심사 프로세스의 디지털화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은행은 위·변조 등의 사기대출 사전 차단을 통해 운영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고객, 직원, 은행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디지털 혁신의 핵심은 기술의 진화가 아닌 고객의 편리함이라고 강조했으며, 이번 시스템 확대는 기업고객의 방문을 최소화 하면서도 효율적인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기업금융부문에서 쉽고 편리하며 간결한 디지털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