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더, 맥포머스 자석블럭, 레고와도 호환되는 맥킨더 자석블럭 출시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손색없는 총 484피스 특별구성 신상품
맥킨더는 크리스마스 선물로도 손색없는 총 484피스 특별구성의 ‘맥코딩 매직페스티벌 세트’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취학전 3세~6세 아이들을 타겟으로 인기가 높은 자석블럭 뿐만 아니라 레고듀플로와 호환될 뿐만 아니라 4차산업혁명을 맞아 대한민국 정규과목으로 채택된 코딩로봇도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다 보면 어느새 코딩의 기초 또한 습득할 수 있는 자석블럭 세트이다.
특히 기존 자석블럭보다 29배 강한 결착력으로 맥킨더에서 오랜 연구 끝에 개발된 이 제품은 4차산업혁명세대의 주역인 3세부터 6세아이를 타겟으로 놀이를 통해 창의력, 문제해결력, 공간지각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자석블럭으로 과학적 실험은 물론 코딩과학까지 할 수 있는 어린이 재능개발 종합선물 세트이다.
그리고 취학 전 아이들에게 정규과정인 코딩과정을 놀면서 익힐 수 있어 선행교육을 할 수 있으며 그 뿐만 아나리 다양한 액세서리가 포함되어 있어 아이들의 정말 재미있게 놀면서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기존 자석블럭이 300피스 정도에 30만원대인데 반해 본세트 제품의 경우 484피스가 30만원대이므로 가성비로도 기존 자석블럭보다 저렴하면서도 더욱 풍성하게 활용이 가능해 학부모는 물론 교육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또한 ‘맥코딩 매직 페스티벌’ 세트는 맥킨더만의 특허가 있는 강점인 기존 자석블럭보다 29배 강한 결착력(특허등록번호 2004828290000)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은 자석블럭을 그대로 가지고 가며, 여기에 맥킨더만의 최첨단 기술력으로 특별히 개발한 레고 호환 연결체를 추가하고,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액세서리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사실상 유아시절에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모든 블록들을 모두 활용하여 놀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세트이다.
맥킨더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오래전부터 분석한 연구에 따라 취학 전 아이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노는 블록이 바로 레고형 블록이란 것을 알고 그와 관련해 ‘이 놀이 블록들을 자석블럭에 가지고 활용할 수 있을까’하는 오랜 고민이 있어 왔다. 이번 신상품은 이런 고민들을 모아 오랜 연구 끝에 새로운 연결체를 제작 해결하였고 아울러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모든 블록들을 통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최근 유치원과 어린이집 등 유아 교육기관에서는 기존 가지고 있던 레고와의 함께 사용하는 확장성 때문에라도 3세부터 6세까지 교재로 맥킨더 자석블럭 교재를 많이 채택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기존 교육기관 코딩교재도 ㈜맥킨더의 맥코딩 제품이 체험형 교육과정으로 채택된 가운데,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맥코딩 매직페스티벌 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모든 블록은 레고나 아이 젖병에 사용하는 P/C(폴리카보네이트)를 소재를 차용해 제품 안전성도 확보했으며, 안전한 코팅으로 아이들이 물고 빨아도 전혀 무해한 소재로 되어 있어 교육기관은 물론 학부모들까지 안전하게 선택하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세트에 포함된 코딩로봇 맥코딩은 ‘자석블럭에 두뇌를 달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새로운 개념의 코딩로봇으로 80가지 명령어를 기억해 수행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30가지 음성을 지원해 더욱 작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제품이며, 이번 세트에 포함된 코딩로봇은 그 전 코딩로봇의 모든 단점들을 해결한 최신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다, 그리고 레고형과 자석블럭을 모두 호환 가능하게 특별 제작한 코딩로봇이다.
㈜맥킨더 관계자는 “이미 맥코딩을 접한 학부모나 교육관계자로부터 코딩 정규 과정으로 채택하기 위한 문의가 크게 증가했다”면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맥코딩 교육과정으로 계약 시 매달 추가 워크북과 추가 자석블럭, 추가 액세서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맥코딩 매직페스티벌 세트는 국내 롯데백화점 3개 지점인 부천 중동점, 안산점, 구리점 그리고 현대백화점 미아점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