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외

게임 업데이트 소식 풍성 '마구마구 리마스터', 격화된 야구 게임 경쟁서 입지 지켜낼까

2021-03-11     박금재 기자

그라비티의 대표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클래스와 신규 지역이 추가됐는데, 이를 통해 신규 유저 및 올드 유저를 함께 끌어모을 수 있을 지를 놓고 관심이 모인다.

이외에도 야구 게임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점을 공략해 넷마블은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수많은 야구 게임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마구마구 리마스터'가 입지를 지킬 수 있을 지 이목이 집중된다.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월 11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클래스 및 신규 지역, 시공 서바이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라그나로크 오리진 정일태 팀장은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재미,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키는 재미를 드리기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새로운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라 말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신규 아이템 및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38종의 아이템은 캐릭터의 물리공격력 및 마법공격력을 상승시키고 보스와 특정 몬스터를 처리할 경우 특별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스컬 신규 아이템과 세트 효과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스컬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PC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에 신규 MLB ‘블랙카드’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라웃’, ‘바티스타’, ‘포지’, ‘스탠튼’ 등 MLB 선수들의 ‘블랙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블랙카드’는 ‘마구마구 리마스터’의 최고 등급 카드로, 선수들의 높은 능력치가 반영돼 있어 강력한 덱 구성에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이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시즌대비 룰렛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는 매일 한 번씩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엘리트 영입권’, ‘엘리트 교환권’, ‘엘리트 장비상자’, ‘1,000 보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딜러 포지션의 세컨드임팩트 영웅 ‘아수라’와 ‘주르반’이 등장한다.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별되는 너를 사탕해’라는 테마로 풍성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접속 선물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호감도 아이템인 ‘막대 사탕’을 받을 수 있다.

게임빌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작년 12월부터 실시한 ‘2021 시즌1: 부트캠프’의 대미를 장식할 피날레 이벤트를 11일부터 진행한다.

먼저, 3월 18일까지 매일 15시부터 21시 정각마다 ‘AK47(I) Neon’, ‘TRG21(IS) Neon’ 등 ‘주요 스킨 무기 영구제’와 ‘신규 멀티카운트’ 등을 총 7회에 걸쳐 지급하는 ‘부트캠프 피날레 쇼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인기 캐릭터 및 영구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상점 ‘다이너마트’를 오픈했다. 이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내 접속하면 ‘다이너마트’에서 사용 가능한 ‘다이너코인 10개’를 지급하는 ‘보너스 지급 이벤트’를 25일까지 실시한다.

서든어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