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금융, ESG 비전 및 중장기 추진전략 선언…”더 나은 세상 만들어요”

-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릴레이 투자 챌린지’ 열어 - NH투자증권 증권 계좌 만들고 케이뱅크 주식까지…이벤트 개최

2021-07-12     노우진 기자

우리금융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ESG 경영을 실천하지 않는 기업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입니다. 우리금융은 ‘그룹 ESG 비전 및 중장기 추진 전략’을 선언하며 비전은 물론 중장기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우리금융이 앞으로 더욱 실질적인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신한은행이 다른 금융기관 고객들을 위한 ‘신한 머니허브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신한은행의 어플리케이션인 쏠을 통해 다른 금융기관의 계좌에서 자동이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욱 자금 관리가 간편해지겠네요.

NH투자증권은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NH투자증권을 처음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뱅크 주식을 주는 이벤트라고 합니다. 계좌 개설만으로 케이뱅크의 주주가 될 수 있다고 하니, 증권계좌 개설을 고민하셨던 분들은 이번에 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이외에도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이 릴레이 투자 챌린지를 열었다는 금융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 우리금융, ESG 비전 및 중장기 추진전략 발표

왼쪽부터

우리금융그룹이 이사회 산하 ESG경영위원회의 사전 결의를 통해 ‘그룹 ESG 비전 및 중장기 추진전략’을 대외선언했다.

우리금융그룹의 새로운 ESG 비전은 ‘금융’이라는 업(業)의 특성과 ‘우리’라는 그룹 아이덴티티(Identity), 그리고‘ESG경영 지향점’을 함께 반영해 「Good Finance for the Next(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로 정해졌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은 비전 달성을 위한 중장기 목표로 ‘Plan Zero 100(탄소배출 Zero, ESG금융 100조 지원)’을 선언했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은 ESG금융에 대한 기준 수립, 철저한 사후관리와 투명한 공시 등 ESG금융 관리체계를 강화해 형식적 지원이 아닌 실질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타 기관 자동이체도 신한 쏠 통해서!” 신한은행, ‘신한 머니허브 서비스’ 출시

신한은행이 신한 쏠(SOL)을 통해 다른 금융기관 계좌에서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로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 있는 ‘신한 머니허브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 머니허브 서비스’는 신한은행 오픈뱅킹 서비스를 가입한 고객이 다른 금융기관 계좌에 있는 유동성 자금을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신한은행 계좌로 자동이체하는 서비스다.

타행계좌에서 일정 금액을 원하는 날짜에 주기적으로 신한은행 계좌에 자동이체하는 ‘자금모으기’와 신한은행 계좌에 일정 잔액을 지정하면 부족한 금액만큼 타행계좌에서 주기적으로 이체되는 ‘자금채우기’의 두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를 이용하면 매월 대출 원리금 부족으로 인한 연체를 방지해 신용등급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다른 금융기관 계좌로 들어오는 급여를 자동이체 해 신한은행의 다양한 급여계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카카오페이증권, ‘릴레이 투자 챌린지’ 열어…”투자 뱃지 모아 포인트 받으세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페이증권이 자산운용사들과 함께 ‘릴레이 투자 챌린지’를 진행한다. 매주 선정된 펀드 상품에 1만원 이상 투자하면 ‘투자 뱃지’를 받을 수 있는데 이를 일정 개수 이상 모으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투자 뱃지’를 5개 이상 모으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은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3개 이상 모은 10명은 추첨을 통해 200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받는다.

개수와 상관없이 한 주만 참여해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매주 챌린지에 참여한 1만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또는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릴레이 투자 챌린지’는 7월 12일부터 8월 15일까지 총 5주간 진행되며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케이뱅크, 증권계좌 신규고객 대상 이벤트…”이벤트로 케이뱅크 주주 되기?”

NH투자증권이 케이뱅크와 함께 생애 첫 증권 계좌를 만드는 고객을 대상으로 케이뱅크 주식 최소 1주에서 최대 100주를 랜덤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케이뱅크 고객 중 NH투자증권 계좌를 최초 개설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케이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모바일증권 나무(NAMUH) 앱에서 주식받기 이벤트 신청 시 당첨된 주식 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당첨 주식은 9월 15일 모바일증권 나무(NAMUH) 계좌로 일괄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대상고객들은 추가적으로 국내주식 위탁수수료 평생우대 혜택, 해외주식 거래수수료 0.09% 혜택 및 환전우대 10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키움증권, ‘마이크로 원유선물 상장 기념 이벤트’ 열어

키움증권이 7월 12일부터 8월 6일까지 마이크로 원유선물 신규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자는 해외선물옵션 계좌 보유고객이다. 거래 조건 충족 시 최대 12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 원유선물은 기존 WTI 원유선물의 1/10 증거금만으로 거래가 가능해 적은 증거금으로 기존 WTI 원유선물에 투자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최근 원유 시장은 산유국 회의에서 별다른 결론이 나오지 않자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선착순 100명에 든 마이크로 원유선물 거래 고객은 주유권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원유선물 거래량 상위 5명은 현금 5만원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내 해외선물옵션 누적 거래량 상위 5명에게는 100만원이 증정되며 이벤트 간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