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브리핑] 교보증권, 중개 ISA 가입 시 다양한 경품 지급 등

2021-10-06     김윤화 기자
[출처=교보증권]

○…교보증권은 올해 말까지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가입하면 커피 기프티콘에서부터 황금열쇠 3돈을 추첨·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100만원 한도로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를 매수하면 90일까지 세전 연 6%의 이율을 제공한다. 최초 1회만 가능하며 중도환매 시 연 0.5%를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중 계좌계설 후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와 조각케익 무료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는 연말에는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순금 황금열쇠 3돈을 증정할 예정이다.

[출처=키움증권]

○…키움증권은 다음 달 26일까지 ETF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움투자자산운용, KB자산운용 등 다수의 자산운용사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3가지로 구성돼 있다. 신규 ETF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을 진행하는 첫(휴면)거래이벤트, 일일 ETF 거래에 따라 경품을 추첨·지급하는 일일 거래이벤트, 자산운용사별 종목거래에 따른 종목 거래이벤트다. 이중 일일 ETF 거래이벤트는 경품추천 조건을 달성한 고객에게 매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추첨·지급하고, 이들 중 거래금액 상위 고객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출처=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6일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한국투자글로벌자산배분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랩은 글로벌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의 자산배분시스템과 리서치 자문을 통해 운용된다. 자산의 50% 이상은 상장지수펀드(ETF)와 상장지수증권(ETN)에 투자한다. 다만 가입자는 자신의 투자성향에 따라 주식과 채권 비중을 조정할 수 있다.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랩은 최소 가입금액이 3억원이다. 앞서 한국투자증권이 출시한 ‘한국투자글로벌그로쓰랩’은 3개월만에 잔고가 250억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