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브리핑]신한금융투자, 이동 노동자 위한 쉼터 마련 소식 등

-키움증권, 키우GO 신년 이벤트 진행 -토스증권, 10대 청소년 계좌개설 서비스 개시

2021-12-26     김윤화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24일 코로나19로 업무량이 늘어난 퀵서비스, 배달 및 택배 노동자를 위한 휴게공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약 5평 규모로 꾸려진 공간은 쇼파와 의자, 생수 등이 구비돼 이들에게 작은 쉼터 역할을 하고 있다.

또 보안담당자가 상주하며 코로나19 방역과 안전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휴게공간은 기업 이해관계자에 대한 책임활동으로 앞으로도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이라는 ESG 슬로건에 걸맞는 활동을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키움증권은 24일 '키우GO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우GO'는 키움증권의 AI 투자 솔루션 서비스로, 가입 고객 및 투자 목표설계 체험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지원금 22만원, 신라호텔 더 파크뷰 식사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24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로 기간 중 키우GO Wrap 상품을 5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하거나 추가 납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서 투자지원금 22만원을 지급한다. 또 목표설계를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전원 제공한다.

 

○…토스증권은 10대 청소년 고객 대상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보호자 동의를 거칠 경우 토스앱에서 증권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보호자가 먼저 자녀의 계좌개설을 신청할 수도 있다.

한편 토스증권은 이달 말까지 신규 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1주 선물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기간 중 계좌를 개설한 10대 청소년도 1주를 지급 받을 수 있다. 토스증권은 10대 청소년을 위한 직관적인 투자 경험과 투자 문화 저변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