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프리미엄 디저트 시장 노린다'...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팝업스토어 개관 등
롯데제과의 47년 전통 가나 초콜릿이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포지셔닝을 위해 성수동에 첫번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롯데제과는 가나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하기 위해 최근 ‘디저트로서의 가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집행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일본 소주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일본 소주 시장에서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약 27% 수출 증가를 이뤄내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모레퍼시픽의 탈모 과학 전문 브랜드 려(呂, RYO)의 새치 샴푸, '려 더블 이펙터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가 신세계 유통 3사 선출시 이후 품절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등 오늘(19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 롯데제과가 가나초콜릿의 팝업스토어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오픈했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이 팝업스토어는 초콜릿을 주제로 한 디저트 카페 콘셉트다. 이 곳에서는 초콜릿뿐만 아니라 가나초콜릿을 활용한 이색적인 디저트,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초콜릿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다.
주요 프로그램인 ‘디저트 페어링 바’는 유명 디저트 파티셰 및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받아 개발된 5가지 코스의 초콜릿 디저트와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초콜릿을 주원료로 한 테린느와 베린느, 에끌레어 등 이국적인 디저트와 카카오 커피, 콘 크림 초코라떼, 정키 쇼콜라 등 다양한 음료가 나오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DIY 클래스’에서는 직접 초콜릿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전문 쇼콜라티에의 도움을 받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가나 초콜릿을 만들 수 있으며 이 또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서는 가나 도넛, 휘낭시에, 생크림 케이크 등 한정판 초콜릿 디저트를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웻도넛, 트리투바 등 디저트 브랜드와 최현석, 김태홍 등 국내 유명 셰프들과 함께 협업하여 만든,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가나 디저트다. 이곳에서는 호주 시드니의 대표 커피브랜드 놈코어 커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가나 초콜릿 하우스’에는 가나초콜릿의 역사를 소개하는 공간과 기념 사진촬영을 위한 포토 부스 등이 있으며 30여종의 가나 굿즈도 판매한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5월 12일까지 운영된다.
롯데제과는 1975년 출시한 대한민국 대표 초콜릿 가나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롭게 하기 위해 최근 ‘디저트로서의 가나’를 강조하고 있다. 작년 11월 가나의 디저트 라인업인 ‘앙상블’을 출시했으며 가나의 광고물에서도 ‘디저트’라는 단어가 빠지지 않는다. 이는 다양한 디저트 카테고리와의 결합을 통해 가나 브랜드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함이며 장기적으로는 가나를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거듭나게 하기 위해서다. 이번 ‘가나 초콜릿 하우스’ 역시 이런 노력의 일환이며 성수점을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가 일본 소주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집행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한다고 19일 전했다.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으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다양한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19일 신규 참이슬 TV 광고를 시작한다. 지난해 12월 한국 로맨스 드라마를 패러디한 참이슬 광고가 누적 조회수 347만회를 기록하며 큰 이슈가 됐다. 여세를 몰아 2탄을 제작, 일본 전국에 TV광고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사전 공개됐다.
또한, 신제품 ‘참이슬톡톡’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참이슬톡톡은 ‘청포도’와 ‘자두’ 2종으로 19일 출시한다.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풍부한 과일의 맛과 향으로 일본 현지 소비자 입맛을 겨냥했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일본 소주 시장 반등에 성공했다.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27%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내 성장 비결로 현지화 전략을 꼽았다. 특히, 가정채널 공략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전국 편의점과 일본 최대 슈퍼체인 이온그룹, 로손 등 로컬 매장에 참이슬, 청포도에이슬 등 주요 제품을 입점시켜 소비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2020년부터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참이슬 최초로 일본 TV광고를 시작했다. 또한,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꾸준히 하이트진로의 브랜드를 알렸다. 지속적인 브랜드 노출과 20~30대 젊은 층 대상의 다양한 프로모션은 제품 판매로 이어졌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탈모 과학 전문브랜드 려(RYO)가 지난 14일 신제품 '려 더블이펙터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이하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 출시 이후, 일부 채널에서 일시 품절 사태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의 선런칭 유통을 맡고 있는 SSG닷컴, G마켓, 이마트 모두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감지되고 있다. SSG닷컴에서는 출시 후 쓱 배송 품절 사태가 발생했으며, G마켓에서는 출시 이후 뷰티 카테고리1위를 기록,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행사를 통해 헤어 카테고리 전체 1위를 달성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서 동시 출시된 려 블랙샴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 예상치보다 좋은 실적을 보이고 있다"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새치 샴푸를 비롯한 셀프 케어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 같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려 블랙 샴푸, 트리트먼트는 정식 출시 전 샴푸와 트리트먼트 제품을 병행하여 약 2주 이상 사용한 품평단 조사에서 새치 커버 만족도 99%의 응답 결과를 얻어 아모레퍼시픽의 30년 염모 기술력을 증명한 바 있다.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개발한 성분과 기술력으로 국내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 준수는 물론, 두피 자극과 모발 손상에 대한 부담을 줄여 독일 더마 테스트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려 브랜드 마케팅 팀 노현진 팀장은 “기존 새치 커버 샴푸의 안전성 논란이 불거진 이후 려 블랙 샴푸의 안전성과 성분에 대한 신규 문의를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려 블랙 샴푸는 산화제를 사용하는 염색 방식과는 달리 자체 개발한 블랙 토닝™ 기술 성분을 새치 모발에 누적 코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건강하게 모발을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려는 연이은 소비자들의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이달 27일까지 이마트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런칭 행사를, 24일까지 G마켓 런칭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4월 19일 저녁 8시에는 최희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G마켓 라이브 ‘뷰띠끄쇼’를 통해 한정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신세계백화점이 고객과의 디지털 소통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패션 성향 테스트 탭을 오픈, 고객 개인이 평소 선호하는 유형의 패션을 알려주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
신세계가 제공하는 패션 성향 테스트는 최근 MBTI 등 유형별 성격·행동 등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스타일과 그에 맞는 연출을 제안하는 이벤트다.
MBTI는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는 형식이다. 처음 만난 사람에게 MBTI 유형을 묻는 등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로 자리매김한 MBTI는 최근 유형별 재테크 방법 등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신세계는 테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과 잡화장르 5% 사은행사 참여권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서 선정된 10명의 고객에게는 레스케이프 스위트 객실 숙박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참여하는 고객과 가장 유사한 스타일을 제안하고 고객의 공감을 얻기 위해 실제 MBTI 종류와 같이 패션 성향을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 준비했다.
남성과 여성 각각 8가지 유형으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 패션 업체와 협업해 ‘트렌디 대장’, ‘근사한 젠틀맨’ 등 누구나 알기 쉬운 단어로 설명과 코디 방법 등을 소개한다.
한편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진화 중이다. 평소 고객이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한 정보와 함께 쇼핑 혜택 등을 제공하는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신세계는 단순히 쇼핑 정보만을 전하던 과거에서 벗어나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한 고객 개인화 쇼핑 서비스, 전자책 대여, 시즌 별 음악 추천, 제철 음식 레시피 제공 등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며 ‘디지털 신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3월, 유통업계 최초 NFT를 자체 제작해 고객들에게 나눠주는 이벤트를 기획해 화제를 모았다. NFT 이벤트는 기존 이벤트 보다 2배 이상 참여가 많았고, 신규 고객 유입도 10% 이상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업계 최초로 해외 패션쇼 생중계도 펼쳐졌다. 올 2월부터 3월 초까지 열린 이탈리아 밀라노와 프랑스 파리 패션위크의 럭셔리 브랜드 현지 패션쇼를 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보여준 것이다.
모바일 앱을 통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 제공은 고객들의 방문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 올해 1월부터 4월 1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방문 고객 수는 100만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고객의 비중은 전체 방문 고객의 약 43%를 차지하며 MZ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이 MZ세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롯데마트에 파란 물결이 일 예정이다.
4월은 ‘세계 자폐증 인식의 날 (4월 2일)’과 ‘장애인의 날(4월 20일)’이 함께 있어 ‘장애인의 달’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이는 1년 중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시기인 4월에 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더 부각시키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처럼 뜻 깊은 기념일을 맞이해, 롯데마트와 친환경 고체 화장품/생활용품 브랜드 '동구밭'이 장애인의 인식 개선을 위한 '블루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블루로드 캠페인’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편견을 지우고,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장애인의 자립을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롯데마트의 H&B 전문 매장인 롭스 플러스 8개점(제타플렉스, 강변점, 거제점, 수완점, 안산점, 여수점, 첨단점, 판교점)에서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당일, 직원들이 장애인의 재활을 상징하는 파란 마스크를 착용하여 장애인의 날을 알릴 예정이다.
파란 마스크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끌어내다’라는 슬로건 아래,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파란장미의 개발 및 재배 성공에 착안한 것이다. 밝은 파란색 컬러를 테마로 삼아 MZ세대가 장애를 무겁고 어두운 주제가 아닌 일상 속 주제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란 마스크 캠페인과 함께 14일부터 27일까지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동구밭 올바른 샴푸바(중건성용/지성용)’, ’동구밭 올바른 바디비누’ 등 동구밭 전제품을 15%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한편, 동구밭은 발달장애인을 고용해 ‘샴푸바’, ‘바디바’, ‘설거지 비누’ 등 식물 유래 성분으로 비누를 만들고, 포장재 등에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더불어 매출 성장 시 발달장애인 사원을 추가로 고용하는 등 자연과 사람을 위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중시하는 ESG 선도 기업 중 하나다.
최흥숙 롯데마트 일상용품팀 MD(상품기획자)는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사회적 기업인 동구밭과 함께 블루로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장애인의 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친환경 상품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마트24가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2019년 3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매장 내 100~2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을 취급하는 주류특화매장을 선보여 편의점 업계의 주류 강화 바람을 일으켰던 이마트24는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을 선보이며, 또 한번 편의점 주류 판매의 진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은 기존 주류특화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던 이마트24 강동ECT점 리뉴얼을 통해 매장의 1/3을 700여종의 주류와 안주류로 채웠다.
편의점과 주류 전문숍을 합쳐 놓은 듯한 이번 매장은 향후 신규점이나 리뉴얼하는 매장에도 도입이 가능한 모델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원하는 주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생각으로 기획됐다.
주류 전문 편의점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쉽게 만나볼 수 있는 1만원 이하 주류부터 30~60만원대 와인/위스키, 1~2만원대 프리미엄 수제맥주/전통주 등 일반 매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상품들까지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구성됐다.최근 와인뿐만 아니라 위스키, 고급 수제맥주/막걸리 등 이색적인 주류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만큼, 기존 주류특화매장의 메인이었던 와인에 위스키 등을 강화한 것.
실제로 ‘시바스리갈 25년’, ‘달모어 킹 알렉산더 3세’, ‘로얄살루트 21년’ 등 고급 위스키와 함께 기존 편의점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10~30만원대 와인을 준비해 주류 애호가들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이후 고객들이 찾는 상품을 리스트업 해 상품 구색을 변경하며 트렌드를 반영하고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상품 구비와 함께 주류 특성상 제대로 된 관리가 중요한 만큼, 와인 소믈리에 점장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매장을 관리하고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또, 매장에 비치된 ‘스마트 월패드’를 통해 실시간 온도/습도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매장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비대면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비치된 ‘디지털 사이니지’를 통해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판매하는 와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세대와 성별을 막론하고 이색적인 주류를 경험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주류 전문 매장들이 확대되고 있는 분위기”라며 “가장 가까운 곳에서 고객이 원하는 주류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으로 이번 주류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하게 됐고, 주류에 대한 니즈가 높은 상권을 중심으로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3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은 현재까지 3800여 매장까지 확대됐으며, 매달 다양한 가격대의 와인과 위스키를 선정해 할인 판매하는 이달의 와인/위스키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롯데온이 MZ세대 부모를 공략해 ‘패밀리 룩(LOOK)’을 제안한다.
롯데온이 삼성물산과 손잡고 18일부터 24일까지 온가족 나들이 패션을 위한 ‘빈폴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이번 ‘빈폴 패밀리 위크’를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온세상’과 동시에 진행해 참여 브랜드 및 혜택 폭을 확대했다. 행사기간 빈폴멘, 빈폴 레이디스, 빈폴 키즈 등 빈폴 전 브랜드와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등 삼성물산의 다양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여름 신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최근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 자녀와 함께 스타일을 맞춰 입는 '패밀리룩'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급격히 따뜻해진 날씨에 꽃구경과 나들이를 즐기는 가족 단위 고객이 늘면서 ‘패밀리 룩’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됨에 따라 이러한 트렌드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4월(4/1~18) 롯데온에서는 온가족이 맞춰 입고 나가기 좋은 '아웃도어', '운동화' 등의 매출이 전년대비 4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외출 및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가족단위 고객의 ‘패밀리 룩’을 위해 '빈폴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 ‘빈폴’의 대표 상품은 로고가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셔츠와 티셔츠 등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잘 어울려 ‘패밀리 룩’으로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행사기간 '빈폴'의 여성과 남성 브랜드는 물론 아동, 골프까지 전 라인의 봄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브랜드 별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빈폴 전 브랜드의 2022년 신상품 구매 시 '빈폴 핸드폰 그립톡'을 증정한다.
패밀리 룩으로 가장 많이 선택하는 빈폴의 대표 상품으로 '빈폴멘 수피마 코튼 피케 칼라 티셔츠'를 최종 혜택가 8만8540원에, '빈폴 레이디스 롱 피케 원피스'를 최종 혜택가 17만150원에 판매하며, '빈폴 키즈 내아이 피케 티셔츠'를 최종 혜택가 3만969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반팔 티셔츠 및 셔츠와 팬츠 등 온가족이 함께 맞춰 입기 좋은 봄과 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
더불어 골프 라운딩에서도 '패밀리 룩', '시밀러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빈폴 골프' 브랜드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빈폴 골프 여성 컬러 블록 풀오버'를 24만6050원에, '빈폴 골프 여성 배색 플리츠 큐롯'을 22만970원에 판매하며, '빈폴 골프 남성 배색 블록 칼라 티셔츠'를 17만원에 판매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로 재택대신 출근하는 남성들을 위한 봄 패션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등이 참여해 셔츠, 자켓 등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로가디스 블랙 솔리드 저지 셔츠'를 1만7750원에, '엠비오 테이퍼드 노턱 슬랙스'를 4만9770원에 판매하며, '갤럭시 에센셜 셋업 시어서커 카키'를 20만4480원에 판매한다.
고연수 롯데온 패션MD(상품기획자)는 "젊은 부모들 사이에서 자녀와 스타일을 맞춰 입는 ‘패밀리 룩’열풍이 불면서 함께 맞춰 입기 좋은 상품으로 티셔츠, 바람막이, 운동화 등의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된 만큼 롯데온세상 ‘빈폴 패밀리 위크’에서 온 가족이 ‘패밀리 룩’ 맞춰 입고 나들이와 여행 다니며 즐거운 추억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지난해에 이어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지구환경에 대해 생각해 보는 비대면 쿠킹 클래스를 개설해 온 가족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이어간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김진홍)는 한솔어린이보육재단과 함께 바른먹거리 교육을 위한 가족지원 프로그램 ‘아름다운 지구지킴이 쿠킹클래스’의 상반기 첫 번째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름다운 지구지킴이 쿠킹클래스’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요리하며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과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캠페인이다. 지난해부터는 기존의 대면 방식 대신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의 온라인 쿠킹클래스는 지난해 총 17회에 걸쳐 390여 가정이 참여하였으며, 학부모와 어린이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끌어낸 가족 참여 프로그램이다.
클래스는 바른 식습관 형성을 돕는 동물복지 영상 자료를 시청한 뒤 전문 셰프와 함께 온 가족이 직접 요리를 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쿠킹클래스 참가자들은 풀무원의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인 식물성 패티로 ‘호랑이 미니 버거’를 만들고, 풀무원 샐러드에 두부면을 토핑한 ‘콥 샐러드’를 만들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지속가능한 지구환경까지 고려한 식습관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과 건강한 식습관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 큰 만족을 표했다.
풀무원푸드머스 ND(New Development)팀 박미향 담당자는 “아름다운 지구지킴이 쿠킹클래스는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와 어린이 모두에게 꾸준히 높은 만족도를 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바른먹거리 가치 선도를 위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형 교육 활동 마련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름다운 지구지킴이 쿠킹클래스’는 올 12월까지 전국 한솔어린이보육재단 산하 어린이집 중 참여 희망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4일까지 ‘스마일 슈퍼마켓’을 오픈하고, 2개 특별관을 통해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 인기 마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가공식품/생필품관을 통해 ▲가공식품 ▲생필품 ▲바디/헤어 ▲출산/육아 등 대표 마트 카테고리의 베스트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스마일배송관에서는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마트 상품들을 선보이며,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P&G 등 스마일배송 인기 브랜드도 함께 소개한다.
관별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가공식품/생필품관에서는 전 회원에게 최대 3000원까지 할인되는 ‘12% 할인쿠폰’을,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매일 다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투데이 딜’ 코너도 선보인다. ‘하이뮨 마시는 프로틴 밸런스’(19일), ‘롯데칠성 트레비 레몬’(20일), '빙그레 아카페라 올데이 아메리카노'(21일), '쿠잉기저귀 윙윙 팬티 특대형'(22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일배송관에서는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12%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5%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스마일배송 베스트 브랜드 코너를 통해 브랜드별 중복쿠폰도 제공하며, ‘스마일배송 30% 할인쿠폰’을 추가 제공하는 ‘핫 프라이스’ 코너도 별도 운영한다.
G마켓 마트사업기획팀 이보라 매니저는 “야외활동이 많은 시즌에 수요가 커지는 각종 가공식품, 생필품 등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슈퍼마켓을 오픈했다”며 “특히 스마일배송관에서는 꼭 필요한 생필품 종류를 더 빨리 받아볼 수 있는 만큼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재택 근로자를 위한 대표이사 메시지와 선물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상품권 선물과 메시지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를 넘어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역량을 발휘해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NS홈쇼핑은 2009년부터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매년 장애인 고용률을 높여왔다.
근무환경 개선과 수당지원 및 각종 복리후생 제도마련 등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 NS홈쇼핑의 장애인 고용률은 5.29%(2021년 12월 기준)로 장애인고용법이 정한 의무고용률(민간기업기준)인 3.1%를 크게 상회하고 있다.
또, NS홈쇼핑은 장애인의 권익보장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이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하는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는 등 서비스 이용의 문턱을 낮췄으며, 2020년부터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쇼핑 전화주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시각장애인의 입장에서 응대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주문은 물론 상품 설명과 옵션 사항의 추천 등을 제공 하고 있다.
NS홈쇼핑 CS지원본부 김기환 전무는 "장애인 고용률을 높여가는 것뿐 만 아니라 더욱 발전적인 의미의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해 NS홈쇼핑에서는 직무 세분화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가 다른 근로자와 다름없는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나눔’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최선을 다하고, 우리사회의 구성원인 장애인의 자립과 정당한 권리 행사를 위해 다방면에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NS홈쇼핑은 2011년부터 '대전시 척수장애인협회'에 정기적으로 물품을 기부하고, 2016년부터 사랑의 열매와 '장애인 공동생활 가정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하며, 장애인 오케스트라, 무용단, 화가 등 장애인 직업예술인의 안정적 활동을 후원 하는 등 장애인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 애경산업의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LABCCiN)이 지난 18일 제주시에 소재한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이하 제주관광협회)’에 ‘랩신 손소독제’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랩신은 전달식을 통해 제주관광협회에 소비자가 7천 7백만원 상당의 랩신 손소독제 9600개를 전달했다. 전달된 랩신 손소독제는 제주관광협회를 통해 제주도 내 관광사업체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랩신 손소독제 지원은 랩신이 진행하는 ‘CLEAN to PROTECT(클린 투 프로텍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을 앞둔 가운데 제주도 관광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관광지 위생을 강화하고 단계적 일상 회복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이외에도 랩신은 제주한라대학교, 제주한라병원, 제주대학교, 제주대학병원에도 각각 4800만원 상당의 손소독제 6000개씩을 전달했으며, 제주관광협회 지원 물량을 포함해 총 2억7000만원 상당의 랩신 손소독제를 지원했다.
랩신의 ‘CLEAN to PROTECT’ 캠페인은 철저한 개인 위생을 통해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종식하는데 함께 앞장서기 위한 캠페인이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김남수 상무, 제주관광협회 강인철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랩신 관계자는 “랩신은 앞으로도 개인위생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청결한 위생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랩신은 청결한 생활을 위해 생활위생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브랜드로 개인위생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핸드워시, 새니타이저, 마스크 출시는 물론 최근에는 렌즈 클리너, 주방세제 등으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개인위생뿐만 아니라 생활위생까지 케어하는 위생 전문 브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 이디야커피가 130만 유튜버 ‘박막례’와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 콜라보를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8일 유튜버 ‘박막례’는 ‘스페셜 골드블렌드’에 ‘파란커피’라는 애칭을 붙이며 이를 활용한 여름 신메뉴 ‘믹스치노’ 2종과 ‘믹스라떼’ 2종을 소개했다.
이디야커피의 시그니처 커피믹스 '스페셜 골드블렌드'는 자체 로스팅공장인 드림팩토리에서 이디야커피의 노하우를 집약해서 만든 제품으로 무지방 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해 라떼와 같은 부드러움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4일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활용해 얼음과 함께 갈아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신메뉴 믹스치노 2종(▲달고나 믹스치노 ▲모카칩 믹스치노)과 믹스라떼 2종(▲믹스라떼 ▲버블믹스라떼)을 선보였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온라인 채널과 이디야커피 가맹점, 배달 앱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14일간 ‘스페셜 골드블렌드’와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사용해 만든 이디야 여름 신메뉴 1종이 포함된 막례세트 모바일 상품권 4종을 25% 할인 판매한다. 또한, 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14일간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과 배달의민족에서 ‘스페셜 골드블렌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의 ‘스페셜 골드블렌드’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다가오는 여름 ‘스페셜 골드블렌드’와 이디야커피 신메뉴 4종과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원시스템즈(대표이사 조점근)가 기존 18650 규격(지름 18㎜, 높이 65㎜) 원통형 배터리 캔 대비 에너지 용량을 30% 이상 늘린 21700 규격(지름 21㎜, 높이 70㎜) 원통형 배터리 캔의 양산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지난 1월 21700 규격 원통형 배터리 캔의 내식성을 높이는 기술을 업계 최초로 개발해 완제품 생산에 성공하고 국내 2차전지 제조 회사로부터 제품 승인을 획득했다. 이와 동시에 칠곡군에 위치한 칠곡사업장에 21700 캔을 양산할 수 있는 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3월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아울러 배터리 캔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상반기 내 라인을 추가로 증설하는 등 2차전지용 캔 제조 사업규모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배터리 업계에 따르면 원통형 배터리 시장 규모는 2021년 약 74GWh에서 2026년 173GWh까지 연 평균 약 20%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전기자동차 선두 회사인 테슬라가 전기차 주력 배터리로 원통형 배터리를 탑재하기로 결정하면서 리비안, 루시드 모터스 등 전기차 스타트업과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도 원통형 배터리 채택을 확대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늘어나는 원통형 배터리 수요에 맞춰 공장 및 생산 설비를 증설해 국내외 고객사를 확보해나갈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차세대 원통형 배터리로 꼽히는 4680 규격 배터리 캔에 대한 차별화 기술을 확보하고 관련 생산 설비를 도입하여 2차전지 소재부품 기업으로서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시스템즈는 2020년 2차전지용 알루미늄 양극박 생산 라인을 증설한 데 이어, 지난해 4월 삼성SDI, LG 에너지솔루션 등 국내 주요 배터리 업체에 2차전지용 캔을 납품해온 엠케이씨(MKC)를 인수해 2차전지를 중심으로 한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섰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지난 16일 안양 소재 사회복지단체 ‘유쾌한공동체’에 방문해 무료급식봉사 및 재능기부 활동을 펼쳤다.
유쾌한공동체는 노숙인, 쪽방 거주민 등 나눔이 필요한 사람들의 지원 및 재기를 돕는 단체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치솟는 밥상 물가와 줄어든 후원으로 많은 복지시설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유쾌한공동체는 23년째 지원을 이어왔다. 이에 올리버스는 유쾌한공동체를 방문해 시설 내 게시판 꾸미기를 비롯한 재능기부에 나섰다. 시설 내 식당, 주방, 회의실, 화장실 등 내부 환경정화활동 및 무료급식 도우미로서 직접 포장한 도시락 80인분을 시설 방문자들에게 제공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어르신들을 위해 이렇게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감사하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한 끼를 전달드릴 수 있게 돼 뜻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 한강 플로깅을 시작으로 아동양육시설과 사회복지시설에 치킨 전달, 유기견 보호센터 펫푸드 후원 및 무료급식소에 김장김치 전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28일까지 버터 파이에 한우 떡갈비가 더해진 특별한 베이커리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해당 브랜드는 성수동 베이커리 전문점 <뚜르띠에르>로, 최근 SNS 상에서 인기를 끌며 품절 대란을 끌고 있는 성수동 소재 베이커리 전문점이다. 대표 상품은 ‘미트파이’로 버터향이 담긴 파이에 100% 한우로 만든 담양식 떡갈비가 더해진 점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식품관 고메이494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1피스 6000원, 1박스(6피스) 3만5000원이다.
○..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 봉사단원이 지난 13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엔젤스헤이븐이 주관하는 장애 아동을 위한 걱정인형 키링 만들기 비대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의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 아동의 교통사고 예방과 장애 아동의 권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봉사단원들은 이날 사전에 준비된 제작 키트를 활용해 걱정인형 리플렉터 키링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사용설명서에 따라 실과 나무구슬을 가지고 정성을 담아 인형을 만든 후 자동차 헤드라이트 불빛 등을 반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아동들이 있는 것을 쉽게 알 수 있게 하는 리플렉터 키링을 부착해 완성했다.
이날 제작된 걱정인형 리플렉터 키링은 해당 기관으로 전달돼 향후 장애 아동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전달된 예정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봉사단원들은 걱정인형이 실제로 병원이나 아동상담센터 등에서 아이들의 수면 장애나 심리치료의 목적으로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며 이번 활동이 장애 아동들이 좀 더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는 오는 12월까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직접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bhc치킨은 청년들이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체득하고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봉사활동에 따른 소요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우리 사회 일원으로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적 가치에 대해 진심 어린 고민과 사회적 관심이 더욱 필요한 때”라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이 장애인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이웃들과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봉사단 활동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가 여유로운 휴가의 한때를 떠올리게 하는 '22년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이커는 '22년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을 통해 따스한 햇살과 싱그러운 자연과 함께 하는 휴가의 한때를 표현했다.
블루, 핑크, 옐로, 그린 컬러의 청량한 패치워크(patchwork, 여러 가지 색상, 무늬, 소재, 크기, 모양의 천 조각을 이어 붙여 만드는 기법) 패턴과 유니크한 자수 모티브를 주로 활용해 디자인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드레스를 비롯해 블라우스, 스커트, 티셔츠, 니트, 데님 팬츠 등으로 구성된다.
비이커는 다양한 색상이 조합된 패치워크 프린트와 입체적인 실루엣을 적용한 민소매 드레스, 큼직한 칼라(collar)와 벌룬 소매, 스커트 셔링이 돋보이는 민트 컬러의 반팔 드레스, 러플 디테일의 비대칭 칼라가 독특한 미니 원피스, 핀턱 디테일로 볼륨감을 준 자수 블라우스와 풀 스커트 등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착장을 선보였다.
또 빈티지한 크로셰 디자인의 니트 베스트와 카디건, 워크웨어 무드의 데님 오버롤 등 다양한 아이템을 믹스 앤드 매치한 스타일링도 함께 제안했다.
비이커의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은 한남/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한편 비이커는 오는 21일 오후 8시에 SSF샵에서 서머 드레스 캡슐 컬렉션을 주제로 한 ‘세사패 라이브’를 진행한다.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 페이백을 제공하고, 라이브 시청 고객 전원에게 SSF샵 통합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라이브 방송 중 구매 인증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스크런치(scrunchie, 곱창 머리끈)를 증정한다.
송태근 비이커 팀장은 “비이커는 매년 자체 상품인 오리지널 라인을 통해 드레스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여성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여유로운 휴가의 순간을 떠올리게 하는 올여름 신상품들로 기분 좋은 스타일링을 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에서 올 1월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 Wellcare가 프리미엄 유산균 라인 ‘BYO EX(바이오 엑스퍼트)’를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CJ 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CJ 바이오 유산균 다이어트’는 하루 한 캡슐로 장 건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HY7601+KY1032)’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이 원료는 국내 최초로 식물에서 유래한 다이어트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커베터스(HY7601)’와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KY1032)’을 1:1로 배합한 것이다.
이번 신제품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 외에도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 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실제로 인체 적용시험 결과 다이어트와 관련한 6가지 지표인 체중, 체질량지수, 피하지방면적, 총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에서 모두 유의미한 감소세를 보였다.
또한, 이 제품은100%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소화 부담을 줄여주며, 보장균수는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일일 섭취량 최대치인 100억 마리를 담았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과 CJ온스타일에서는 각각 오는 24일, 30일까지 제품 구매 고객에게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바디마사지기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유산균 시장은 2019년 7415억원에서 2020년 8285억원, 2021년 8420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유산균 제품은 장 건강뿐만이 아니라 면역, 피부, 다이어트, 구강, 여성건강 등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키는 맞춤형으로 진화하는 추세다.
CJ Wellcare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다양한 기능성이 더해진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고기능성 프리미엄 유산균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쿠팡이 가정을 달을 맞아 ‘빅시즌 가정의달’ 기획전을 연다.
쿠팡은 토이, 키즈패션, 용돈박스, 카네이션, 건강가전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5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급상승 키워드’ 메뉴와 ‘테마별’ 카테고리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급상승 키워드는 다른 고객이 많이 검색한 상품을 따로 모아 선물 쇼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별 카테고리는 ‘어린이를 위한’ ‘부모님을 위한’ ‘고생한 나를 위한’ 테마로 나눠 테마에 맞게 센스있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어린이를 위한’ 테마와 ‘부모님을 위한 & 고생한 나를 위한’ 테마는 격일로 시작되며 이틀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추천한다.
할인 혜택도 더했다. 기획전 기간 중 인기 브랜드를 단 하루 동안 할인해서 판매하는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AHC, 제로캔들, 자주, 롯데제과, 질레트, 참다한, 메디니스, 마이리틀타이거, 레고, 해즈브로, 영실업, 토이트론 등이 있다.
가정의달 시즌에 어울리는 엄선된 제품을 선정해 골드박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행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여행지 상품도 프로모션에 포함됐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가정의달 5월을 앞두고 아이가 좋아할 선물과 감사한 마음을 전할 상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쿠팡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으로 주변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4월 19일부터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에코 보너스 스타’ 혜택을 강화한다.
‘에코 보너스 스타’란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해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개인 컵 사용 음료 1잔당 에코별 1개를 증정하는 개인 컵 사용 혜택으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2018년 1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4월 19일부터는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재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레벨 회원을 대상으로 별 12개 적립 시 톨 사이즈 음료 1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e-쿠폰 1장을 지급하는 등 별 적립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에코 보너스 스타의 혜택 강화로 인해 개인 다회용 컵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의 혜택은 누적 적립되는 별 개수에 따라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 역시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 2018년 11월에 ‘에코 보너스 스타’를 도입한 후 2019년에는 한 해 동안만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17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2018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개인 컵 사용 음료 1잔당 400원의 할인 혜택 혹은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올해 3월까지 9267만건이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최대 약 372억원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로 의견을 경청하며 개인 컵 이용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더 많은 고객들이 개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경영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
○.. 최근 강원과 경북 지역 산불로 큰 피해가 발생해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CJ대한통운 택배기사가 자칫 큰 산불로 번질 수도 있었던 화재를 막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CJ대한통운은 배송업무 중 산간지역 주택 화재를 발견하고 신속한 초동조치로 인명피해와 산불을 막은 택배기사 길현철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와 별개로 택배기사와 종사자 협의체인 CJ대한통운 택배상생위원회에서는 사회안전에 기여한 길씨의 공로를 인정해 표창장과 상금도 함께 전달했다.
경상북도 성주군에서 4년째 CJ대한통운 택배기사로 일하고 있는 길씨는 지난 2월 16일 배송업무를 위해 산간지역에 있는 주택가를 찾아가던 도중 마당에서 연기가 피어 오르는 것을 목격하고 화재현장으로 달려갔다.
길씨는 화재사실을 소방서와 집주인에게 알리고 양동이로 물을 담아 불을 끄기 시작했다. 이어 비치되어 있던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며 불길이 옮겨 붙을 만한 물건들을 치워 큰불이 번지지 않도록 예방했다. 이후 화재는 현장에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완전히 진화됐다.
화재가 발생한 지역은 인근에 인가가 2가구 정도로 인적이 드물고 일대가 모두 야산지대여서 길씨의 용기있는 행동과 신속한 초동조치가 없었다면 자칫 큰 산불로 번질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
길현철씨는 “특별한 일을 한 것이 아니라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누구라도 그 상황에서는 같은 행동을 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길씨는 “이번 경험을 계기로 택배기사라는 직업을 넘어 동네 안전지킴이로서의 책임감도 가지게 됐다”며 “동네가 시골인 만큼 지금도 매일 같은 배송 코스를 돌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최대한 필요한 일들을 도와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J대한통운 택배상생위원회는 택배산업의 핵심 5주체(택배기사, 집배점, 운송 간선사, 인력도급사)가 상호협력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설립됐다. 선진화된 택배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택배산업에 모범이 되는 우수 종사자를 발굴하고 포상하는 등 택배종사자 복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 hy가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이하 얼야 애플망고)’를 선보인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은 샤인머스캣 맛에 이은 두 번째 과일맛 제품이다.
hy는 이번 출시로 자사 프로즌(Frozen) 스낵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여름 음료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2016년 출시한 ‘얼려먹는 야쿠르트’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탄생한 제품이다. 야쿠르트를 거꾸로 먹고, 얼려먹는 것에 착안해 개발됐다. 누적 판매량은 4억 병에 이르는 히트 상품이다.
특히 브랜드 최초 과일맛을 적용한 ‘얼려먹는 야쿠르트 샤인머스캣’은 2021년 출시와 동시에 맘카페, 온라인 커뮤니티 등지에서 입소문을 타며,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일평균 8만3000여개가 판매됐으며, 출시 후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700만병을 달성했다.
신제품은 당도가 높고 상큼한 맛을 자랑하는 최고급 국내산 제주 애플망고를 사용했다. hy 50년 기술력이 담긴 특허 프로바이오틱스를 100억 CFU 함유했다. 천연 감미료인 자일리톨을 더해 맛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얼려먹는 야쿠르트 애플망고’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애플망고 빙수에 착안해 만들어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야쿠르트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과일을 접목해 색다른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y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hy가 운영하는 유튜브 ‘야인마TV’에서 광고 영상 시청 후 댓글창에 ‘애플망고’로 재미있는 4행시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눈꽃 빙수 기계’, ‘치킨 쿠폰’ 등 다채로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자사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바둑대회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에서 박정훈 9단이 승리를 차지하며 입신 중의 입신에 등극했다고 19일 밝혔다.
박정환 9단은 18일 개최된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치열한 수 싸움 끝에 이동훈 9단을 꺾고 최종 승리를 거뒀다. 지난 13회, 14회, 18회에 이은 4번째 우승이다.
우승자 박정환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되며, 준우승을 차지한 이동훈 9단은 트로피와 상금 2000만원을 받게 된다.
박정환 9단은 “속기에 약한 편이라 우승은 예상하지 못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입신들의 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훌륭한 대국을 보여준 모든 참가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바둑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커피 향과 어울리는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 주관하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바둑 프로기사 9단들만 참여할 수 있는 국내 기전으로 바둑 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에서 저소득 가정 장애아동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SPC행복한펀드’는 SPC그룹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11년 간 누적 20억원 이상을 기부해 총 1300여명의 장애 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
올해 전달하는 SPC행복한펀드는 2억원으로, 기부된 기금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돕는 비영리재단인 푸르메재단에 기부돼 장애아동 100여명의 재활치료비, 의료비, 보조기구 지원, 특기적성 교육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앞두고 진행된 이번 기부 약정식에는 SPC그룹 김범성 부사장과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푸르메재단 백경학 상임이사는 “SPC그룹과 임직원들의 꾸준한 지원 덕분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받지 못했던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큰 힘이 됐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소외계층을 도우려는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적극적인 참여로 SPC행복한펀드가 장기간 꾸준히 이어져올 수 있었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웃과 사회를 보듬는 사회적 가치 실천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일상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을 증정하는 ‘골든클로버’ 대국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선보이는 ‘우리 파바에서 만나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4월 20일부터 30일까지 파리바게뜨에서 1만 5천원 이상 결제 시, 당첨등수, 경품, 행운번호 12자리가 적힌 경품 영수증이 발행된다. 이후 ‘파바앱’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행운번호 12자리를 입력하면 당첨된 경품을 신청할 수 있다.
‘파바앱’은 매장 서비스와 디지털 기술을 결합해 상품별 실시간 재고 검색, 매장별 정보 제공, 통합 바코드, 매장 연계 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앱으로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이벤트는 참여한 모든 사람들에게 100%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경품은 △1등에게는 행운을 상징하는 네잎클로버 모양의 순금 1냥(1명) △2~3등에게는 해외 파리바게뜨 매장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여행상품권(7명) △4~6등에게는 케이크, 실키롤케익, 우유식빵 등의 제품교환권(12,500명) △7등에게는 해피포인트 100p(1~6등 제외 전원)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홈페이지 및 파바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께 위로와 희망을 전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골든 클로버의 행운을 잡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ANYBODY)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인견과 메쉬 소재를 활용한 편애브라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견, 메쉬 편애브라는 청량감을 극대화하는 원단을 사용해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줄 수 있어 여름철 속옷 착용과 관련된 고객의 고민을 해결했다.
편애브라 인견은 몸에 붙지 않는 인견 소재의 특성 덕에 쾌적하고, 시원한 느낌을 제공한다. 그뿐 아니라 패드와 몸판이 일체형으로 제작돼 운동 및 활동 시에도 컵이 따로 돌아다니지 않아 편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편애브라는 겉감에 절개가 없어 깔끔한 비주얼을 선사하며, 와이드 도트 퓨징기법으로 군살을 한번 더 잡아 몸매를 보정하면서 편안한 밀착력까지 제공한다.
편애브라 메쉬는 매끈하고 부드러운 쿨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시원한 느낌을 제공함과 동시에 터치감이 부드러워 하루 종일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피부 톤이 밝아 보이는 크림베이지 컬러와 청량한 느낌의 민트빛이 도는 네이비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애니바디는 오는 24일까지 인견과 메쉬 편애브라 출시를 기념해 유튜버 ‘엘리스펑크’와 협업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특별 할인과 함께 애니바디가 각인된 텀블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애니바디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고객의 불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출시한 여름용 속옷으로 애니바디가 축적해온 여성 속옷의 노하우를 담아냈다”며, “애니바디는 편안한 브라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의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의 편애브라는 ‘오로지 나를 위한 편안함’을 슬로건으로 남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 자기 몸 자체의 편안함만을 고려해 기능과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특히, 자기 몸 긍정주의(바디포지티브)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출시 직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애니바디의 2022년 신상 편애브라는 온라인 쇼핑플랫폼 이랜드몰과 전국 애니바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삼양식품은 오는 27일까지 2022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삼양식품의 모집 분야는 인사, 법무, 전략운영, 마케팅, 해외영업, 생산, 식품연구소, 재무 등 총 21개 직무로 50여 명을 채용한다.
지원자는 오는 27일까지 삼양식품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할 수 있다. 서류 합격자는 PT 면접 및 실무진 면접을 거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7월부터 2달간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2022년 상반기 글로벌 전문 인력 인턴도 채용한다. 삼양식품은 해외영업과 해외마케팅 부문으로 1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한국어 활용능력과 다문화 수용 능력이 우수한 자를 우선 채용할 계획이다.
수출기업으로 변모하며 외형 확대를 이루고 있는 삼양식품은 고용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나타내고 있다. 삼양식품의 최근 4년간 임직원 수는 ▲2018년 1469명 ▲2019년 1624명 ▲2020년 1764명 ▲2021년 1826명 순으로 늘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삼양식품은 수출 확대와 더불어 매년 채용 인원을 늘리고 있다”며 “삼양식품의 성장을 함께할 열정과 실력을 갖춘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