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전자레인지 조리도 안심"... 농심, 컵라면에 손잡이 달았다 등

2022-08-26     양현석 기자

전자레인지로 컵라면을 조리할 때 뜨거움에 놀라거나 다치신 적 있으시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농심이 컵라면에 접이식 안심손잡이를 달아 선보입니다. 농심은 조리 직후 뜨거운 용기를 옮길 때 겪는 불편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자레인지 전용제품인 카구리 큰사발면에 안심손잡이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소비자 의견을 종합해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한편, '굿즈 맛집' 하이트진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하이트진로가 대표 맥주 브랜드인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담은 친환경 굿즈 2종을 펀딩하는데요.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청정 콘셉트에 MZ세대들의 환경에 대한 가치관을 반영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수익금은 청년들에게 기부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청호나이스가 활발한 기업문화를 마련하기 위해 동호회 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농심이

 

○.. 농심이 컵라면에 접이식 안심손잡이를 달았다. 조리 직후 뜨거운 용기를 옮길 때 겪는 불편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농심은 일반적인 컵라면보다 고온으로 조리되는 전자레인지 전용제품인 카구리 큰사발면에 안심손잡이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소비자 의견을 종합하여 확대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다.  

안심손잡이는 카구리 큰사발면 옆면의 점선을 따라 뜯은 후 안으로 끼워 밀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농심이 자사 SNS 채널에 게시한 사용법 안내 게시물에서 소비자들은 "너무 뜨거워서 집기 힘들었는데 유용한 아이디어다", "맛있는데 센스있는 배려까지 좋다" 등의 댓글을 달며 긍정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농심 관계자는 "안심손잡이는 소비자 만족도 향상과 다양한 제품개발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사내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라며 "소비자들이 제품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실용적인 개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와디즈와 협업해 ‘2022 테라X와디즈기획전’을 통해 친환경 굿즈 펀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반영한 굿즈 2종을 준비했으며 오는 9월 9일부터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할 계획이다. 테라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이번에 펀딩을 진행할 굿즈는 피크닉 매트백과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쇼퍼백이다. 피크닉 매트백은 업사이클링 대표 브랜드 ‘큐클리프’가 테라의 100% 호주청정맥아를 담아온 톤백(포대)을 업사이클링해 제작했다. 피크닉백의 양쪽 옆면 지퍼를 열면 피크닉 매트로도 활용 가능한 2 Way 방식이다.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백은 하이트진로가 ‘누깍’과 함께 상권에서 쓰임을 다한 현수막을 자발적으로 수거해 쇼퍼백으로 재탄생시킨 제품이다. 15인치 노트북도 거뜬히 들어갈 수 있는 넉넉한 사이즈이며, 중앙대학교환경동아리 ‘지구인’도 제작에 함께 참여했다.

또한, 음식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저집을 모티브로 누깍만의 차별화된 감성으로 재탄생시킨 스푸너 전용케이스도 굿즈 2종과 각각 세트로 구성할 예정이다. 수량은 각각 200개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펀딩을 통해 모인 판매 수익금은 하이트진로의 청년자립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인 '두껍베이커리 창원점'를 운영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기부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의 청정 콘셉트에 MZ세대들의 환경에 대한가치관을 반영해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와디즈와 청정라거-테라가 만나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테라의 ‘청정’ 콘셉트를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관련 활동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청호나이스가 활발한 기업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동호회 활성화 지원책을 마련 및 지원한다

청호나이스 동호회는 임직원이면 누구나 개설이 가능하다. 동호회 참여 시 1인당 3만원의 활동비를 지원, 동호회 개설을 위한 최소 인원을 5명으로 설정해 동호회 신설을 독려했다. 동호회는 스포츠, 자기개발, 문화생활 등 다양한 분야로 접수되었으며 모집 공고 이후 한달 만에 총 13개가 신설, 약 100명 이상이 참가하는 등 직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직원들이 동호회 활동과 같은 여가생활을 통해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제도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호나이스는 이밖에도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회사 내 직원 전용 휴게공간을 마련해 카페, 독서공간, 안마의자 등을 운영 중에 있다.

○.. 롯데온이 다음 달 12일 추석 연휴 기간까지 ‘명절 대비 해외직구 쇼핑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기간 건강기능식품, 명품, 패션 등 선물로 인기있는 해외 직구 상품 500여 개를 모아 최대 12% 할인 판매한다.

최근 명절 선물도 해외직구로 구매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해외직구 방법이 간편해지고 배송기간이 짧아지는 등 편의성이 증대됐으며, 건강기능식품, 명품 등 선물하기 좋은 상품이 다양해진 것도 한 몫 했다. 실제로 롯데온의 지난해 추석 연휴 직전 2주간 해외직구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이상 늘었으며, 특히 해외직구 명품 매출이 3배 이상, 건강기능식품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이번 추석에도 해외직구를 통해 합리적으로 명절 선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명절 대비 해외직구 쇼핑여행'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은 부모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건강기능식품과 나를 위한 추석 선물로 인기있는 명품, 패션 등을 중심으로 준비했으며, 명절 전후에 필요한 상품도 함께 선보여 기름진 음식으로 찐 살을 위한 다이어트 식품과 명절 증후군을 완화해줄 간식과 음료, 명절 연휴 전 자동차를 관리하기 위한 세차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12%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인 인기 선물 상품으로 구찌, 버버리, 생로랑, 프라다 등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패션 및 잡화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구찌 GG마몬트 하프문 호보백'을 140만원대에, '생로랑 모노그램 카드케이스'를 28만원대에 판매하며, '버버리 자이언트 체크 자카드 울 캐시미어 가디건'을 100만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센트룸, 세노비스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1+1 혜택으로 선보이고, 비오템, 이솝, 모로칸오일 등 다양한 뷰티 브랜드 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김미연 롯데온 해외직구MD(상품기획자)는 "이번 추석은 엔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명절로,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을 위한 선물뿐만 아니라 명절에 고생한 나를 위한 선물 등을 찾는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추석 맞이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해외직구 행사를 통해 명절 선물도 간편하게 쇼핑하고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은 건강 관리도 즐겁게 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건강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저당 건강즙 신제품을 선보이며 건강즙 시장 공략에 나선다.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국내산 여주와 돼지감자를 사용해 부담 없이 매일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당 건강즙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100ml, 2500원)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는 건강 관리를 위해 저당 음료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출시됐다.

제품은 다양한 유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국내산 여주와 돼지감자의 추출액을 사용했다. 생김새로 인해 ‘도깨비 방망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여주는 특유의 쓴맛으로 인해 생으로 섭취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를 위해 최근 건강 식재료로 인기를 얻고 있는 돼지감자를 더해 구수한 맛은 더하고 쓴맛은 줄였다. 여기에 ‘땅 속의 붉은 피’ 또는 ‘생명의 뿌리’라고 불리는 뿌리채소 레드비트를 더해 건강함을 더했다.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는 1포(100ml) 기준 당류 1g 미만 제품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평소 당 성분이 많은 음료나 군것질 등을 즐기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제조 공정도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이뤄져 보다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담아 개별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선물세트(30개입, 75,000원)로도 마련돼 있어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하기에도 편리하다. 

‘비트 품은 진한 여주&돼지감자’는 풀무원녹즙 홈페이지와 모닝 스텝(녹즙 배달원), #풀무원(샵풀무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가맹점 및 모닝 스텝을 통해 해당 제품을 주 3회 이상 음용하는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을 대상으로 5일간의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풀무원녹즙 이찬미 PM(Product Manager)은 “바쁜 일상 속 편안하고 건강한 하루를 돕고자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저당 건강즙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고려한 차별화된 건강즙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전미경영학회(Academy of Management) 국제경영분과(International Management Division)는  제5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Amorepacific Outstanding Educator Award)’ 수상자로 세인트 토마스(Saint Thomas) 대학 경영대학원 스테파니 렌웨이(Stephanie Lenway) 학장을 선정했다.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은 2018년부터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의 후원으로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가 국제경영 교육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세운 교육자에게 수여한다.

제 5회 수상자인 렌웨이 교수는 국제경영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으로 꼽힌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박사학위 취득 후 미네소타대 비즈니스 스쿨의 교수직을 역임했다. 이후 일리노이주립대 시카고 캠퍼스 및 미시건 주립대 경영대학원에서 학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세인트 토마스대 경영대학원 학장으로 재직중에 있다.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 송재용 전임 회장(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은 “아모레퍼시픽의 후원이 국제경영 교육 분야의 발전과 학술 연구에 큰 힘이 된다”며, “스테파니 렌웨이 교수 같이 국제경영 분야를 깊이 있게 연구해 다국적 기업의 성장 전략에 도움을 주는 세계적인 석학들이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미경영학회 국제경영분과는 제4회 아모레퍼시픽 우수 교육자상 수상자로 국제경영전략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인 폴 알메이다(Paul Almeida) 조지타운대 경영대학원 학장을 선정했다.

○.. 지마켓이 8월 폭우 피해로 실종자가 발생한 경기 광주 및 남양주, 충남 부여, 강원 원주 등 4개 시에 실종자 긴급 수난 수색에 투입된 소방관을 위해 7천여 개에 달하는 1000만원 상당 물품을 지난 19일 긴급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마켓은 자사 운영 사이트 G마켓과 옥션의 후원기금으로 2종 지원키트를 제작, 자체 배송서비스인 ‘스마일프레시’와 ‘스마일배송’을 통해 각 시의 소방서에 전달했다. 지원키트에는 소방관들이 현장 복구 및 수색을 진행하는 데 있어 필요한 에너지바, 이온음료, 선크림 등이 담겨있다.
 
서민석 지마켓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역대급 폭우로 지역사회 곳곳에 많은 피해가 발생,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밤낮으로 고생하는 소방관들을 위한 물품 전달로 현장 지원에 미력이나마 힘을 보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지원을 위해 지마켓이 지닌 다양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 다방면으로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소방지원과 국민안전을 위한 소셜임팩트 활동으로 차별화된 ESG 경영을 펼치고 있다. 실제로 2017년부터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나눔쇼핑 기금으로 ‘우리 옆의 영웅’ 소방관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Here, Hero)’ 캠페인을 통해 소방지원을 전개했으며, 소방관 근무환경개선, 복지, 대국민 인식 제고 등에도 앞장서고 있다.

○.. 동원홈푸드가 추석을 맞아 *1++ No.9 등급의 최고급 한우로 구성된 ‘동원 한우 시그니처 넘버나인’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동원 한우 시그니처 넘버나인’은 한우 암소 중에서도 1++등급, 마블링(근내 지방도) 스코어 9로만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 제품이다. 1++ No.9 등급 한우는 전체 경매 물량 중 2~3%만 유통될 정도로 희소성이 높다. 이번 한우 선물세트는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부위인 꽃등심, 살치살, 안심, 채끝살과 특수 부위인 치마살, 업진살로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동원홈푸드는 10~30만원대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1등급 한우 등심(400g), 불고기(1kg), 국거리(500g) 등 다양한 용도의 부위로 구성된  ‘동원 한우냉장 혼합 2호’와 구이용 1등급 한우 등심(800g), 채끝(800g), 안심(400g) 등으로 구성된 ‘동원 한우냉장 구이 3호’가 주력 상품이다.

이외에도 1등급 한우 등심, 불고기, 국거리를 각각 200g씩 소포장해 편의성을 높인 ‘동원 한우냉장 혼합 M호’와 신선한 한돈으로 구성된 ‘동원 한돈냉장 구이세트’, 명절 스테디셀러 LA갈비 세트, 호주산 와규 세트 등 다양하게 마련했다.

‘동원 명품 한우 선물세트’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더반찬& 등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배송 희망일자보다 최소 2일 전에 주문해야 한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양질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Total Protein Provider)’로서, 축산 전문가가 엄선한 고급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께 정성 가득한 명절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치킨이 대학가의 새로운 학기를 맞아 BSR과 함께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치킨은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돌아온 개강이닭!’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선선한 날씨와 함께 시작되는 2학기를 맞아 나만의 개강 투두 리스트(To do list, 해야 하는 일)를 댓글로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은 자신만의 해야 할 일을 BSR 공식 블로그나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9월 2일 BSR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bhc치킨의 사회공헌활동인 BSR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에 대한 관심과 대학생들의 개강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해바라기 봉사단’은 6기가 활동 중이며 봉사단원들이 직접 도움이 필요한 곳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등 능동적인 봉사활동으로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대학생 봉사 단체로 자리 잡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본격적인 대면 수업이 가능해진 개강 시즌을 맞아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젊은 층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봉사단 활동에도 지속적인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공식 유튜브 채널 ‘8초TV’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내달 4일까지 감사 이벤트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공식 유튜브 채널 ‘8초TV’에서 예능감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리얼한 일상을 담은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과 자연스럽고 친숙한 소통을 펼치고 있다.

8초TV의 인기 콘텐츠로는 영향력 있는 파워 유튜버와 협업해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코드네임008’, 에잇세컨즈 직원들의 직무/회사 생활을 파헤치는 ‘팔초JOB지’, 대표 MD가 데일리룩을 소개하는 ‘요정MD 추천템’ 등이 있다.

특히 코믹숏무비 유튜버 ‘너덜트’와 협업해 남자들의 쇼핑 모습을 극사실적으로 그린 숏드라마 ‘그냥 사’ 편은 조회 수 129만회를 기록했다.

입사 3개월차 신입사원들의 거침없는 토크를 담은 ‘리얼 회식 뒷담화’ 편은 조회 수 10만회를, 요정MD가 일주일 원피스 스타일링을 제안한 ‘5분 출근룩’ 편은 조회 수 6만회를 넘었다.

에잇세컨즈는 내달 4일까지 8초TV 10만 구독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8초TV 커뮤니티와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 이벤트 페이지에 에잇세컨즈 응원 댓글을 남긴 고객 중 88명을 추첨해 SSF샵에서 에잇세컨즈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더불어 SSF샵 이벤트 페이지 응원 댓글에 에잇세컨즈 착장 사진을 함께 올린 고객 중 8명을 추첨해 8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조항석 마케팅홍보담당(상무)은 “에잇세컨즈가 유튜브 채널 ‘8초TV’의 10만 구독자들이 보내준 응원과 사랑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MZ 고객들과 일상을 함께 하는 친숙한 브랜드로서 즐거움을 주고 공감을 이끄는 콘텐츠를 보여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골프 전문관’을 리뉴얼하고 기념행사에 나선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골프 인구는 지난해 515만명으로 지난 2017년(386만명) 대비 33% 늘었다. 특히 전년보다 2030 젊은 세대가 35%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쿠팡은 고객들의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골프 전문관을 리뉴얼하고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골프용품을 추천한다. 

골프 전문관은 여러 골프용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해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골프용품은 거리측정기, 골프공, 골프파우치/볼주머니, 캐디백/카트백, 골프장갑/잡화, 연습용품/퍼팅연습기, 항공커버, 필드용품으로, 골프 클럽은 풀세트,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유틸리티 우드, 아이언, 웨지/치퍼, 퍼터, 파크골프로 분류했다. 

이밖에 퍼팅 매트, 스윙 연습기 등 골프 입문자를 위한 ‘새내기 골퍼 추천템’과 여성용 골프채, 여성용 골프화 등 ‘여성골퍼 인기템’은 물론 쿨토시, 쿨이너웨어 등 여름 시즌 라운딩을 위한 ‘무더위/휴가철 라운딩 필수템’도 따로 모았다. 또 ‘선케어/선패치 BEST’에선 잦은 야외활동으로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위한 선크림, 수딩젤 등 아이템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골프 전문관 리뉴얼을 맞아 골프 전문관 일부 품목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거리측정기, 캐디백, 골프모자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이나비 EQ1 초소형 골프 레이저 거리측정기’ ‘아디다스 쿨토시’ ‘볼빅 남여공용 골프모자’ ‘볼빅 포켓몬스터 비비드 소프트 웨이브 골프공 3피스’ 등이 있다. 할인 행사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골프 인구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쿠팡 골프 카테고리를 리뉴얼하게 됐다”며 “이를 기념해 마련한 행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골프용품을 구매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22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스파오 포멀 캡슐 컬렉션은 남성과 여성라인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으며, 반집업 니트와 코트류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올해 FW 스파오의 포멀 라인(스파오 포맨&포우먼)의 주력 상품으로, 편안함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남성라인의 경우 ‘반집업 니트’, ‘베이직 싱글 코트’, ‘오버핏 발마칸 코트’를 출시하고, 여성라인의 경우 ‘반집업 니트’와 ‘롱 벨티드 발마칸 코트’를 중심으로 컬렉션을 구성했다.

각 상품별로 다양한 컬러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일상 속 어떤 코디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로 디자인 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코트의 경우는 기존 코트류보다 부드러운 질감을 한층 더 강화한 원단을 사용해 제품 전체의 퀄리티를 높이고, 어깨 부분의 봉제라인을 단순하고 깔끔하게 처리해 편안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이번 캡슐 컬렉션을 통해 출시한 상품들은 캐주얼하면서도 포멀하게 디자인해 일상 속 어떤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다”며, “취향과 연령대에 상관없이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만큼 다양한 고객분들이 일상 속에서 스파오의 편안함을 누리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22년 FW 포멀 캡슐 컬렉션 상품은 스파오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공식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무신사 스토어 특별 기획전을 통해 더욱 다양한 룩북을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는 핑크리본 캠페인 ‘2022 핑크 페스티벌’이 8월 26일부터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2022 핑크 페스티벌’은 ‘유방암 인식 향상’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운동 문화 조성 캠페인이다. 매년 유방암 예방의 달인 10월에 진행하던 핑크런을 새로운 모습으로 바꾼 ‘2022 핑크 페스티벌’은 100여 년 만에 우리 품으로 돌아온 용산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참가 접수는 8월 26일부터 핑크런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하며, 접수와 동시에 9월 12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선택하여 SNS에 인증하면 된다. 인증을 마친 참가자 중 최종 인원 1000명을 추첨해 9월 14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2022 핑크 페스티벌은 10월 16일 일요일 용산공원 일대에서 진행하며, 행사 당일에는 최종 선정된 1000명만 참가 가능하다. 신체 유연성과 근육을 발달시키는 ‘필라테스’, 복싱과 필라테스, 댄스의 장점이 결합한 ‘필록싱’, 신나는 비트의 음악에 맞춰 몸을 움직이는 ‘댄스핏’, 유산소 운동의 기본 ‘러닝’까지 건강을 위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유방 건강에 대한 관심과 유방암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제고하기 위해 유방 건강상식 및 자가검진법을 알려주는 건강강좌 ‘핑크투어’도 경험할 수 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다이소의 디즈니 캐릭터 빅시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아성다이소에서 진행하는 디즈니 캐릭터 빅시즌 이벤트는 9월 8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이나 샵(#)다이소에서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을 적립하거나 사용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매주 추첨을 통해 ‘파리 왕복 항공권과 파리 디즈니랜드 입장권’, ‘파리 디즈니랜드 호텔 1박 투숙권과 파리 디즈니랜드 입장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샵(#)다이소 단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상품 최대 금액 구매자’를 선정해 ‘디즈니 캐릭터 손세정기’를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 ‘디즈니 캐릭터 상품’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쇼핑의 재미와 함께 당첨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이달 25일 오후 4시  대한치과의사협회 회관에서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을 맺고 2023년에도 지속적인 캠페인 전개를 약속했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코로나 상황임을 감안, 마스크 속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방식을 통하여 국민 구강 건강을 챙기기로 했다. 또한 의료취약지역에서의 이동치과병원진료, 구강질환 예방진료 및 구강관리 교육, 기타 국민구강보건 향상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은 지속적으로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캠페인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전문 보건의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10년째 운영해왔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는 치과전문의료단이 이동치과병원에서 유니트체어 및 치과진료가 가능한 전문 장비를 구비하여 매월 1회씩 무료치과진료와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현재까지 총 100회의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920여 명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5300여 명을 진료했다.

○.. 빙그레가 신제품 ‘닥터캡슐 마이크로 캡슐 유산균’을 오는 28일 GS홈쇼핑을 통해 론칭한다.

‘닥터캡슐 마이크로 캡슐 유산균’은 장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해당 제품은 위산에 잘 견딜 수 있도록 ‘마이크로 캡슐 유산균’을 사용하여 유산균의 생존력에 집중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캡슐 속에는 ‘분말 유산균’이 아닌 1.8mm 크기의 ‘마이크로 캡슐 유산균’이 들어있다. ‘마이크로 캡슐’ 구조로 위산에 의한 유산균 손실을 방지할 수 있어 ‘살아서 장까지’ 유산균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주원료는 글로벌 유산균 전문기업 듀폰-다니스코사의 ‘프리미엄 균주’를 사용했다. 해당 균주는 인체로부터 분리한 ‘인체 유래 유산균’이다.

‘닥터캡슐 마이크로 캡슐 유산균’ 론칭 방송은 8월 28일 오전 7시 45분부터 8시 45분까지 60분간 GS홈쇼핑에서 진행된다. 이진호 쇼호스트가 진행 예정이며 3개월분, 6개월분, 12개월분으로 각각 구성된 제품을 론칭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닥터캡슐 마이크로 캡슐 유산균’은 빙그레의 발효유 브랜드 ‘닥터캡슐’을 활용한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으로 ‘살아서 장까지’ 유산균의 생존력에 집중한 제품”이라며 “모든 소비자들이 ‘닥터캡슐 마이크로 캡슐 유산균’으로 건강하고 힘찬 하루를 보내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쿠팡의 여행상품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해외여행 상품 프로모션 ‘쿠팡트래블 360’을 새롭게 론칭하며 한정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쿠팡은 최근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의 트렌트에 발맞춰, 세계 인기 여행 국가 및 도시를 쿠팡트래블을 통해 즐길 수 있게 ‘쿠팡트래블 360’을 기획했다. 이렇게 탄생한 ‘쿠팡트래블 360’은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판매하고, 여행사 브랜드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쿠팡트래블 360’ 에선 괌, 하와이,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가장 빠르게 떠날 수 있는 인기 여행지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자유여행을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해외 인기 티켓/패스/투어 카테고리도 구성했다.  

쿠팡트래블은 이번 론칭을 계기로 여행사 브랜드 ‘교원 여행이지’와 협업해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교원 여행이지’는 동남아 인기 지역 자유여행 에어텔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9월 6일부터는 '하나투어' 여행사도 협업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기간한정 특가 상품으로 해외여행 필수품인 ‘와이파이 도시락’을 100원에 판매했다. 이밖에 트래블키트와 라운지 이용권 등 특전이 제공되는 상품들도 쿠팡트래블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트래블 정윤지 해외여행 팀장은 “쿠팡트래블을 이용하는 고객이 인기 해외여행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쿠팡트래블 360’ 론칭을 준비했다”며 “협업한 여행사 브랜드와 함께 마련한 여행상품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패션뮤즈와 쇼플루언서 선발 과정을 '엔라방'에서 중계한다.

NS홈쇼핑은 소셜임팩트 패션 브랜드 블루템버린과 함께 오는 27일 개최하는 '제2회 패션뮤즈 선발대회'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날 선발대회 중계는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20분까지 패션모델 지원자의 런웨이와 탑포즈를 비롯해 쇼플루언서 선발 심사 과정 등을 NS홈쇼핑 앱에서 '엔라방'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제2회 패션뮤즈 선발대회' 패션모델 부문 대상자는 다음 달에 개최되는 밀라노 패션위크 블루템버린 패션쇼에 모델로 서게 되며, 쇼플루언서 부문 수상자는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 데뷔하게 된다.

이날 쇼플루언서 부문에는 예선 서류 심사를 통과한 22명의 참가자가 다음 라운드 진출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특히, 1분 동안 패션/뷰티/헬스 분야 제품을 가상 라이브커머스에서 판매하고 즉흥 지정상품을 소개하는 미션에서 흥미로운 볼거리가 기대된다.

NS홈쇼핑은 본선에서 참가자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상품소개 역량, 퍼스널 브랜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준결선 진출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 9월부터 개인별 SNS 홍보 활동을 평가하는 준결선과 실제 라이브커머스에서 시청자의 평가를 받는 결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쇼핑호스트와 인플루언서의 역량을 두루 갖춘 쇼플루언서를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쇼플루언서는 NS홈쇼핑과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패션 PB를 출시하고, 다양한 패션 콘텐츠와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NS홈쇼핑 정유찬 TV컨텐츠본부장은 “공개 경연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대중적 매력이 풍부한 쇼플루언서를 선발할 것"이라며, "엔라방을 이용하시는 고객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라는 직업이 궁금하신 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26일 무역센터점 6층에 '골프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여는 골프 전문관에는 리뉴얼 브랜드 14개와 신규 브랜드 8개를 포함해 총 22개 골프 브랜드가 들어선다.
 
무역센터점은 이번 골프 전문관 리뉴얼을 통해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켰다. 특히, 랑방블랑, V1 등 럭셔리 브랜드와 트루핏, 시다스 등 용품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다. 대표 브랜드는 럭셔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어메이징크리', 가상 인플루언서 '로지'와의 협업으로 유명한 '마틴골프', 미국 LA 감성 '말본골프' 등이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상품도 선보인다. 지포어는 고급 카메라 '라이카'와 콜라보한 상품을, 마스터바니에디션은 람보르기니와 협업한 의류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브랜드별 자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어뉴골프·왁 등에서는 전상품 10% 할인 프로모션을, 어메이징크리, 말본골프, 지포어 등 브랜드에서는 구매 금액대별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경품 행사도 열린다.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포인트 'H포인트' 앱에서 구매 금액대별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으로 타이틀리스트 '보스턴백', 제이린드버그 '트래블백' 등을, 20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풋조이 '골프화', 어메이징크리 '각인 네임팩'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고객 대상으로는 파리게이츠·마스터바니에디션에서 제공하는 선바이저 등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들에게 좀 더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트렌디한 골프 브랜드를 제안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오는 28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배달 주문 시 최대 8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오더 혜택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PC그룹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를 통해 배달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28일까지 ‘해피오더’를 통해 배달 주문 이용 시 매일 6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카드사(스마일페이, 카카오페이, 신한플레이, 우리페이로 결제 시 적용) 결제 시 2000원 추가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 최대 8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해피오더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1만3000원 이상 배달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할인 혜택은 ID당 1일 1회 발급 및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 행사 관련 상세한 내용은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해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연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고객분들이 배달을 통해 좀 더 간편하게 파리바게뜨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행사 기간 동안 풍성한 혜택과 함께 다양한 제품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9월 5일부터 진행하며, 다이소 직영 600여 매장과 샵(#)다이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3000원, 5000원, 1만원 권으로 선보이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및 선물하기가 가능하다.

또한, 10월 중으로 샵(#)다이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과 다이소 멤버십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이 커지면서, ‘균일가’를 선물할 수 있는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고객님의 수요에 보답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과의 약속인 ‘균일가’를 지키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교촌치킨이 ‘교촌 쏨(SSOM)’을 통해 25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소방서에 치킨 나눔을 진행했다.

지난 7월, 교촌은 치킨나눔 행사 ‘교촌 쏨(SSOM)’를 마련하고 교촌 주문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교촌치킨을 함께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사연 접수를 받고 총 10명의 당첨자들을 선정했다.

교촌은 선정된 총 10명의 고객들의 사연에 맞춰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 조리해 40여 마리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정을 전달한다. 

이번 방문한 곳은 전북 익산에 위치한 소방서로, 무더운 날씨에 소방서에서 근무하는 남편과 남편 직장 동료들을 격려하기 위한 고객의 사연에 맞춰 소방서 현장에 방문했다. 교촌은 근무 20주년을 맞은 당첨자의 남편을 축하하는 마음을 함께 담아 신메뉴 ‘교촌블랙시크릿순살’ 40마리를 현장에서 전달하며 현장 고객들과 기쁨을 나눴다.
 
교촌은 앞으로 약 한달 간 당첨자들의 사연에 맞춰 전국에 치킨을 전하며 지역 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눌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 쏨(SSOM) 행사를 통해 전국에 계신 고객분들과 소통하고 행복과 감사함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치킨 하나로 고객 및 주변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