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벨리곰, DDP에 뜬다... 롯데홈쇼핑, ‘이상한 DDP의 벨리곰’ 봄축제 피날레 등

2023-05-03     양현석 기자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잠실과 광화문 이어 동대문에서 봄축제 피날레를 장식합니다. 롯데홈쇼핑이 2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비-포레스트(B-Forest):이상한 DDP의 벨리곰’ 행사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롯데홈쇼핑은 이 기간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모티브로 요정과 다람쥐 등 다양하게 변신한 벨리곰 조형물을 전시합니다. 

한편 컬리는 프리미엄 유산균 '드시모네'를 최대 50% 할인하는 라이브방송을 3일 오후 8시 30분부터 진행합니다. 풀콜드체인 배송을 통해 3000억 CFU를 보장하는 컬리 단독 상품 프리미엄 플러스를 비롯한 인기 제품을 소개하는데요. 라방 구매 시 최대 11만 원 상당의 증정품은 물론 구매왕, 구매인증,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자동차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자동차용품 FAIR BIG SALE'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시민들이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오는 28일까지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벨리곰 조형물 전시, 신진 디자이너가 제작한 굿즈를 선보이는 ‘비-포레스트(B-Forest):이상한 DDP의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

4년 만의 노마스크 봄을 맞아 145만 팬덤의 ‘벨리곰’이 지난 4월부터 두 달간 서울의 랜드마크에서 진행 중인 공공전시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23년 서울의 봄을 화려한 축제로 꾸미며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잠실, 광화문에 이어 동대문에서 전시를 기획했다. 또한 지난 2월 서울디자인재단과 체결한 벨리곰 IP(지식재산권)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에 따른 행사이기도 하다. 

전시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모티브로, DDP 숲 속에서 일어나는 재미있는 일들을 깜짝 변신한 모습의 ‘벨리곰’으로 표현했다. DDP 내의 D-숲, 동굴계단 등 주요 장소마다 숲의 정령, 요정, 다람쥐, 나무 등으로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모습의 ‘벨리곰’ 조형물(6m)이 전시된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벨리곰’ 굿즈를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벨리곰IP를 활용한 크레파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친환경 칫솔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굿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벨리곰 자체 쇼핑몰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굿즈 구매시 벨리곰 풍선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포토존 운영, 벨리곰 유리컵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도 운영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잠실 롯데월드타워 메인광장에서 18m 초대형 ‘어메이징 벨리곰’ 공공 전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서울시 문화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3’(4/30~5/7)에 이어 ‘이상한 DDP의 벨리곰’(5/1~31)을 끝으로 올해 봄 공공전시를 마무리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서울디자인재단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벨리곰 조형물 전시와 함께 신진 디자이너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벨리곰 굿즈도 선보이는 만큼 디자인 산업 육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컬리는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제품 9종을 최대 50% 할인하는 ‘마켓컬리 드시모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드시모네 라방은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컬리 앱을 통해 진행된다. 마켓컬리에서 드시모네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로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컬리와 드시모네가 함께 만든 프리미엄 플러스 50% 할인을 비롯해 프라임, 키즈, 베이비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드시모네가 컬리 단독 상품으로 출시한 프리미엄 플러스는 보장 균 수 3000억 CFU(미생물 집락수)에 달하는 고함량 프로바이오틱스다.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중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장 면역 기능성을 개별 인정받은 원료로 만들었다. 비타민D와 아연을 더한 3중 기능성 제품이다.

라이브 방송 구매자를 위한 푸짐한 혜택도 마련했다. 번들 상품 구매 시 11만원 상당의 데일리 프로바이오틱스, 듀얼스틱, 보냉백 등을, 단품 구매 시 4만원 상당의 데일리 프로바이오틱스를 증정품으로 제공한다. 이 외에 구매왕, 구매인증,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컬리 관계자는 “시간이 흐를수록 균 수와 활력이 감소하는 유산균의 특성을 고려해 컬리는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장 신선한 상태의 드시모네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드시모네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쿠팡이 자동차용품을 최대 70% 할인하는 '자동차용품 FAIR BIG SALE' 기획전을 진행한다.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전은 불스원, 소낙스, 더클래스, 지오바니, 대한, 지엠지모터스, 로드몬스터 등 40여개 브랜드의 5300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드몬스터 엔진 부스트팩 ▲아이엠듀 햇빛가리개 ▲모런 차량용 무선 미니 에어건 청소기 ▲더클래스 물왁스 및 실내 코팅제 등이 있다. 

황사, 미세먼지, 잦은 야외활동 등으로 셀프 세차 필요성이 높아지는 시즌인 점을 감안해 기획전 내에 '셀프 세차용품 특가전'도 마련했다. 세차 초보를 위한 초보8종 세트(바스, 스펀지, 버킷, 디테일러, 타월 3종 등) 으로 구성된 세트 상품 등을 만날 수 있다. 쇼핑 편의를 위해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상품만 모아볼 수 있는 탭도 별도로 준비했다. 

쿠팡 관계자는 "세차용품을 비롯한 자동차용품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자동차 인테리어 및 차량 관리를 위한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최근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 가전 매출도 늘어나고 있다. 기상청이 4월 24일 발표한 ‘2023년 5~7월 3개월 전망’에 따르면, 5월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 비슷할 확률이 40%로 나타났고, 6~7월 기온은 평년보다 높거나 비슷할 확률이 각각 40%로 나타났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에서는 최근 2주(4월 18일~5월 1일)간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 냉방가전 매출이 직전 같은 기간(4월 4일~4월 17일) 보다 크게 늘었다. 

여름 대표 가전인 에어컨은 약 20% 증가했다. 특히 이동형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 매출은 각각 150%, 30% 늘었다. 이동형 에어컨과 창문형 에어컨은 각 방마다 에어컨을 설치하는 일명 ‘방방컨’ 트렌드에 따라 수요가 늘고 있다. 이밖에 에어컨과 함께 쓰면 냉방효과를 높일 수 있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매출도 각각 80%, 170% 증가했다.

또한, 에어컨 가동을 서두르는 고객들도 늘어 관련 서비스 신청도 늘고 있다. 지난 여름 이후 약 1년 간 가동한 적 없는 에어컨 내부에는 곰팡이, 먼지 등 유해물질이 쌓여있을 수 있어 본격적인 에어컨 사용 전 클리닝 서비스를 찾는데, 최근 이 같은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가 방문해 에어컨을 분해, 청소해주는 롯데하이마트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수요는 최근 2주(4월 18일~5월 1일)간 직전 같은 기간(4월 4일~4월 17일) 보다 약 30%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여름 가전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오는 5월 8일까지 2022년, 2023년형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타워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캐시백 최대 7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5월 31일까지는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에어컨 2023년형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최대 80만원을 제공하고, LG전자, 삼성전자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행사상품 동시구매 구매 시 각각 최대 10만원 캐시백, 5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밖에 삼성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과 한일 선풍기 동시구매 시 1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 김태영 팀장은 “올해 여름 기온이 높을 것으로 예상돼 여름 무더위를 미리 대비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롯데하이마트에서 여름 가전 신상품은 물론 클리닝 서비스까지 한번에 비교하며 구매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창립 39주년을 맞아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5월 한 달간 ‘창립 39주년 스페셜 이벤트, 39th Anniversary’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창립 39주년 스페셜 이벤트, 39th Anniversary’는 1차(5월 2일~14일) 풀무원 통합 브랜드, 2차(5월 15일~31일) 올가 메인 프로모션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1차 프로모션 기간에는 풀무원 대표 제품을 최대 62%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 실속 식재료 ‘두콩달’(두부, 콩나물, 달걀)을 비롯하여 국산콩 나또 세트, 얇은피 꽉찬속 만두 기획팩, 올가 당도선별 꿀수박 등 4가지 품목에 기본 할인, 상품 쿠폰, 장바구니 쿠폰을 중복 적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풀무원 얄피꽉찬 육즙진한교자만두, 식물성 지구식단 LIKE텐더, 올가 무항생제 대패 삼겹살, 풀스키친 의성마늘로 맛을 낸 한입 떡갈비, 풀무원샘물(2Lx12병), 풀스케어 언양식 불고기 등 다양한 풀무원 통합 브랜드의 제품은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상품 별 쿠폰도 받을 수 있다. 풀무원 창립 39주년을 기념하는 39% 장바구니 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도 발급한다. 녹즙, 디자인밀 카테고리 등 일일배달 상품에 적용되는 10% 장바구니 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도 별도로 준비했다. 두 가지 쿠폰은 ID 당 2회까지 발급된다.

그 밖에 반려동물 브랜드 ‘아미오’의 20% 장바구니 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디 당 하루 한 번 매일 참여할 수 있는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통해 카페 1만원 금액권,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풀무원 적립금 등 경품을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간편결제 앱 페이코를 사용하여 결제할 경우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5월 1,2주차 주말(5~7일, 13~14일)에 페이코로 결제하면 추가로 18% 할인된다.

#풀무원 프로모션 2차 기간에는 풀무원 전 브랜드의 제품 할인행사뿐만 아니라 올가홀푸드 창립 42주년을 기념하는 프로모션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더불어, #풀무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달 선물세트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이 기획전에서는 오는 15일까지 풀무원의 다양한 브랜드 선물세트를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7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1만원 할인쿠폰도 증정해 합리적인 가격에 가족 및 지인 선물용 제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 롯데온이 ‘알뜰 직구족’을 겨냥해 전 세계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롯데온은 오는 11일까지 '해외직구 골든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분유, 건강식품, 명품 등 꾸준히 인기있는 해외직구 상품 1000만여 개를 모아 선보이고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

최근 엔데믹을 맞아 자유롭게 해외를 방문하는 상황에서도 해외직구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해외 직접 구매액은 관련 통계 작성 시작 이래 역대 최고액을 기록했으며, 전년대비 16.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직구 방법이 예전과 달리 간단해지고 배송 기간도 단축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고물가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해외직구를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롯데온도 해외직구 성장세에 올라탔다.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직구 사업을 시작해 다양한 국가의 인기상품을 입점시키며 상품을 확대하고 있으며, 배송 및 고객 응대 등 서비스 개선 등을 통해 인지도를 향상시켜왔다. 그 결과 롯데온의 올해 1분기(1~3월) 해외직구 매출은 전년대비 50% 늘었으며, 건강식품과 분유가 각 3배, 4배 늘었고 명품이 7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늘어나는 해외직구 수요를 잡기 위해 전 세계 인기 상품을 모아 '해외직구 골든위크'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해외직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즉시 할인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육아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독일 분유 '압타밀'을 롯데온 단독 가격으로 선보이며, '프라임하이트 어린이 키성장영양제품(3개월분)'을 14만원대에, '호주 꿀 스틱(250개입)'을 5만원대에 판매한다. 더불어 명품 가방 '구찌 홀스빗 1955 미니 레더 브라운'을 330만원대에, '폴로랄프로렌 반팔'을 4만원대에 선보인다.

김미연 롯데온 해외직구MD(상품기획자)는 "최근 분유, 건강식품, 해외명품을 중심으로 해외직구 매출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어, 일명 직구족들을 겨냥해 전 세계 인기 상품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일부 상품은 셀러와 사전 협의해 롯데온 단독 특가로 준비한 만큼 롯데온 '해오직구 골든위크' 활용해 해외 인기 상품들 구매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5월 5일부터 7일까지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원픽 브랜드 데이’ 특집방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원픽 브랜드 데이’는 NS홈쇼핑 T커머스 채널 NS샵플러스에서 5일부터 3일간 진행하는 특집방송이다. 특집 방송 기간 중 5일에는 인기 브랜드인 아디다스, 푸마 골프, 밀레 골프 등 유명 스포츠 패션 상품을 만날 수 있고, 6일에는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성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브랜드 ‘오아로’, 3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은 모던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르조’ 등의 여성 패션 상품을 선보인다. 7일에는 데일리 패션아이템으로 이지룩을 연출할 수 있는 ‘NNF’, 핫 한 스트릿 패션 트렌드이자 고프코어 무드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 ‘펠틱스’, 의류부터 잡화까지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 '아보크'를 만날 수 있다.

행사기간 내 NS샵플러스 ‘원픽 브랜드 데이’ 상품을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적립금 1만5천원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담원/ARS 자동주문, 리모컨 주문을 통해 구매 결제하면 자동 응모되고, 적립금은 22일 아이디당 1회 적립 후 6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NS샵플러스 패션상품 방송에서는 무엇보다 유명 브랜드 상품을 편안한 사이즈로도 선택이 가능하고, 트렌디 하면서도 코디가 쉬운 디자인을 컬러 별, 디자인 디테일 별로 다양하게 선보여 매 시즌 마다 고객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며, “브랜드마다 시즌 신상품을 기다려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아 이번에는 인기브랜드 상품을 모아 ‘브랜드 원픽 데이’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 특집 방송에서 기다렸던 패션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 보시고, 적립금 혜택으로 더 알찬 쇼핑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이 오는 6일 서울 대표 명소인 잠수교 남단에서 열리는 ‘서울 브릿지 맛-켓’에 참가해 청정원 호밍스, 종가, 미원 등 대표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한식의 맛과 문화를 알린다.

‘서울 브릿지 맛-켓’은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오감 체험형 축제 ‘서울페스타 2023’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로 떠오른 ‘K-편의점’, 다양한 한식 체험존 ‘K-맛 한식’,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테마로 구성된다. 

대상은 이번 서울 브릿지 맛-켓에서 브랜드 경험 공간을 푸드트럭의 형태로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핵심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한다. 관람객들이 대상의 제품을 먹고, 즐기고 체험하면서 각 브랜드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온전히 경험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대로 된 식사를 표방하는 청정원 가정간편식 브랜드 ‘호밍스’ ▲안주 간편식 카테고리에 새 지평을 연 청정원 ‘안주야’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우뚝 선 ‘종가’ ▲ 국내 최초 발효 조미료 ‘미원’ ▲계열사인 대상네트웍스의 프리미엄 양고기 브랜드 ‘양심’ 등 총 5개 대표 브랜드들이 총출동한다. 만두부터 안주, 김치, 조미료, 프리미엄 양고기까지 폭넓은 영역을 모두 아우르는 라인업이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호밍스’는 올해 출시한 신제품인 ‘호밍스 촉촉한 고기물만두’, ‘호밍스 촉촉한 계란부추물만두’를 선보이고, 안주 부문으로 특화된 브랜드 ‘안주야’는 소비자 취향과 입맛을 겨냥한 ‘안주야 먹태열풍 청양데리야끼맛’, ‘안주야 먹태열풍 양념치킨맛’, ‘안주야 치즈촘촘 툼바치즈 육포’ 등을 내놓을 계획이다.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전 세계 시장에서 K-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종가’는 볶음 김치를 활용한 고구마무스 카나페로 관람객과 만날 예정이다. 국내 최초 발효 조미료 미원도 요리를 더욱 감칠맛 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계열사인 대상네트웍스의 프리미엄 양고기 브랜드 ‘양심’은 현장에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직접 구운 양꼬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풍성한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대상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스피드게임과 인간미원이 되어볼 수 있는 미원 포토존,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풍성한 행사를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기업으로서 대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대상을 대표하는 인기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만큼 맛과 멋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한 식도락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상반기 최대 기대작,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릭치킨'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BBQ는 한국뿐 아니라 유럽에서도 음식의 베이스로 사용돼 대중에게 친숙한 마늘을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을 선보였다. 갈리시오소(Garlicioso)는 마늘을 뜻하는 'Garlic'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Delicioso'의 합성어로 BBQ가 만든 맛있는 갈릭치킨을 먹은 뒤 내뱉는 감탄사를 의미한다.

'바삭갈릭'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에 풍미를 끌어올린 마늘의 조화가 특징이다. 황금올리브유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육질과 알싸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단짠갈릭'은 단짠단짠 감칠맛을 자랑하는 BBQ의 특제 허니소이 소스와 풍미를 담당하는 마늘의 조합으로 탄생한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알싸한 마늘향이 허니소이 소스의 풍부한 감칠맛에 스며들어 단짠의 극치를 느낄 수 있는 양념치킨으로 BBQ 수제 맥주와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착착갈릭'은 감칠맛을 위해 허니소이 소스를 바르고 고소하고 더 풍성한 맛을 내기위해 버터를 첨가했다. 또한 다른 메뉴와 식감에 있어 차별화를 두기 위해 바삭바삭한 갈릭 후레이크를 뿌려 마늘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바삭한 치킨의 튀김옷에 양념을 바르고 갈릭후레이크로 크런치함을 더한 '착착갈릭'은 어린이들의 입맛을 잡기에 충분하다.

BBQ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전 채널에서 신메뉴 주문 시 치킨과 잘 어울리는 BBQ의 레몬보이 500ml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모든 채널을 통해 신제품을 주문한 고객에게는 갈릭시리즈 재주문 시 자사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BBQ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갈릭을 활용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물론 유러피안 갈릭 레서피로 세계인의 니즈도 충족시킬 예정"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애경산업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에서 하루 종일 투명하고 보송한 피부로 가꿔주는 ‘컴피 클리어 파우더’(COMFY CLEAR POWDER)를 출시했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땀과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기 쉬운 계절을 대비해 모공은 답답함 없이 메꿔주고 피부의 번들거리는 유분기를 잡아 보송한 피부 결을 유지해주는 파우더이다.

또 베이스 메이크업이 뭉치거나 밀림없이 오랜 시간 유지될 수 있도록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여주며, 투명하고 가벼운 작은 입자의 파우더를 적용해 피부 답답함 없이 뽀얗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피부의 속 건조 없이 겉면 유분기를 잡아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게 해주며,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유분이 잘 생성되는 콧등, 티 존, 머리카락이 달라붙는 이마 등에 도포해 사용할 수 있으며, 눈썹과 눈가 메이크업 전 미리 도포 후 메이크업을 하면 색조 화장의 지속력을 높여줄 수 있다.

루나 컴피 클리어 파우더는 루나 공식몰(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과 올리브영 등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 이디야커피가 이달 12일까지 2023년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이디야 메이트(아르바이트생)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한 기금 사업으로 지금까지 11년간 메이트 4334명에게 28억원의 기금을 전달했다.

지원 접수는 신청 접수 마감일을 기준으로 6개월 이상 근무한 이디야 메이트라면 연령과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이번 모집에서는 최대 150명에게 희망기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심사는 지원신청서를 바탕으로 근속기간, 점주 평가 등을 합산해 이뤄지며 사회적 취약계층은 우대한다. 선정된 이디야 메이트에게는 희망기금을 수여하고, 본사 공개채용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입사 특전을 제공한다.

11년간 이어지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사업은 현장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메이트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메이트 역시 이디야커피의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현장에서 고객을 친절한 미소로 맞이하는 이디야 메이트는 이디야커피가 지난 22년간 사랑받을 수 있는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메이트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의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 ‘앳센셜’이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가구 박람회 ‘소펀앤라이프쇼’에 참가한다. ‘소펀앤라이프쇼’는 국내외 가구/식음료/인테리어/홈데코 브랜드와 함께 인테리어 및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소개하는 행사다. 그동안 감각적인 각종 팝업스토어와 SNS 활동으로 브랜드 입지를 굳혀온 앳센셜은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장한다.  

본 행사는 ‘일상이 소중한 순간엔’이라는 앳센셜의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구성됐다. 집에서 보내는 소중한 모든 순간에 녹아있는 앳센셜이 테마다. 실제로 앳센셜만의 감각이 깃든 거실/침실 꾸미기 컨셉을 통해 고객들이 가구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상품 구성으로는 앳센셜의 신제품과 대표 상품들이 준비됐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호텔식 침구인 풍기인견 신제품과 생활 방수가 가능한 패브릭 소파부터 식탁세트, 라운지체어 등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앳센셜의 대표 컬러인 그린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고객에게 더욱 생생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기념 파격 가격혜택도 선보인다. 현장에서 앳센셜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54% 할인가에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인스타그램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방문객 중 앳센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모두에게 심플하고 실용성 있는 텀블러 500ml를 제공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 앳센셜이 가구 박람회 ‘소펀앤라이프쇼’에 참가한다”며 “고객에게 더욱 생생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앳센셜만의 모던한 힐링 인테리어 감성을 녹여놨으니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해 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지점에서 다채로운 상품행사 및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5월 14일까지 웨스트관 5층에서 유아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해외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편집숍 ‘오미스터래빗’ 에서는 다양한 유·아동복 상품을 판매한다. 완구 편집숍 ‘인더스토리’ 팝업에서는 ▲독일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 ▲스웨덴 프리미엄 토이 브랜드 ‘브리오’ 등을 선보인다.

오는 7일까지 웨스트관 3층에서는 럭셔리 슈즈존 그랜드 오픈 기념해 ▲브랜드 최대 30% 할인 ▲구매금액별 최대 7% 상품권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신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신발 케어숍 ‘슈블루’ 에서 신발 밑창 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11일까지 ‘안마의자 및 온열 치료기 특집전’을 통해 어버이날 선물을 제안한다. 의료가전 또는 안마의자 반납시 구매 금액에서 차감되는 보상 판매 서비스와 일부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참여브랜드는 ▲세라잼 ▲오심 ▲파나소닉 이다. 

이외에도 오는 4일, 중부권 최대 규모의 나이키 매장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오픈을 기념해 5월 4일부터 5일까지 나이키 한정 상품을 발매하며 1인 1족에 한해 구매 가능하다. 신상품 최대 20% 할인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도 증정한다.

수원 광교에서는 4일부터 7일까지 수원컨벤션 열린광장에서 ‘인기 상품 이월/기획 특가전’이 진행된다. 남성의류, 골프의류, 아동복 등 18개 브랜드에서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LG전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리뉴얼 오픈 단독 특가혜택, 오브제컬렉션 특별전, 구매금액대별 5%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등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다채로운 팝업과 프로모션을 준비하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블루 다이아몬드를 품은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Square Light Collection)을 출시했다.

로이드의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은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 공, V&A 박물관의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층층히 패턴화 돼 쌓여 있는 주얼리 디자인 형태는 ‘견고한 사랑’을 상징한다.

또한,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여 커플이 함께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로이드는 이번 컬렉션과 함께 착용하기 좋은 ‘다이애나 워치’도 출시한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블루 다이아몬드는 기존 다이아몬드들과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며 “로즈데이 및 성년의 날과 같이 다가오는 다양한 기념일에 로이드만의 로맨틱 무드가 담긴 주얼리 선물로 잊지 못할 하루를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설록이 5월 3일 제주 티뮤지엄을 리뉴얼 오픈했다. 녹차밭 안의 매장이라는 특성을 극대화하고 차밭을 더욱 가까이에서 즐기는 공간과 티뮤지엄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와 메뉴 전반을 업그레이드했다.

리뉴얼에는 MASS STUDIES의 조민석 건축가가 함께해 자연경관과 건축물이 하나의 공간으로 어우러지는 과정에 중점을 뒀다. 찻잔을 모티브로 한 기존 본동은 그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천장과 벽면의 부차적 구조물을 걷어내고 자연광이 풍부하게 들어올 수 있게 했다. 외부로 난 창을 통해 녹차밭과 곶자왈 숲을 조망하도록 했으며, 옥외 공간에는 데크를 설치해 내외부 공간을 자연스럽게 연결했다. 

새롭게 증축한 ‘티 테라스’ 영업동은 앞뒤로 녹차밭과 곶자왈 숲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한 부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설록 관계자는 “좌석을 늘림과 동시에 모든 공간에서 방해 없이 자연을 조망하는 찻자리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로스터리 존’에서는 차 생산 과정과 재배지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찻잎을 덖어 차로 생산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으며, 갓 만들어진 차를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다.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 3종(제주산지녹차, 제주구운녹차, 제주화산암차)을 각각 잎 차와 피라미드 티백 형태로 제공하며, 산지에서 전하는 신선함과 갓 로스팅한 구수함을 그대로 간직한 맛과 향을 전달한다. ‘상품 존’에는 티뮤지엄 방문을 기념할 굿즈가 준비되어 있으며, 추억을 기록할 포토 부스도 마련했다. 기존 티스톤에서 진행되던 ‘티 클래스’도 새로운 콘텐츠로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 티뮤지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도 선보인다. 말차파베샌드는 오설록 말차와 100% 카카오버터만을 넣은 말차 파베 초콜릿을 말차 쿠키에 샌드해 ‘베이커리 존’에서 즉석 제조 판매한다. 제주 전통 미숫가루을 뜻하는 '개역'을 활용한 슈페너 음료 2종(보리개역슈페너, 보리개역말차슈페너)도 선보인다. 제주 보리로 만든 미숫가루를 달콤한 크림과 바삭한 쿠키에 어울리록 했다.

○.. 전 세계 귀빈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적 행사 참가자들에게 정관장을 선물한다.

오는 2일부터 5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진행되는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에 참석하는 60여 개국 회원국 거버너 및 아시아개발은행(ADB) 이사진 등 관광프로그램 참여 자들이 대상이다.

이들에게는 홍삼오일로 완성한 듀얼 안티에이징 뷰티 브랜드 ‘동인비’와 ‘ 정관장 홍삼정’ 선물이 주어진다.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는 회원국 거버너들이 모이는 아시아개발은행(ADB) 최대 행사다. 이번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는 한국이 총회의 의장을 맡아 진행되며 '다시 도약하는 아시아: 회복, 연대, 개혁'을 주제로 비즈니스 세션, 한국기업 설명회, 문화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각 회원국 재무장관과 중앙은행장, 국내외 금융계 인사, 국제기구 및 비정부기구(NGO) 관계자, 취재진 등 5천여명이 참석한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4월 14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기획재정부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준비기획단과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에 정관장 제품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전 세계 60여개국 고위급 인사들은 대한민국 대표 홍삼 브랜드 정관장의 화장품과 홍삼제품을 통해 왜 정관장이 한국에서 선물로 인기가 높은지 직접 경험할 예정이다.

각국 거버너에게 전달되는 선물은 ‘동인비 자생 원액 에센스’와 ‘동인비 자생 크림’으로 구성된 ‘동인비 자생스페셜 기획세트’다.

‘자색 원액 에센스’와 ‘자생 크림’은 데일리 안티에이징 컨셉으로, 홍삼 피부과학의 핵심 성분인 RG진세노바이옴(Ginseno-Biome)™을 함유했다.

RG진세노바이옴(Ginseno-Biome)™은 홍삼의 유효성분과 6년근 홍삼으로 배양한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마리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성분이다. 120년여년 전통의 정관장 홍삼 피부과학과 화장품 시장의 주요 트렌드인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7일만 사용해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세워주고, 피부 속 탄력을 채워주며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광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고농축 홍삼 유효 성분이 전하는 에너지는 피부 속 본연의 자생력을 깨워 피부 기초 환경을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 속 탄성력을 채워 이상적인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 현대백화점이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각종 굿즈를 대거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4일부터 내달 1일까지 더현대 서울 5층에서 흰디와 관련된 다양한 굿즈를 선보이는 팝업스토어 ‘흰디스’(HEENDY’s)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인형, 피규어, 무드등, 가방 등 총 40종의 흰디 캐릭터 굿즈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흰디와 젤리씨앗단 인형’(3만9000원), ‘흰디 랜덤 피규어’(1만5000원), ‘흰디’s 타월북’(1만5000원), ‘흰디 웨스티 고속충전 무드등’(4만5000원), ‘젤뽀 에어팟 케이스’(1만9000원) 등이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해당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3000점을 증정하고, 당일 구매 고객에게는 더현대 서울 카페 H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 금액 전액은 동물 행동권 단체 ‘카라’에 기부돼 위기 동물 구조 활동 및 유기견 등 보호가 필요한 강아지 350여 마리의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색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흰디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를 초청해 데모데이(Demo Day : 스타트업이 사업모델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실시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정된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이트진로는 2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를 비롯해,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공개 모집한 ‘자연기반’ 프로그램에는 총 163개 업체가 지원했다. 이 중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 현장 실사 등을 통해 농식품분야 6개 업체, 수산분야 4개 업체를 최종 선정해 이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데모데이에는 농식품 및 수산 펀드를 보유한 투자기관과의 회의(Investor Round Table)도 함께 이루어져 투자 유치 기회도 주어졌다. 투자 적절 기업은 검증을 통해 최종 투자 및 팁스(Tips) 연계도 진행된다.

하이트진로 허재균 상무는 “자연기반 프로그램이 민관 협업을 통한 유익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창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주요 브랜드의 전국 매장과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5월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다채로운 혜택도 주는 ‘May! Be Wonderfu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오는 14일까지 삼성패션 멤버십 고객에게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맞는 테마별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주요 남성복, 여성복, 빈폴, 해외상품 브랜드의 전국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고객은 매장 내 POP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응모만 해도 할인 쿠폰에 100% 당첨된다. 액티브, 유니크, 클래식 등 세 가지 유형의 남녀 스타일링을 다양한 브랜드의 신상품을 통해 제안받는다.

한편 SSF샵은 오는 31일까지 주차별 다채로운 혜택으로 구성된 프로모션을 연다. △31일까지 최대 50% 할인 쿠폰/1백만 퍼플코인(SSF샵 전용 포인트)과 신라스테이 숙박권 등을 주는 매일 출석체크 이벤트, △7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는 최대 90% 할인 핫딜 위크, △8일부터 14일까지 이월 상품에 한해 10% 추가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아울렛 슈퍼위크, △15일부터 21일까지 신명품 브랜드 아미의 23SS 인기 상품을 1만원에 살 수 있는 기회와 가로수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1백만원 금액권을 주는 래플 위크, △15일부터 24일까지 매일 최대 20% 페이백을 제공하는 데일리 아이템 페이백, △22일부터 28일까지 세사패 매거진이 소개하는 서머 스타일링 아이템을 2개 이상 구매 시 10% 추가 할인 혜택을 주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현태영 영업전략담당은 “5월은 기념일과 행사, 야외활동이 특히 많아 새 옷의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라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준비한 프로모션으로 실속 있는 혜택과 함께, 세련된 스타일링을 완성할 뿐 아니라, 센스 있는 선물로 주위에 감사의 마음도 전하는 ‘원더풀한 오월’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배민) 구성원과 함께 공부하며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이들이 함께 학습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우아한스터디’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우아한스터디는 2021년 우아한형제들 기술직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공부하고, 토이 프로젝트 등을 함께하며 성장하는 모임으로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주제 선정은 물론, 진행 방식, 목표 설정 등을 모두 자율적으로 정해 운영해 왔다. 또한 오픈 스터디도 열어 배민 구성원뿐만 아니라 외부 개발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기술직군 외 다른 직군까지 우아한스터디 범위를 넓히고, 공통 관심사를 가진 외부 참가자도 모집해 오픈 스터디를 진행한다.

이번 우아한스터디에서는 개발, PM(프로덕트매니저), 디자인, 마케팅 등과 관련한 총 12개의 직무별 스터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참가자들은 ▲대규모 시스템 설계 스터디 ▲코드리뷰 경험 공유하기 ▲시장 분석부터 기획, 지표 설계까지 살펴보는 PM스터디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배민 캐릭터 ▲마케터의 뇌과학, 행동경제학 공부 등 다양한 주제의 스터디를 만날 수 있다.

각 스터디에는 우아한형제들 현직자들이 참여해 주제에 대한 학습을 돕고, 사내 스터디 노하우와 성장문화도 전파할 예정이다.

우아한스터디는 IT 기업 문화가 궁금한 취업 준비생이나 관련 업계 직장인 등 배움과 성장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이달 4일부터 17일까지 우아한형제들 기업블로그 배민다움 투데이 또는 기술블로그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우아한스터디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우아한형제들 기업블로그 및 기술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송재하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우아한스터디를 통해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과 평소 궁금했던 주제를 탐구하며, 시나브로 성장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배민과 함께 자기 계발하고 싶은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LAGRILLIA)’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은 ‘LOVE&THANKS(사랑과 감사의 달)’를 주제로 기획했다. 가족이 즐기기 좋은 티본 스테이크, 립아이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라그릴리아의 인기 메뉴와 함께 풍성한 세트 메뉴 2종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세트 메뉴는 △부드러운 안심과 풍미가 진한 채끝 등심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 피자 1종, 파스타 1종, 사이드 메뉴 1종, 에이드 3잔으로 구성한 ‘티본 패밀리 세트’ 16만9700원(정상가18만9700원) △허브 버터를 올린 꽃등심 스테이크에 살사베르데 소스, 트러플 감자튀김을 곁들인 립아이 스테이크, 파스타 1종, 에이드 2잔으로 구성한 ‘립아이 커플 세트’ 10만9900원(정상가12만9900원) 등이다.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은 라그릴리아 8개 점포(여의도파크원, 잠실점, 인천국제공항점 제외)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라그릴리아는 가정의 달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1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90% 가격 혜택이 적용된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이는 5만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한 할인권이며 5월 한정으로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 주문 시, 혜택가에 중복 사용할 수 있다. (단, 타 쿠폰, 모바일 상품권, 타 행사 및 제휴 할인 중복 참여 불가. 자세한 사항 해피앱 참고)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3일간 어린이 동반 고객(초등학생 포함)에게 테이블 당 아이스크림 디저트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5월 한 달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라그릴리아 #라글모먼트 #프리미엄스테이크), 시식 인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라그릴리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라그릴리아만의 특별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CJ제일제당 고메가 코미디언 이수지와 함께한 신제품 ‘고메 소바바치킨’ 숏폼 콘텐츠 4편을 공개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를 맞아 ‘된다고바 소바바’를 키 메시지로 한 네 편의 숏폼 콘텐츠를 공개했다. ‘된다고바 소바바’는 소스를 바르고도 바삭한 고메 소바바치킨의 반전 매력을 위트 있게 표현한 메시지다. 이번 영상에서는 K-엄마, 나무늬, 왕간다, 쩝쩝대리 등으로 분한 ‘부캐왕’ 이수지가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고메 소바바치킨’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CJ제일제당의 유튜브 채널 ‘제1의맛’에 공개된 숏폼 콘텐츠 네 편에서는 코미디언 이수지의 팔색조 면모와 언제든 맛있게 즐기기 좋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K-엄마’ 편에서는 풍미 가득한 소스를 바르고도 바삭한 반전 매력의 맛을 자랑하는 ‘고메 소바바치킨’을 소개했으며, ‘나무늬’ 편에서는 늦은 밤이나 새벽에도 시간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치킨의 매력을 담았다. ‘왕간다’ 편에서는 혼자서는 치킨의 양이 부담스러운 1인 가구의 고민을 해소하는 모습을 그렸다. ‘쩝쩝대리’ 편에서는 매일매일 맛있는 치킨을 부담 없이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왕간다’ 편에서는 닮은꼴로 화제가 된 실제 왕간다와 이수지가 동반 출연해 눈길을 끈다. 둘은 쌍둥이 같은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촬영장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물들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고메 소바바치킨’은 ‘소스 바른 바삭한 치킨’의 준말로, 소스를 얇게 코팅해 소스의 풍미를 더하고도 갓 튀긴 듯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제품이다. 윙, 봉, 순살 등 부위 별 3종으로 출시됐으며, 간장소스에 꿀을 더한 소이허니 소스가 더해져 감칠맛과 달콤함을 선사한다. 오랜 시간 기다릴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약 11분만 조리하면 집, 캠핑장 등 어디서나 시간 제약 없이 치킨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CJ더마켓에서 고메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고메 소바바치킨 윙, 봉, 순살 3종 및 고메 인기 제품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리뷰를 작성한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및 스타벅스 쿠폰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의 다양한 치킨 니즈를 포용하는 ’고메 소바바치킨’과 여러 부캐를 통해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수지의 개성이 닮아 있다고 생각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코미디언 이수지의 유머러스하고 친근한 매력이 돋보이는 네 편의 영상을 통해 ‘고메 소바바치킨’의 전에 없던 반전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bhc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협업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해당 기간 내 카카오톡 선물하기 브랜드관에서 모바일 교환권을 선물하거나 구매하여 이용하면 된다.  

이번 프로모션에 적용되는 대상 메뉴는 최근 bhc치킨 신메뉴 3종과 bhc치킨의 스테디셀러 뿌링클에 음료 등의 꿀 조합 세트메뉴로 판매가에서 최대 4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bhc치킨의 신메뉴 ‘더블팝 순살 후라이드’와 ‘더블팝 순살 양념’은 콜라(1.25L)를 더해 각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스윗킹폭립’은 콜라를 더해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뿌링클’에 치즈볼과 콜라를 더한 세트메뉴는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bhc치킨이 새롭게 내놓은 프리미엄 신메뉴 ‘더블팝 순살’은 바삭함과 촉촉함 2가지 식감이 선사하는 맛의 향연이 입안에서 터진다는 의미를 담아 네이밍 된 것으로, 한 입 크기로 정선한 닭 다리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블팝 순살 후라이드는 크런치 크럼으로 튀겨낸 겉바속촉의 식감을, 더블팝 순살 양념은 토마토 베이스로 발효콩을 사용한 바비큐 소스로 버무린 후 치즈크림소스로 더블 토핑 해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함께 선보인 ‘스윗킹폭립’은 지난해 말 출시된 ‘레드킹폭립’이 선사하는 매콤함과는 대비되는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바비큐 소스와 바삭한 후레이크를 활용한 달달함으로 어린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푸짐하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 다양한 행사가 많은 오는 5월에는 가족, 지인, 친구 등 모임이 특히나 많은 시기로 고객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이 같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를 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께 간편하지만 실속 있는 선물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3일

○.. 호텔신라는 3일 제주지역 대표 사회 공헌 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이하 '맛제주')' 25호점인 '동문 칼국수'가 재개장을 했다고 밝혔다. 

호텔신라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동문 칼국수' 식당은 △메뉴 조리법,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등 여러 부분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또한, 식당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운영 관련 노하우를 전수했다. 음식 메뉴로 ‘칼국수’와 ‘녹두전’을 새롭게 선보이며, 개방형 주방을 도입해 고객들이 '시각적 맛' 또한 느낄 수 있도록 식당 인테리어도 대폭 개선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맛제주 프로젝트가 재개된 뜻깊은 날을 맞아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도지사와 김경학 도의회 의장, JIBS 신언식 회장,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등이 25호점 재개장 행사에 참석해 새롭게 재출발하는 '동문 칼국수' 식당주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동문 칼국수' 운영자 이윤지 식당주는 “호텔신라 임직원들에게 배운 대로 식당을 잘 운영해서 제주도 대표 맛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기의 포부를 밝혔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와 제주 지역사회의 성원을 바탕으로 전개한 ‘맛제주’가 어느덧 10주년이 되어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계명대학교와 미래 글로벌 외식산업 전문인재 양성 등 상호발전을 위한 포괄적 산학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대구광역시 달서구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 윤경주 부회장 등 주요 임원진과 신일희 계명대학교 총장 등 주요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제너시스BBQ와 계명대학교는 인재 양성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해 서로 윈윈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윤홍근 회장은 "이번 계명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BBQ는 우수 인재 확보 및 학생들이 현장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대학교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 달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코웨이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약정기간 동안 매월 최대 5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코웨이 대표 제품인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 정수기, 노블 정수기 가로는 신규 렌탈 시 렌탈료 할인과 함께 최대 3개월의 렌탈료 면제 혜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코웨이는 온 가족 힐링 아이템으로 제격인 비렉스 안마의자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비렉스 안마의자 시그니쳐(MC-SC01)는 신규 렌탈 시 약정 기간 동안 6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 주며, 일시불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인기 제품인 비렉스 안마의자 마인(MC-B01)은 신규 렌탈 시 최대 3개월의 렌탈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 매트리스를 비롯한 비렉스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전 품목을 대상으로 렌탈료 3개월 면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아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코웨이가 선사하는 건강한 삶의 가치를 온 가족과 함께 만나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헥토헬스케어가 어린이날을 맞아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에서 명품 유산균 ‘드시모네’와 프리미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김석진LAB(랩)’ 어린이 영양제를 선물로 증정한다.

헥토헬스케어는 5일 키자니아 서울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김석진LAB의 ‘키즈 DHA 오메가3 구미’ 1팩(5일분)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 드시모네를 카카오플러스 친구로 추가하고 현장 직원에게 인증하면 ‘드시모네 키즈 스텝1’ 5일분을 선착순 증정한다.

드시모네 키즈 스텝1을 받은 후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육아 커뮤니티에 섭취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후기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드시모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또박케어’ 혹은 네이버카페 ‘또박마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드시모네 키즈 스텝1은 장 면역 관련 식약처 개별 인정을 받은 200억 프로바이오틱스에 유익균의 성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을 첨가한 어린이 전용 유산균이다. 장내 유익균을 증식시켜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장 면역 관리가 필요한 성장기 아이들의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김석진LAB은 자연 소재의 특성을 연구해 최상의 조합과 성분별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김석진LAB의 어린이 전용 제품인 키즈 멀티비타민 구미와 키즈 DHA 오메가3 구미는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 기능 성분을 설계한 제품으로 아이 입맛까지 고려해 성장기 자녀를 둔 부모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키즈 DHA 오메가3 구미는 두뇌, 신경조직, 눈 망막조직의 주요 구성성분으로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불포화지방산 DHA를 담았다. 여기에 야외활동이 적고 전자기기 사용이 잦은 요즘 어린이의 생활 습관을 고려해 눈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비타민D, 비타민E를 더했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성장기 영양 관리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부모님을 위해 드시모네와 김석진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분포한 만큼 장 건강 관리를 통해 건강한 자녀로 키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푸드나무(대표 김영문)가 운영하는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가 5월 한 달 간 ‘PRE-썸머 머슬가이드’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여름을 두 달 여 남짓 앞둔 시점에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몸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효과적인 근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헬스용품과 보충제, 보조제 등으로 품목을 구성해 최대 7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개근질마트의 인기 상품인 ‘쉴드 파워 리프팅 스트랩’을 29% 할인된 2만1265원에, ‘쉴드 파워 그립’을 41% 할인된 3만8080원에 판매한다. 또한, 라이프포스 BCAA 60 사과맛&포도맛 제품을 38% 할인해 2만4650원에 선보인다.

또한, 개근질마트는 오는 15일까지 ‘고물가 생존법, 벌크업 대전’ 대용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지속되는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절약과 실속을 우선시하는 일명 ‘알뜰족’이 늘면서 대용량 상품을 찾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개근질마트는 에너지 드링크, 닭가슴살, 인기 헬스용품 등을 대용량 패키지로 판매한다. 특히, 지난달 정상가 대비 60% 할인된 캔당 500원의 가격으로 판매해 큰 호응을 얻은 ‘타브카 오리지널·타브카 버스트’ 2종을 고객 성원에 힘입어 24캔 구매 시 1만2000원에 재판매한다.

개근질마트 관계자는 “두 달 여 남짓 다가온 여름을 대비하여 본격적으로 몸을 관리하려는 고객 분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하나투어 (대표이사 송미선)는 연결 기준 매출 830억원, 영업이익 56억원의 2023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매출은 830억원으로, 전년 동기 98억원 대비 747%, 전분기 461억원 대비 80% 증가하며 2020년 2분기 이후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56억원으로, 19년 3분기 이후 3년 6개월 만에 흑자 전환했고, 19년 2분기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작년 4분기부터 이어진 해외여행 활성화와 1분기 성수기 효과로 매출이 증가했다. 1분기 전체 송출객 수는 54만2000여 명, 패키지 송출객은 26만여 명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41%, 92% 증가했다. 이는 2019년 동기 대비 각각 35%, 27% 수준까지 회복한 것이다. 

‘하나팩 2.0’, ‘하나 Original’, ‘우리끼리’, 결합상품 등의 상품 재정비를 통한 매출 증가, 비용구조 효율화로 인한 고정비용이 감소했다. 그리고 B2B 시스템 개편 및 정비를 통한 오프라인 영업 강화와 온라인 판매 비중 확대 등 온·오프라인의 질적, 양적 성장이 실적 개선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하나투어는 온라인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하나투어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종합여행사를 넘어 여행을 만들고 즐기고 기록하고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모바일 앱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개선해 2019년 온라인 채널 고객 비중이 19%였던 것에 반해 이번 1분기에는 37%까지 끌어올렸다. 1분기 평균 하나투어 모바일 앱 월간 사용자 수(MAU)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82%, 전분기 대비 21% 증가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여행 수요 회복세와 맞물려 하나팩 2.0과 온라인 채널 역량 강화 등 체질 개선에 나선 결과 실적 호조로 이어졌다”며, “온라인 매출 증대와 더불어 여행 시장 정상화에 따른 B2B 매출 확대도 예상하고 있어 온·오프라인 채널 전방위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