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바꾸세요'.. 애플, 홈페이지에 안드로이드고객 유치 마케팅 돌입

데이터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Move to iOS' 앱까지 거론해가며 ’고객 뺏기‘ 마케팅 시작

2017-05-23     양의정 기자

 

애플이 자사 웹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 고객 뺏기에 돌입해 주목을 끌고 있다.

애플은 22일(현지시간) 자사 웹사이트에 링크를 걸어 ‘아이폰으로 바꾸면 좋은 이유‘ 등을 설명하며 안드로이드폰을 사용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시작했다.

애플은 자사 웹사이트에서 '스위치(Switch)'란 페이지를 추가해, 안드로이드폰에서 아이폰으로 쉽게 데이터 이동을 시킬 수 있는 'Move to iOS' 앱 까지 광고하며 '고객 뺏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애플은 페이지에 올라온 Q&A 질문인 "아이폰으로 변경하기가 쉬운가요?"라는 질문에, "그렇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이동하기 전 데이터를 따로 저장해둘 필요가 없이 Move to iOS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를 안전하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고 답했다.

또한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카메라 성능이 그렇게 좋은가요?", "아이폰은 왜 그렇게 빠른 거죠?"라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웹사이트에 게시했다.

애플은 과거 별개의 사이트로 고객유치를 시도하는 등 안드로이드 고객 유치 마케팅을 오랫동안 해왔다. 현재 그 별개의 사이트는 없어진 상태지만, 월요일 자사 웹사이트에 추가된 ‘스위치’ 링크로 안드로이드 고객 유치에 다시 한 번 열을 가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현재 웹사이트에 '스위치' 외에도 주제 하나를 놓고 설명하는 '싱글 토픽' 링크를 선보이고 있으며, 애플 스토어별로 진행되는 수업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링크, 애플이 미국 내에서 만들어낼 일자리 수를 확인할 수 있는 링크 등 다양하게 구성돼있다.

과거 10여 년 전 애플은 윈도우 PC 고객을 자사 컴퓨터 브랜드인 맥(Mac) 고객으로 유치하기위해 '맥을 구매하세요 (Get a Mac)'라는 광고 캠페인도 펼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