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넥슨,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신규 캐릭터 영상 공개 외
넥슨이 '마비노기 영웅전'의 게임성을 계승한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의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원작 팬들에게는 익숙한 '리시타'의 모습을 공개했는데요, 하나 둘 씩 베일이 벗겨질수록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넵튠의 '고양이스낵바'가 데이터에이아이에서 발표한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한국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넵튠은 이러한 성과를 거둔 '고양이스낵바'의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인 '고양이나무꾼'의 론칭을 시작했는데요, 해당 게임도 원작의 호응을 이어나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ㅇ.. 넥슨은 8일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Vindictus: Defying Fate)’의 신규 캐릭터 영상을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인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넥슨 대표 IP ‘마비노기 영웅전’의 켈트신화 기반의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신작 콘솔·PC 액션 RPG로, 정해진 운명 속 세상의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다양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재해석된 스토리 진행과 함께 원작과는 또 다른 재미의 전투 시스템, 콘텐츠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 초기단계부터 게임성 검증 및 이용자 피드백 수렴을 위해 3월 14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5시(KST)까지 스팀을 통해 프리 알파 테스트를 진행하며,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테스트에서 플레이 가능한 ‘리시타’ 캐릭터의 역동적이고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미리 엿볼 수 있다.
‘리시타’는 ‘듀얼 소드’를 무기로 사용해 빠른 공격과 화려한 검술 전투를 펼치며, 회피 스킬을 연계해 상대의 공격을 피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싱글 플레이를 기반으로 원작이 가진 액션의 재미에 더해 중후한 액션성과 내러티브(서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구조로 개발 중인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는 캐릭터마다 다른 공방의 양상과 전투 템포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는 액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무기와 스킬, 전투 방식을 이용해 고유 패턴을 가진 강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ㅇ..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Cat Snack Bar)’가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data.ai)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상위 한국 기업 게임 2위, 상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13회 째를 맞는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는 2012년부터 매출을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해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다운로드, 수익, 참여도, 성장률 등 총 모바일 성과를 기준으로 수상 게임을 선정했다.
고양이스낵바는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천만 회를 돌파한 인기 게임이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권)를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글로벌 론칭했다.
ㅇ.. 네오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보랏빛 벚꽃 숲의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봄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3주 간 진행된다. 매일 게임 접속 후 주어지는 ‘주사위’를 굴린 뒤 나온 숫자만큼 말판을 이동시킬 수 있다. 이용자는 도착한 말판에 등록된 이벤트 재화 ‘벚꽃’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보랏빛 벚꽃 숲, ‘벚꽃 숏헤어 티켓’, ‘벚꽃 풍경 종’ 등 다양한 벚꽃 테마의 아이템들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말판을 완주한 횟수에 따라 ‘봄 벚꽃색 치마’와 ‘봄 꽃 베레모’, ‘보석’, ‘별마카롱’ 등 푸짐한 보상도 추가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게임 시설 2종도 업데이트됐다. 먼저, 올리브 나무의 열매를 막대기로 채집하는 신규 조리 시설 ‘올리브 채집하기’와 고양이가 캣타워에 올라가 낮잠을 자는 휴식 시설 ‘미니 캣 타워’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보랏빛이 감도는 벚꽃 무늬의 고양이 ‘새벽봄 앙고라’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외에도 ‘보랏빛 벚꽃 소품 세트’, ‘신규 보랏빛 벚꽃 테마 친구’, ‘보랏빛 벚꽃 코스튬’등 3종의 기간 한정 패키지가 오는 4월 3일까지 판매된다.